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법 가정의 안정을 지키기 위해 유가의 예교는' 내외차이',' 남존여비' 의 원칙에 따라 여성의 도덕, 행동, 수양을' 삼종사덕' 으로 요구한다. 그중' 사덕' 은' 삼종' 을 위해 존재하며, 미래는 중국 여성의 도덕, 행동, 능력, 수양의 규범이 될 것이다. 삼종' 의 정의는' 미혼순종 아버지',' 기혼순종 남편',' 순종자' 를 포함한다. 여기서' 시작' 은' 시작',' 시작',' 시작' 을 포함한다. 삼종' 을 따르는 여성은 독립할 수 없다. 반드시 아버지의 명령, 남편의 명령, 아들의 뜻에 따라 행동하고, 딸에게 효도하고, 아내에게 현혜하고, 어머니에게 현혜해야 한다. 삼종' 의 기원은 주한 시대의 유교 고전인' 예기 장례식 샤자전'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시집간 여자와 아버지의 사별을 토론할 때, "여자는' 삼종'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특별한' 특별' 이 없기 때문에 아버지를 시집가지 않았기 때문에 시집가는 남편, 남편이 죽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삼종" 은 상제에서 성인 간 주도적인 복종으로 진화했고, 한나라가 제창한' 삼강' 과 호응하며, 가족 중' 아버지가 자식 가이드',' 남편의 아내 가이드' 라는 관념을' 아버지',' 종부' 로 확대했다. 세 가지 견지' 는 딸이자 아내이자 어머니인 여성까지 뻗어 남성에게 복종해야 한다. 여성은 오랫동안 순종해 왔으며,' 여자' 라는 단어는 상대 갑골문에서 무릎을 꿇는 형상이다. 주역에는 남편의 순종에 대한 여성의 전적인 정성과 영원한 봉사를 주장하는 점괘 말이 있다. 나중에, 여성 순 교 shouzhen, 과부 재혼 제한 을 요구했다. 어떻게 "아버지를 따라" 갈까요? 미혼순아버지' 란 아버지 집에 사는 미혼 딸에게 효도하고 아버지의 말을 따르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아버지의 생명을 어기지 않는다" 는 것은 "효도" 이다. 공자의 설명에 따르면' 친' 은 부모를 가리키지만' 부모가 부모에게 효도하다' 는 말도 있다. 자신의 일상생활을 잘 돌보는 것 외에도 아버지가 위험할 때 나서야 한다. 예를 들어, 한문제 때, 기미는 문제에게 체벌을 폐지하도록 설득하여 아버지를 죄악에서 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동한 시절 조아는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물에 빠져 익사했고,' 부모의 생명' 에 복종하는 것도 순종과 효도의 표현이다. "남편과 결혼하다" 는 것은 기혼 여성이 남편을 따르고, 복종하고,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됨이 남편' 은 여자가 시집가는 것으로 시작되며, 결혼식은' 남자 잘생긴 여자가, 부부의 뜻이 이때부터 시작된다' 는 것이다. 어머니는 딸에게 남편의 명령을 거역하지 말라고 말했다.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있습니까? 남편의 자격에 따라 서열을 정하다: 여자가 시댁에 시집가면 친족 호칭 (예: 며느리, 이모, 형수 등) 을 얻는다. ) 남편의 항렬과 장년기에 따라. 남편에게 복종하다: 아내와 딸은 남편을' 하늘' 으로 여기고,' 천명은 피할 수 없고, 남편의 생명은 위반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그들은 반드시 남편에게 복종하고 존중해야 하고, 남편은 여성의 준수를 제창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맹광은 남편에게 우렁차고 "매이를 유인한다" 고 말했다. 시부모 시중: 아내와 딸도 남편을 위해 효도하고, 일상생활에서 시부모님을 시중들고, 남편을 위해 아이를 낳아야 한다. 송대 이래' 양부 교자' 는 여성의 가장 중요한 직책이 되었다. 충성: 아내는 남편에게 충성하고 순결을 유지해야 한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두 남편을 섬기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순교하지도 않을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군주의 아내가 그녀와 이혼했고, 그녀의 남편은 초나라에 포로가 되어 아내가 되도록 강요했다. 그녀는 죽기를 거절하여 사서가 정절을 찬양하는 모범이 되었다. 역대 공식 정조에 대한 인정은 일종의 제도가 되어 일부 여성의 자해를 초래했다. 심지어 그들의 남편이 병으로 죽고 전쟁이 죽기 전에도 아내와 첩은 남편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해 일찍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교 윤리에는' 존모효' 의 전통이 있으며, 어머니는 아들에게 상당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예기' 는 "여자는 젊었을 때 아버지를 따라 형을 따라야 하고, 시집가는 사람은 남편을 따라야 하며, 죽은 후에는 남편을 따라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이곳의' 순종' 은' 그 법령에 복종한다' 는 뜻으로, 모든 것이 아버지, 남편, 아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뜻이다. 