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에서 "경과 단어는 모두 감상적인 말이다" 고 할 수 있는데, 장면에 시인의 정서가 담겨 있는 것은 시인의 정서를 완곡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풍경의 색깔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보통 따뜻한 색은 열정, 발랄함, 열정, 열정을 나타낸다. 차가운 색은 냉막, 좌절, 외로움, 황량함을 나타낸다. "그린 게스트 하우스" 의 "그린" 은 이별의 무거운 느낌을 준다. 만자천홍은 항상 봄이지만, 또 봄기운이 완연하다. 해당 용어에는 감정과 장면의 교감, 장면의 교감 등이 있다.
2.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시합니다
시인이 항상 원하지 않거나 직설할 수 없는 감정이 있어서 시인은 이런 감정을 외물에 걸었다. 상징주의도 이 범주에 속한다. 명대 우겸의' 라임의 시' 처럼, 라임을 찬양함으로써' 결백을 지키라' 는 그의 심정을 표현했다. 송대 주돈이의' 애련설' 은 연꽃을 찬양하는 것으로 군자가 고풍의 명절을 지키는 기풍을 표현했다.
3.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이것은 영사석고시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신 기아의' 경구 북정 회고' 는 역사상의 사람과 일에 대한 평가로 시사를 풍자하며 감정을 표현했다. 두목의 서사시는 유명하고, 특징도 현재이며, 권력자에게 충고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명한' 과화청궁 3 곡' 은 당현종이 쓴 것으로 당경종과 당문종을 겨냥한 것이다. 그리고' 적벽' 은 팔리기도 전에 앞조에 의해 백지화되었다. 동풍이 주랑 () 을 따르지 않고, 놋쇠대 () 가 봄에 세 다리를 잠그다. \ "적벽전의 미련에 직면하여, 사실 당나라가 죽을 것을 예감하는 것은 한숨이다. 시에 철리가 하나 있다. 성대와 쇠퇴는 역사의 필연이지만, 누가 이기고 누가 지고 언제 이길지, 언제 이길지는 우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