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면 한번 보세요.
스피커의 주요 지표 및 스피커 평가 방법
이 장에서는 멀티미디어 스피커 지표의 의미와 스피커를 평가하는 방법 및 용어를 주로 소개합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스피커의 다양한 매개 변수를 표시하는 설명서를 휴대하지만, 이러한 매개 변수는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천서와 같을 수 있습니다. 사실 광고나 연문 홍보에서 의도적으로 무심코 간과된 것들이 많다.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
스피커 표시기
I. 권력
전력 매개변수는 실제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성능을 측정하는 기본 매개변수입니다. 그러나 제조업체의 의도적인 회피로 인해 전력은 많은 제품에 대한 설명에서 무의미한 매개변수가 되었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 표시의 전력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정격 출력 전력 (RMS): RMS 전력은 유일하게 의미 있는 전력 표기법으로, 정격 왜곡 범위 내에서 전력 증폭기 회로가 연속적으로 출력될 수 있는 최대 전력을 말합니다. 유효 전력' 이라고도 합니다. 앞서 전력 증폭기 회로를 토론할 때, 우리가 가리키는 전력은 일반적으로 정격 출력 전력을 가리킨다.
2. 음악 출력 전력 (MPO): 왜곡이 정해진 범위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즉시 최대 출력 전력을 말합니다.
3. 피크 음악 출력 전력 (PMPO): 왜곡에 전혀 관계없이 증폭기의 순간 최대 출력 전력을 말합니다.
후자의 두 가지 힘은 사실 무의미하다. 소위' 순간' 이라고 부르는 것은 종종 전혀 들을 수 없는 몇 밀리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제조업체들은 이 두 가지 라벨, 특히 PMPO power 를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제품의 전력을 증가시키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백 와트와 같은 스피커는 대부분 이렇다. 심지어 어떤 스피커는 자신의 전력을 2000 와트로 표시한다!
이것은 정말 농담이다! 진짜 2000 와트 증폭기와 스피커는 당신 동네 모든 사람들이 당신 집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심지어 진짜 300 와트 스피커도 건물 전체를 불안하게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작은 데스크톱 스피커가 할 수 있을까요? PMPO 전원 공급 장치가 매니아가' JS 전원'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PMPO 전력과 RMS 전력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5-8: 1 입니다. 즉, 공칭 전력이 300W 인 스피커는 실제로는 출력 전력이 30W 정도인 일반 스피커에 불과합니다!
진정한 명품 제조업체는 PMPO 전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품이 정말 우수하다면, 왜 이런 위장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까? 따라서 PMPO 를 본 logo 는 최소한 공급업체가 자신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전력 매개 변수에는 전력 증폭기 외에도 스피커의 최대 수신 전력과 전원 공급 장치의 최대 출력 전력이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 매개변수 중 가장 작은 것이 스피커의 최대 출력 전력이다. 그리고이 세 매개 변수 사이에는 일정한 일치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방제곱근 전력은 스피커의 최대 감당력보다 작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피커가 타버릴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의 최대 출력 전력은 최소한 평방제곱근 전력의 150% 에 도달해야 하며, 50% 가 늘어나는 것을 이른바' 전력 비축' 이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볼륨이 크거나 동적일 때 소리가 왜곡된다 (시중의 많은 스피커에 이 문제가 있다).
둘째, 주파수 범위 및 주파수 응답
화자의 목소리 재현 능력을 식별하는 두 가지 기본 매개변수다. 전자는 스피커의 최소 유효 재생 주파수와 최대 유효 재생 주파수 사이의 범위 (Hz) 입니다. 후자는 일정한 전압 출력을 갖는 오디오 신호가 스피커 시스템에 접근할 때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음압이 주파수의 변화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하며 위상이 주파수에 따라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음압과 위상 및 주파수 사이의 이러한 관계를 주파수 응답이라고 하며 데시벨 (dB) 단위로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에 표시된 주파수 범위는 매우 많다. 범위가 클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제품이 "스피커의 주파수 범위" 를 표시하지 않고 "증폭기 회로의 주파수 범위" 를 표시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인간의 청각을 포괄하는 20 Hz-20 kHz 와 같은 값이 생성됩니다.
