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국 시대에는 이미 바둑에 관한 공식 기록이 있었다. 예를 들면,' 초사 초혼' 은' 바둑 6 권' 을 실었다. 조씨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서로 핍박하다; " 만약 네가 부엉이가 된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해야 한다. ".""화원" 재재: 옹문자주 진이는 맹시군이 말했다. "한 걸음은 왕천번이고. 안두기 춤 정녀. 따라서 일찍이 전국 시대에 장기는 귀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상술한 상황과 장기의 형제에 따르면 장기는 주나라 (기원전 1 1 세기) 전후의 중국 남방 씨족 지역에서 탄생했다. 초기 중국 장기에서 체스 시스템은 체스, 젓가락, 체스판의 세 가지 기기로 구성되었다. 쌍방이 바둑을 두는데, 각각 6 명, 각각 올빼미, 루, 꿩, 송아지, 플러그 (두 개) 이다. 바둑말은 상아로 조각한 것이다. Bam 은 주사위와 맞먹는다. 바둑을 두기 전에 반드시 던져야 한다. 바둑판은 정사각형의 바둑판이다. 경기에서' 6 몽둥이를 던지고 6 바둑을 두다',' 투지투용',' 서로 공격하여 서로 싸우다',' 서로 싸우다',' 서로 싸우다',' 서로 싸우다'. 춘추전국시대의 군제는 5 명 1 명 6 명이었다. 당시 군사훈련인 축구 경기도 한 쪽에 6 명이었다. 초기의 장기는 당시 전투를 상징하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바둑제를 기초로 나중에' 경기' 라는 바둑이 생겨났는데, 이런 바둑은 젓가락만 던지지 않고 초기 바둑에서 운으로 이긴 성분에서 벗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세극이 상당히 유행했는데, 당시에는' 오가' 라고도 불렸다. 후베이 운몽서한 무덤에서 출토된 바둑판과 간쑤 무웨이모 입자 한묘에서 출토된 채색 목초는 한대 변사오' 세프' 가 사극 형제에 대한 묘사를 반영할 수 있다. 삼국 시대에는 바둑형이 끊임없이 변화하여 인도와 전파 관계가 있었다. 남북조 북주에 이르러 무제 (기원 56 1 ~ 578 년 재위) 가' 항경' 을 하고, 왕보가' 항서' 를 쓰고' 항경' 을 쓰는 것은 바둑형의 두 번째 중대 개혁이 완료되었음을 상징한다. 수당 시대에는 바둑류 활동이 꾸준히 진행되었고, 사서에는 이에 대한 기록이 빈번하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0 리거 시리즈' 양공구간언' 중 무측천몽장기에 대한 서술과 우삼이' 현괴록' 에서 보응원년 (기원 762 년) 에 관한 이야기다. 북송 초년에' 금, 기, 서화' 네 가지 도안을 장식한 쑤저우 직진과 하남 개봉에서 출토된 뒷면에 인물이 그려진 청동바둑을 결합하면 당대의 장기의 형태가 초기 장기와 상당히 비슷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당시 장기의 보급도는 시 전설의 많은 기록에서 알 수 있었다. 항목파 연극가' 3 권은 당대의 작품일 수 있다. 송대는 장기가 광범위하게 유행하는 시대이며, 그 형식도 크게 달라졌다. 북송 시대에는 사마광의' 칠국상극',' 상극체례와 바둑',' 의' 상극도' 가 잇따라 등장했고,' 상극' 도 민간의 사랑을 받았다.
거의 100 년의 실천을 거쳐 장기는 북송 말기에 현대적인 모델로 만들어졌다. 32 개의 바둑말, 강계가 있는 바둑판 등. 남송 시대에는 장기가 매우 유행하는 체스 활동이 되었다. 작가는 이청조, 유크장, 정치가는 홍존, 문천상은 모두 바둑을 좋아한다. 조정에 의해 제정된' 소집기' 중 기사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민간에는' 장기의 대가' 라고 불리는 전문가가 있고, 독재장기, 바둑판의 장인도 있다. 남송 시대에는 홍마이의' 기경',' 기보',' 진의' 광기' 도 나타났다. 원명청 시대에는 장기가 민간에서 계속 유행하고, 기술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어, 총결산적인 이론 전문 저서가 생겨났는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몽기',' 김붕 18 변',' 귤중비굽',' 수아',' 매화악',' 죽향재' 였다 양신, 당인, 랑영, 나치, 원미 등 문인들이 모두 바둑을 좋아한다. 많은 유명 기사들의 출현은 장기가 각계 인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장기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장기는 전국적인 운동이 되었다. 그 이후로 거의 매년 전국적인 대회가 열린다. 1962 중화전국체육총회 산하기관인 중국제상협회가 설립돼 각지에도 해당 산하협회가 설립됐다. 지난 40 년 동안 대중적인 기예 활동과 경기 보급으로 기예 수준이 급속히 높아지면서 우수한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양관인, 호영, 류대화, 조국영, 이래군, 여친, 허은천 등이다.
