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는 하나 이상의 역할을 하고 완전한 이야기가 있는 게임을 한다. 플레이어는 모험 게임에 곤혹스러울 수 있다. 사실 차이는 간단합니다. RPG 게임은 극의 발전과 개인적인 경험을 더욱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RPG 는 일계 게임과 미계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주요 차이점은 문화적 배경과 전투 방식에 있다. 일계 RPG 는' 최종환상' 시리즈와 같이 회합제 또는 반즉전투를 많이 채택하고 있으며, 중국산 RPG 도 대부분 일계 RPG 로 분류할 수 있다. 익숙한' 선검',' 웃음강호' 와 같다. 다크 시리즈 등 미국식 RPG.
액션 게임: 액션 게임
게이머가 게임 캐릭터를 통제하고 각종 무기로 적을 소멸시켜 게임을 보내고 줄거리를 추구하지 않는다. 컴퓨터의 액션 게임은 대부분 초기 아케이드 게임과 액션 게임 (예: 혼두로, 삼국지, 귀읍 등) 에서 태어난다. 일반 게이머를 위한 디자인으로 순수 엔터테인먼트 레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가지 간단한 수수께끼의 원소가 있는데, 조작이 간단하고, 쉽게 시작하고, 자극하며,' 대중화' 에 속한다.
AVG = 어드벤처 게임: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 캐릭터를 제어하여 가상 모험을 하는 게임. RPG 와는 달리' AVG' 는 이야기가 종종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거나 퍼즐을 해결하는 형식으로 등장해 게임 과정에서 수수께끼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AVG 는 액션 클래스 (AAG) 와 익지류로도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액션류 AVG(AAG) 는 생화학 위기 시리즈, 고분리영 시리즈, 공룡 위기와 같은 전투나 사격 요소를 포함할 수 있다. 수수께끼를 푸는 AVG 는 단순히 수수께끼를 풀고 극의 발전을 추진하는데, 난이도가 비교적 크며, 초고전적인 미스터리도 시리즈로 대표된다.
AAG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액션 어드벤처 게임
모험 게임의 한 분야로 삼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인기가 있고, 스스로 일체화되어 있으며, 그래픽 AVG 를 능가하는 추세가 있다. 따라서 별도로 나열됩니다.
SLG = 시뮬레이션 게임: 전략 게임
플레이어가 전략을 사용하여 컴퓨터나 다른 플레이어와 다양한 형태의 경쟁을 벌여 승리를 얻거나, 전국을 통일하거나, 외계 식민지를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전략 게임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합제 전략 게임과 즉석 전략 게임. 모두가 좋아하는' 삼국' 시리즈와' 벚꽃대전' 시리즈와 같은 컴백 전략 게임 "명령과 정복", "제국", "사구" 등과 같은 실시간 전략 게임. 이후 일부 매체는 시뮬레이션 업무인 SIM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세분화돼 인생 시뮬레이션, 인생 도시 시뮬레이션, 롤러코스터 대형사, 테마파크 등으로 세분화된다. TCG (육성) 게임, 예를 들면' 스타 자원봉사자' 입니다.
Srpg = 아날로그 롤 플레잉 게임: 전략적 롤 플레잉
원래 역할 연기와 전략은 하나가 되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불의 무기' 와 같은 게임은 플레이어에 의해 SRPG 로 분류된다. 통제팀이 대규모 지도 기반 회합제 전투 (따라서 바둑 게임이라고도 함) 를 하는 것은 전략적이고 훈련과 역할 참여도 중요하다. 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지명도도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RTS = 실시간 전략 게임: 실시간 전략 게임
전략 게임 SLG 의 한 가지였으나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유행하면서 점차 독립된 유형으로 발전하여 인지도가 SLG 를 능가하는 등 국제축구연맹과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관계와 비슷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홍경 시리즈, 워크래프트 시리즈, 제국 시대 시리즈, 스타크래프트 등이 있다. 이후 이른바' 실시간 전술게임' 이 생겨났고, 대부분 한 팀을 통제해 임무를 완수하고 전술의 역할을 강조하며 연합군 결사대를 대표했다.
FTG = 격투 게임: 격투 게임
플레이어가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하여 컴퓨터나 다른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캐릭터와 싸우는 게임입니다. 페인팅 기술에 따라 2D 와 3D 로 더 나눌 수 있습니다. 2D 격투 게임에는 유명한 스트리트 패왕 시리즈, 자성 시리즈, 복싱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철권, 최고 격투 등 3D 격투 게임. 이런 게임은 줄거리를 바탕으로 하지 않고 장면 설정도 복잡하지 않다. 배경 표시, 장면, 사람, 조작 등. 또한 비교적 간단하지만 조작이 어려워서 주로 플레이어의 빠른 판단과 마이크로조작에 의존한다. 이런 종류의 게임은 플레이어의 개인 능력을 가장 시험한다.
