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하면 주로 C/C++, 어셈블리 언어, 셰이더 언어, 스크립팅 언어, 효율적인 개발 언어 C# 또는 Java 가 있습니다.
첫째, 일반적인 게임 개발 아키텍처 (Windows 플랫폼) 는 일반적으로 Direct X 입니까? 게임 엔진 게임.
대형 게임 개발의 대부분은 실제로 게임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대형 게임이 이렇게 빠른 속도로 출시를 개발할 수 있는 주된 이유입니다. 스크립팅된 개발은 게임 개발을 하드 코딩의 여러 가지 폐단에서 벗어나게 하여 게임 내용을 쉽게 수정하고 디버그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더 인기있는 언어. 그런 다음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없이 게임으로 구성합니다.
Windows 플랫폼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 NVIDIA 등의 그래픽 공급업체도 VS 용 플러그인을 개발하여 그래픽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을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확장 데이터:
어셈블리 언어
기계 언어의 읽기, 편집, 기억, 실수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명령어 코드 (예: 연산 기호 "+") 의 기계 코드 대신 코드 명령어의 실제 의미와 비슷한 영어 약어, 문자 및 숫자를 사용하여 어셈블리 언어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어셈블리 언어는 여전히 기계를 향하고 있으며, 보조기로 표현되는 컴퓨터 언어입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기호 언어라고도 합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보조 표기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므로 기계 언어의 바이너리 코드보다 프로그래밍이 더 편리하고 프로그래밍 프로세스가 어느 정도 간소화됩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기계 명령 코드 대신 기호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보조기는 스크립트와 일일이 대응하여 기계 언어의 유연성을 기본적으로 유지한다.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하면 기계를 마주하고, 기계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다.
어셈블리 언어에서 니모닉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컴퓨터로 전송되며 기계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처럼 직접 인식되고 실행될 수 없습니다. 컴퓨터에 미리 넣은' 어셈블러' 의 처리와 번역을 통해서만 컴퓨터가 인식하고 처리할 수 있는 이진 코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어셈블리 언어와 같은 비 기계 언어로 작성된 기호 프로그램을 소스 프로그램이라고 하며 런타임 어셈블러는 소스 프로그램을 대상 프로그램으로 번역해야 합니다. 대상 프로그램은 메모리의 미리 결정된 위치에 배치되면 컴퓨터의 CPU 에 의해 처리되고 실행될 수 있는 기계 언어 프로그램입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기계 지시와 마찬가지로 하드웨어 조작에 대한 제어 정보이기 때문에 여전히 기계 지향 언어이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공통성이 떨어진다. 어셈블리 언어는 일종의 저급 언어이다. 어셈블리 언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스 제어 소프트웨어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되며, 대상 프로그램은 메모리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실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고급 언어에서 대체할 수 없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고급 언어
기계 언어와 어셈블리 언어는 모두 하드웨어 중심의 구체적인 조작이다. 언어에 대한 기계의 과도한 의존은 사용자가 하드웨어 구조와 작동 원리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이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어렵고 컴퓨터 보급에 불리하다. 컴퓨터 산업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명확하고, 규칙이 명확하고, 자연스럽고 직관적이며, 배우기 쉽고, 인간의 자연어에 가깝고, 컴퓨터가 받아들일 수 있는 컴퓨터 언어를 찾게 되었다.
자연어와 비슷하며 컴퓨터에서 받아들이고 실행하는 컴퓨터 언어를 고급 언어라고 합니다. 고급 언어는 사용자 지향 언어입니다. 어떤 종류의 컴퓨터든 해당 고급 언어의 컴파일러나 인터프리터를 갖추면 이 고급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통용할 수 있다.
현재 널리 사용되는 고급 언어는 BASIC, PASCAL, c, COBOL, FORTRAN, LOGO, VC, VB 등입니다. 이 언어들은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속한다.
컴퓨터는 고급 언어로 작성된 소스 프로그램을 직접 받아들이고 실행할 수 없습니다. 소스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입력되면 컴퓨터는 해당 프로그램을 기계 언어로 번역하는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인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번역' 은 보통 컴파일과 해석이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컴파일 방법은 컴파일러라는 기계 언어 프로그램을 미리 컴파일하여 컴퓨터에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고급 언어로 작성된 소스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입력할 때 컴파일러는 소스 프로그램을 기계 언어로 표시된 해당 대상 프로그램으로 번역한 다음 컴퓨터가 대상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소스 프로그램에서 처리할 작업을 완료하고 결과를 얻습니다. 해석방식은 소스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들어가고, 인터프리터가 한 문장씩 해석을 스캔하고, 컴퓨터가 한 문장씩 실행되고, 대상 프로그램이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컴퓨터명언)
파스칼, 포트란, 코볼 등 고급 언어. 기본 언어는 주로 실행 해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PASCAL 과 C 는 컴파일러를 작성할 수 있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각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자신만의 특수 기호, 영어 단어, 문법 규칙 및 문장 구조 (쓰기 형식) 가 있습니다. 고급 언어는 자연어 (영어) 에 더 가깝지만 하드웨어 기능과는 분리 (특정 명령 시스템과는 완전히 분리) 되어 사용자가 쉽게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언어는 공통성, 호환성 및 이식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