바둑의 역사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한 지적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두요의 도성 평양이 콩코드 부족 국가를 평정하자 농업 생산과 인민 생활이 번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한 가지 일이 제요를 매우 걱정하게 했다. 주단, 이삼 가문의 아들은 이미 자랐지만, 그는 10 대 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그는 빈둥빈둥 놀고, 친구를 모으고, 다른 사람과 싸우며, 늘 말썽을 일으킨다. 우 () 가 물을 치료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주 () 는 목선 () 에 올라 풍하 () 서안에서 호수 주위를 떠돌고 있다. 그는 기뻐서 밥도 못 먹고, 집에 돌아가지 않고, 어머니의 말도 듣지 않는다. 성씨는 제요에게 이렇게 말했다. "야, 너는 국민의 일만 처리하느라 바쁘다. 너의 아들 주단은 점점 말이 안 되는데, 너는 오히려 개의치 않는다. 앞으로 어떻게 당신을 위해 큰일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요는 한참 동안 침묵을 지켰고, 주단 를 선함으로 복귀시키려면 먼저 그의 본성을 안정시키고, 그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몇 가지 재주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이삼의 가족에게 이렇게 말했다. "단주를 찾아오라고 하고 활과 화살을 가지고 평산 정상에서 나를 기다리라고 했다."
이때 주단 들은 펜허 모래사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과 물놀이를 하고 있었다. 갑자기 그는 아버지의 경비병 몇 명을 보았다. 그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그를 평산으로 끌고 가서 활과 화살을 그의 손에 쑤셔 넣었다. 그가 그에게 말했다. "네 아버지와 어머니가 너를 산속으로 사냥하게 했다. 너는 부모님을 위해 남자를 가장해야 한다. " 주단 생각: 나는 아직 양궁 기술을 배우지 못했다. 어떻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까? 가시덤불이 가득한 산과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을 주단 바라보다. 토끼와 새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아버지와 어머니가 자신을 난처하게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흥, 난 사냥을 배우지 않아, 우리 부모님이 나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봐!" 위병들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주단 들은 조용히 앉아 있을 뿐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고함을 지르고 있다. 제요는 한 시인의 부축을 받아 산 아래에서 올라왔고, 옷은 남루했다. 아버지가 숨을 헐떡이는 모습을 보고, 주단 () 는 마음이 여려 아버지에게 무릎을 꿇고 "아버지는 이 나이에 이렇게 높은 산을 올라가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노래했다. 제요는 땀을 닦고 석두 한 조각에 앉아 물었다. "당신은 방탕아입니다. 너는 젊지 않다. 당신은 17 ~ 8 살입니다. 너는 여전히 바른 길로 가지 않고 사냥을 할 줄 모른다. 너 앞으로 굶어 죽기를 기다리고 있니? 클릭합니다 산기슭에 이렇게 넓은 땅, 이렇게 좋은 산천을 보세요. 당신은 당신의 아버지와 황제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땅과 산천과 인민을 잘 관리합니까? 주단 깜박 하 고 말했다: "토끼는 빨리 실행 하 고 새가 높이 날아." " 이 산에는 토끼도 없고, 하늘에도 새도 없다. 무엇을 찍어야 하나요? ".천하의 백성들이 너의 말을 듣고, 토지산과 강이 모두 잘 다스렸다. 내가 어떻게 아들로 아버지를 위해 속을 썩일 수 있단 말인가? 제요는 단주의 말을 듣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냥을 배우고 싶지 않고, 군사를 배워서 바둑을 다툰다. 바둑은 매우 유용하다. " 주단 (Dalai Lama) 는 아버지의 황제의 말에 귀를 기울여 사냥을 시키지 않았다. 대신, 그는 약간의 생각을 바꾸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쉽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잠시 앉아서 배웠다. 주단 (WHO) 는 화살을 버리고 그의 아버지에게 즉시 가르쳐 달라고 요구했다. 제요는 "하룻밤 사이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네가 배우려고 하는 한." 라고 말했다. 그 후, 그는 화살을 집어 들고 웅크리고, 화살로 평평한 비탈 바위 위에 십여 개의 네모난 길을 그려 호위병들이 대량의 바위를 주워 반씩 단주에 넘겨주도록 하고, 단주를 이끌고 부락 작전을 이끄는 과정에서 어떻게 석두 표현으로 전진과 후퇴의 작전 전략을 나타낼 수 있는지를 손으로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단 역시 이때 듣고 인내심을 보였다. 해가 질 무렵에야 제요는 아들에게 전심전력으로 바둑을 가르쳐 주었다. 위병의 재촉에 부자는 평산에서 내려와 봄얼굴을 씻지 못하고 평양 도성으로 돌아갔다.
