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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규모가 정점에 달했을 때 어떻게 앱을 운영해야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을까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앱의 규정 준수 운영을 강화하는 '밸브' 역할을 합니다. 지난 2년 동안 중국은 온라인 소셜 네트워킹의 개인정보 보호를 전례 없이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개인정보 보호 법률과 규정, 알고리즘 추천 규범, 애플리케이션 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일련의 관련 법률과 규정, 국가 표준을 제정하여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 보호 준수 운영을 규제하고 종합적인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동시에 특별 시정 조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불법 행위에 대한 고강도 억지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습니다. 사용자 규모가 천장에 가까워지고 있어 운영의 정교화가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기준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전체 인구의 73.0%를 차지하며, 휴대폰 사용자 수는 1029억 명에 달합니다. 휴대 전화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인터넷 사용자의 비율은 99.7 %이며 중국의 휴대 전화 사용자 보급률은 약 72.8 %로 유럽과 미국 선진국의 72 %에 도달했습니다. 2020 년 이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증가율이 감소하고 신규 사용자 수가 감소했습니다. 주식이 증분 시장을 대체하고 주식 전환 경쟁이 특히 중요합니다. 2020년과 2021년 인터넷 기업의 화두는 비용 절감과 효율성입니다. 운영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이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AI, VR 등 신기술의 발전과 스마트 웨어러블, 스마트카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적용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업그레이드되고, 현재 국가 애플리케이션은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중요한 운영 지표로서 사용자 유지율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 고착성이 증가하고 동영상 서비스 사용자가 사용 시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용자 규모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022년 중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유효 사용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여전히 5% 이상 증가하여 332.9분, 5.5시간 이상에 달했습니다. 사용자 사용 시간의 전반적인 증가는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더 깊이 사용하고 있으며 개발자가 기존 사용자의 고착도를 높일 수 있는 여지가 더 많아졌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사용자 사용 시간 분포를 보면 동영상 앱이 전체 사용 시간의 43.9%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동영상 콘텐츠는 정보, 소셜, 심지어 이커머스 애플리케이션에도 통합되었습니다. 다양한 앱은 서비스와 동영상 콘텐츠를 홍보함으로써 사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사용자 고착도를 높입니다. 음식 테이크아웃, 동영상 서비스, 다운로드 배포는 규모와 고착성에서 두 배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2022년 1분기와 2021년 1분기의 다양한 카테고리 앱의 사용자 규모와 사용자 고착도 성장률을 관찰한 결과, 테이크아웃, 동영상 서비스, 다운로드 유통 등 3개 카테고리만이 전년 동기 대비 규모와 고착도에서 두 배 성장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 애플리케이션 중 스마트 웨어러블과 종합정보의 사용자 규모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사용자 고착성은 크게 증가해 연간 성장률이 10%를 넘었습니다. 특히 종합정보는 성숙 카테고리로서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 고착성을 높였고, 여성 육아, 유틸리티 도구, 헬스케어는 연간 사용자 성장률이 10%를 넘었지만 사용자 고착성은 다소 감소해 지속적인 신규 사용자 자극과 사용자의 앱 사용 의향 활성화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고객 확보 비용은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마케팅 투입 대비 산출 비율은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인 대규모 사용자 증가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모바일 앱 고객 확보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으며, 개발자의 40.8%는 전년 동기 대비 투입 대비 산출 비율이 감소했다고 답했고, 51.5%는 전년 동기 대비 앱 상품 고객 확보 단가가 증가했다고 답했습니다. 