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문자는 말의 이름입니다(룩, 기사, 캐논 ......).
두 번째 문자는 이동하기 전 디스크의 위치입니다(1-9 또는 1...). 9는 어느 수직선 위에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세 번째 문자는 이동 방향(안쪽, 바깥쪽, 평평함)이고, 마지막 문자는 이동 후 디스크가 착지할 위치를 나타냅니다.
처음 두 문자는 매우 이해하기 쉽습니다.
세 번째 문자에서 '인'은 디스크가 상대방 방향으로 이동하고, '백'은 자신의 방향으로 이동하며, '핑'은 평행 이동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자는 숫자로, 폰의 종류 및 이동 방향과 관련하여 이해됩니다.
"말", "비숍", "솔저"는 일직선으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핑"이 없습니다. (이는 직선 조각의 "핑"과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기사가 원래 위치에서 ○로 '이동'하면 두 번째 줄에 있는 기사이므로 처음 두 글자는 '기사 2'이고, 상대방의 방향으로 이동하여 첫 번째 줄로 이동하므로 마지막 두 글자는 '기사 1'입니다. 상대방의 방향으로 이동하여 첫 번째 줄로 이동하므로 마지막 두 글자는 "전진 1"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로 이동하면 "기사 2를 4로"로 기록됩니다.
상대방의 비숍이 ⊙로 이동하면 "비숍 5가 7로 후퇴", ◎로 이동하면 "비숍 5가 3으로 이동"으로 표시됩니다.
상대방의 전진 및 후퇴 방향과 행의 수(1~9)는 자신의 전진 및 후퇴 방향과 반대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 2 3 4 5 6 7 8 9
┳┳┳┳┳⊙╋╋╋╋╋╋╋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State╋╋╋╋╋╋╋
주 ╋╋╋╋╋╋╋○
주 ╋╋╋╋●╋╋
바┻┻┻┻┻┻ 말
9, 8, 7, 6, 5, 4, 3, 2, 1
직선형의 "루크, 캐논, 병사, 마셜"의 경우 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포"는 ○의 위치에 "대포 8평 1"로 표기합니다. 그림에서 "대포"가 ○의 위치로 이동하면 "대포 8획 1"입니다. 안팎으로 이동할 때 마지막 숫자의 의미는 통과한 사각형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수"가 ●로 이동하면 "수 5로 1", "룩"이 ⊙로 이동하면 "룩 3으로 9", 상대방의 "룩"이 ∞로 이동하면 "룩 3으로 9", 상대방의 "룩"이 ∞로 이동하면 "룩 8로 1"이라고 쓰면 됩니다. "상대방의 '장군'이 ◎의 위치에 있으면 "장군 4가 1로 후퇴"라고 적습니다.
此外,有时遇到特殊情况,如下图:
1 2 3 4 5 6 7 8 9
┏┳┳┳┳将⊙┳┓
┣╋兵◎兵╋╋┫
┣╋╋╋╋╋╋╋┫
┣╋兵╋兵╋╋┫
┣┻┻┻┻┻┻┻┫
┣炮┳┳
루크가 ⊙ 위치로 이동한 것은 "앞쪽 루크를 6으로", 대포가 ○ 위치로 이동한 것은 "뒷쪽 대포를 1로", 대포의 왼쪽은 "뒷쪽 대포를 1로"로 표기합니다. 왼쪽에 있는 '폰'은 ◎ 위치에, '폰'은 ◎ 위치에, '폰'은 ▲ 위치에, '폰'은 ▲ 위치에 있는 것으로 표기합니다.