물론, 이것은 순전히 고의로 이목을 혼동한 것이다! 스피커의 최소 재생 주파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관련 경험공식과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일반적인 카운트다운 디자인에 따르면 8 "스피커를 사용해도 재생할 수 있는 저음은 62.6Hz, 6" 또는 4 "스피커를 사용할 경우 최대 80Hz, 심지어 100Hz 를 넘는다. 이 주파수에서 그 전력은 급격히 떨어질 것이다. 스피커는 여전히 움직이고 있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즉,' 저음만 움직이고 저음은 들리지 않는다' 는 현상이다. 이때 들을 수 있는 모든 소리는 사실 공진에서 나오는 소음이다!
사실, 실제로 20Hz 소리를 낼 수 있는 스피커의 가격은 우리가 직접 스피커 공장을 열기에 충분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피커, 스피커, 스피커, 스피커, 스피커) 따라서 공장 상표가 "20 Hz-20 Hz" 인 것을 볼 때 "XXX 로 이동" 이라는 문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제조업체는 주파수 응답 매개 변수를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매개 변수를 다른 "유사 매개 변수" 로 대체하기가 어렵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hivi 와 같은 일부 하이파이 제조업체는 이 차트를 제공합니다. 주파수 응답 그래프는 이전 호의 사운드 카드와 비슷하며, 그림이 매끄러울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스피커는 사운드 카드가 아니며 사운드 카드처럼 곧은 수평선을 가질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스피커라도 그 주파수는 곡률이 큰 곡선이다. 그러나 가급적 매끄럽게 하려면 중간에 특별한 봉우리나 계곡이 있어서는 안 된다. 즉, 어떤 주파수 대역에서 특별한 강화나 약화가 있을 수 없다. 그리고 가능한 한 좋은 중급이어야 한다. 너는 저음 다이빙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셋째, 왜곡
왜곡은 확대 전 신호와 확대된 신호에 비해 확대된 신호와 원래 신호의 비율의 차이로 왜곡이라고 합니다. 단위는 퍼센트입니다. 스피커가 신호에' 음향 염색' 하는 정도입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경우 일부 왜곡은 나쁘지 않지만 합리적인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왜곡은 1% 보다 클 수 없으며 서브우퍼는 특별해서 5% 에 도달하면 충분합니다.
넷째, 신호 대 잡음비
나는 이것이 설명할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신호 대 잡음비는 80DB 보다 커야 하고 서브우퍼의 신호 대 잡음비는 70DB 보다 커야 합니다. 신호 대 잡음비가 90DB 보다 큰 스피커만이' 준 하이파이 스피커' 라고 부를 자격이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감도
감도는 전체 전력 출력을 생성할 수 있는 입력 신호입니다. 입력 신호가 낮을수록 민감도가 높아지고 데시벨 (DB) 단위로 표시됩니다. 스피커 감도는 3dB 차이마다 출력 음압이 두 배 차이가 난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전체 전력 출력을 생성하는 입력 신호를 나타냅니다. 입력 신호가 낮을수록 민감도가 높아집니다. 스피커 감도는 차이가 3dB 일 때마다 출력 음압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입력 음원의 전력이 매우 작기 때문에 90DB 이상의 고감도 스피커입니다. 그러나 감도가 높아지는 것은 음질을 희생하는 대가이다. 감도가 높을수록 듣는 왜곡과 소음이 많아진다. 따라서 일부 고급형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저감도 디자인을 채택했지만, 사실상 오디오 장비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자동임피던스
이 개념은 매우 복잡하다. 간단히 말해서, 회로에서 저항, 인덕턴스, 콘덴서 (저항, 저항, 저항) 의 벡터 합계는 임피던스, 단위 및 저항 값과 마찬가지로 옴입니다. 스피커의 임피던스 식별은 일반적으로 라인 입력 임피던스를 나타냅니다. 일반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입력 임피던스는 4ohm 에서16ohm 사이이지만 더 큽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경우 임피던스가 높을수록 스피커의 음질은 좋지만 구동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위에서, 우리는 스피커 설명서에 있는 각종 주요 파라미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다음으로 스피커를 평가하고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스피커 평가
명사해석
과도 현상: 소리가 갑자기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능력. 음압을 올리거나 낮추는 데 필요한 시간이 적다면 순식간에 변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실제로 사운드가 믹싱 없이 살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압, 음압, 음압, 음압, 음압, 음압)
동적: 최소 및 최대 사운드에서 음압 또는 전력과 전압의 비율로, 동적 범위로 수량화됩니다.
