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38 장 +0 3d 그래픽 세계
1..1컴퓨터 3d 그래픽 기술 개발
1.2 과학 컴퓨팅 시각화 기술
1.3 3d 시각화 엔지니어링 설계
1.4 책 대상
1.5 도서 개요
2 장 OpenGL 개요
2. 1 OpenGL 개념 작성
2.1..1OpenGL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2. 1.2 OpenGL 기능 및 기능
2. 1.3 OpenGL 워크플로우
2. 1.4 OpenGL 그리기 과정
2.2 OpenGL 버전 및 확장
2.2. 1 OpenGL 버전
OpenGL 확장
2.3 OpenGL 프로그래밍 기반
2.3. 1 OpenGL 데이터 형식
OpenGL 라이브러리 함수
OpenGL 구문
OpenGL 상태 변수
OpenGL 변환
2.4 OpenGL 프로세스 프레임 워크 구축
2.4. 1 OpenGL 픽셀 형식
2.4.2 음영 설명 테이블
2.4.3 픽셀 형식 지정
2.4.4 음영처리 설명 테이블 생성
2.4.5 Visual C++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2.5 이 장의 개요
제 3 장 오라클 및 OCI 기술 및 프로그래밍 재단
3. 1 Oracle 데이터베이스 소개
3.2 Oracle 데이터베이스 설치
3.3 Oracle 데이터 유형
3.4 Oracle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3.4. 1 ADO 개발 인터페이스
3.4.2 프로 * c/c++
갑골문 OCI
3. 4. 4 ADO, Pro*C/C++ 및 Oracle OCI 비교 분석
3.5 OCI 프로그래밍
OCI 프로그래밍 재단
OCI 데이터 구조
3. 5. 3 OCI 계획의 기본 구조
3. 5. 4 OCI 에서 SQL 을 실행하는 단계
3.6 VC ++ 6.0 OCI 프로그래밍 예제
6. 1 데이터 준비
3.6.2 항목 생성
3.6.3 OCI 헤더 파일과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합니다.
3. 6. 4 VC 의 OCI 프로그래밍
3.7 이 장의 개요
두 번째 부분은 대규모 지형 3D 시각화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입니다.
제 4 장: 지형 3D 시각화 시스템의 프레임과 OCI 모듈의 설계.
4. 1 시스템 절차 프레임워크 작성
4.1..1Visaul C ++ 항목 만들기.
4. 1.2 OpenGL 프레임워크 코드 및 파일 추가
4. 1.3 프로그램 구현
4.2 OCI 공용 * * * 계층 구현
4.2. 1 새 범주 추가
범주 변수 추가
4.2.3 구현 클래스 함수
4.3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기능 및 지식 포인트
4.4 이 장의 개요
제 5 장: 지형 3d 시각화 시스템의 지형 렌더링
5. 1 지형 3d 시각화 개요
5.2 3d 지형 시각화의 주요 알고리즘
5.2. 1 주요 알고리즘 개요
5.2.2 quadtree 구조의 다중 해상도 지형 모델
5.3 3d 지형 시각화 시스템 구현
5.3. 1 대량 지형 및 이미지 텍스처 데이터 수집 방법
5.3.2 대형 지형 자체 차단 프로그램 구현
5.3.3 대형 이미지의 자체 분할 및 프로그램 구현
5.3.4 상태 표시줄 표시기 구현
5.3.5 지형 및 이미지 하위 블록 스케줄링
3d 지형 텍스처 매핑
5.3.7 지형 노드 평가 시스템
시스템 최적화 알고리즘
5.3.9 3d 지형 렌더링
5.3. 10 실제 3D 입체 구현
5.4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기능 및 지식 포인트
5.5 이 장의 개요
제 6 장 지형 3D 시각화 시스템의 프로젝트 관리 및 보조 기능
6. 1 프로젝트 관리
6.1..1신규 프로젝트
6. 1.2 프로젝트 열기
6.2 배경 하늘의 실현
6.3 드로잉 모드 제어
6.4 공간 조회
6.4. 1 쿼리 알고리즘 구현
6.4.2 질의 id 설정
6.4.3 3d 좌표 조회
6.4.4 조회 공간 거리
6.5 카메라 모듈 설계 및 구현
6.5. 1 키보드 제어 구현
6.5.2 마우스 제어 구현
6.6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기능 및 지식 포인트
6.7 이 장의 개요
라인 3d 시각화 시스템 설계 및 구현
제 7 장 3 차원 상호 작용 기술 및 3 차원 선 데이터 구조
7. 1 3 차원 상호 작용 기술
7.1..1대화형 환경 개요
7. 1.2 직교 모드 구현
7. 1.3 직교 모드의 장면 컨트롤
7. 1.4 투시 투영 모드 구현
7.2 3 차원 지면 좌표 획득
직교 모드 7.2. 1 수집
7.2.2 투시 투영 모드의 수집
7.3 3D 라인 데이터 구조 설계
7.3. 1 기울기 데이터 구조
7.3.2 브리지 데이터 구조
7.3.3 터널 데이터 구조
7.3.4 배수로 데이터 구조
7.3.5 행 데이터 구조
7.4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기능 및 지식 포인트
7.5 이 장의 개요
제 8 장 3D 회로 설계 및 구현
