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파빌리온의 등불 축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송 청나라 (1046) 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당시 많은 봉정인들이 모두 벼슬을 하고 있었다. 그들은 교토등묘에서 색다른 조명 스타일을 고향으로 돌려보냈고, 고향의 등잔회와 결합하여 독특한 지역 풍미를 지닌 등잔회를 형성했다. "밝은 달이 거리로 넘치고, 봄등이 별을 높이 본다." 고대에는 단풍정등회가 이미 민남에 있었다. 2008 년 6 월, 단풍정유등 풍습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홍매가 봄을 맞아 봄기운이 융성하다. 음력 정월 13 일부터 17 일까지 풍정은 명절 성장을 입었다. 타두산 기슭에서 하조 공동체까지 채향릉에서 또 블루거리, 송대 학사호막에서 고리적령까지 곳곳에 중국 등롱이 걸려 있고, 채채채기가 펄럭이고, 불꽃은 무지개처럼 다채롭고,' 도시 관등, 집집마다 비어 있다' 는 감동적인 경관을 보이고 있다. 군중들은 조수처럼 사방팔방에서 북문광장으로 몰려들었다. 저녁 8 시에 수백 대의 채색차와 오토바이로 구성된 팀이 등불이 환한 신도시 길을 따라 천천히 행진했다. 채색차의 확성기는 아름답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고 있으며, 컬러 줄무늬와 사진의 큰 표어가 반짝이고 있으며, 수천 명의 청장년들이 정교하고 다채로운 화분등 등불, 구잉어 점프등, 지네엑소등, 솔우산등, 백놀이채대를 높이 들고 있다. 트랙터에는 해협의 여신, 팔선과해, 춘초충청, 채향, 우육, 현대적 분위기가 강한 명특우제품, 단풍정 공단, 향진기업의 조형이 정교하게 장식되어 있어 고진 경제문화 건설의 왕성한 발전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두 사자가 장난치고, 쌍룡극주, 옥토끼가 가봉하다. 그들은 기술이 뛰어나고 기세가 웅장하다. 여자군 밴드, 드럼, 허리 드럼의 장관 라인업이 더욱 눈에 띈다.' 반쪽 하늘' 이 질주하는 청춘의 매력은 독보적이다. 누가 고개를 숙이지 않고 부러워합니까? 그리고 남자가 여장을 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힙합을 추는 유머러스한 공연이 있어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성대한 등잔회 성황리에 모든 프로그램은 단풍정 인민의 지혜와 심혈을 기울여 고금의 꽃등 예술의 매력을 보여줬다. 송조 황제가 꽃등을 보고' 황야의 비길 데 없는 풍경을 초청해 봉강 제춘을 이끌었다' 는 시를 쓴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성대한 정월대보름이 중국과 외국 손님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름을 모명하러 온 해외 화교, 홍콩, 마카오 동포, 단풍정등회의 예술 풍격에 감탄하며,' 집 앞문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고향의 등불은 빨간색이다 "고 말했다. Putian, Hui' an, Licheng, 라이 상점, 목록 헤드, Longhua 및 기타 타운십 사람들은 특별히 메이플 파빌리온으로 차를 몰고 조명 트렌드에 합류했습니다. 청말, 시국이 격동하다. 게다가 흑백기 다툼까지 더해지면 민중은 더욱 괴로워한다. 이에 즈음하여 주촌 임동촌이 발기했고, 하강촌은 비밀시리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점차 수각촌 정동촌 창계촌을 연합해' 육향' 을 주체로 하는 민간 자위조직을 형성했다. 보화당' 은 송대 애국명장 양오랑 (양공태사) 을 기념하기 위해 충효절의, 정충보국, 사랑 인민을 홍보하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선과 악을 억제하고, 강약함을 물리치고, 당시 매우 복잡한' 흑백기' 분쟁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적을 친구로 만들었다.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위망이 커지고, 영향력이 커지고, 이미 36 개 읍으로 발전했다. 1985 년에는 또 Xi 와 마하 두 마을이 가입하여 38 개 향촌이 되어 인구가 거의 5 만 명에 육박했다.
