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이 아시아인을 악마화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베이징 데일리에 따르면 디올의 사진은 중국 패션 사진작가 첸 만이 촬영하고 제작한 것으로, 그는 유럽과 미국 시장의 기형적인 미학에 편승했다는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디올은 아시아인을 악마화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올, 아시아인을 악마화했다는 비난1 최근 상하이에서 전시된 '디올과 예술' 사진 작품으로 인해 인터넷에서 뜨거운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검은 눈, 어두운 얼굴, 짙은 아이섀도, 청나라 갑옷을 입은 이 사진은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졌고, 많은 네티즌이 "서구의 아시아인에 대한 고정관념에 부합하는 '아시아인 이미지의 악마화' 의혹이 있다"며 격렬하게 비판했습니다.
베이징 데일리에 따르면 디올의 사진은 중국 패션 사진작가 첸 만이 촬영했는데, 그는 유럽과 미국 시장의 기형적인 미학에 편승했다는 네티즌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디올은 이후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해당 이미지를 삭제했지만, 카피를 복사해 붙여넣은 이미지가 대거 등장하면서 많은 네티즌의 새로운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사진작가 첸만의 아시아 유명인 사진은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이번에는 브랜드와 서구의 아시아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 심지어 잘못된 이미지에 부합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 브랜드 매니저는 "물론 사진작가의 개인적인 행동은 공개적으로 조사할 수 있지만, 기업의 행동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결국, 이 프로모션의 최종 사진은 여전히 디올에 있으며, 디올에서 공식적으로 발행한 사진이기도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이 서구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많은 돈을 벌어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는 데 큰 기여를 해왔지만, 아시아 여성을 비방하고 있습니다. 결국 중국 소비자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심지어 차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브랜드는 중국인, 나아가 아시아 소비자들로부터 불매운동을 받아야 합니다. 소비자를 존중하지 않는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베인과 티몰**이 공동으로 작성한 '2020년 중국의 거침없는 명품 시장' 연구에 따르면 2020년 중국 본토의 명품 매출은 48% 성장해 약 346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에는 업계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은 지난 2년 동안 전염병 등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으며 주춤했던 디올과 LV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에게 구세주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프랑스 최대 명품 그룹 LVMH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020년 같은 기간에 비해 30%,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8% 증가했습니다. 루이비통, 디올 디올 등 오뜨 꾸뛰르 하우스를 총괄하는 패션 및 가죽 제품 부문이 2020년 동기 대비 52%, 2019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중심의 아시아 시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들 럭셔리 기업의 팬데믹 이후 성장 동력이 되었습니다. LVMH 그룹의 최신 재무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1분기에 아시아 시장 전체가 LVMH 그룹 매출의 48%를 차지했으며, 이 중 일본이 7%를 차지했습니다. 아시아는 LVMH 그룹 명품의 최대 지역 시장이 되었습니다.
디올은 최근 상하이에 전시된 디올과 예술품 사진 촬영을 두고 아시아인2
을 악마화했다는 비난을 받아 인터넷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이것이 디올이 본 것일까요?
아시아(중국) 여성?
↓↓↓↓
흐린 눈과 칙칙한 얼굴, 짙은 아이섀도, 초록색 손톱....
이 이미지는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졌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분노했습니다.
지각적 불편함
"추악한 아시아 이미지"
서아시아 커뮤니티에 대한 배려
리더 버전
디올, 사진은 중국 패션 사진작가 천만
중국 패션 사진작가 천만...
사진은 촬영 및 제작되었습니다
China... >
촬영 및 제작은
중국...이 맡았으며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유럽과 미국 시장의 변태적인 미학을 충족시키는
디올은 곧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옮겨갔습니다.
이 이미지를 삭제한 동시에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수많은 복사 붙여넣기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삭제하지 않은 이 대사는 말할 것도 없고요:
"리트윗한 다음 스크린샷을 찍어 그룹 통계로 보내주세요
.
괄호 안의 단어는 삭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토픽 #ChenMan'sWorks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첸만의 다양한 작품들.
온라인에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일부 네티즌은 그녀가 디올을 촬영한 적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
"중국의 열두 가지 색"이라는 제목의 단체 사진은 전시된 사진과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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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네티즌들은
이것이 첸만의 사진 스타일 중 하나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사진 속 아시아 스타들은
'정상'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뭐가 문제일까요?
일부 네티즌들은
첸만이 브랜드에 편승한 것이 아니냐
거나 서구적인 미학이 아니냐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수년 동안 서양 미학에서 아시아 여성의 이미지에는 항상 작은 눈과 주근깨 같은 요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술과 미학에 대한 중국의 관점은 서구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외국을 존중하고", "외국을 미화하고", "외국에 복종하는"
것은 절대 미래가 없다고 @ChinaAntiCult는 지적합니다!
중국이 어느 서클이나 국경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모두가 세상을 똑바로 바라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여성의 이미지뿐 아니라 중국어, 젓가락, 기타 문화적 상징도 마찬가지입니다.