음조: 고주파 선명함, 저주파 호방, 강음 점프와 같은 소리의 경향성. 음색은 어느 정도 좋든 나쁘든 개인의 취향을 완전히 본다.
음장: 스피커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사운드와 상태에 의해 형성된 공간 관계의 합계입니다.
위치 지정: 오디오 재생 공간에서 발음 장치가 입체적으로 분산되는 고정 위치입니다.
공기 감각: 오디오 재생에서 다양한 사운드의 진동 정도.
이미지 응집력: 사운드 재생 중 오디오와 비디오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
해상도: 소리가 물체의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능력.
투명성: 사운드 형식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도입니다.
전음: 높음, 중간, 저음 비율이 적당하고, 고음이 적당하며, 중음이 충분하여 탄력 있게 들린다.
층감: 소리의 층감은 한 밴드를 실감나게 반영하는 전체감을 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선명도: 언어의 이해력이 높고 음악 수준이 분명하다는 뜻입니다.
균형: 음악의 각 성부의 비율이 조화를 이루고, 좌우 채널의 일관성이 좋다는 뜻이다.
풍만함: 중음이 꽉 차고, 고음이 적당하며, 소리가 적당하며, 따뜻하고 편안하고 탄력 있는 소리를 가리킨다.
강도: 소리가 견고하고 강력하며 실감할 수 있는 동시에 음원의 동적 범위를 반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윤: 소리가 아름답고 윤기가 나지만 뾰족하지 않다는 뜻이에요.
부드러움: 소리가 느슨하지 않고 고음이 귀에 거슬리지 않아 즐겁고 편안하게 들린다.
융합: 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하나의 전체가 될 수 있고, 전체감과 집단감이 좋다는 뜻입니다.
리얼리즘: 사운드가 어쿠스틱 사운드를 유지할 수 있는 특징을 말합니다.
현장감: 소리를 재생할 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입체감: 사운드는 공간감이 있고, 사운드와 이미지의 방향은 정확하고, 너비와 깊이감이 있습니다.
총인상: 소리의 전체적인 느낌을 가리킨다.
테스트 스피커는 주관적 테스트와 객관적 테스트로 나뉜다. 객관적인 테스트는 주로 스피커의 설계 구조와 회로 분석, 전용 기기를 사용하여 스피커의 신호 대 잡음비와 주파수 응답에 대한 테스트를 말합니다. 일반 사용자로서는 물론 이러한 값비싼 장치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주로 다양한 오디오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재생하고 단일 오디오 신호를 듣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반 사용자명언) 예를 들어, 특수 오디오 신호 테스트 CD, DavidsAudio 스캔 생성기 소프트웨어 및 "짧은 노래 라인 오디오 테스터"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주요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디오 신호 재생은 균일하고 곧게 해야 하며, 특별한 돌출이나 약화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2. 이론적 최소 재생 범위 또는 20KHz 에서는 소리가 없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소음이 될 수 있습니다.