이를 종합하면, 한편으로는 사용자 확보 비용이 실제로 증가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용자의 지불 능력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업계 전반의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 선두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인터넷 트래픽이 줄어들면서 고객 확보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신규 활성 사용자에 해당하는 현재 마케팅 비용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여전히 대량 고객 확보를 위한 첫 번째 선택이며, 민간 부문의 효율적인 트래픽 전환은 공공 부문의 중요한 보완책이 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배포 플랫폼인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사용자 출처별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채널 순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개발자에게 앱 스토어는 높은 사용자 자연 신뢰도(64.1%), 정확한 사용자 다운로드 수요, 높은 전환율(55.3%)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에게 중요한 소스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32%가 비공개 도메인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채널로 꼽을 정도로 비공개 도메인 전환이 중요한 다운로드 소스가 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비공개 도메인 운영은 사용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높은 신뢰도, 높은 전환 효율성이 특징이며, 퍼블릭 도메인 트래픽을 보완하는 중요한 채널이 되었습니다. 앱스토어는 다운로드 도구에서 앱 경험 커뮤니티로 변모했으며, 2021년 유통 4분기에 앱스토어의 기기당 유효 사용 시간은 2020년 같은 기간 데이터에 비해 20% 가까이 증가했고, 사용 시간은 월 2시간 이상으로 앱스토어의 도구 속성은 약화되고 콘텐츠 유통 속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설문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앱을 탐색하는 사용자의 비율은 30% 이상이며, 앱을 평가하는 사용자의 비율도 20%에 달합니다. 사용자 측면에서 앱 스토어는 다운로드 및 사용 도구에서 앱 경험 커뮤니티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웨이의 앱 마켓은 "단순한 배포가 아닌 배포에서 시작"하며 콘텐츠와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적으로 탐색하여 개발자와 사용자 간은 물론 사용자 간의 소통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개발자에게 '개발자 토크', '장인상', '오늘의 앱' 및 기타 칼럼을 제공하여 고품질 앱 뒤에 숨겨진 개발자의 이야기를 선별하고 사용자에게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은 데이터 분석 도구가 심층적인 운영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차원 면에서 더욱 포괄적이고 기능 면에서 더욱 맞춤화되기를 기대합니다. 개발자들은 사용자 이탈 위험과 휴면 위험에 대한 조기 경보 모델을 구축하기를 원하며(69.9%), 63.1%의 개발자는 업계에 적합하고 단계별 요구에 부합하는 데이터 분석 템플릿, 즉 데이터 분석 도구가 보다 맞춤화되기를 원합니다. 58.3%의 개발자는 사용자의 가치 분석의 전체 수명 주기를 다룰 수 있는 데이터 도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51.5%의 개발자는 분석 도구가 다음을 수행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멀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지원(iOS, 안드로이드, 홍멍 시스템 등) 및 서비스(퀵 앱, 애플릿 등). . 타사 분석 도구인 화웨이 애널리틱스는 개발자의 요구를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가라앉는 인구의 '새로운 흐름'을 파악하고 계층화된 흐름의 잠재력을 활용하세요. 시장 트래픽의 성장률은 둔화되고 있지만 틈새 시장에서는 여전히 성장의 여지가 있습니다. 헤드라인 앱의 침체 시장: 3선 이하의 도시와 농촌 지역은 중국 인구의 68.4%를 차지하며 규모와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엔터테인먼트, 소셜 네트워킹, 전자상거래, 정보에 대한 니즈는 아직 충족되지 않고 있습니다. 실버 세대, Z세대, 서브컬처 세대와 같은 그룹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운영 전략도 편향되어 있습니다. 주류 애플리케이션은 이러한 그룹의 개인화된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미들 및 롱테일 기업이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다양한 서클의 트래픽 잠재력을 활용하면 새로운 시장을 효과적으로 개척하고, 세분화된 그룹 사용자의 사용 시간과 활동을 늘리고, 세분화된 그룹의 소비 의향을 높일 수 있습니다. b & gt 전체 장면 다중 단말기 상호 연결은 새로운 유통 기회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원활한 흐름을 가능하게 합니다. 새로운 스마트 디바이스는 대형 스크린, 자동차, 스마트 워치 등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 기회와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생성과 배포를 촉진합니다. 스마트폰을 주 진입점으로 하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보조 진입점으로 하는 다중 단말기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비자는 모든 장면에서 여러 단말기를 통해 원활한 흐름으로 스마트 라이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웨이 홍멍 시스템은 현재 휴대폰, PC, 태블릿, 스마트 웨어러블, 자동차 등 다양한 단말 장치를 지원합니다. 개발자의 경우 분산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로직 코드를 한 번 복사하면 여러 단말기에 배포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이 자유롭게 교차할 수 있어 사용자 고착성을 높이고 장기적인 사용자 유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애플리케이션 운영의 성장 공간을 넓히고 운영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위한 운동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은 전략 수립, 자료 생성, 실행, 효과 분석 측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종합적으로 촉진하여 운영 비용 절감과 효율화를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어트리뷰션, 요약 및 예측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사용자 도달 범위를 더욱 개선하고, 사용자 커버리지를 강화하며, 