8. 1 회선 프로그램 주요 매개 변수 설계
8.2 설계 교차로 정보 입력 구현
8.3 라인 중심선 위치
8.4 설계 시나리오 저장 및 평면 시나리오 생성
8.4. 1 설계 시나리오 저장
8.4.2 평면 계획의 자동 생성
8.5 종단 설계 모듈 구현
8.6 경사 모델 생성 알고리즘
8.7 철도 지하층의 3 차원 모델링
8.8 터널 3d 모델링 및 도면
8.8. 1 터널 3d 모델링
8.8.2 터널 매개 변수 설정 구현
8.8.3 터널 다이어그램 구현
8.9 교량 3d 모델링 및 도면
8.9. 1 교량 3d 모델링
8.9.2 교량 매개 변수 설정 구현
8.9.3 교량 다이어그램 구현
8. 10 선 3d 모형
8. 1 1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함수 및 지식 포인트
8. 12 이 장의 개요
제 9 장 도로 전체 3d 모델링
9. 1 도로 전체 3d 모델 구현
9.1..1선 폐쇄 영역 결정 및 분할 알고리즘
9. 1.2 지형 블록 통합 데이터 포인트 계산
9. 1.3 핀 모델의 네트워크 구축
9. 1.4 닫힌 영역에서 데이터 포인트 제거
9. 1.5 전체 네트워크 구축 실현
9.2 텍스처 관리
9.2. 1 경사 텍스처
9.2.2 어깨 결
9.2.3 교량 사면 보호 표면의 텍스처
9.2.4 터널 내벽의 텍스처
9.2.5 터널 개구부 구조
9.3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기능 및 지식 포인트
9.4 이 장의 개요
10 장 3d 로밍 구현
10. 1 항로 설립
10.1..1의 비행 경로 소개
10. 1.2 비행 경로 설정 방법
10. 1.3 비행 경로 보간 알고리즘
10. 1.4 비행 경로 유지
10. 1.5 비행 경로 열기.
10. 1.6 비행 경로 표시/해제
10.2 비행 경로를 따라 보행시선 구현
10.2. 1 고정 높이를 따라 보행시선.
10.2.2 상대 높이를 따라 보행시선
10.3 시나리오 라인 3d 로밍 구현
10.3. 1 의 비행 궤적을 얻습니다
10.3.2 로밍 구현
10.4 3D 로밍 컨트롤
10.4. 1 보행시선 시작/일시 중지
10.4.2 보행시선 중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
10.5 3d 보행시선 조정
10.5. 1 비행 시야 조정
10.5.2 비행 높이 조정
10.5.3 비행 기울기 조정
10.5.4 비행 속도 조정
10.5.5 3D 로밍 조정을 위한 핫키 구현
10.6 3d 로밍 관련 계산
10.6. 1 3D 로밍 프레임 속도 계산
10. 6. 2 3D 보행시선 속도 계산
10.6.3 3d 보행시선 마일리지 계산
10.7 이 장에 언급된 OpenGL 함수 및 지식 포인트
10.8 이 장의 요약
제 4 장 라인 3d 시각화 시스템의 보조 기능 구현
1 1 장 디스플레이 모드 제어 및 구현
11..1디스플레이 모드 제어 및 구현
11..1.1쌍안 스테레오 모드
11..1.2 직교 모드
11..1.3 투시 투영 모드
1 1.2 시계 나침반 구현
1 1.3 구현 축소판 그림
1 1.4 이 장에서 다루는 OpenGL 함수 및 지식 포인트
1 1.5 이 장의 요약
12 장 3d 모델 로드 및 적용
12. 1 공통 3d 모형 개요
12.1..13ds 모델
12. 1.2 OBJ 모델
12. 1.3 ASE 모델
12. 1.4 MD2/MD3 모델
12. 1.5 MS3D 모델
12.2 3DS 모델 로드
12.2. 1 3DS 파일의 기본 구성 요소.
12.2.2 타사 소프트웨어 변환 방법
12.2.3 프로그램 직접 로드
12.2.4 프로그램 직접 로드 구현
12.3 3DS 모델 시스템의 응용 사례
12.4 이 장에 언급된 OpenGL 함수 및 지식 포인트
12.5 이 장의 요약
13 장 시스템 출력 인터페이스 및 애니메이션 녹음 구현
13. 1 선의 3d 모형을 AutoCAD 로 내보냅니다.
13.1..1에 대한 DXF 출력 형식 소개
13. 1.2 DXF 출력 모듈 설계
13. 1.3 의 출력을 구현합니다
13.2 AVI 애니메이션 녹화
13.2. 1 애니메이션 녹음 클래스 구현
13.2.2 애니메이션 기록 매개변수 설정
13.2.3 애니메이션 기록을 시작합니다.
13.2.4 애니메이션 기록을 일시 중지합니다.
13.2.5 애니메이션 녹화가 끝났습니다
13.3 화면 그래픽 인쇄
13.3. 1 그래픽 인쇄 클래스 구현
13.3.2 인쇄 미리 보기 구현
13.3.3 인쇄 설정 구현
13.3.4 인쇄 구현
13.4 이미지 기록
13.4. 1 이미지 수집 빈도
13.4.2 비디오 녹화
13.4.3 동영상 중지.
13.5 화면 다이어그램 저장.
13.6 이 장의 요약
14 장 시스템 소개 및 운영 예
14. 1 시스템 소개
14.1..1시스템의 주요 기능
14. 1.2 시스템 운영 환경
14.2 시스템 기능 모듈 소개
14.3 시스템 실행 인스턴스
14.4 이 장의 요약
부록
부록 a 관련 수학 프로그램 모듈
부록 B OpenGL 커널 라이브러리 및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부록 C OpenGL 공통 프로그래밍 기술
부록 D OpenGL 자료 웹 사이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