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제기 된 질문
초등학교 작문은 학생들이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언어로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작문은 종합적 사고의 언어 표현 능력의 구현이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은 작문 연습을 어려운 임무로 여겼고, 선생님은 작문 수업을 큰 문제로 여겼다. 조사의 맹점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오해이다. 그들은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키우는 방법은' 서술-설명-토론' 의 순서에 따라 독서와 구어 본문과 동시에 글쓰기를 훈련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는 맹목적이며 뚜렷한 훈련 중점은 없다. 둘째, 훈련의 맹목성. 선생님은 단지 작문 기교와 방법의 개념을 간단히 전수할 뿐이다. 그들은 학생 사고의 발전이 이미지 사고에서 추상적인 사고로의 전환이라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조련함' 을 추구하고' 성공 자연' 을 옥율로 삼기 때문에 성과가 미미하다.
우리 학교 학생 작문과 교사 작문 교수 현황에 대한 조사 분석에 따르면 이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1, 교사 상황
(1) 작문 수업에서 교사는 작문 기교와 방법의 전수를 지나치게 강조하며 학생들의 상상력 배양을 소홀히 했다. 학생 작문은 무미건조하고 응당한 동취가 부족하다.
(2) 교사 자신의 창의력이 충분히 강하지 않다. 대본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자신이 상상하는 것에 신경 쓰지 마세요.
(3) 교사 작문 수업의 단일 모델이 학생들을 가로막아 학생들의 상상력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2, 학생의 상황
(1) 학생들은 관찰력이 강하지 않고 상상력이 부족하여 선생님께 지나치게 의존한다.
(2) 학생들은 생활이 축적되지 않고 생생한 상상력이 부족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오늘날의 작문 수업의 폐단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즉, 교사들은 글쓰기의 결과만 강조하고 글쓰기 과정은 소홀히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관찰력, 사고 분석력, 상상력을 포함한 학생들의 종합 작문 능력을 잘 키워야 글쓰기 수준을 진정으로 높일 수 있다.
우리는 계림에 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계림산수의 문자를 다 보면 계림산수의 그림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이강의 물은 그렇게 조용하고, 그렇게 맑고, 그렇게 푸르다. 계림의 산은 이상하고 아름답고 위험하다. 마치 거기에 있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상상력의 작용이다. 위대한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보의 원천이다" 고 말했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초등학생 작문은 예술 창작은 아니지만 풍부한 상상력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객관적인 사물을 생생하게 묘사하려면 이미지의 비유, 의인, 과장이 필요하다. 한 사람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묘사하려면 그의 내면 활동에 대해 합리적인 추측이 필요하다. 사물의 상징적 의미를 더 깊이 드러내려면 풍부한 상상력을 넓혀야 한다.
상상작문교수에 대한 나의 깊은 흥미를 바탕으로, 나는' 초등학교 상상작문교수' 의 연구를 출발점으로 삼아, 의식적으로 초등학교 단계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감히 상상하고, 상상을 잘한다' 고 했다. 새로운 작문 교수에서 "참신함, 재미 추구, 아름다움 추구" 를 구현하다.
둘째, 연구 목표
1. 이 주제는 효과적인 상상력 작문 수업의 방법과 과정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로 심리학에서 상상하는 발전 전략에 따라' 상상 교수' 와' 상상 텍스트 연습' 에 중점을 두고, 계층 교육은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여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문장 중심을 강조하며,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2. 작문의 가르침을 상상함으로써 의식적으로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풍요롭게 하며 발전시켜 학생들의 글쓰기의 소재를 풍부하게 한다.
셋째, 연구 과정
(a) 학생의 이미지를 풍요롭게 하면서 학생의 상상력을 발휘한다.