신호 파괴 범죄는 신호 감소 범죄보다 훨씬 큽니다.
4. 객관적 테스트의 작은 변화는 실제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관적 테스트의 문제는 훨씬 복잡하다. 사람마다 생리적 특성이 다르고 미관도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일 된 표준을 갖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HI-FI 테스트가 주관적인 테스트를 결정적인 기준으로 삼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비슷한 기준들이 있다.
먼저 적절한 참조 프레임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청각기관의 수준은 비슷하며, 실제로' 금귀' 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전문가나 매니아가 스피커의 음질에 대해 일반인의 감각과 판단 수준보다 훨씬 높은 것은 고급형 HI-FI 오디오 장비를 자주 접해 정확한 청음 이념과 음질 참조 기준을 세웠기 때문이다.
반면 일반 멀티미디어 스피커 사용자는 이런 조건이 부족하기 때문에 잘못된 청음 관념을 세우고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컴퓨터 시장에서 잘 듣는 상자라고 생각하는데, 집으로 가져가는 것은 종종 맛이 없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근거리 음장 시스템의 성능을 이해하지 못하는 결과이다. 더욱이, 많은 친구들은' 치음' 을 좋은 스피커의 기준으로 삼는다. 실제로, 그들은 스피커의 해상도가 좋다는 것을 나타내는 치아 소리를들을 수 있지만, 종종 스피커가 오디오 세그먼트의 주파수 분할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녹음사와 조율사는 바보가 아닙니다. 그들은 모든 청중이 녹음을 처리할 때 가수의 숨결이 노래에 뒤섞여 있는 것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이것은 잘못된 청취 이념으로 인한 잘못된 선택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헤드폰을 스피커의 비교 참조로 사용하는 것이다. 특정 가격 이상, 같은 비용으로 이어폰이 스피커보다 더 좋은 음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200 원 이상의 워크맨 귀마개나 400 원 이상의 이어폰은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스피커보다 음질이 훨씬 좋고 목소리도 정확하다. 따라서 이러한 하이엔드 헤드폰의 소리를 자주 듣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HI-FI 참조 시스템에 적합한 대안입니다.
둘째, 적절한 재생 트랙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근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테스트 문장 트렌드가 있는 것 같다. 중간 주파수만 테스트하면 채금의 노래를 꺼내고, 저주파 테스트는 항상 자매 드럼이나 구름 속의 두루미를 사용한다. 필자는 이 행동에 대해 매우 불만이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채진의 노래는 확실히 사람의 목소리의 상품이지만,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중간 주파수 소질이 있는 스피커라면 채진의 목소리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정말 나쁘게 들린다면, 이 스피커의 중간 주파수도 썩는다. 채진의 곡에는 실제로 연사의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미묘한 점이 많지만, 듣기 경험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단번에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 등 로우엔드 장비를 테스트하면 채금보다 가수와 노래가 훨씬 잘 어울린다. 사실 채진의 목소리 결함이 적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음질이 좋지 않은 가수들의 노래는 이런 저급한 스피커를 테스트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표준형 스피커에서 채진의 노래는 겨우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고, 목소리가 좋지 않은 가수의 노래는 이미 형편없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여동생 드럼" 과 "구름 속의 두루미" 에 관해서는 약간의 농담이 있다. 이 두 곡은 진정한 초급 HI-FI 스피커를 사용해도 반드시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이 스피커는 좀 더 왜곡되어 있고, 그 스피커는 소음이 좀 더 많습니까?" 라고 비교하시겠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물론, 이 멀티미디어 스피커에 대해서는 이 노래를 잘 재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라고 덧붙이고 싶어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기대하지 않는다면, 이 테스트를 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사실, 이 현상의 근본 원인은 작가가 테스트 트랙 선택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권위 있는 테스트 보고서를 보고, 이 곡들을 이용하여 바람을 따라다녔을 뿐, 테스트할 때 그들이 어떤 설비를 사용하는지 보지 않았다. 로밍객 S5. 1 과 hivi M-200 으로 하이파이 스피커를 테스트했다. 이것은 단순히 호랑이를 그릴 수없는 전형적인 개입니다.