사용자 고착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프로모션, 리콜 및 전환과 같은 운영 시나리오에 지속적으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AI, 빅데이터 및 기타 기술이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지능형 운영 기능과 관련 서비스는 계속해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조에 가까운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은 애플리케이션 볼륨 실현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2021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8,000억 위안 이상, 20% 이상의 성장률로 고성장을 유지했으며, 2022년에는 1조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조에 가까운 모바일 광고 시장은 개발자가 트래픽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보장이며, 볼륨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급성장하는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서 개발자는 한편으로는 풍부한 마케팅 리소스와 데이터 도구를 활용하여 잠재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광고 실현 방법과 채널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자체 트래픽 실현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이커머스의 강력한 성장과 함께 각 카테고리의 첫 광고 수 변화는 제품 자체 또는 업계의 자금 조달 리듬, 업계 내 경쟁, 인기 축제 및 쇼핑 축제와 같은 인기 프로모션 단계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테고리별 앱 광고 비중을 살펴보면, 일반 이커머스 카테고리의 광고 수는 2022년 1분기 5.6%에서 같은 기간 27.2%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게임과 교육 카테고리를 신중하게 배치했던 2021년에 비해 더 많은 유휴 트래픽이 종합 이커머스 리타게팅 광고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리타겟팅 상품 광고는 개인화된 푸시, 즉 인구 세그먼트에 맞는 다양한 유형의 소재에 초점을 맞추고 소재의 양이 훨씬 많기 때문에 이 카테고리의 광고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게임 구매는 계속되고 있지만 예산은 신중하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2026년 1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마법 스타일의 핸드헬드 게임 출시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게임 앱 시장에서 광고 집행이 이루어지는 게임 앱의 비율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예상 광고 게재량과 광고 비중은 크게 감소하여 게임 개발자들이 구매를 중단하지는 않지만 예산 집행에 더욱 신중해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Q 1 2022년, 모든 스타일의 핸드헬드 게임에 걸쳐 모든 유형의 휴대용 게임에서 광고 게재 횟수 기준으로 상위 5개는 시뮬레이션, 사가, 전쟁, 여름 타이틀, 삼국지입니다. 전년도에 비해 시뮬레이션 휴대용 게임의 수는 감소했지만 여전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소셜 및 엔터테인먼트 앱이 크게 성장하고 도구 앱의 비율은 감소했습니다.2022년 1분기 각 카테고리별 앱의 비율은 큰 변화가 없어 각 카테고리 개발자의 의지가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그 중 소셜, 엔터테인먼트, 독서 앱의 비율은 약간 증가한 반면 도구 광고의 비율은 관할 당국의 위반 적발로 인해 많은 WiFi 관리 앱이 삭제된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 수 측면에서 보면, 2022년 1분기에는 소셜, 쇼핑, 엔터테인먼트 앱의 광고 비중이 증가한 반면 도구 앱의 광고 비중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앱 수보다 광고 수의 변동폭이 훨씬 컸는데, 이는 소셜, 쇼핑, 엔터테인먼트 앱의 경쟁 심화와 도구 앱의 위축을 반영하는 결과입니다. 2022년(1분기)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무거운 게임을 구매하려는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롤플레잉, 퍼즐 맞추기, 캐주얼 게임, 전략 게임이 모두 전체의 10% 이상을 차지하며, 롤플레잉, 전략, 액션으로 대표되는 헤비 게임은 모두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해 핸드헬드 게임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는 롤플레잉, 전략 등 헤비 게임을 주로 구매하는 반면 유럽과 미국은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 있는 라이트 게임과 전략에 더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별로 게임 업체의 제품 배치 및 구매 전략의 차이도 반영하고 있습니다.2022 년 1 분기 뉴스 및 쇼핑 앱 출처 비 게임 카테고리 내 해외 인기 앱 카테고리에서 뉴스 및 쇼핑 앱이 차지하는 비중은 비율은 모두 15% 이상이며, 두 카테고리 모두 최근 빠른 혁신에 대한 요구가 강했습니다. 전자는 뉴스 앱으로는 뉴스브레이크와 스마트뉴스가, 후자는 라자다와 쇼피가 대표적입니다. 광고 규모 측면에서도 소셜 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온라인 소셜 활동에 대한 사람들의 열의가 높아지면서 짧은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및 기타 트랙이 공급업체와 함께 넘쳐나고 있습니다. 북미, 중남미, 일본, 한국, 중동,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는 도서 및 참고 카테고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카테고리의 온라인 텍스트 트랙은 블루오션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대형 벤더들의 진입으로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트래픽 사고에서 사용자 가치 사고로, 사용자 고착도와 활동성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트래픽 배당기에는 애플리케이션 운영이 고객 확보의 어려움과 사용자 성장 한계를 크게 고려할 필요가 없고, 다양한 채널의 포화로 사용자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으며, 스톡 운영 시대에는 트래픽 사고가 사용자 가치 사고로 전환되어 스톡 사용자의 점성 사용자 LTV를 개선하여 새로운 성장을 강조합니다. 