우선, 분명히 하세요.
서술문을 쓸 때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전과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이 사건에 대해 전면적이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서사의' 6 요소' 이다. 시사통신, 클로즈업, 보고문학, 서사 산문 등 모든 서술문은 이 여섯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복" 의 이야기는 구 중국의 연말에 일어났다. 장소는 루진입니다. 이야기에 관련된 인물은' 나',' 노대사',' 상림형수' 이다. 일의 경과는 상림형수가 루로 두 번 가서 가정을 꾸리는 것이다. 그녀는 심한 착취를 당했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중상을 입어 결국 거지로 전락했다. 이야기의 원인은 상림형수가 과부가 된 후, 어쩔 수 없이 노가집에서 하인을 낳았기 때문이다. 이야기의 결과는 상림형수가 노씨네 집에서 쫓겨나 연말에 붙잡혔을 때 묵묵히 죽었다는 것이다. 소설의 6 대 요소에 대한 해석이 분명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 문장 읽기를 마치면 내용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된다. 그래서 구사회에는 상림형수에 대한 동정과 스님에 대한 증오가 생겼다.
둘째, 밧줄의 층이 선명하다.
복잡한 내용을 명확하게 묘사하기 위해서는 단서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무수한 물질을 관통하여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결혼식현장회' 라는 문장 관련 인물은' 나',' 왕좌우',' 정곡우',' 오애영' 등 많다. 이야기 줄거리는 기복이 심하고 갈등 충돌은 날카롭고 복잡하다. 하지만 저자가 왕소에게 채예라는 단서를 꽉 잡았기 때문에 이야기의 줄거리가 치밀해 중심이 두드러진다. 일반적인 서술에는 단 하나의 단서만 있지만, 어떤 것은 몇 가지 단서가 있다. 대중소설' 약' 에는 두 가지 단서가 있다.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다. 이 두 단서의 연결, 얽힘, 융합으로 이야기의 줄거리는 시작, 발전, 고조에서 결말에 이르기까지 많은 인물 이미지가 독자 앞에 뚜렷하게 나타나고 주제도 한 걸음 더 심화되고 있다.
셋째, 몸을 설명하십시오.
구체적이란 크기에 관계없이 문장 () 를' 유수장부 ()' 로 잡는 것이 아니라 사실로 말하고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가장 잘 반영하는 전형적인 사례를 선택해 주제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소품' 함부르크항의 변주곡' 은 매우 정련된 필묵으로 자신이 전문가라고 생각하여 중국인의 작은 감독을 볼 수 없다고 묘사했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썼습니다. "1 번 감독인 자트 (Jat) 는 수십 년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이다. 그는 콧수염을 기르고, 짧고 총명하며, 매우 유능하지만, 중국인을 경멸한다. 한천 대부장은 그를 전혀 지휘할 수 없다. "몇 마디 후, 나는 나의 콧수염을 써서 나를 전문가로 여기고 중국인을 업신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콧수염, 콧수염, 콧수염, 콧수염, 콧수염, 콧수염, 콧수염) 그러나, 그가 배재도를 따르지 않고 갇혔을 때, 부주의로 가슴에 있는 Giatt 를 한 번 찍어서 콧수염을 치면서 "나는 확신한다", "나는 한번도 수동적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마음이 혼란스러웠다. behan Ting 에게 가르침을 구하러 왔다. 사실은 그를 교육하고 그를 바꾸었다. 콧수염 Giatt 는 두 손을 펴고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 너무 신기해, 이 물건들은 너의 선실 크기에 따라 맞춤화돼!' 이곳은 자트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지만, 인물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이것은 중국인에 대한 감독의 견해의 변화를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이면에서 베한틴 대장의 재능과 용기를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