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재스민 오픈' 을 본 적이 있는지, 소동의 소설' 여자의 생활' 을 각색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것은 3 대 여성의 삶을 다룬다: 모, 이화화. 시대는 다르지만 비극적인 운명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먼저 모 말했다:
열여덟 살인데, 그때 꽃이 막 피었는데,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그녀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순진함, 순진함, 낭만은 그녀의 대명사이다. 나는 영화배우가 되고 싶었지만 우리 가족은 달라졌다. 우리 엄마는 그녀의 뜻에 따라 그녀와 함께 가지 않았다. 끊임없이 그녀를 때리고, 점점 몰락해가는 가족사업과 결박하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다채로운 영화업계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찬 소녀를 하루 종일 우울하게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날 그녀의 우상처럼 생겼고 그녀보다 한 바퀴 더 큰 중년 남자가 그녀의 사진관에 왔다. 분명히, 남자는 그녀의 외모를 좋아하고, 그녀의 젊음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녀의 어머니의 강한 반대에 그녀를 데리고 갔다. 어머니의 눈은 매우 길지만, 그녀의 어머니도 그 당시에도 매우 보수적이었다. 그녀는 딸을 데리고 떠나 딸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고집스럽게 가족사업을 지키겠다고 고집했다. 이것이 바로 딸과 어머니가 감정이 많지 않은 이유이다. 어머니도 좀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딸을 따라가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 또는 아예 그 남자가 너의 미모와 너의 청춘을 좋아할 뿐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존재하지 않을 때, 그는 너를 차버릴 것이다. 너는 그의 손에 있는 장난감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열여덟 살은 반항기이다. 그녀는 어머니의 말을 전혀 듣지 못할 수도 있지만, 어머니도 잘못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녀의 딸은 어떤 성격입니까? 그녀의 어머니는 분명히 알고 계실 것이다. 왜 그녀는 계속 꿈을 꾸지 못하고, 계속 순진하고, 카운터에서 스스로 사진관을 운영할 수 없는가? 역시 그 맹선생과 이야기를 나누기로 했다. 더 이상 그가 자신의 딸을 원하게 하지 말고, 그녀가 하루빨리 영화배우의 꿈을 깨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시대에 영화배우가 되는 것도 많은 사람들의 포부이며 영화배우가 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그 시대의 영화배우들의 운명은 그리 좋지 않았고, 시대마다 결과가 달랐다.
먼저 그녀 자신을 말하지 마라. 누가 그녀가 조금도 틀리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녀는 허영을 좋아하고, 큰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하고, 부드러운 침대를 좋아하고, 깨끗한 변기에 앉는 것을 좋아한다. 어쩌면 이것은 모든 소녀들이 갈망하는 아름다운 삶일지도 모르지만, 우리 자신에 대한 책임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실을 똑똑히 보고 남자를 경계해야 한다. 아니, 이것들은 상관없는 일이다. 우리는 당시 여자들이 왜 이렇게 유치했는지 반성해야 한다.
사실 지금의 여자는 얼마나 똑똑한가? 그들 중 일부는 이혼으로 끝났다. 너는 우리가 그때 그 사람을 똑똑히 보지 못했다고 불평할 수 있니? 아마도 현실은 이렇다. 여성들이 반드시 몸에 주의하고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너는 꿈을 꿀 수 있지만, 너무 멀리 생각하지 마라. 애초에 스스로 아이를 때려버리면 결말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사실 다 똑같아요. 맹선생은 분명히 모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그녀를 이용해 자신을 위해 돈을 벌고 있지만, 아이의 도착은 맹씨와의 관계를 앞당겨 끝냈다. 맹씨가 그녀에게 쓰는 가치를 앞당겨 끝냈다.
맹선생은 여전히 양심이 좀 있는데, 결국 모에게 돈을 좀 주었다. 멩 씨는 돈을 붙이지 않았고,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어쩌면 그의 양심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는 여전히 아이를 때려 눕히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 아무도 말할 수 없다. 확실한 것은 결국 아이와 아이를 데리고 고독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리 를 바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