사실 유명한 TARLAC 앨범' Big Movie' 는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저주파 테스트에 더 적합하지만,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테스트 스피커는 스피커 자체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테스트 채널, 특히 익숙한 채널을 선택해야 정말 좋은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트랙 자체가 스피커 테스트에 적합할 수도 있지만, 트랙에 익숙하지 않다면 스피커가 어떤 효과를 보여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셋째, 들을 수 없더라도' 많이 들어라' 보다 낫다
앞서 언급했듯이, 만약 당신이 잘 재생할 수 없다면, 잘못된 소리보다 소리를 들을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듣지 않는다' 가 아니라' 많이 들어라' 는 것은 중요한 판단 원칙이다. 예를 들어, 20Hz—— 에서 서브우퍼 소리를 듣는다면, 기뻐하지 마세요. 서브우퍼가 그렇게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저주파 때 공명음이 있고 디자이너가 이를 바로잡기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주파수의 멀티미디어 서브우퍼는 스피커 출력 전력이 낮고 음압이 약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실내 배경 소음보다 낮아야 하기 때문에 거의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바로 이 저주파 범음 때문에 서브우퍼의 음질이 나빠지고' 지루함' 이 된다. 이 서브우퍼에 대한 적절한 평가는' 저주파 제어 불량' 이지, 일부 문장 같은' 저주파 예상치 못한 깊은 잠수' 가 아닌' 저주파 제어 불량' 으로 평가된다. 쓸모없고 음질이 좋은 것이 1 위다. 멀티미디어 서브우퍼의 경우 이론적 잠수 깊이 이하로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은 거의 없다.
넷째, 바리톤이 가장 중요하다.
중음, 이것은 음악의 영혼이다. 음악의 표현력은 대부분 중음에 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예전에 고음이 유행했는데, 지금은 저음 효과가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고음과 저음은 확실히 비교적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지만, 바리톤 차이가 나는 음악은 결코 듣기 좋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다섯째, 포지셔닝을 들을 수 있는 것은 좋은 연설자이다.
이상적인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좋은 이미징 능력과 명확한 포지셔닝을 가져야 한다. 위치가 흐릿한 스피커는 신호 처리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6. 미세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은 좋은 스피커입니다.
스피커의 상세 수준은 소리의 크기가 아니라 그 품질을 보여준다. 컴퓨터 시장에서 리셀러들은 자신의 제품을 열정적인' 폭발적인' 음악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음악은 인상적이지만 장비의 진정한 약점을 감추기도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7. 스피커의 존재를 잊게 하는 것이 좋은 스피커입니다.
좋은 스피커는 눈을 감고 들을 때 스피커의 존재를 느끼는 것이 아니라 눈앞에 완전한 음장을 느끼는 것이다. 화자의 위치를 분명히 들을 수 있다면, 어쨌든 좋은 화자가 아니다.
여덟, 좋은 연설가처럼 들린다.
좋은 스피커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오랫동안 시끄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고음이나 저음의 스피커는 처음에는 특색 있고 인상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오래 들으면 초조하고 불편해진다. 오랫동안 들을 수 있을 때만 어떤 불편함도 느끼지 않을 것이며, 주관적인 감정은 여전히 아름답고, 진정한 좋은 연설자라는 것을 기억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용 섹션-멀티미디어 스피커 사용 및 조정
이 장에서는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실제 사용에서 직면해야 하는 위치, 음색 등을 주로 소개하고, 특히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사용이 간단하지만 세심하게 사용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좋은 스피커가 있어야 좋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사용중에 주의하지 않으면 좋은 스피커는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자리를 잘 잡으세요
스피커의 위치는 HI-FI 의 상식이지만, 멀티미디어 스피커 사용자에게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갖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포지셔닝은 스피커의 음질 표현에 뚜렷한 영향을 미친다.