정월대보름날, 단풍정진림산궁의 38 개 자연촌에는 일상적인 소풍과 유등식이 있어 참석자 수가 2000 명이 넘는다. 행사는 3 일 동안 50 여 킬로미터를 여행하며 2 개 마을을 중도에 머물렀다. 여행할 때' 비누춤' 으로 안내해, 뒤에는 징과 등불, 채기, 횡액, 궁기, 금발톱도끼, 용호기, 집사, 총반, 관악대, 기병, 용춤, 사자춤, 팔반, 주채는 해안마을, 해안촌, 평화마을의 총칭이다. 주채 퍼레이드' 는' 주채궁투어' 라고도 불리며 단풍정 동쪽의 주라는 성을 가진 수십 개의 마을 단체의 집단' 소풍' 거리 활동이다. 여행 시간, 일반적으로 지난 원절부터 월말까지 농민들은 농한을 이용하여 대규모 대중문화 오락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남녀가 자발적으로 야유회에 참가하다. 노인은 80 대 노인이고, 젊은이는 5-6 세의 아이이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줄을 서서, 줄곧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북악이 하늘을 진동하며, 관람객들이 줄지어 늘어서서, 시끌벅적하다. 여행팀은 꽹과리, 채기, 배너, 홍보표, 고동기, 용호기, 집사, 관리, 화동, 10 음, 8 음, 차북팀, 군악대, 관마대, 용사자, 8 반, 비누상 가는 길에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가무가 평평해지고, * * * 축제, 트렌디한 디한 디르스크 춤, 남녀가 돌고, 우정 춤이 쇄도하거나, 현장에서 춤을 추거나, 무대에 올라 춤을 추거나, 걸으면서 춤을 추며, 오래된 드라마, 가마춤, 양산춤, 용춤, 용춤
유아가 불을 밟는 것은 주채 퍼레이드의 큰 특징이다. 유아의 밟음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주택 퍼레이드 보살이 궁으로 돌아올 때마다 동영의' 발화' 가 주택궁 앞에서 상연된다. 전통에 따르면 주채대황궁 앞에는 큰 말뚝이 세워져 퍼레이드 행렬이 궁전으로 돌아가기 전에 불을 붙일 것이다. 장작더미가 불에 타서 숯이 되면 대여섯 명의 동영이 번갈아가며 맨발로 불을 밟으며 화상을 입지 않는다. 만약 신령이 금강의 보호를 받는다면, 우리 안에 있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가장 먼저 나온 유아는 깃발을 들고 불더미 위를 건너다가 대여섯 명의 유아가 연이어 죽재궁을 뛰쳐나와 수십 차례 불을 밟았다. 모두들 가까이서 불의 열기를 느끼고 유아가 불을 밟는 용기에 감탄했다. 동채묘회' 는 동채마을, 하사촌, 산꼭대기마을, 신안마을, 시베마을 및 교외진 장문촌, 연못변촌, 구시촌 등 53 개 자연마을에서 거행되는 제사 김어른과 10 전의 민속행사입니다.
당대에서 송대까지 66 명이 동채진사 명단에 들어갔다. 당말 영춘인은 초등학교에 남아 적호거 (금풍정 동채마을 자연마을) 를 옮긴 후 5 대 진강왕이 되었다. 채경, 적령인, 다섯 번 방문했고, 그의 동생 채변도 다섯 번 방문했다. 송대 단명사 학사 채향은 일찍이 이곳에서 살았다. 당일위 부사령관은 죽은 후 적호 (이 동채마을 과일장) 진묘 앞에 묻혔다. 풍부한 역사 문화 축적은 민간 신앙 활동에 영향을 미쳤으며,' 동채묘회' 형성의 중요한 기초이기도 하다.