초등학생 작문은 창조적인 인지 활동과 서면 표현 실천 활동이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상상작문을 지도할 때, 보통 내용의 독창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생활경험의 축적으로 상상력을 대담하게 넓히도록 독려하고, 특히 창의적인 상상력을 넓히고, 자신의 경험과 소망을 표현하고, 개인의 창의력을 충분히 드러내는 연습문제를 쓰도록 격려한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아이가 낳은 것이 아니다. 그들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들이 좋은 상상력 작문을 쓰도록 인도하기 전에, 그들의 표상을 풍요롭게 하고 그들의 표상 비축량을 늘려야 한다. 다음 시리즈 작문의 기초를 닦다.
1. 실천 활동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다.
(1) 창조적으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일주일에 한 번 영화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학교의 빨간 스카프 사진 갤러리를 최대한 활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예:' 톰과 제리','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덕' 등) 을 방송한다. 한 번 본 후, 학생의 가장 관심 있는 단편을 골라서 그림에 나오는 작은 동물들에 따라 소리를 제거한 후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원본 그림의 목소리와 이야기를 비교해 보세요.
(2) 참관과 인터뷰에서 영감을 찾다.
한 달에 한 번 방문하거나 방문하는 것은 아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있다. 어떻게 좋은 기회를 이용하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전의 모든 방문에서 우리는 방문하기 전에 요구 사항, 목표 및 계획이 있어야 한다. 춘추투어 행사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조별 숙제를 요구하고, 이번 행사의 주요 항목을 명확히 하고, 학생들에게 참관 노트를 쓰고, 가장 인상 깊은 세부 사항을 기록하고, 교실에서 교류를 하도록 요구하여 앞으로의 상상작문 연습에서 실생활을 축적할 수 있도록 했다. 군사 기지를 참관할 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군사훈련을 보는 것 외에도 군영에 깊이 들어가 더 보고, 많이 만지고, 많이 걸어야 한다. 학교로 돌아온 후 해방군 삼촌의 대열 연습을 흉내 내고 집에 이불을 접고 생활용품을 진열해 체험에서 학생들의 글짓기 영감을 불어넣어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노동과 활동에서 창조하다.
우리는 매주 노동의 안배에 대해 매우 창의적이다. 그것은 일반 노동과는 달리, 학생들이 노동 속에서 창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인형에 단추를 박고 눈을 붙이세요. 마분지인형을 미화하는 동시에 단추를 못 박는 법을 배워 학생들이 작품에서 단추의 묘용을 실감하게 했고, 원래 귀여운 인형의 눈은 검은 단추처럼 느껴져 은유적인 상상을 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장난감을 뜯습니다. 모든 사람은 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몇 개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상상력도 이 장난감들의 자극에 기인한다. 그래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조별 작업을 요구하고, 건설할 수 있는 부품을 배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어떻게 창의적으로 이번 행사의 채점 기준이 되었는가.
(4) 10 분짜리 팀회의를 이용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진심을 자극한다.
조별 회의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은 과제와 결합해 유기적으로 발휘될 수 있다. "사랑" 을 주제로 한 팀 미팅은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를 디자인했습니다.
시나리오 1: 네가 외국에서 일하는 아버지는 3 년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지금 추석이 다가오니 많은 나그네들이 돌아왔다. 여기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말해줘.
시나리오 2: 네가 이 말들을 너의 아버지에게 편지로 보내려고 할 때, 그가 갑자기 너의 집 앞에 나타났다. 이때 부자 (여자) 가 만나면 어떤 장면이 나올까? 말해줘.
시나리오 3: 당신들이 만났을 때, 아버지는 가방에서 당신이 꿈꾸던 노트북을 꺼내셨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말해줘.
이런 연속적인 상황은 하나의 단서로 시종일관, 차근차근 상상훈련을 진행해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감정을 체험하고, 상상력을 자극하고, 앞으로의' 사랑을 위해 쓰기' 를 위한 길을 닦게 한다.
2. 문학 작품을 읽고 소재를 축적합니다.
