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보드게임 - 초등학생이 컴퓨터 게임을 하는 장단점.

초등학생이 컴퓨터 게임을 하는 장단점.

컴퓨터 게임에는 하드웨어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두 가지 주요 범주가 포함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70% 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온라인 게임은 역할 놀이, 라운드 전술, 1 인칭 사격, 즉석 전략, 테이블 게임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 가운데 롤 플레잉 게임이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그들의 역할을 통제해 가상세계에서 대화하고, 팀을 구성하고, 결혼까지 하며, 또 다른 생활의 고통과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것이 온라인 게임이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다. 짧은 시간 안에 온라인 게임이 전 세계를 휩쓸고 발전세가 우세하다. 그러나 이런 가상세계는 중학생들에게 많은 폐단을 가져왔다.

1. 컴퓨터 게임으로 인해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게 되었다.

가상 세계는 초중고생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생활이 여의치 않고, 학습 스트레스가 많고, 반항심리가 강한 등의 요인으로 인해 그들은 통풍구인 가상 공간을 선택하게 되었다. 그들은 현실 생활의 모든 것에서 벗어나 현실에서 보통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다. 이때 컴퓨터 게임은 아편처럼 초중고생들을 더 깊이 빠져들게 하고, 수업을 빼먹고, 밤을 새고, 수면 부족 등의 문제가 이어지면서 학습 성적이 자연스럽게 급격히 떨어졌다. 한번은 한 학생이 새로운 버전의 꿈을 썼다. 어젯밤에 그는 스타워즈 (유행하는 게임) 를 쳤지만, 오늘 그는 매우 허약했다. 어렴풋이 잠을 자고 싶었지만 여기저기서 코고는 소리가 들렸다. 놀라움, 놀라움, 반 전체가 한 덩어리가 되었다.

둘째, 컴퓨터 게임은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손상시킵니다.

(1)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면 중학생 건강에 해롭다.

컴퓨터가 표시하는 원리는 텔레비전과 같다. 음극선관이 발사한 전자류가 화면에 맞았을 때 가시광선으로 변환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인체에 해로운 엑스레이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 VDT 주변에는 저주파 전자기장이 생성됩니다. 청소년은 아직 발육기에 있어서 뇌세포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장기간의 전자기 복사에서는 혈액 속의 백혈구와 적혈구의 수가 현저히 줄어들어 녹내장, 실명, 백혈병, 유방암 등의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중 83% 는 눈의 피로를 느끼고, 63.9% 는 어깨통과 요통을 앓고, 56. 1% 와 54.4% 는 두통과 식욕부진을 앓고, 다른 사람들은 식물신경 장애, 우울증, 동맥을 앓고 있다

최악의 것은 눈이다. 화면을 응시할 때 오랫동안 눈을 깜박거리지 않으면 눈이 건조하고 열이 나거나 이물감이 있어 시력이 불안정하거나 일시적으로 흐려지기 때문이다. 눈꺼풀이 무겁고, 안구가 아프고, 심지어 두통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를 장기간 사용하여 컴퓨터 앞에 하루 종일 앉아 있기 때문에 반복되는 단일 동작은 진폭 변화가 적기 때문에 상당한 정적 지지가 필요한데, 이런 경우 국부 골격근 시스템의 피로와 부담이 생기기 쉽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이로 인해 손목 긴장 기간이 길면 손, 손목, 팔, 어깨 힘줄의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때로는 힘줄 칼집과 근육 조직을 포함하여 손목관 증후군을 형성하기도 한다.

(2) 정신 질환은 무시할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컴퓨터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 보급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외국 심리학자 연구에 따르면 컴퓨터와 자주 교제하는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표정 냉막' 컴퓨터 얼굴' 을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인간관계에도 영향을 미쳐 심리적, 정신적 장애를 일으킨다. "정서적 냉막" 는 외부 자극에 상응하는 정서적 반응이 부족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무관심하고, 주변 사물에 관심을 잃고, 얼굴 표정이 흐리멍덩하고, 내면체험이 부족하며, 모든 것에 대해 심각한 냉막. 컴퓨터가 일으키는 감정 냉막 은 일반 냉막 와 다르다. 일반 냉막 정신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냉막 컴퓨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모든 것에 흥미를 잃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흥미를 컴퓨터 세계로 옮긴다.