책장 스피커의 경우 상황이 비교적 간단하다. 보통 그것들을 앞에 두면 충분하다. 장소가 작은 경우 약간 안쪽으로 기울여 위치 지정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1, 즉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컴퓨터 책상 위에 놓여 있어 공진 문제가 있다. HI-FI 스피커의 경우 전용 삼각대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스피커에는 이 조건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해결책은 발바닥으로 공감을 줄이는 것이다. 일부 고급형 스피커에는 이미 고무 매트가 설치되어 있지만 효과는 그다지 좋지 않다. 따라서 동전이나 스피커에 있는 네 개의 쿠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책 등 무거운 물건을 상자 위에 누르는 것이 좋다.
2. 후면 인버터의 경우 최고의 인버터가 필요합니다. 스피커의 뒷면은 벽에서 약 1 피트에서 0.5 미터 떨어진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으면 음질이 나빠진다. 벽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없다면 뒷벽에 스펀지 등 재료를 붙여 정재파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X. 1 스피커의 경우 훨씬 번거로워요.
우선, 많은 문장 들은 사람들이 저음의 방향에 민감하지 않다고 말하지만, 서브우퍼는 방의 어느 곳에나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 AV 서브우퍼만이 그렇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서브우퍼 상한선은 일반적으로 최소 300Hz 이므로 일부 2. 1 스피커의 상한선은 심지어 3000Hz 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목소리는 입장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서브우퍼의 올바른 배치는 컴퓨터 책상 아래, 모니터 바로 아래, 사용자를 정면으로 향해야 합니다. 가로 또는 역방향 구멍이 있는 경우 벽과 마주보고 벽으로부터 일정한 거리를 두어 저음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X. 1 스피커는 서라운드 스피커 배치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X. 1 스피커의 서라운드 스피커는 책장처럼 책상 위에 직접 놓여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전체 스피커의 위치가 사람의 귀보다 낮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스피커를 설정하려면 스피커와 사람의 귀가 같은 수평선에 있어야 정상적인 음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책장이 이 이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X. 1 에서는 소리가 아래에서 들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옳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X. 1 스피커가 전면 뒤로 기울어진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지만 실제 개선 효과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X. 1 스피커 메인 스피커의 정확한 위치 지정 방식은 다른 조치를 통해 메인 스피커를 사람의 귀와 같은 높이로 지탱해야 합니다. 이런 배치를 거쳐 X. 1 스피커의 음장은 처음에 책상 위에 놓았을 때와는 완전히 다르다.
4. 1, 5. 1 등 스피커의 경우 후면 스피커의 최적 배치 위치는 전면 스피커와 대칭이어야 하지만, 실제로 이런 배치 난이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후면 스피커를 관객과 같은 수평선에 놓는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안배에는 큰 문제가 있다. 바로 뒤 좌우 채널의 소리가 오프셋되고 실제 소리가 많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조율
스피커의 볼륨 조절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조절 방식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스피커와 사운드 카드 모두 볼륨 조절 기능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조절해야 합니까?
우선 누가 주요 조정 도구여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사실, 나는 유선 컨트롤이나 리모컨이 있더라도 마우스로 조정봉을 끄는 것이 전위기를 조절하는 것보다 더 민첩하다는 것을 알고 싶다. (빌 게이츠, 리모컨, 리모컨, 리모컨, 리모컨, 리모컨, 리모컨) 더 중요한 것은 현재 유행하는 멀티미디어 키보드에는 볼륨 조절 키가 직접 있어 볼륨을 정량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많은 오디오 소프트웨어에서도 핫키를 지원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들은 스피커의 포텐쇼미터, 특히 뒤에 포텐쇼미터가 있는 책꽂이 스피커보다 쉽습니다.