문예 작품은 생생한 언어,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 구체적인 스토리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시각화이다. 문학 작품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풍부한 구체적인 이미지와 대량의 글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상상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생들에게 책을 빌리고, 계획이 있고, 꾸준히 공부하고, 기록을 잘 작성하고, 학생들이 잘 읽고, 많이 읽고, 공교롭게 읽도록 지도하도록 독려한다.
(b) 상상력을 이용하여 상상력 단편 훈련을 한다.
작문을 상상하는 훈련은 보통 서술문처럼 사람과 이야기에 대한 묘사를 강조하지 않는다. 그것은 학생들이 그들의 풍부한 표상, 즉 기존의 생활과 지식의 기초를 이용하도록 요구한다. "이성, 과학" 을 원칙으로 허구, 과장, 비유, 환상 등의 수법을 적절히 운용하여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참신하며 멋진 줄거리를 구상하여 단락을 작성하다. 따라서 상상의 훈련은 다음 상상작문의 전체 훈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상상의 수법이 매우 많은데, 우리는 비유, 의인, 추측, 상징, 대비, 기억, 환상 등 7 가지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1, 상상력에 대한 훈련
(1) 각 기술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비유 상상을 논하다
구상상상이란 사물 A 를 쓸 때, 사물 B 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사물 B 를 사용하여 사물 A 를 비교한다. 은유는 사물의 유사성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유사' 가 매우 넓은 개념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 모양, 소리, 분위기, 기능을 가리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연못의 올챙이는 쾌활한 음표를 떠올린다" 는 것은 모양이 비슷하다. 삐걱삐걱, 딩당탕 소리, 즐거운 시골 노래 같다' 는 것이 목소리와 분위기의 유사성이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또 다른 상황을 전달하다. 두 가지 사물의 유사성은 비유에서 표현할 수도 있고 숨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리치피홍이 연지처럼 붉다는 것은 "빨강" 의 유사성을 보여 준다
유추 상상력
상상에 비해 의인화와 모방으로 나눌 수 있다. 의인화 상상력이란 글을 쓸 때 어떤 특징이 사람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을 한 사람으로 쓰고 작가의 말로 직접 글을 쓰는 것을 말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양매나무가 봄날의 이슬을 탐욕스럽게 빨고 있다' 는 말은 사람의 탐욕으로 양매나무를 쓰는 것이다. 허구의 상상력은 사람을 쓸 때 그들의 특징과 유사점을 생각하고, 사람을 농작물로 쓰고, 글로 직접 사람을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곽 씨는 더 이상 섞일 수 없어 꼬리를 끼고 달렸다" 는 말은 개가 "꼬리를 끼고 달렸다" 는 뜻입니다.
추측 상상력에 대하여
추측상상력이란 사람이나 사물을 묘사할 때 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추측적인 묘사나 서술을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베니스인의 배" 에서 "장사를 하고, 시골에 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교회에 가서 기도한다" 는 것은 "상인이 큰 가방을 메고 있다", "아이는 보모가 동반한다", "엄숙한 노인이 성서 한 권을 메고 있다" 와 같은 추측이다.
비교 상상력을 논하다
비교 상상력은 한 가지를 쓰고, 다른 성격의 일을 생각하며, 비교를 위해 묘사하거나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또는 사물의 이 면을 쓸 때, 정반대의 다른 면을 생각하고 그것을 묘사하거나 서술하여 비교한다. 예를 들어, 우리 아버지는 20 년 동안 책을 가르친 일반 선생님이시다. 도은의 아버지와는 달리, 그는 온종일 끝없는 연회가 있다. 공영의 아버지와는 달리, 항상 다 살 수 없는 싸구려가 있다. 그는 다 할 수 없는 연습장, 다 할 수 없는 수업이 있다. ""
기억 상상력에 대해서
추억 상상력은 사물 A 를 인식하는 기초 위에서 관련, 유사 또는 반대의 사물 B 를 회상하고 그것을 묘사하거나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흔히 볼 수 있는' 내가 볼 때마다 ... 아무개가 생각난다'.