는 종종 외국 브랜드에 의해 남용됩니다.
이전에는 돌체앤가바나의 광고였습니다.
"중국어 발음"
때문에 모델이 젓가락을 사용하여 이상한 자세로 피자를 먹었습니다.
중국인을 차별한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디자이너가 노골적으로 중국을 모욕한 것이죠.
그런 다음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 받아들여지지도 않았습니다.
디올은 아시아인을 악마화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명품 주얼리 브랜드 디올은 상하이에서 전시 중인 '디올과 예술'의 기괴한 사진으로 인해 네티즌의 뭇매를 맞았습니다.
(무서워요! BBC보다 더 무서운)
사진 속 아시아 여성은 큰 파이 얼굴, 짙은 눈썹, 우울한 눈, 어두운 얼굴과 검은 입술에 비정상적인 헤어스타일과 청나라 스타일의 갑옷을 입고 있어 위협적이고 기괴해 보였습니다.
많은 네티즌의 첫 반응은 "공포"였습니다. 이 사진은 극도로 불편한 인상을 주며 아시아인을 악마화하고 아시아인에 대한 서구의 고정관념을 부추긴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 황당한 것은 디올을 위해 사진을 촬영하고 제작한 여성이 중국 출신이라는 점입니다.
사진을 촬영한 첸 만 역시 서구의 괴물 같은 미학에 편승하고 아시아인의 시선에 문제가 있다며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첸만은 자신의 아름다운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주의 깊은 네티즌들은 첸만의 과거 작품을 찾아본 결과 그녀가 묘사한 유럽인, 미국인, 일본인, 외국계 중국인의 이미지는 평범했으며 '중국 스타일'과 관련이 있을 때만 무차별적으로 번지고 유령처럼 보이게 만들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그녀의 스타일은 항상 이런 식이었습니다.
여론이 거세지자 디올 브랜드는 여러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해당 사진을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기적적으로도 동시에 여러 계정에서 일반적인 '화이트 워시' 이미지가 복사 및 붙여넣기되어 온라인에 유포되었습니다. 일부 부주의한 사람들은 이 문장을 삭제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스크린샷을 리트윗한 후 괄호 안의 단어를 삭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이 보기에, 화면을 계속 닦고 수군을 고용하여 반대 목소리를 억압하는 한, 긴 입을 막고 흑백을 거꾸로 뒤집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이 관행이 브랜드 이미지를 살릴 수 없다는 것을 모르겠지만 더 역겨운 일입니다.
그들의 설명에 따르면 "아름다움의 기준이 다르다"고 해도 아시아인에게 서양의 미학은 왜 항상 낯설고 우울함이 지배하는 것일까요? 톤과 스타일을 바꿀 수 없을까요?
서양인들이 오랫동안 패션계를 지배해왔기 때문에 아시아 커뮤니티에 대한 고정관념이 뿌리 깊게 박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서구의 '추함'에 연루되기보다는 자신의 문화를 홍보하고 중국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몇 달 전 칭화대학교 예술디자인 아카데미에서는 2021학년도 졸업생들의 졸업 디자인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열었습니다. 복잡한 분위기의 사진은 우연히 네티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는데, 그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 데 있지 않았습니다. 서양의 고정관념에 부합하는 이 전시 작품의 스타일 요소가 너무 뻔했기 때문입니다.
(칭화대 패션쇼 사진)
단정하게 찡그린 눈, 가늘고 긴 아이라인, 모호하고 어두운 아이섀도, 방향을 잃은 눈썹은 '요소'가 아니며, 심지어 석고 옷과 긴 검은 머리와 함께 흐리고 섬뜩한 하얀 눈동자를 만들어내는 혁신까지 이뤄져 공포의 관점에서 보면 '사다코'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사다코"를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중국 최고의 대학인 칭화대에서 이런 작품이 나온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중국인들이 좋아할까요?
서구의 중국인 이미지는 청나라 말기부터 유럽과 미국 관리들이 의도적으로 과장해온 오랜 역사 덕분에 오랫동안 고착화되어 왔습니다. 그들은 모든 전선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이렇게 합니다. 중국 문화가 심오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면 빛을 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보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점점 더 편리해지는 인터넷 시대에 사람들은 남이 강요하는 것보다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더 신뢰하고 있으며, 이것이 중국 문화가 계속해서 세계로 나아갈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중국인에게는 그들만의 패션이 있고, 위나라와 진나라의 우아함, 한나라와 당나라의 화려함, 송, 원, 명, 청나라의 우아함 또는 웅장함, 중화민국의 지성주의, 현대의 기이함과 우아함이 있으며 백 가지 꽃이 피어납니다....
그리고 서양은 중국인들이 싫어하는 "유행"중국인들이 싫어하는 차별로 가득 차 있으며, 그러한 작품을 중국에 넣으면 자연스럽게 수많은 비판을 낳을 것입니다. 결국 추함을 판단하는 것은 소수의 사람들 일 뿐이며 중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화적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이 아름답고 무엇이 추한지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