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보드게임 - 체스에서 위치를 기록하는 특별한 방법

체스에서 위치를 기록하는 특별한 방법

유럽 체스 또는 서양 체스(홍콩, 마카오, 대만에서는 주로 이 표현을 사용)로도 알려진 체스는 2인용 전략 보드 게임입니다. 이제 많은 학생들이 체스를 좋아하고 체스의 기록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가요? 아래에서 특별한 방법의 체스 기록 위치를 알려드리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체스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록 기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 사각형 앞: - 이동; : 또는 x로 폰을 가져갑니다

목표 사각형 뒤: + 일반; ++ 더블 일반; x 또는 #로 죽습니다

지나가는 폰을 가져갑니다(en passant)

폰 이름

상승 변종

특수: 0-0 짧은 전치; 0-0-0 긴 전치

체스에서 오래 채택된 주석 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킹 K; 퀸 Q; 비숍 B; 나이트 N; 룩 R; 폰 P (폰은 생략 가능)

단순 표기, 가능한 경우 조각의 시작 위치를 적을 필요는 없으며, ? 첫 열 다음에 행? 부득이하게 써야 할 경우에는 "열 먼저, 행 먼저"의 규칙을 따르고 그 중 하나만 적습니다; ? -는 보통 생략합니다. 는 보통 생략되며, 폰이 디스크를 먹을 때는 보통 두 개의 열 번호만 적습니다.

아래는 동일한 게임의 전체 기록과 간단한 기록의 예시입니다.

Full Record

White:

Black:

1.c2-e4 d7-e5 2.Knight g1-f3 f7-f6? 3.Knight f3:e5! f6:e5? 4.Rear d1-h5+ King e8-e7 5. -f7

6. bishop f1-c4+ king f7-g6? 7. queen e5-f5+ king g6-h6 8. d2-d4+ g7-g5 9. h2-h4 bishop f8-e7 10. h4:g5++ king h6-g7

11. queen f5-f7 ?

간단한 기록:

백:

흑:

1.e4 e5 2.Nf3 f6? 3.N:e5! f : e 4.Qh5+ Ke7 5.Q:e5+ Ke7 6.Bc4 Kg6? 7.Qf5+ Kh6 8.d4+ g5

체스에서 위치를 기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각 말은 이름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시합니다. k는 킹, q는 퀸, r은 룩, b는 비숍, n은 나이트로 표시해야 합니다.

2. 첫 글자가 작품의 이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경우, 플레이어는 자신의 나라에서 익숙한 문자의 첫 글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폰은 첫 글자가 아닌 해당 글자를 생략하여 표현합니다.

4. 8개의 가로줄(흰색은 왼쪽에서 오른쪽, 검은색은 오른쪽에서 왼쪽)은 소문자 a, h, c, d, e, f, g, h. 8개의 가로줄은 소문자 a, h, c, d, e, f, g, h로 표현됩니다.

5. 8개의 직선(아래에서 위로 흰색, 위에서 아래로 검은색)은 숫자 1, 2, 3, 4, 5, 6, 7, 8로 표현됩니다. 따라서 원래 위치에서 흰색의 원반과 폰은 가로줄의 1, 2번째 줄에, 검은색의 원반과 폰은 가로줄의 7, 8번째 줄에 놓입니다.

6. 64개의 사각형 중 어떤 사각형이든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유 위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7. 조각의 각 이동은 조각 이름의 첫 글자(1)와 도달한 사각형(2)으로 표시됩니다. 문자(1)와 사각형(2) 사이에는 연결 기호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폰의 이동은 단순히 폰이 도달한 격자로 표시됩니다.

8. 한 쪽의 말이 다른 쪽의 원반을 가져가면, 그 이름의 첫 글자(1)와 도달한 사각형(2) 사이에 "X"로 표시합니다.

폰이 원반을 먹으면 도달한 사각형뿐만 아니라 왼쪽 직선도 표시하고 그 뒤에 ?X? 기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폰이 먹는 경우

? 지나가는 병사? 에 도달한 사각형에 폰의 마지막 정거장 위치를 표시하고 해당 기록에 ?e.p? 기호를 추가합니다.

9. 같은 면에 있는 두 개의 동일한 디스크가 모두 사각형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동을 기록합니다.

① 두 디스크가 같은 수평선에 있으면 디스크 이름의 첫 글자(1), 디스크가 떠난 직선(2), 도달한 사각형(3)을 사용합니다.

② 두 디스크가 같은 직선에 있는 경우 디스크 이름의 첫 글자(1), 디스크가 떠난 선(2), 도달하는 사각형(3)을 사용합니다.

③ 두 디스크의 수평과 직선이 다른 경우에는 방법 ①이 적절합니다. 시스템이 디스크를 먹어야 하는 경우 (2)와 (3) 사이에 ?X? 기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10. 두 폰이 모두 자신의 폰과 같은 원반이나 폰을 가져갈 수 있는 경우, 폰의 이동은 폰이 떠난 선의 문자(l), ?X? 기호(2), 도달한 사각형(3)으로 표시됩니다.

11. 폰이 위로 이동하면 폰이 도달한 위치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그 뒤에 폰이 이동한 말의 이름 첫 글자를 기록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약어 :

0?0: 킹과 루크 H1 또는 H8 루크 전위(킹-윙 전위).

0?0?0: 왕이 루크 알 또는 루크 a8로 전치(여왕-날개 전치)

X: 아들, +: 일반, #: 죽을 것, e.p: 통과한 폰을 먹습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