상징적 상상력에 대하여
상징적 상상력이란 어떤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다른 사물의 의미를 반영하거나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쓸 때 빌린 물건에 대한 묘사는 묘사하지 말고 노출하지 마라. 흔적이없는 것은 자연과 연결되어 있으며 혼연일체입니다.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진정한 묘사이며, 암시를 뜻한다. 학교 첫날, 아이들은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갔다.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가 떠 있고, 새는 가지 끝에서 지저귀고 있다. 아이들의 가슴에 있는 빨간 스카프도 더욱 화사하고 다채로워졌다. "이 말은 주로 아이가 학교에 다닐 때의 즐거운 심정을 보여 주지만, 직접 묘사한 것이 아니라 푸른 하늘, 흰 구름, 빨간 스카프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런 즐거운 심정을 드러낸다.
판타지 상상력에 대하여
판타지 상상력은 미래에 대한 상상을 의미하며, 미래의 사물에 대한 희망과 환상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보통 두 가지 사고방식이 있다. 하나는 환상에서 현실로, 하나는 환상에서 환상으로. 예를 들어, "가방 다이어트 방법" 은 이전 아이디어에 속합니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작가' 나' 는 작은 저울로 자신의 책가방을 재었다. 밤에 잠을 잘 때 책가방이 얇고 가벼워 가볍고 유쾌하다고 꿈꿨다. 여가 시간에 나는 급우들과 함께 장난치며 놀다가 잠에서 깨어나 보니 책가방이 여전히 불룩하다. 이 글에서' 다이어트 백' 이라는 환상은 실제로 학습 스트레스에 대한 일종의 호소이다.
(2) 독서에서 상상력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킨다.
학생들에게 상상 기교의 발췌문을 준비하고, 매일 한 편을 발췌할 것을 요구하다.
수업 5 분 전에 조를 나누어 토론하다.
수업 시간에 읽기 프로젝트의 상상력 기교를 익히고 목적이 있는 분석과 해석을 한다.
각종 상상력 기교의 적용 범위를 해석하다.
(3) 상상력이 풍부한 문장 훈련 문제를 설계하여 학생들이 배워서 응용할 수 있게 한다.
상상력 기교를 익히는 것은 상상력 작문의 유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교사는 반드시 대량의 문장 연습을 설계해야 한다. 문장 연습은 다음 사항을 수행 할 수 있어야합니다.
요구가 명확하고 목표가 강하다.
문제와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용은 혁신적이고 시대적이다.
예를 들면: 비유로 상상하는 연습.
온톨로지에 대한 비유를 하나 쓰다.
푸둥의 김마오 빌딩은 ▲ ▲ ▲ ▲ ▲ ▲ ▲ ▲ ▲ ▲ 와 같다.
차량에 대한 본체를 작성하다.
▲ ▲ ▲ ▲ ▲ ▲ ▲ ▲ ▲ ▲ ▲ ▲ ▲ ▲ ▲ ▲ ▲ 동양 용처럼.
제목을 하나 주고, 시각화된 상상을 이용하여 스스로 문장을 하나 써라.
연습용 가방
(c) 작문의 전반적인 훈련을 상상해보십시오.
상상작문도 작문이지만 상상이 창조한 새로운 이미지로 어떤 사상, 감정, 관점 또는 견해를 표현하는 작문이다. 따라서, 그것은 일반 작문의 특징과 일반 작문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것의 기본 내용은 허구이고, 전체 구조는 허구의 줄거리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쓴 비현실적인 것은 항상 지금의 사물을 표현하거나 해석하는 데 쓰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 학년별 작문 수준에 따라 작문의 목표가 다르다고 상상한다.
등급 교육 중점
4 학년 관찰 노트, 그림 작문
5 학년 확장 및 계속
2. 작문의 훈련 과정을 상상해 보세요.