그 후 얼마 동안, 주단 들은 체스를 배우는 데 매우 집중했고, 그는 밖에서 빈둥거리지 않았기 때문에, 성이는 더욱 현실적이었다. 제요는 성이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석기에는 깊은 치민, 치군, 산천의 이치가 담겨 있다. 주단이 정말로 마음을 돌리고 이런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의 왕위를 장악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뜻밖에도 단주 칠은 철저히 배우지 못했지만, 이전 무리의 험담을 들었다. 그는 바둑 제한이 너무 많아 자유가 전혀 없다고 느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머리를 써서, 낡은 버릇을 범하고, 온종일 친구를 사귀고, 심지어 계략으로 부황의 자리를 빼앗으려 했다. 그는 상심하여 중병으로 죽었다. 제요도 슬퍼요. 그는 단주를 남방으로 옮겼고, 다시는 단주를 만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또한 위순에게 왕위를 양보했고, 우순은 3 년간의 엄격한 고찰을 거쳐 그가 현명할 뿐만 아니라 총명하다고 생각했다. 우순도 제요를 본받아 상군에게 바둑을 가르쳐 주었다. 나중에 바둑 체크 무늬는 도기에 만들어졌고, 사서에는' 을 가르치기 위해 바둑을 만들었다' 는 기록이 있다. 오늘 용사향 장금촌 서산에 바둑판령 바둑석각의 그래픽 유적이 하나 있다.
오늘 아시아에는 수천만 명이 바둑을 두고, 유럽과 미국에도 바둑을 두는 사람들이 많다.
바둑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지만 넓은 플레이 공간이 있어 바둑이 중국 장기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하다. 이것이 바둑의 매력이다. 다음 바둑은 시간 제한이 없다. 빠르면 5 분, 느리면 며칠이다. 대부분의 경우 다음 이닝은 1 ~ 2 시간이 걸립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인간의 뇌의 지능 개발에 매우 도움이 되며, 사람의 컴퓨팅 능력, 기억력, 창의력, 사고력, 판단력, 주의력을 조절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바둑을 두는 것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사물을 더 잘 분석할 수 있게 한다.
중국의 바둑 발전
바둑은 흑백세계에 형상적으로 비유되어 고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오락과 경기 활동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바둑 게임이다. 과학, 예술, 경쟁을 하나로 묶기 때문에 지능 개발, 의지의 질 배양, 융통성 있는 전략적 전술 사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그것은 수천 년 동안 활발하게 발전해 왔으며, 점차 국제 문화 경쟁 활동으로 발전하였다.
바둑, 중국 고대에는 바둑이라고 불렸는데, 고대 장기 전체의 장기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4 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세본》에 의하면 《바둑》은 야오가 지은 것이라고 한다. 진국의 장화는' 박물지' 에서도 "순은 그 아들의 우매로 가르치는 척한다" 고 말했다. 순은 전설의 인물로 바둑 이론을 믿을 수 없지만 바둑의 초기 기원을 반영한다.