STG= 슈팅 게임: 슈팅 게임
여기서 말하는 사격류는' VR 특경' 과 비슷한 모의 사격 (총격전) 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각종 비행물 (주로 비행기) 을 통제해 임무를 완수하거나 관문을 통과한 게임이다. 이런 게임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과학-아날로그 게임, 비현실적인 허구, 예를 들면 자유공간, 스타워즈 시리즈. 또 다른 하나는 현실 세계를 바탕으로 진실성으로 이기고, 현실감을 추구하며, Lockon 시리즈, DCS, Su -27 등과 같은 몰입감 있는 느낌을 이루는 실경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현실명언)
FPS = 최초의 개인사격게임: 1 인칭 사격게임.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액션 게임의 한 가지에 속하지만, RTS 와 마찬가지로,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이미 독립된 유형으로 발전하였으며, 전형적인 예는' 사명소환' 시리즈,' 파괴전사' 시리즈,' 뇌신의 망치' 시리즈,' 환상',' 환상' 이다
TPS = 3 인칭 슈팅 게임: 3 인칭 슈팅 게임.
1 인칭 사격게임과 마찬가지로 사격게임의 일종이다. 하지만 1 인칭 사격게임과는 달리 1 인칭 사격게임에는 화면에 표시된 3 인칭 사격게임만이 주인공의 시야를 가지고 있고, 3 인칭 사격게임은 행동감을 강조하고, 주인공은 게임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생화학 위기 시리즈와 같은 이 게임은 AAG 시리즈나 TPS 로 분류할 수 있다. "합금 탄두" 시리즈도 ACT 를 섞은 부분이다. 품질 효과 시리즈이자 전형적인 역할 놀이 사격 게임이다. 이런 게임은 아직 많다.
PZL = 퍼즐 게임: 퍼즐 게임
퍼즐의 본의는 아이의 지능을 키우는 데 쓰이는 퍼즐 게임을 가리키며, 여러 가지 재미있는 퍼즐 게임으로 확대된다. 전반적으로 여가에 적합하고, 가장 고전적인 것은 모두가 잘 아는 러시아 사각형이다.
스포츠 게임: 스포츠 게임
컴퓨터에서 각종 경기 스포츠 게임을 시뮬레이션하여 그 종류와 시뮬레이션이 높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예를 들어 FIFA 시리즈, NBA 생방송 시리즈, 축구 생방송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RCG = 레이싱 게임: 레이싱 게임 [RAC] 라고도 함]
컴퓨터에서 각종 경주용 자동차를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은 일반적으로 경기 현장에서 진행되며 이미지와 사운드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종종 컴퓨터 게임의 최첨단 기술을 대표한다. 아슬아슬하고 사실적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일품 스피드',' 산등성마루 레이싱',' 오토바이 영웅' 등이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운전 게임' 입니다. 현재 RCG 의 내포가 점점 풍부해지면서 조정이나 경마와 같은 다른 경기 종목이 등장했다.
카드 게임: 카드 게임
플레이어가 카드 전투 모드를 통해 캐릭터를 조작하는 게임입니다. 카드의 종류는 게임을 다변화하여 플레이어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준다. 대표 작품에는 유명한 게임왕 시리즈와 마법집 시리즈가 있다. 넓은 의미에서 왕국의 마음도 이런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TAB = 데스크톱 게임: 데스크톱 게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전 데스크톱 게임에서 컴퓨터로 탈태한 게임, 예를 들면 각종 강기 (즉 주사위를 굴려 체크 수를 움직이는 게임), 백만장자 등 클래식 시리즈입니다. 테이블 게임도 트랙터, 하트대전, 마작 등과 같은 TAB 에 속한다.
음악 게임: 음악 게임
플레이어의 음악적 민감도를 키우고 음악감을 높이는 게임.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어떤 사람들은 선수에게 춤을 추라고 요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선수에게 손가락 체조를 하라고 요구하는데, 예를 들면, 모두가 잘 아는 무용기와 같은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현재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 강악단' 도 그것에 속한다.
WAG=Wap 게임: 모바일 게임
현재 게임은 어디서나 할 수 있고, 휴대전화도 레저 게임을 해야 한다. 네티즌들은 휴대전화 게임을 가장 좋아하는데, 퍼즐이 가장 높았고, 액션, 전략, 시뮬레이션, 사격이 뒤를이었다. 모바일 게임의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금속 포효, FF7 전전 등.
그라우트 게임
주로 글로 게임을 하고 그래픽을 보조한다. 1978, 영국 에섹스 대학교 로이? Trubshaw 는 세계 최초의 MUD 게임인' MUD1'을 DEC- 10 으로 썼는데, 이는 최초의 실시간 멀티 플레이어 대화형 온라인 게임이자 일반 텍스트 멀티 플레이어 세계다. (이것은 MUD 이름의 출처 일 수 있습니다. ) 다른 대표작으로는 협객, 자오오십구, 만왕의 왕이 있다.
Moba =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전투 경기장: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전술 경쟁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