(1) 학생들이 각종 상상작문의 특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노트 관찰: 사물을 자세히 관찰한 후 상상력을 사용하여 사물이나 경치를 묘사할 수 있다.
그림 작문 보기: 하나 이상의 주어진 그림에 근거하여 문장 한 편을 써서 합리적인 상상을 펼치다.
확장과 지속: 모두 재료의 구성에 속하며, 주어진 짧은 문자에 따라 상상을 통해 전개해야 한다.
(2) 과외 확장으로 각종 상상작문을 읽고 인상을 깊게 한다.
추천 서적:' 사진쓰기',' 소재쓰기',' 실물쓰기',' 풍경쓰기',' 상상쓰기',' 초등학교 소재 쓰기',' 왕선생 동창과의 상상쓰기',' 중국 초등학생 새 사진쓰기 분류정평'.
(3) 분류 및 분류 지침, 일부 대상.
관찰 노트:
학생들이 기꺼이 관찰하고 부지런히 관찰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다.
선생님은 정기적으로 신선한 것을 가져오거나 교실 작문과 결합하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정규 참관에서 학생들의 관찰 흥미를 배양하다.
학생들의 관찰을 지도하는 방법
학생들에게' 보는 법' 을 지도하는 것은 보는 순서에 관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도록 안내하다. 예를 들면 물체, 건축, 식물, 동물, 풍경.
기존 상상력을 이용하여 제때에 작문에 통합하는 법을 배우다.
글쓰기에 관해서, 학생들은 스스로 창작한다.
화면 구도
한 폭의 사진
사진을 관찰하고 한두 문장으로 뜻을 표현하다.
이것은 보통 일의 경과이고, 구도의 주요 부분이며, 그림의 뜻에 따라 상상한다: 앞선 사고를 하고, 일의 원인을 말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돌이켜 보면, 일의 결과를 말하고, 각각 한두 문장으로 표현한 다음,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따라 개요를 나열한다. 이것은 작문의 기본 틀이다.
구체화를 배워서 학생들이 다른 각도에서 상상하도록 지도하다.
그림에 표시된 시간, 장소, 인물, 사물을 찾아 그림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그림을 하나씩 국부적으로 관찰하고 구체적으로 분석합니다. 관찰 순서는 먼저 환경을 관찰한 다음 사람을 관찰하는 등등이 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것을 다시 이야기하자.
정리한 후, 조리 있게 적어라.
이것은 처음 두 단계를 기반으로합니다. 처음 두 단계는 콘텐츠에서 상상 하는 학생 들을 안내 하는 경우, 이 단계는 학생 들이 상상력의 사용에 관심을 지불 하도록 장려 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선택적으로 몇 가지 상상력 기술을 사용 하 여, 그래서 자신의 문장 들이 더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
각 그림에 단어를 하나 말하다.
먼저 몇 장의 그림을 보고, 그들이 무슨 말을 했는지, 전체 내용이 무엇인지 보자. 그런 다음 한 문장으로 각 그림을 요약합니다.
그림 사이의 관계를 생각해 보세요.
각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고, 몇 폭의 그림을 연결하고, 사람의 동작과 태도 등 앞뒤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이 추가되었습니까? 이런 것들이 그림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화면을 자세히 관찰하고 합리적인 상상을 통해 핵심 화면을 구체화하다.
화면에서 누가 주인공인지, 누가 부차적인 인물인지, 인물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확정하다. 각 그림에서 사람과 일의 관계를 연계하여 일의 원인, 과정, 결과를 확정하다. 동시에 문장 주요 의미를 표현하는 사진을 묘사의 중점으로 정하고 그림 내용에 따라 합리적인 상상을 한다. 예를 들면: 일이 발생한 시간과 장소, 그림 속의 인물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말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일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이고, 결과는 무엇인가.
정리한 후, 일관되고 유창하게 적어라.
위의 세 단계의 준비를 통해 내용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아이의 글쓰기를 지도할 때는 반드시 상상력을 통합하고 각종 줄거리를 합리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확장 및 계속
학생들에게 원문을 분석하고 요점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다.