춘추전국시대
바둑은 이미 사회에서 널리 전해졌다. \ "Zuozhuan messire 25 년 \" 한 번 이런 일 을 기록했다. 기원전 559 년에 위국군주는 닝의 박사 등에 의해 추방되었다. 나중에, 닝 의 아들은 웨이 시안 (西安) 공 을 다시 환영 약속했다. 비판적으로 말했다: "ningjia 는 재앙을 겪을 것입니다. 대원들은 우유부단해서 결합될 수 없다. 상황이 어떻습니까? " 바둑의' 우유부단함' 이라는 단어는 정치적 우유부단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는 바둑 활동이 당시 사회에서 이미 흔한 일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삼국 시대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하여 바둑 활동에 관한 기록이 매우 적다. 서경 잡기' 제 3 권은 두가 서한 초년 기예 최고의 기사라고 기록했지만, 이런 기록은 별처럼 적어 당시 바둑 발전이 더디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한 초년이 되어도 사회는 여전히 "박학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바둑에 능하다" 고 말했다. 바둑은 동한 중후반이 되어서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1952 년, 고고학자들은 허베이 왕도 1 호 동한묘에서 석바둑판 하나를 발견했다. 바둑판은 정사각형으로 아래에 다리가 네 개 있는데, 국면은 17 로 한위 시대 바둑 바둑판의 모양에 생생한 소재를 제공한다. 수백 년 동안 한위의 잦은 전쟁과 연계돼 바둑 전쟁도 군사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동한 마융은' 지위푸' 에서 바둑을 작은 전쟁터로 삼아 전투로 싸웠다. "3 피트 게임은 전쟁터입니다. 진거사는 죽고, 두 적은 평등하다. " 당시 많은 유명한 군사가들, 예를 들면 조조, 손책, 노신 등이었다. 삼국 시대에는 전쟁터와 장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유명한' 건안 칠자' 중의 하나인 왕삼은 시문과 부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바둑의 고수이기도 하다. 그는 기억력이 뛰어나 바둑의 판면과 타법에 대해 잘 알고 있어 본' 썩은 바둑' 을 다시 선보일 수 있다고 한다. 중국의 바둑 체계는 역사상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는데, 주로 지방도로의 증가로 인한 것이다. 위진 전후 중요한 변화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위단 춘예문지" 는 위진 () 과 이전, "종횡기 17 회, 총 289 자, 백기 150 자, 흑기 150 자" 라고 말했다. 허베이 왕도에서 발견된 동한 바둑 체계와 똑같다. 하지만 간쑤 둔황 막고굴 석실에서 발견된' 남북조 바둑' 에 따르면 당시 바둑은' 36 1' 으로 일요일도를 모방했다. "설명 19 채널의 바둑이 이미 유행하기 시작했다. 지금의 바둑과 똑같다. 당시 바둑은 이미 바둑의 초기 커스터마이징이 있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남북조 시대
남북조 현학의 출현으로 문인들은 말을 똑똑히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바둑을 두는 것이 더욱 흥성하고 바둑을 두는 것을' 수담' 이라고 부른다. 상층 통치자들은 모두 바둑을 잘 둔다. 그들은 바둑으로 관직을 세우고,' 기품' 제도를 세우고, 일정한 수준의' 기사' 에' 인품' (품급) 을 수여했다. 당시의 바둑 예술은 9 종류로 나뉜다. 석남 유윤전' 에는 "양무제는 바둑을 잘 두는데, 바둑 스펙트럼에는 278 명이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이로써 바둑 활동의 보편성을 알 수 있다. 현재 일본 바둑은' 9 단' 으로 나뉘어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바둑 오락 기술의 향상을 크게 촉진시켜 바둑 오락이 중국에서의 진일보한 발전과 해외에서의 전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송원