특히 성숙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운영을 우선시하여 사용자 고착성과 활동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톡 시대에는 개발자가 오디언스 세분화에 기반한 마케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전환 효과와 전달 측면의 사용자 LTV 향상에 집중합니다. 오디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언스 차원이 더욱 세분화되고, 개발자는 사용자 그룹의 특성에 따라 전략을 수립하여 맞춤형 분석 및 마케팅을 수행함으로써 ROI 개선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운영 측면에서는 개발자가 백워드 링크의 전환 효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효과 광고의 결제 노드가 뒤로 이동합니다. 업계에서는 비용에 초점을 맞추던 방식에서 투자 수익률에 초점을 맞추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양질의 채널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생애주기 가치의 분석과 향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자 생애주기 가치 데이터의 성장을 목표로 삼습니다. 개발자는 실현과 유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장기적인 사용자 마케팅 관점으로 정교하게 운영하는 것이 현 단계와 미래의 '아이스 브레이커'가 되었습니다. 성장 전략의 주요 전장은 사용자 빈도, 사용 시간의 심층 가치, 사용자 고착화 경쟁으로 바뀌었고, 장기적인 마케팅 관점에서 사용자의 강수량과 변화를 통해 새로운 탈출구가 실현되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개발자의 사용자 유지에 대한 관심은 59.2%로 애플리케이션 실현에 대한 관심(60.2%)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높은 전환율과 제품 효과 통합은 새로운 단계에서 개발자의 가장 큰 요구 사항입니다. 개발자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콘텐츠 마케팅과 효과 마케팅을 통합한 복합 프로모션 채널 제공으로 54.4%의 응답률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단계에서 개발자들의 가장 큰 요구는 전환율이 높은 고품질의 효율적인 채널을 찾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노출이 높고 전환율이 높으며 정확한 점진적 리소스 추천(52.4%)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개발자는 타사 도구를 통해 세분화된 잠재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동시에 더 많은 트래픽 시나리오를 실행하여 다차원적으로 새로운 사용자에게 도달함으로써 효율적인 전환을 촉진하고 정확한 볼륨 확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제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정확한 볼륨과 효율적인 전환을 달성하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기를 원합니다. 제품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자가 제품의 핵심 가치를 경험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사용자 활성화의 핵심입니다. 사용자 활성화 단계에서 개발자의 64.1%는 더 많은 핵심 기능의 노출과 소개를 통해 앱 진입 후 사용자의 학습 비용을 줄이고자 하며, 62.1%는 사용자 피드백을 위한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메커니즘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참고할 수 있기를, 60.2%는 앱의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상호 토론으로 기능과 운영 과정을 이해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발자는 사용자가 제품의 핵심 가치를 보다 쉽고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여 개발자는 앱 스토어와 협력하여 앱 소개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앱 스토어의 유통 이점을 통해 사용자가 앱의 주요 콘텐츠와 기능적 위치를 이해하도록 유도 할 수 있으며, 또한 푸시 및 SMS 푸시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관련 활동 및 혜택을 푸시하여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고 게임 앱은 커뮤니티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와 개발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이 더 편리하고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앱 스토어의 풍부한 콘텐츠는 사용자가 제품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앱 스토어는 단순한 도구 채널에서 콘텐츠 및 커뮤니티 기반 애플리케이션 경험 센터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60% 이상의 사용자가 앱 스토어에서 앱의 리뷰와 평점을 참고하고, 50% 이상의 사용자가 직접 평가하고 평가하는 등 앱 스토어의 커뮤니티 기능에 대한 사용자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발자는 사용자가 제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일부 앱 콘텐츠를 유통망의 전면에 배치하여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과 같은 그래픽 콘텐츠(사용자 선호도 83.7%), 장인 정신 상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사용자 선호도 78.3%), 특집 기사(사용자 선호도 72.2%)와 같은 화웨이 앱 마켓의 콘텐츠는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검색하고 사용하는 효율성을 개선하여 모바일 앱의 사용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 리텐션은 핵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혁신이며, 이탈 리콜은 핵심 주장입니다. 