그는 초등학교에서 숙소로 이사할 때 마을에' 석배' 를 기부했고, 지금까지도 보존되어 있다. 채경과 채변의 선묘는 동채촌 북쪽의 양각채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매년 청명절과 겨울부터 일제사 성묘는 채씨 가문에 없어서는 안 될 예절이 되었다. 이러한 제사 활동은' 동채묘회' 라는 민속의 형성을 촉진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발전하였다.
동채사는 원래 당송 시대의 작은 절이었는데, 현지인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신을 제사하는 장소였다. 전설에 의하면 청조 건륭년 동안 이곳은 홍수가 나서 그림 한 폭이 상류에서 떠내려와 나무에 걸려 있었다고 한다. 이후 몇 밤 연속 주변 마을 사람들은 작은 사합묘와 홍보묘의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다. 그래서 그들은 이 그림의 축을 찾았고, 그것이 반드시 이 그림의 표현이라고 인정했다. 학생 진청운은 즉시 사람들을 동원하여 동채사를 재건하였다. 그 후 동채사의 향불이 점점 더 성행하면서 신도들은 최초의 오궁 (오촌) 에서 53 궁 (53 촌) 으로 확대되었다. 많은 해외 신도들이 잇달아 참배하러 왔고, 묘회 규모는 더욱 장관이었다. 매년 음력 정월 18 월과 5 월 초 1,53 개 마을의 신도들이 동채사에 모여 성대한 묘회 행사를 거행한다. 묘회 기간 동안 동채사는 등회, 유신, 제사 활동을 조직했다.
"동채묘회" 의 제사 활동은 꽃등, 채연을 장식으로 삼채, 육과, 삼제, 오사를 장식으로 연, 김대십전이 모시고 있다. 절 밖에 무대가 하나 있는데, 10 음팔악을 공연하고 연주하는데, 3 일이 걸렸다. 53 개 마을의 신도들과 사방팔방의 신봉자들이 이곳에서 향을 피우고, 공은을 불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신은에게 보답하며, 핑안 길조, 풍조우순, 국가 핑안 번영, 지방 번영을 빌었다.
동채묘회' 는 음력 정월 16 일에 등잔회를 거행한다. 주묘는 동채에 있는 6 개 마을에서 열리는데, 집집마다 65,438+00 의 초롱이 있다. 각 마을은 한 조의 등롱으로 연결되어 65,438+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등롱 여행에 참가했다. 등롱의 여행은 헤드라이트와 장식판에 의해 인도되어 밴드가 그 속에 끼어들었다. 화등 유람대는 동채마을의 주요 마을도를 두루 돌아다니며 5 킬로미터를 여행했다. 국경을 넘나드는 마을의 신도들은 분향을 하고, 밴드는 환영하고, 불꽃놀이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그들이 국경을 넘나드는 것을 환영한다. 현지에서는 각종 신령사찰의 광유행사가 동시에 열렸다. 음력 정월 18 월과 5 월 1 일,' 동채묘회' 에서 동상 퍼레이드가 열렸다. 주묘 이사회는 신도들이 가마와 신상을 들고 징과 징을 울리며 간판, 채기, 깃발, 집사, 연속극, 8 반, 신병, 기병, 포반, 밴드, 역사 인물 이야기를 연주하는 문예팀이 65430 명에 달하는 웅장한 퍼레이드를 결성했다 전우와 사찰은 모두 향안으로 장식되어 밴드가 맞이했다. 대중 교통 마을의 신도들도 잇달아 환영하고, 불꽃놀이를 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공은을 태우고, 신에게 콩을 기증했다. 줄곧 관중이 구름처럼 떠들썩하다.
수천 년 후,' 동채묘회' 는 흥화 지역 전통 민간 신앙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보존하고, 현지 신앙과 풍습을 연구하는 중요한 근거이며, 민속문화 보호, 활발한 농촌 문화 생활, 인민 단결 촉진, 조화로운 사회 건설 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 13 년 5 월, Putian 시 인민정부의 비준을 거쳐' 동채묘회' 는 네 번째 시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