어떻게 "아이를 따라가" 죠? 과부에게' 따르다' 는' 따르는 남편' 의 연장이다. 그녀는 결혼 생활을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들을 키우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아들은 가족의 우두머리로서 큰일을 결정한다. 춘추시대에는 루에 과부가 있었는데, 아들이 아홉 명 있었다. 어느 날 그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가고 싶었다. 남편의 죽은 자의 예의에 따라 그녀는 아들의 동의가 필요하다. 그녀는 아들의 약속을 받고 아홉 며느리에게 문을 보고 저녁에 꼭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결국 그녀는 집에 돌아왔을 때 시간이 아직 이른데, 문밖에서 저녁까지 기다렸다. 루 박사는 만나 그녀의 수례를 칭찬했다. 공자의 고모 강엽은 모범과부이다. 그녀는 의식에 따라 행동한다. 그녀의 남편과 아들은 전후로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일찍 남편을 위해 울었고, 늦게 아들을 위해 울었고, 공자에게' 지례' 라고 불렸다. 사덕' 의 정의 사덕은 궁중 여성에게 꼭 필요한 4 대 소양: 덕 (덕), 말 (말), 용모 (용모), 공 (술) 으로 여성학의 4 대 전통교육 내용을 담고 있어' 사교' 또는' 사행' 이라고 불린다 사덕' 의 기원은' 이주천관 내칙' 에서 처음 발견됐다. 하궁 여성에게 관직, 이인 (여성이 준수하는 예절) 과' 여성의 의무' 를 전수했고, 지위가 높은' 구처' 는 여성에게 여성 연구 방법 (예:' 여성 도덕') 을 전수했다 열 살 때 소녀는 집에서 여교사 교육을 받고' 부드러운 교부와 순종' (도덕, 말, 관용, 순종), 옷을 짜고 제사 작업 (예: 바느질이나 술장 준비) 을 배웠다. 혼전 족장은' 부녀덕',' 부녀언',' 부녀모',' 부공' 을 전수하고 훈련을 마치고' 부녀자' 가 된 후 제사식을 거행했다. 사덕' 은 나중에 모든 여성의 요구로 밀려났고, 정현이는 이렇게 설명했다. "여덕은 정절이고, 여언은 사령이고, 여용은 매너, 여공은 비단이다." "후세 사람들은 계속 설명한다." 부녀덕' 은 여자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정현의' 정절 순종' 은' 부덕' 의 핵심이다. "정절" 은 절개체조를 고수하고, 몸을 옥처럼 지키며, 남편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복종' 은' 예기' 에서 말하는' 복종 순종' 으로 시부모, 남편, 심지어 가족들에게도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한나라 여교육자 반소는' 여덕' (즉, 여자는 특별한 재능을 가질 필요가 없다. 이것은 명대 유행어' 여자무재덕' 의 원시 근거다) 에서' 정숙하고 정결, 순결, 행치, 행치, 행치' 는' 여덕' 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청대에 이르러 청정원' 여학' 으로 대표되는 여교에서' 부덕' 의 기준은 더욱 구체적이고 섬세하며, 각기 다른 상황과 역할에 따라 여성에게는 상세한 규범이 있다. 각종 상황이나 역할' 부덕' 은 모두 아내, 남편, 시부모 때의 복종, 부드러움을 요구한다 아내로서 질투에서 벗어나 남편이 첩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다. 어머니가 되는 것은 아이를 가르치는 방법을 안다. 계모가 되어 전 아들을 사랑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지낼 때는 형부, 형수, 처제와 잘 지내야 한다. 집이 가난하면 만족해라. 집에 돈이 있으면 절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충성',' 절',' 원한' 과 같은 미덕이 있다. 처음에는 말솜씨가 좋은 여자가 나라를 뒤엎을까 봐 예교가 여자의 말을 규정했다. "시경 다야" 는 "여자의 긴 혀, 교만만 조급하지 않다" 고 극찬한 적이 있다. 그러나 연설도 필요한 소양과 기술이다. 정현은' 여언' 이' 말'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즉 대응에 능하고 말을 잘 하는 것이다. 한나라 여교육자 반소는' 여언' 은 능글능글할 필요가 없고, 입이 현란할 필요는 없고, 단어가 적절한지, 듣기 싫은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고, 말을 빼앗지 말고, 말을 많이 하지 말고, 사람을 짜증나게 하지 않으면 된다고 생각한다. 대가족은 여자가 말로 이간질하는 것을 싫어해서 가족 구성원들의 불화를 초래했다. 따라서 말수가 많은 여자는 처벌을 받게 된다. 이는' 7 대 법칙' 중 하나인' 수다' 를 구성한다. 맑다. 란딩원의' 여성사 연구' 는' 여성말은 비싸지 않고, 귀재 ()' 는 남편을 격려하고, 자녀를 가르치고, 완곡하게 권고하고, 예의 바르고, 지혜를 과시하는 등 여러 경우에 적절한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각기 다른 장소에서 적절한 말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여자말' 은 지혜와 지식의 수양이 필요하다. 