둘째, 사운드 카드가 주요 조정 도구라면 스피커의 전위기는 어디에 놓아야 합니까?
아마도 누군가는 그것을 가장 큰 위치에 두는 것을 생각할 것이다. 물론 이렇게 하면 최대 볼륨 조절 범위를 얻을 수 있지만, 문제는 많은 스피커에서 가장 큰 눈금이 이미 증폭기의 과부하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이다. 큰 역학을 입력하면 스피커를 태울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전력 증폭기 회로는 한 범위에서만 잘 작동하며 최대 전력에서 이미 심하게 왜곡되었다.
따라서 위의 조건에 따라 스피커의 볼륨 전위기를 70%-80% 에 배치하고 사운드 카드의 볼륨을 조정하여 시스템의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황금 목청과 오리 목청' 의 비밀을 밝히는 것은 컴퓨터 전문가에게서 나온 것이다.
일반 섹션-
이 장에서는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상세한 정의, 분류 등의 기본 사항을 중점적으로 소개합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 일명' 컴퓨터 스피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일반 오디오 장치의 스피커에 비해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액티브 스피커입니다.
능동형 스피커란 간단히 말하면 전원 입력이 필요한 스피커로 이해되는 것 같다. 그러나 실제 능동형 스피커의 엄격한 정의는 오디오 시스템 자체에 증폭기 회로가 포함된 스피커를 가리킨다. 일부 특수 스피커에는 증폭기 회로가 없지만 전원 입력이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에 액티브 스피커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자기 방지 스피커입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컴퓨터 모니터 옆에 놓아야 하기 때문에 특별한 자기 방지 요구 사항이 있다. 스피커는 자기 방지 스피커 (자기 밀봉 스피커 또는 "영구 자석 스피커") 를 사용해야 하며, 증폭기 회로는 전자파 누출이 큰 설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반 자유 근거리 음장" 스피커입니다.
이 개념은 위의 두 개념보다 이해하기 어렵다. 근거리 음장 스피커란 연주할 때 청자와 매우 가까워서 보통 1 미터도 안 되는 것을 말한다. 반자유는 청자의 위치와 자세에 대한 요구가 더 느슨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이파이 같은 음향에 대해서는' 왕좌'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청중이 이 자리에 있을 때만 그들은 최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경우 사용자에게 HI-FI 를 즐기는 것처럼' 황제의 자리' 에 앉으라고 요구하는 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반자유 근거리 음장' 스피커의 경우 음향 구조는 일반 HI-FI 또는 홈 시어터 스피커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디자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결코 HI-FI 스피커의 소형화가 아닙니다 (국내 많은 업체들이 이 이 문제에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저전력 시스템입니다.
컴퓨터 시스템 전원 공급 장치의 제한으로 인해 멀티미디어 스피커 자체는 근거리 음장 시스템이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저전력 시스템이며, 일반적으로 HI-FI 나 홈 시어터와 같은 전력은 수십 와트에 불과합니다.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력 증폭기 회로 설계가 가능한 낮은 전력에서 좋은 음질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는 홈 오디오와는 다릅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설정 요구 사항에 대해 완화해야합니다.
스피커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은 스피커의 배치 디자인이 음질 표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스피커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 점을 완화해야 한다. 컴퓨터 책상은 좋은 설치 환경을 제공할 수 없고, 설치 공간이 넓기 때문에 컴퓨터 책상의 안정성은 전용 스피커 스탠드와 비교할 수 없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스피커 설계에서는 배치 요구 사항이 매우 느슨한 구조를 설계해야 합니다 (현재 국내 공급업체 설계의 맹점 중 하나이기도 함).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사운드 보정 기능이 있는 스피커여야 합니다.