리텐션 시간은 사용자의 생애주기 가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리텐션을 강화하면 사용자 가치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설문조사에서 62.1%의 개발자는 이탈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부족하며, 리콜을 위해 이탈한 사용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채널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리텐션 단계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였습니다. 리텐션 향상 측면에서 개발자는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내부 데이터 시스템의 개선을 지원하고, 세분화된 그룹의 정확한 포지셔닝을 달성하며, 휴면 사용자에게 선물 팩을 보내고, 새로운 활동, 혜택 및 기능을 효과적으로 푸시하는 등의 타겟 마케팅을 수행하여 손실된 사용자의 리콜을 달성하고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을 자주 사용하도록 유도하며 사용자 고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보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과 실현 효율성 향상은 실현 단계에서 개발자의 주요 요구 사항입니다. 정보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54.4%)과 여러 주류 결제 채널의 통합 결제(53.4%)가 실현 단계에서 개발자의 주요 요구 사항입니다. AR/VR 기술의 채굴, 다중 터미널 채널의 구축, 대형 IP 마케팅의 혁신으로 화웨이의 플랫폼 리소스는 폭과 깊이가 모두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화웨이의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화웨이애즈는 전방위적이고 글로벌한 지혜 마케팅으로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화웨이 단말의 '1+8+N' 전 영역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개발자에게 광고 프로모션 및 애플리케이션 실현 서비스를 제공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광고 자원, 정교한 데이터 라벨, 다차원 추천 및 타겟팅 기능을 통해 개발자가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운영은 지식 체계를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운영 인력의 지속적인 자기 진화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시장 환경의 변화, 기술의 반복적인 업데이트,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의 발전과 함께 중국 인터넷은 많은 우수한 운영자를 배출했습니다. 오늘날 비즈니스 성장과 관련된 운영 직책은 점차 인터넷 기업의 표준이 되었고, 기업들은 세련된 운영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점점 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신규 진입자의 진입 장벽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고급 인터넷 운영자에 대한 요구 사항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운영자가 중시하는 기술 순위를 보면 운영은 기술과 경험을 중시하는 직무이며,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 탄력성, 관리 등 인지능력과 운영 능력을 극도로 테스트하는 직무로 운영자가 수평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직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활동, 콘텐츠, 사용자, 커뮤니티/개인 영역 등의 기본 운영 직군에 대한 수요가 비교적 고른 것은 기업에서 운영 직군의 모든 측면을 중시하고 있으며, 각 운영 직군의 기술 요구 사항 사이에 명확한 경계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결국 사용자 요구와 그룹별 차이를 파악하는 것이 사용자 및 콘텐츠 운영의 핵심입니다. 사용자 운영에서는 사용자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점점 더 계층화되고, 파편화되고, 감정적으로 변해감에 따라 데이터 운영은 운영자가 사용자 그룹을 이해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운영 역량을 구축하고, 데이터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며, 데이터 기반 가치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콘텐츠 운영 측면에서 콘텐츠 운영자는 기업에서 글, 사진, 동영상 등의 형태로 고품질 콘텐츠를 출력하는 '통합자' 역할을 더 많이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참여와 공유, 확산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업무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며, 사용자 인식, 채널 통합, 데이터 구축, 창의적인 기획 및 기타 측면에서 운영자의 종합적인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사용자의 신뢰와 참여 의지를 이끌어내는 것은 활동과 커뮤니티 운영의 기본입니다. 활동 및 커뮤니티 운영에서는 사용자와 비즈니스 성장 간의 '현장 연결'에 중점을 둡니다. 사용자의 참여 의향을 파악하고 사용자 고착도를 높여 사용자 만족이라는 최고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활동 전략 계획의 개발, 프로세스 및 규칙의 구축, 활동 핵심 데이터 지표의 설정 및 모니터링, 사용자 도입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 구축은 모두 커뮤니티 운영에서 사용자의 신뢰와 참여를 얻기 위한 핵심이며, 이는 운영자의 활동 설계 및 커뮤니티 거래 역량에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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