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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메모리 체스

텐센트 (Tencent Netease) 와 같은 거물과 중소 업체들이 잇달아 몰려들었다. 스스로 바둑을 두는 것이 다음 폭금인지 아니면 단명 한 것인지, 미래는 예측하기 어렵다.

"왕 교장이 결국 졌다." 7 월 1 1 일, 베테랑 선수 장해 (가명) 는 몇 달 전 인터넷에서 경기 생방송을 본 장면을 회상했다.

"게임은 더 많은 게이머들이 스스로 가는 게임을 이해하고 좋아하게 한다." 장 하이 는 말했다.

20 19 년, 도타 자체 체스 게임이 시중에서 유행했다. DOTA2 에서 파생된 이 전략 게임은 단 몇 달 만에 텐센트, 인터넷 등 거물들을 포함한 수많은 게임 R&D 팀이 몰려들었다.

7 월 8 일 텐센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 방천사가 공동으로 만든 리그 오브 레전드 자행기' 운정게임' 이 국복에서 정식 온라인에 올랐다. 이전의' 많이 자기 바둑' 과' 기성충' 을 더해 텐센트는 자기 바둑을 손에 들고 헤엄치는 배치를 완성했다. 옛 라이벌인 넷이순신은 가장 뜨거운' 냉수' 와' 결전' 에 처해 있다! 자체 바둑은 핑안 경의 두 가지 인기 게임에 내장되어 있다.

거물급 경쟁에서 더 많은 중소게임업체들이 세분화 시장에서 이윤을 낼 수 있는 기회를 걸고 있다. 자기 바둑' 대전이 시작되었다. 다음 폭발일까요?

바둑에서 폭발하다

관련 상표는 이미 37 개의 새로운 전투에 도달했다.

"여기서 디버깅을 하면 영웅 기술이 몇 가지 더 풍부해질 것이다." 7 월 6 일 하림 (가명) 은 스튜디오에서 부하들에게 컴퓨터의 게임 데이터를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날씨가 더워지면 일어나서 가능한 한 빨리 온라인에 접속하세요."

하림의 팀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유행하는 게임인' 자가기'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팀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그는 화가 났다. 온라인 시간이 늦었다는 것은 플레이어가 다른 유사한 게임에 의해 빼앗겼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반년 동안 바둑을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더웠는데, 그 해 온 국민이 닭을 먹는 느낌이 들었다." 그는 린 말했다.

자행기' 는 유명 게임인 DOTA2 에서 유래한 전략 바둑 게임이다. 8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서로 다른 바둑판으로 나뉘어져 있다. 매 라운드마다 바둑에서 바둑을 잡고, 서로 일치하는 바둑 조합을 선택하고, 서로 맞서고, 금화를 계속 얻어서 바둑을 구입하고, 자신의 조합이 승리하도록 강화한다. 놀이가 참신하고 간단해서, 신속하게 한 무리의 플레이어를 사로잡았다.

호림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은 바둑을 걷는 순간부터 효과를 보이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Sensor Tower7 월 1 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최초의 자체 바둑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가 온라인 후 첫 주에 165438+ 만 회 다운로드됐다. 지금까지 국내 안드로이드 시장을 제외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량은 420 만 건에 달하며 매출은 654.38 달러+0 만 3 천 달러를 넘어섰다.

"바둑을 두는 성과로 많은 게임 업체들이 새로운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국내 전기경쟁업계 투자자들은 "왕자영요, 화평정영 등 주류 핸드투어가 텐센트에 의해 독점되는 것과는 달리, 자행기는 여전히 새로운 범주에 속하며, 새로운 범주는 종종 새로운 기회를 의미한다" 고 헛되이 말했다. 이런 게임시장에는 독점거물이 없기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핸드투어 시장에서 커브길을 따라 추월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

거대한 경쟁

큰 IP 는 VS 게임을 만들고 텐센트 넷을 게임에 이식한다.

