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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립 체스 놀이

천의 규칙

체스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종류의 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색이든 검은색이든 보드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는 흰색이어야 하며, 흰색 여왕은 흰색 사각형에, 검은색 여왕은 검은색 사각형에 놓아야 합니다. 흰색 왕은 e1 사각형에, 검은색 왕은 e8 사각형에 놓아야 합니다.

체스 규칙

말의 배치

말의 배치

체스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흰색 원반과 검은색 원반을 가지고 플레이합니다. 흰색을 가진 플레이어가 한 번에 하나씩 먼저 움직이고, 두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번갈아 가며 움직입니다. 다양한 말의 일반적인 이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왕(K): 가로, 직선, 대각선 이동은 허용되지만 한 번에 한 번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왕을 내줄 수 없습니다. 즉, 왕은 적이 점령한 사각형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왕 보내기" 위반으로 간주되어 세 번 패배합니다.

(1) 왕은 상대방의 원반에 공격받지 않은 인접한 사각형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사각형이 바뀌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 번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전위는 왕이 자신의 루크와 함께 한 이동으로, 여전히 왕의 이동으로 간주됩니다.

퀸(Q): 수평, 직선, 대각선 이동이 허용되며, 이동 횟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루크의 교차 이동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루크(R): 수평, 수직, 대각선 이동이 허용되며, 이동 횟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대각선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왕의 루크를 제외하고는 루크 너머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비숍(B): 대각선 이동만 허용됩니다. 사각형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패스할 수 없습니다. 양쪽 모두 입구에 두 개의 비숍이 있는데, 하나는 흰색 사각형에, 다른 하나는 검은색 사각형에 놓습니다.

나이트(N): 각 이동은 먼저 수평 또는 직선, 대각선 또는 대각선, 수평 또는 수직(즉, "낮"의 문자)으로 진행합니다. 중국 체스에서와 같이 "말의 다리에 똥을 싸는" 제한은 없습니다.

폰(P): 한 번에 한 칸씩 앞으로만 직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이동에서는 한 칸 또는 두 칸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폰이 디스크를 점령하는 방법은 이동 방향이 아니라 직진 대각선 점령으로, 폰의 대각선 사각형에 상대방의 디스크가 있으면 이를 점령하여 해당 사각형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4-5]

특수 이동

체스에는 원반의 일반적인 이동 외에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수 이동이 있습니다:

패스한 폰을 먹기: 상대방의 폰이 처음으로 이동하여 두 칸 앞으로 직진하여 자신의 폰이 가로로 나란히 있으면, 자신의 폰이 즉시 대각선으로 들어가서 상대방의 폰을 점령할 수 있으며, 이를 이동으로 간주합니다. 이 이동은 즉시 이루어져야 하며, 느린 이동 후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프랑스어로 "통과하다"라는 뜻의 "en passant" 또는 "en pt"로 기록됩니다.

폰 승격: 내 폰이 상대방의 베이스라인으로 바로 전진하면 "킹"과 "폰"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폰으로 승격할 수 있으며, "퀸"으로 승격할 수 있는 "퀸" 그리고 "룩", "나이트", "비숍"으로 승격할 수 있으며,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이동으로 간주됩니다. 이동을 한 후에는 새로운 작품의 규칙에 따라 플레이합니다.

왕의 룩 전위: 각 게임에서 각 플레이어는 왕의 룩 방향으로 두 칸을 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왕이 실행한 이동으로 룩이 왕을 지나서 왕 바로 옆 칸에 놓입니다. 킹-룩 전위는 왼쪽과 오른쪽에 따라 "긴 전위"(퀸-윙 전위, 0-0-0으로 표기)와 "짧은 전위"(킹-윙 전위, 0-0으로 표기)로 분류됩니다. 킹-루크 전위는 체스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킹과 루크가 모두 포함되며 중요한 순간에 위치를 바꾸거나 킬을 달성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왕-루크 전위에는 엄격한 규칙이 적용되며 다음 6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전위에 사용된 왕이나 루크가 이동한 적이 없는 경우(즉, 왕과 루크가 게임 시작 시 원래 위치에 있고 왕은 e1 또는 e8에, 루크는 a1, a8, h1 또는 h8에 있는 경우). 단, 전위에 사용된 킹 또는 룩이 이전에 이동했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온 경우, "이동한 적이 없다"는 요건을 충족하지 않으므로 "킹-룩 전위"는 불가능합니다),

2. 전위에 사용된 킹과 룩 사이에 다른 디스크가 없을 것,

3. 상대방의 "체크메이트"("일반")가 킹을 점령할 수 없을 것.

4. "장군"(즉, "왕-루크 교체"는 "장군에 대한 대응"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음)

4. 왕이 통과하는 사각형은 상대방의 말의 공격 범위 내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5. 왕이 도달한 사각형은 상대방이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즉, 왕은 점령을 위해 보낼 수 없습니다)

6. 왕과 그에 해당하는 루크는 라인의 같은 면에 있어야 합니다(즉, 폰 승격으로 도달한 루크는 "왕-루크 전치"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 이 규칙은 1972년 FIDE가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한 규칙입니다: 백의 왕이 개국 이후 움직이지 않고 e1에 있다고 가정했을 때, 백이 e8에서 폰을 상대방의 베이스라인으로 이동시켜 왕과 같은 행에 있고 위의 1~5의 조건을 충족하는 루크로 변신(폰 승격 규칙 참조)시킨다면 왕-루크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수법은 맥스 팸에 의해 발견되어 토너먼트에서 플레이어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습적으로 인정되지는 않지만 규칙에 부합하는 이러한 수를 방지하기 위해 FIDE는 이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킹-루크 교체 규칙에 대해 일부 오해가 있어, 위의 여섯 가지 사항이 우선하며, 위의 규칙이 충족될 때 킹-루크 교체가 허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하고자 다음과 같은 경우

1. 킹이 아직 "체크메이트"되지 않았지만 이전에 "체크메이트"된 경우,

2. "

2. 이동에 사용된 룩이 상대방의 공격을 받고 있는 경우,

3. 긴 이동에서 룩이 통과한 사각형이 상대방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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