당송 시대는 역사상 바둑 오락의 두 번째 대변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황제의 사랑 등으로 바둑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바둑을 두는 바람도 전국에 퍼졌다. 이때 바둑은 군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정서를 키우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며 지혜를 키우는 데도 있다. 바둑에서 피아노를 치고,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사람들에게 고아한 것으로 간주되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오락 프로그램이 되었다.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187 호 당묘에서 출토된 비단화' 벼슬녀 바둑' 은 당시 귀족 여성의 바둑 이미지를 그린 것이다. 당시 바둑은 이미 19 를 주형으로 했고, 기사도 이미 정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변했다. 1959 하남 안양 수대 장생묘에서 출토된 도자기 바둑판, 당대에 일본 효무제, 현재 티베트 일본 창고원에 증여된 상아 집게 바둑판, 종횡 방향은 모두 19 입니다. 중국 체육박물관에서 소장한 당대의 흑백원판과 회안 양공송묘에서 출토된 50 개의 흑백원바둑은 모두 이 시기 바둑의 변화와 발전을 반영한 것이다. 당대의' 바둑 대성지' 제도를 실시하는 것은 중국 바둑 발전사의 새로운 표지이다. 이른바 등신 바둑이란 당대의 한림원이 황제와 바둑을 두는 프로 기사이다. 당시 왕궁에 바친 기사들은 모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그들은 모두 일류 바둑 기예를 가지고 있어서' 국수' 라고 불린다. 당대의 유명한 기사로는 현종왕, 왕, 구사언, 신종미 등이 있다. 등신제를 실시하여 바둑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바둑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이 체계는 초당에서 남송까지 500 여 년간 이어져 바둑의 중국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대 이래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에 따라 흥성한 바둑이 점차 국문을 나서고 있다. 우선, 일본은 당사절 대표단을 파견하여 바둑을 데려왔고, 바둑은 곧 일본에서 전해졌다. 바둑계에는 유명한 바둑 선수들이 많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바둑과 바둑 제작에 대해서도 매우 신경을 쓴다. 당현종대중 2 년 (848 년) 당나라에 온 일본 왕자가 가져온 바둑은' 옥' 으로 만들어졌고, 견희도의 수담지 속 바둑은' 옥자' 로 만들어졌다. 한반도는 일본 외에도 백제 고려 신라 등도 중국과 교제를 하고 있다. 특히 신라가 당에게 사절을 여러 차례 파견해 바둑 교류가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신당서 동이전' 에는 당대의 바둑 거장 양이 신라 기사와 맞붙는 이야기가 실려 있어 신라의 바둑이 당시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명청 두 세대
명청 시대가 되자 장기의 수준이 급속히 향상되었다. 그 표현 중 하나는 학교의 급증이다. 명대와 가정년 사이에 바둑 3 대 유명 유파가 형성되었다. 하나는 영가파, 가방을 왕관으로, 서희성을 제자로 삼았다. 첫째, 새로운 학교, 쳉 크라운, 왕 지, 사각형 하위 잠재 첨부; 첫 번째는 염륜과 이복 (북경인) 을 왕관으로 한 사정학파이다. 이 세 유파는 풍격이 다르다. 공수 배치가 각각 중점적이지만, 모두 당시의 명장이다. 그들의 추진으로 오랫동안 사대부가 독점해 온 바둑이 시민들 사이에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골목 중소'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다. 잦은 민간 경기를 통해 바둑이라는 게임을 더욱 보급했다. 바둑 오락 활동의 번영으로' 러브레터',' 석실 동화',' 삼국지 바둑보',' 동화병공장',' 바둑사',' 바둑문의' 등 민간 기사들이 편찬한 바둑 수첩이 대거 등장했다. 20 여 종의 명대 바둑 수첩은 귀중한 저작으로 당시 고도로 발달한 바둑 기교와 이론을 엿볼 수 있다. 만주족 통치자의 한족 문화 흡수와 제창도 바둑 오락 활동이 청대에서 고도로 발전하여 명가가 배출되어 바둑원이 전례 없이 번영하게 했다. 청초에는 곽백령, 산대, 오서성으로 가장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었다. 특히 곽백령의 두 권의' 자사보' 는 명대 구보의 표기법을 바꿔 상세히 천명하여 가작이 되었다. 청대 강희말년부터 가경 초년까지 바둑계가 더욱 번영하여 바둑계에 많은 명가들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도 양웨이진, 정란루, 범서평, 사샹은' 4 인' 이라고 불린다. 네 사람 중 양위진의 기풍이 교묘하고 변화무쌍하여 석향과 범서평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석과 범아는 모두 절강해령인으로 소년이 유명해져' 해창 이절' 이라고 불린다. 스샹은 30 세, 판서평 365, 438+0 세 때 당호에서 65,438+00 경기를 한 뒤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고 한다. 당호 10 회' 는 짜릿한 공연을 이기고 전세의 가작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