학생들이 글을 쓰기 전에 주의 깊게 읽고, 원문을 분석하고, 원문의 사상 내용과 형식 특징을 이해하고, 전문중심 사상과 편장 구조를 충분히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각 단계의 요점을 확정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학생들의 사고를 넓히고 합리적으로 상상하다.
학생들에게 속필 전개를 지도할 때, 원문의 요점을 둘러싸고,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상상과 연상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작문 개요를 하나 써서 순서를 정리하다.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원문의 요구에 따라 학생들이 참고와 상상을 위해 요점 개요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레이아웃을 만들고, 완전히 적어라.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자신이 이런 환경에 처해 있다고 가정하고, 문장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하고, 문장 중점과 중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배운 작문 방법을 활용해 요구에 맞는 작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한다.
넷째, 연구 성과
2 년간의 실험과 연구 끝에 나는 초등학교 상상작문 수업의 방법과 절차를 파악해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a) 교사의 시각
2 년간의 실험과 연구는 교사가 작문 수업의 새로운 이념을 확립하고, 작문 교실 수업을 상상하는 능력을 제고하고,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
본 과제의 탐구를 통해 교사는 전통적인 작문 수업 방식을 점진적으로 바꿀 수 있다. 특히 작문 기교와 방법에 모호한 교육을 적용해 학생들의 상상력, 관찰력 등 작문 종합 능력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교학 중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가르치는 데 능하며, 동시에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고, 정기적으로 새롭고 독특한 연습을 디자인하며, 자신의 상상력과 독창성을 발전시킨다.
(b) 학생들의 시각
1, 학생들은 작문 공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실험반은 작문 수업에 관심이 많다.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 작문에 대한 관심이 75% 로 높아졌다. 수업시간에 감정이 고조되고, 정신이 진작되고, 사유가 활발하고, 상상력이 적극적이고, 발언 열정이 있다. 지난 2 년 동안 학생들은 수많은 문학 작품을 읽고, 많은 곳을 참관하며, 수많은 창조적 일을 했다. 그들의 우수한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들이 각종 잡지에 발표되었다.
2. 학생들의 상상력이 풍부하다.
선생님의 근면한 지도 아래 아이들은 많은 생활을 축적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상상의 방법을 더 잘 활용하고 상상의 작문에 글을 써서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상상력이 연습되기 전에 학생들은 이미 구름의 자연 풍경을 썼는데, 많은 학우들은 기본적으로 모양으로만 묘사한다. 예를 들면 하늘의 구름은 하얗고, 솜과 두꺼운 이불의 구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작문 수업을 상상한 후, 내용이 크게 풍부하다. 예를 들어, 하늘의 구름은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잠시 동안 함께 게임을 하고, 또 작은 일 때문에 사이가 틀어지고, 각자 뛰어다니지만, 하늘의 어머니를 급하게 망가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명히, 의인화된 상상력은 은유와 동시에 첨가된 것이다. 그리고: 하늘의 구름은 희고 부드럽다. 눈송이의 순수함도 있고 이불의 부드러움도 있다. 꽃 한 송이를 따서 손에 들고 있다. 무겁고 가벼운 느낌이 있으면 아주 편할 거예요! 대비와 추측이 섞인 이 상상의 문장은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상상작문의 훈련에서 무의식적으로 아이에게 생활작문을 가르치다. 수업 사이의 작은 작문에서 아이들은 주변 사물을 묘사하기 위해 상상력을 잘 사용하기 때문에 내용이 풍부하고 완전하며 생동감이 있다.
3. 학생 작문 제재가 풍부하다.
일련의 상상력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은 빠르게 향상되어 한 가지에서 다른 것을 빠르게 상상할 수 있고, 단일 기법의 묘사에서 점차 다양한 기법으로 응용되고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의 학과는 점차 넓어지고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