이상적인 스피커는 사운드의 "사운드 염색" 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즉, 자체 특성이 음원 사운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하지만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음원, 즉 사운드 카드나 CDROM 드라이브의 음질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스피커에는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들을 수 있는 최적의 사운드를 보장하기 위해 특정 사운드 보정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예는 혁신적인 스피커 디자인입니다. 여러 해 동안 많은 사용자들은 혁신적인 스피커가 혁신적인 사운드 카드와 함께 작동할 때 다른 브랜드의 사운드 카드나 혁신적인 제품이 있는 스피커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주된 이유는 혁신 스피커가 혁신적인 사운드 카드의 고음저음이 좋지 않고 디지털감이 강한 결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혁신적인 사운드 카드의 어쿠스틱 결함을 보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7. 그 특별한 시장 포지셔닝으로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외관은 최대한 아름다워야 하고, 비용은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플라스틱은 전문 스피커 디자인에서는 매우 드물지만 멀티미디어 스피커에서는 매우 흔하다. 마찬가지로 1000 원은 HI-FI 스피커에 대해서는 초보자일 뿐 멀티미디어 스피커에는 이미 최고급이다. 재료와 비용의 제한으로 인해 제조업체는 HI-FI 나 홈 시어터 디자인처럼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설계할 때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위의 7 가지 요구 사항은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 시장 현실은 널리 모방되고 있는 몇 가지 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공장들이 실현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패시브 멀티미디어 스피커 및 자기 방지 스피커
현재, 능동형 스피커는 거의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대명사이다. (사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1 인용 강당 스피커와 같은 다른 스피커도 능동형 스피커인데 멀티미디어 스피커라고 할 수는 없겠죠? ), 하지만 사실 수동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초창기 멀티미디어 시대에는 사운드 카드의 증폭기 칩으로 인해 저렴한 패시브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한때 대세했다. 하지만 초기 패시브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소리가 낮고 음질이 좋지 않았으며, 현재 사운드 카드에서 더 이상 앰프 칩을 사용하지 않아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주류에서 탈퇴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부 하이엔드 분야에서는 외부 전력 증폭기의 수동 설계가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소규모로 존재한다. 아침 이슬 스피커처럼요. 그러나 특히 혁신과 같은 소수의 제조업체의 일부 제품은 이미 독립 앰프 박스 설계를 채택하고 있지만 스피커 구조에 따라 전체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결정되므로 이러한 시스템은 여전히 액티브 멀티미디어 스피커입니다.
능동형 멀티미디어 또는 수동 멀티미디어, 사용되는 스피커, 이른바' 스피커' 는 모두 방자적이다. 이런 스피커의 옛 명칭은' 영자형' 스피커라고도 불리며, 자기 방어가 없는' 영자형' 스피커와는 다르다. 자력선을 분리할 수 있는 합금으로 케이스를 만들어 스피커의 자석을 완전히 감싸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자기 방지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러나 방자스피커의 음질은 같은 디자인이지만 방자가 없는 스피커보다 약간 나쁘다. 이것은 반드시 지불해야 할 대가이다.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액티브 멀티미디어 스피커입니다). 소재별 스피커에는 목재 스피커, 플라스틱 스피커, 목재 혼합 스피커 등 세 가지가 있습니다. 입력 데이터에 따르면 아날로그 스피커와 디지털 스피커 (AC3/DTS 디코딩 디지털 스피커, PCM 디코딩 디지털 스피커 및 USB 디지털 스피커 포함) 로 나뉩니다. 가격별로 극로우 엔드 (150 원 이하), 중로우 엔드 (150-300 원) 및 중하이 엔드 (책장 또는 2.65438+)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채널 스피커 300- 1000 원), 고급 (책장 또는 2. 1 스피커 600 원 이상, 다채널 스피커 1000 원 이상), 매우 높은 등급 (
그러나 멀티미디어 스피커는 기본 구조에 따라 주로 책꽂이형과 X. 1 유형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