자행기의 발발로 시장에는 다양한 자행기 게임이 쏟아져 나왔고, 자행기 창시팀도 앉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유명 전기경쟁 평론가 황욱동도 게임 플레이는 저작권이 있을 수 없고 게임의 품질과 세부 사항에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말했다. 미래 시장에는 무수한' 자체 체스' 게임이 나올 것이다.

2065438+2009 년 3 월, 넷이단투어' 역수행선' 은 새로운 게임' 호협전기' 를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넷이또 다른 인기 핸드투어' 결전! 핑안 경은 또한 게임에서' 핑안 경마작 체스' 를 선보였다.

"기존 업체들이 독자적으로 게임을 내놓는 것과는 달리, 인터넷은 자신의 게임에 게임을 내장하는 것을 선호한다." 7 월 10, 업계 관찰자 곽은 "작은 게임이 불타면 오리지널 게임 자체의 열기를 이끌 수 있다" 고 말했다.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원래 게임에 큰 피해를 주지 않을 것이다. "

텐센트는 더 이상 앉을 수 없다. 7 월 2 일, 많은 바둑 카드 발행자들은 이 게임이 발행상과 텐센트 * * * 가 중국 대륙에서 공동 발행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가장 인기 있는 자가용 바둑 게임을 받아 텐센트의 이 분야에서의 지위를 직접 결정하였다." 대백은 "하지만 텐센트가' 경마' 를 잘하기 때문에 자행기 게임만 내놓는 것에 불만을 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7 월 4 일 텐센트는 자체 개발한 자율식 기사 Chess Rush 를 발표했다. 7 월 8 일 텐센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사 주먹회사가 만든 구름탑 게임이 본격화됐다.

곽은 텐센트의 많은 유사한 게임들이 불가피하게 카드를 다시 뒤섞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다른 R&D 소팀의 제품은 빠르게 탈락하고, 텐센트의 거대한 자원은 플레이어 집단에서 전도 역할을 하여 결국 시장을 이끈다.

텐센트와 인터넷은 이렇게 자기 바둑을 중시하는데, 각기 다른 이유가 있다.

텐센트 20 19 Q 1 재보에 따르면 텐센트 스마트폰 게임 수입은 약 2 12 억원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다. 개인용 컴퓨터 클라이언트 게임 수입은 654.38+03 억 8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다. 인터넷 20 19 Q 1 재보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 서비스의 순이익은 1 1850 억원으로 전년 대비 35.3% 증가했다.

"게임 수입이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해 버전 번호의 영향을 받지만 텐센트는 시장에서 인기 있는 게임이 그의 집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고 믿는다. 인터넷도 게임 분야에서 더 많은 돌파구를 찾기를 희망하고 있다. 스스로 바둑을 두는 것이 최고의 시장 발전 추세일 수 있다. " 대백분석.

작은 제조사들이 살아남습니다.

게임 아나운서를 초청하여 합작하여 부문을 강탈하다.

"이 게임은 요즘 너무 불이야." 7 월 10 일 새벽 10, 방금 바둑 생중계를 마친 아화는 "왕자영요, 화평정영 등 현상급 게임과는 거리가 멀지만 팬 수가 몇 달 전보다 크게 늘었다" 고 말했다.

2065438+2009 년 4 월, 타이거 플랫폼에서 화평정영 생중계를 해온 아화는 처음으로 자체 바둑을 접해 게임의 참신한 놀이에 매료되었다. 나중에 그는 게임의 생방송 내용을 자가용 바둑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

"나는 당시 도박을 하고 있었다." 아화는 타이거, 투어 등 플랫폼이 자체 바둑 게임 생중계를 하고 있지만 팬 트래픽과 인기는 화평정영, 왕자영요 못지않다고 말했다. "게임에는 큰 아나운서 독점이 없다. 이것은 우리에게 기회를 준다."

아화는 매일 밤 6 시부터 65438+ 새벽 0 시까지 온라인으로 바둑 경기를 생중계한다. 7 시간의 강도가 그를 피곤하게 만들었지만, 그를 흥분시킨 것은 그의 방에서 생방송을 보는 팬들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평소 서너 만명이 봤는데 최고 인기는 약 65438+ 만원이다."