많은 학생들이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어 인터넷 보이지 않음, 인터넷 소외 등 새로운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 항주 곡빈의 한 학교의 중학생은 한때 품학과 우등한 좋은 아이였다. 나중에 온라인 게임 중독에 자극을 받아 늘 혼자 바보처럼 웃는다. 그는 게임만 하면 "외계인이 온다, 뛰어라!" 라고 소리쳤다 그의 부모는 치료를 위해 그를 병원으로 데려갔는데, 의사의 진단은 그가 자극을 받아 게임을 하고, 시기적절한 인도를 받지 못해 간헐적인 정신 장애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c) 학생들이 범죄를 저지르도록 유도하고,

중학생들은 온라인 게임에 빠져 변화를 유지하기가 어려워 거짓말을 하고 부모를 속이며 3 학년 학생에게 돈을 강탈하고, 결국 도둑질, 학교 혐오, 부정행위, 심지어 가출로 발전했다. 따라서 일부 컴퓨터 온라인 게임이 중학생에게 마약 못지않게 독살되고, 이를' 전자헤로인' 에 비유하는 것은 청소년들을 독살하는 정신적 아편이며, 심신을 해치는 주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자신을 잘 통제해야지, 온라인 게임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많은 게임에는 대량의 폭력 장면과 노란색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중학생은 섭세가 깊지 않아 성장발육기와 청춘의 싹기에 처해 있다. 폭력과 음란물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도덕적 왜곡과 타락까지 초래할 수 있다. 더 무서운 것은 청소년들이 음란물에 빠지면 자신을 통제하기 어렵고, 범죄를 저지르고, 인생의 앞날을 망치는 사례가 빈번히 보도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컴퓨터도 탓할 수 없다. 컴퓨터 자체는 해롭지 않지만, 이 학생들은 컴퓨터를 잘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하남의 한 13 세 소녀는 컴퓨터 게임에 푹 빠져 어머니의 돈을 받는 것부터 집 통장을 훔치는 것, 집 재물을 팔아서 결국 가출해 삼배로 전락했다. 얼마 전, 우한 (WHO) 에서 몇 건의 심각한 경미한 범죄가 발생했는데, 모두 아이들이 컴퓨터 게임을 해서 돈을 인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들 중 일부는 범죄 집단을 결성하여 범죄를 저지르고, 이 돈을 절도하고 강탈하고, 오락실에서 돈을 헤프게 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컴퓨터 게임이 중학생에게 미치는 피해는 헤아릴 수 없다. 그래서 모든 사람의 눈에는 악의 화신이다. 그러나, "

셋째,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에게 컴퓨터 게임의 이점은 분명합니다.

첫째, 심신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초등 중학생은 특별한 집단이다. 초중고생들의 공부가 매우 긴장되다. 과중한 숙제 부담으로 가끔 오락을 좀 늦추는 것도 좋다. 둘째, 적절한 컴퓨터 게임을 통해 뇌의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고 손과 눈의 조화를 조정할 수 있다. 많은 게임에서 뇌는 운동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RPG 는 사건의 추리력과 다양한 데이터의 배합능력을 단련할 수 있다. 그리고 SLG 게임은 이성적 사고를 잘 단련할 수 있다. SLG 게임에서는 수학적 모델링을 통해 많은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게임은 중학생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조작하는 숙련도도 단련할 수 있다. 빌 게이츠가 말했듯이, 컴퓨터를 배우는 최고의 선생님은 컴퓨터 게임이다. 컴퓨터 게임 자체도 사람들이 컴퓨터 세계에 진입하는 가장 좋은 문턱이다. 현대 중학생으로서 컴퓨터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없다면 미래는 빈말일 뿐이다. 중학생이 지금 게임을 접하지 않으면 앞으로 인터넷이 발달하여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능력도 잃을 수 있다. 이것은 끔찍한 일이다.

컴퓨터 게임은 문화, 도구, 생활의 조절기로서 중학생들의 생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오래 놀면 사람의 몸, 특히 시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양날의 검에 대하여 우리는 그것의 장점을 완전히 부정할 수도 없고, 그것의 단점을 완전히 부정할 수도 없다. 반대로, 우리는 그것의 장점을 이용하여 우리를 위해 봉사해야 하며, 그것의 결점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학부모는 아직 컴퓨터 게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중학생들이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희 조사결과에 따르면 학부모의 80% 는 아이들이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게임만 하면 좋은 학생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컴퓨터 게임을 하면 두들겨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오히려 아이들이 현실을 더 싫어하고 가상 세계에 더 집착하게 될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