유가는 여성의 용모 수식에 특별한 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공자는 중덕경색을 주장하며 남편에게 아내에 대한' 현혜가 변색되기 쉽다' 는 중처덕경처미를 요구한다. 여자의 외모는 소박해야 한다. 고의적인 수식은 남자의 기질에 대한 갈망을 유혹하는 것과 다름없다.' 음란' 에 가깝다. 정현은' 여자의 얼굴' 이' 부드러운 배달' 즉 부드러운 표정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 여교육자 반소는' 여자의 모습' 이 색깔이 예쁘다는 것이 아니라 부지런히 바닥을 쓸고, 옷차림이 깔끔하고, 제때에 목욕하고, 일상생활에서 위생을 중시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청란정원의' 여성용영' 에 대한 요구는 각기 다른 장소의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종 행사나 행사인' 여성용영' 은 임신할 때 단정함을 요구한다. 상에는 슬픔이 있고, 자제가 있다. 혼란을 피할 때는 냉정하고 너그럽고, 필요할 때는 모질게 죽어야 한다. 시부모와 남편을 위해 봉사할 때는 복종하고 존중해야 한다. "여성의 일" 이란 여성이 하는 일을 말한다. 성분업은 남주외사, 여주내정이기 때문에' 여공' 의 기준은 수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주로 뽕나무 양잠 채취, 직포, 요리 등이다. 시부모와 남편을 부양하고, 아이를 낳고, 손님을 대접하고, 제사용품을 준비하고, 제사를 도와야 한다. 반조는' 부녀공' 은 기교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뜨개질에 전념해야 하며, 웃고, 술과 음식을 정리하고, 손님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총명한 아내는 칭찬을 받고,' 게으른',' 어리석은' 여자는 비난과 비웃음을 받을 것이다. 청란은' 부녀공' 을 순서와 취지로 나누며' 부녀공, 먼저 누에를 짜고 사육한다' 고 생각한다. 사실, 여성의' 여성 공헌' 은 가정의 지속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대 국가 세금의 중요한 원천이기도 하다. 옛말 구름: "천하를 경작하지 않는 여자는 배고프고, 천하를 짜지 않는 여자는 춥다. 반고유는' 한서 식기' 에서 여성이 주야로 일하며 매달 업무량이 45 일 (영업일 기준) 에 해당하며 남성보다 더 힘들다고 지적했다.
참고: 세련//프레임? Id=/sweb 1002
세 가지 "무거운" 사덕이 아닙니다. Ar 은 3' 노' 사덕 ~ ~ 이 말은 중국 전통문화의 여성에 대한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 ~ 삼노 = "집에서는 아버지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고 말했다. 네가 다른 사람과 결혼한 후에 너는 너의 남편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청자 사덕 =' 사덕' 은 궁중 여성에게 꼭 필요한 4 대 소양,' 덕',' 말',' 영',' 미',' 술' 으로 여성학의 4 대 전통교육 내용을 담고 있어' 사교' 또는 (요약하면' 부덕',' 여성언',' 여성모',' 여성공' 이다. () 여덕은 여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정현의' 정절 순종' 은 여덕의 핵심이다. " 정절' 은 절개를 고수하고, 몸을 옥처럼 지키며, 남편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복종' 은' 예기' 에서 말하는' 복종 순종' 으로 시부모, 남편, 심지어 가족들에게도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여언' 은' 수사' 를 가리킨다. 즉 대응에 능하고 말을 잘 하는 것이다. 여자 얼굴' 은' 부드러운 배달' 을 의미한다. 즉' 여자의 능력' 을 부드럽게 표현하는 데는 기교가 필요하지 않다. 너는 뜨개질에 전념해야 한다. 웃지 말고 술안주를 깨끗이 치우고 손님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참조:. 색다른/1002c04/ 1002c04
사덕,' 부덕, 여성언, 여성용, 여성공', 여성덕은' 삼종' 을 가리켜야 하며, 평생' 삼종주의' 를 추구해야 하며, 도제천하라고 불리며, 덕은 고금과 같다. 여자는 자신을 비천하게 하고, 타협하고, 남편에게 완벽을 추구하며, 마음에 어긋나게 거짓말을 해서 악독한 남자의 마음을 얻는다. 여자의 얼굴은 언제나 부드러운 얼굴이어야 하고,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해야 한다. 그녀는 화가 나거나 슬프거나 심지어 고통스러워서는 안 된다. 냄새 나는 남자가 이성을 잃고 그를 한 대 때리면 울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찌꺼기처럼 달다" 고 말했다. 여공, 직조, 농사, 괭이, 관개, 세탁, 모든 냄새 나는 남자들이 하찮거나 하기 싫은 힘든 일을 꼭 알아야 한다. 아아,' 삼종사덕' 의 속박 아래 고대 여성들은 경제력이 없었기 때문에 인격도 개성도 없었기 때문에 자아도 없고 자아도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남자를 중심으로 했다. 고대인으로서 정말 멋지고 편해요. 남자가 지배하는 세상은 정말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