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는 어디 출신일까요? 현재 두 가지 주장이 지배적인데, 루이 주장과 후이양 주장이 그것입니다. "안후이성의 니진송 씨는 노자가 지금의 허난성 루이 출신이지 지금의 안후이성 후이양 출신이 아니라고 당신의 잡지에 썼습니다. 저는 이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의 잡지를 위해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나, 노장 문화는 초나라 문화이고, 노장 시대의 루이는 초나라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허난 루이는 청나라 이후 청나라의 허난 루이의 궁전에 송건종 황제가 노자의 어머니를 찬양하는 "첫 천하의 여왕"비를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노자의 고향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루이는 실제로 중국 도교의 매우 중요한 종교적, 문화적 기념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1990년 이전에는 노자의 고향 루이에 대해 별다른 논란이 없었습니다.
1990년 이후 안후이성과 에디현의 일부 문화 인사들은 역사적 자료와 지역 고고학 유물 및 현장 발굴을 통해 노자의 고향에 대한 많은 연구와 문헌 및 물리적 정보를 얻었으며, 그들은 송나라 상렌의 춘추 시대 노자가 오늘날 에디현 자베이 타운에서 태평궁의 운석 정원 터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이후로 노인의 분쟁의 고향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오, 장은 고대 중국 사상과 문화의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며, 그들은 우리 중국 민족의 역사와 마찬가지로 도교와 유교의 교리를 세웠으며 영적 기둥입니다. 도교 사상과 문화의 근원은 유교와 마찬가지로 역사 및 문화 지역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노자의 출신지에 대한 명확한 기록은 사마천의 『사기-노자한비자』에 "노자는 초나라 비현 이향 취련리 출신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노자의 기원은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초 비터현"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역사-정의의 기록은 쓴현과 "펑청에 가깝다"고 분명히 말하면서 "괄호 지"구름을 인용하여 "보주 구양현 국경의 쓴현, 아홉 우물에 있는 사찰은 현재 보주 전원현에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보주 구양현 어디, 루이에서? 구양은 계곡 물, 루이 계곡 물, 계곡 물이 오늘날의 에디 양에 에디 부문과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노자 생가는 지리적 특성이 있습니다 :
한 환 디 얀시 8 년 (서기 165 년), 샤오의 가장자리로 파이프 바를 치고 샤오의 "노자 기념비"텍스트의 가장자리 인 "노자, 추 샹셴 사람들도"노자를 숭배하러 갔다. 샹셴 가상 불모지, 지금은 쓴맛에 속하고, 옛 도시는 여전히 동쪽의 라이샹에 있고, 그 태양에 물결이 일렁인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서기 6세기 초 북위왕조 이도원(李道元)이 쓴 '수기(水記)'에서도 노자묘의 지리적 특징을 "소용돌이 물과 북동쪽 굽이, 물 주입의 계곡", "동쪽에서 소용돌이 물로 들어가는 물의 계곡" 등으로 묘사했습니다. 소용돌이 물은 더 북쪽에 있으며 노자 사당 동쪽을 지나간다." "공자 사당 ... 노자 사당 북쪽, 마당 동쪽의 사당에는 아홉 개의 우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북쪽, 소용돌이 물의 측면과 노자 사원의 북쪽에있는 사원 인 리 어머니 사원이 있으며, 사원 앞에는 리 어머니 마운드가 있으며, 마운드 동쪽에는 왕 푸가 세운 용성 차오 창사 왕 푸의 첫해에 기념비가 있습니다. 비석에는 "노자는 곡류 사이에서 태어났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고대 시와 문헌에도 노자묘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고대시원」제14권에는 북주(北周)의 시인 유신(劉信, 서기전 513~581)이 쓴 시 '황제의 명을 받고 노자묘에'라는 시가 있는데 "쓴현 앞에 세 개의 문이 있고 영천 앞에 9개의 우물이 있다"는 대목이 있으며 당나라의 시인 원통준(元通俊, 618~566)도 노자묘에 관한 글을 남겼죠. ~ 서기 866년)의 시 '노쥔사'에도 "절 앞의 저녁빛은 차가운 물이고, 하늘 밖의 기울어진 해는 먼 돛을 달고 있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 두 시는 "해에 비치는 물결", "아홉 우물", "영시"가 될 것입니다.
이 두 시는 "태양의 소용돌이 물", "아홉 개의 우물", "링시"의 지리적 특징을 매우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당나라 전체, 당서종(서기 874 ~ 888년 재위)은 "보주 태정궁 왕실 칙령"에 "보주 태정궁은 혼합 출생지"이며, 땅에는 "루이 우물의 9마리 용"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도교 영성 기록 - 보주 태경궁(도장 10-804)의 탕두광팅(서기 850~933)은 "보주는 청나라 궁전의 진정한 원천, 성부 라오준이 탄생한 거주지다"라고 썼습니다. 음과 주에서 당에 이르기까지 아홉 개의 우물과 세 개의 향나무가 여전히 그곳에 있다."라고 적었습니다. 두광팅의 『도덕경』 서문에서도 노자의 출생지를 "보, 즉 오늘날의 전원현 지우롱징 타이칭궁이 그 장소이다"라고 명확하게 지적하고 있습니다. (관당문 P.4301)
여기에 열거한 인문학적, 역사적 기록은 노자 탄생지의 인문학적, 역사적 지리적 특징, 즉 이 노자 사당과 노자의 옛 거처는 소용돌이 물의 북쪽에 있고, 소용돌이 물은 태양에 있으며, 노자 사당 옆에는 계곡물이 노자 사당에 주입되고, 노자 사당의 동쪽에는 반드시 9개의 우물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노자의 탄생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안후이후이양, 즉 '톈징궁'이 바로 그것과 일치합니다. 원나라에 세워진 "천징궁" 노자 사당은 여전히 그 태양에 있는 소용돌이 강 북쪽 기슭, 소용돌이 물, 오자강(고대 계곡물)이 소용돌이 물로 들어가는 옆의 사원, 현장 고고학에서 발굴된 고대 우물의 춘추 9기의 사원이 있습니다.
역사 지리학을 살펴보면 안휘성 에디 현은 정확히 송나라 상현의 춘추 시대, 초나라 점령기의 송나라 상현은 쓴 현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현재 에디 현과 펑청 (현재 서주)은 페이의 영토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역사적 자료에는 노자가 "송 주상 사람들", "초나라 쓴 군"사람들, "페이"사람들 등이 같은 곳이며, 이곳은 현재 안후이 성, 에디 현, 에디 강 북쪽의 노자 사원의 현재입니다. 이곳은 안후이성 웨이 양현 허베이성에있는 노자 사원의 기초입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이곳을 전원현이라고 불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원현이 루이현이라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아니요!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시대에는 진원현과 루이현이 나란히 존재했고, "고대 현은 약 100마일 떨어져 있었다"는 니 씨의 말에 동의하므로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 진원, 루이, 보저우(차오차오) 세 현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원현은 구양현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구양은 구수의 태양입니다. 계곡물은 루이 근처에 있지 않고 현재의 에디현의 소용돌이에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