"이제 점점 더 많은 앵커들이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게임 자체 외에도 게임 제조업체의 지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아화는 말했다. 지난 6 월, 한 중소게임회사가 5 만원의 월급으로 아화에 초청해 자신이 개발한 자가용 바둑 게임을 생중계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중소기업은 대형 공장의 자원과 재력이 없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다." 호린은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자가용 바둑 게임을 다운로드했고, 몇 차례 테스트를 거친 후, 출발점을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올려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게임 캐릭터와 스타일은 대부분 강경하지만, 2 차원, 오타쿠 문화는 아직 동업자에 의해 발굴되지 않았다."

하림은 이제 팀에게 게임의 모든 캐릭터와 더빙을 만화 여성으로 바꾸라고 촉구하고, 화면도 더욱 이진화되어 젊은 플레이어의 취향을 기쁘게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곳곳에서 적합한 여자 아나운서를 찾아다니며 상대방과 합의를 이뤄 게임에 유량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거물의 입장은 분명히 큰 몫을 차지할 것이며, 소규모 업체들의 생존 공간은 반드시 압박될 것이다. 하지만 자가용 장기류의 규모도 늘었다.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좀 더 세분화된 시장에 뛰어들어 중소 계단에서 선기를 얻는 것이다. " 그는 린 말했다.

관찰자가 포기했다

위험이 너무 커서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없다.

"됐어, 위험이 너무 커." 최근 두 달간 시장을 관찰한 뒤 왕악연 (가명) 은 자동장기 게임을 포기하기로 했다.

왕악연은 한 팀을 이끌고 게임을 만드는 것을 고려했지만 바둑을 두는 불안정요소가 너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둑의 성공은 큰 IP 후광에 휩싸이거나 게임 자체의 오리지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아무도 혼자서 성공할 수 있는지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왕악연은 대부분의 주요 게임 (예: 많은 보라색 체스, 운정장기, 호협전사기) 이 이전 게임' 분열' 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 게임 자체도 놀이에 있어서도 비슷하다. 마지막까지 살 수 있는 사람은 IP 와 자원을 보는 것이다. " 왕악연은 "모바 게임에 익숙한 플레이어는' 왕자영요' 에서 빠르게 시작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닭을 잘 먹는 게이머는 서로 다른 화평정영 () 에 적응할 수 있고, 스스로 바둑을 걷는 것 사이의 공통성은 크지 않다. 다른 게임을 하려면 다시 모색해야 한다. " 더욱 걱정스러운 것은 왕자영요 강조대립과는 달리, 자추바둑은 본질적으로 바둑 마작 등 전통게임을 선호하고, 게임의 대립성과 감상성은 전자보다 훨씬 못하며, 팬들이 오랫동안 게임에 흥미를 잃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업계 언론에 따르면 App Store 와 Google Play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가용 바둑 총 다운로드량은 약 420 만 원, 칼탑 다운로드량은10.6 만 원으로 전통 인기 핸드투어의 일반 수준을 넘지 않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맥기는 7 월 8 일 현재 해외 시장에서 다자키의 활약이 눈에 띄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IOS 게임 랭킹에 따르면 대다수 국가에서 게임 순위가 50 위인 이후 더 중요한 미국 시장 순위는 739 명에 불과했다.

"해외 시장의 냉랭함은 바둑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이 국내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곽은 "중소게임업체들이 많은 에너지를 쏟아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다른 종류의 게임처럼 바다로 나가 자구할 수 없다면 중소게임업체들이 큰 위험에 처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스스로 바둑을 두는 것도 상업화와 실현 문제에 직면해 있다. "한 회사가 이 범주의 버전 번호 신청을 미리 준비하기는 어렵다." 왕악연은 "지금 버전 번호를 신청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 고 말했다. 정말 그날이 되면, 아무도 그것이 여전히 시장에서 인기가 있는지 아닌지를 말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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