게임을 처음 볼 때는 보드와 말들을 이용해 게임에 맞게 게임을 설정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머릿속으로 게임을 외우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를 비롯한 많은 플레이어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점수를 단순화하여 외우는 습관이 있습니다. 모든 숫자는 소문자로 적고 "전진", "후퇴", "무승부"로 쓰지 않으며, 마지막 숫자 아래의 가로 막대는 "전진", 마지막 숫자 위의 가로 막대는 "후퇴"이며 "무승부"에는 가로 막대를 추가하지 않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이전에 한 친구가 정반대의 오류를 범했으니 혼동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국 체스에는 가로 10줄, 세로 9줄이 있습니다. 중국 장기는 고대에 시작되었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 2, 3, 4, 5, 6, 7, 8, 9를 세고, 가로로 10줄은 상대방의 첫 줄을 '앞'으로 하여 상대방 자신의 줄의 마지막 줄까지 '뒤'라고 하여 세는 것이 체스에서의 이동 방식입니다. 게임의 기록 방법은 빨간색은 기사 5에서 6, 검은색은 기사 5에서 6과 같이 한자로, 아라비아 숫자는 기사 5에서 6과 같이 아라비아 숫자로 외우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자는 자기 쪽의 말의 세기(즉, 루크, 기사, 대포 등 어떤 종류의 말인지)를 나타내고 두 번째는 말의 위치, 즉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는 수직선 9줄의 위치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수직선 중 하나에 자기 쪽의 말 하나만 있습니다(게임에서 각 팀은 폰을 제외하고 동일한 폰이 둘씩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직선에는 측면의 한 조각 만 있으며 (폰을 제외한 게임의 각 측면에는 두 개의 동일한 조각이 있기 때문에) 때로는 모든 조각이 한 줄에 있으며, 앞 기사가 5로 표시되는 것처럼 앞뒤로 표시된 다음 책에서 앞의 말을 찾습니다. 세 번째 단어는 조각의 경향으로, 일반적으로 전진, 후퇴 및 무승부가 있습니다. 세 번째 글자는 작품의 경향으로, 일반적으로 전진, 후퇴, 무승부가 있습니다. 룩, 대포, 원수 (장군)는 전진, 후퇴, 무승부가 있습니다. 기사, 팬텀 (주교), 상사는 전진 및 후퇴 (대각선이므로), 폰은 전진 및 무승부 (뒤로 이동할 수 없음)를 갖습니다. 기사 5 대 3, 오른쪽 5줄에 있는 흑의 '기사'는 3줄로 전진하고, 마찬가지로 비숍 7 대 5도 오른쪽 7줄에서 5줄로 전진합니다. 일반 5 대 1, 오른쪽 5줄에 있는 흑의 '일반'은 1단계 전진합니다(예: 1 후퇴는 1단계 후퇴, 1 평행은 1단계 평행). 폰 7 into 1, 흑의 7개의 폰(일곱 번째 줄의 폰)이 한 단계 전진합니다. "평평"의 의미는 수직선의 위치입니다(예: 룩 3 into 1, 세 개의 룩이 "1" 수직선에 평평, 폰은 "1" 수직선에 평평, 폰은 "1" 수직선에 평평, 폰은 "1" 세로줄에 평평). 참고 4. "평평하다"는 의미는 수직선의 위치를 의미합니다(예: 루크 3이 1을 끌면 세 개의 루크가 "1" 수직선에 평평하고, 폰 7이 6을 끌면 일곱 개의 폰이 "6" 수직선에 평평합니다). 즉, 기사 5가 6을 후퇴한다는 의미의 기사 5 6과 같은 간단한 기록도 있습니다(위에 십자가를 더하면 후퇴, 아래에 십자가를 더하면 전진, 더하거나 빼지 않으면 무승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플랫'은 수평으로 이동한다는 뜻이고 '인'은 앞을 바라본다는 뜻입니다. 캐논 2가 1을 그린다는 것은 캐논이 수평 2에서 1로 이동한다는 뜻입니다. 오른쪽부터 첫 번째 열입니다. 두 번째 대포는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두 대포가 같은 열에 있으면 앞쪽과 뒤쪽 대포가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대포는 오른쪽 두 번째 열에서 첫 번째 열로 1 *** 9 열로 이동하는 식으로 이동합니다. In은 몇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