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보트 축제의 풍습드래곤 보트 축제는 중국 민속에서 성대하게 축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축하합니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나라 사람들이 현자 구원의 죽음에 집착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를 구하기 위해 배를 타고 그를 따라잡기 위해 노를 저었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서로를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호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그 후 매년 5월 5일에 용선을 타고 노를 저으며 이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용선을 저어 강에 물고기를 흩어놓으면 구원의 시신을 먹지 못합니다. 이 경주의 관습은 오월과 초나라에서 널리 퍼졌습니다. 사실 '용선 경주'는 전국 시대부터 존재했습니다. 용 모양의 카누를 북에 조각하고 경주를 하는 것은 제사를 지내는 동안 신과 백성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반은 종교적이고 반은 오락적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후 전 세계 사람들은 취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선 경주에 다양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장쑤성과 저장성 일대의 용선 경주는 이 지역 출신의 근대 여성 민주 혁명가인 취진을 기념하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과 셔틀이 장식되어 있어 감동적이고 흥미로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구이저우의 먀오족은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모내기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용선 축제를 개최합니다. 고대 영웅 연홍오를 기리기 위해 수상 축제 용선 경주에 참가한 윈난성 동포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선 경주에 대한 전설이 다릅니다. 오늘날까지 강, 호수, 바다 근처의 많은 지역에서 매년 다른 특징을 가진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청나라 건륭제 29년(1736년), 대만에서는 용선 경주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대만성의 관리였던 장(張)은 타이난시의 후쿠지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주를 개최했습니다. 현재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드래곤 보트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립니다. 또한 드래곤 보트 경주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 국가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65438년부터 0980년까지 드래곤 보트 경주는 중국 전국 스포츠 대회에 포함되었고 매년 "취원컵" 드래곤 보트 경주가 열렸습니다.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취원의 제2의 고향인 중국 웨양에서 제1회 국제 드래곤 보트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 전에 '용머리 축제'가 열려 전통 의식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습니다. '용머리'는 취즈 사원으로 옮겨져 선수들이 용머리에 붉은 색을 칠하고(빨간 리본을 묶음), 사제가 의식을 낭독하고 용머리에 '불을 붙이는'(즉, 불을 밝힘) 의식을 거행합니다. 그런 다음 축제에 참가한 모든 사람이 세 번 절을 하고 용머리를 들고 구뤄강으로 달려가 용선 경주에 참가하는데, 60만 명 이상이 경주, 박람회, 갈라에 참가하는 전례 없는 행사입니다. 그 이후로 후난성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로 널리 퍼지게 됩니다.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종자를 먹는 것은 중국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쫑지는 '옥수수'와 '만두'라고도 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집니다. 기록에 따르면 춘추시대 초기에 기장은 야생 쌀(지니아 라티폴리아) 잎을 모서리에 싸서 '옥수수 모서리'라고 했고, 대나무 튜브로 밀봉한 구운 쌀을 '튜브 종자'라고 불렀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풀재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물 속의 알칼리 성분으로 인해 기장을 잎으로 사각형 모양으로 감싸고 익혀서 광동식 신수만두가 되었습니다. 진나라에 이르러 만두는 공식적으로 용선제 음식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만두의 원료 인 찹쌀 외에도 이즈 커널을 추가하여 "이즈 만두"라고 불리는 만두를 조리했습니다. 저우족이 쓴 위양지리지에 따르면 "기장을 잎으로 싸서 익힌 다음 완전히 삶는 것이 관습이었다.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만두와 기장을 먹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북조와 남조 시대에는 혼합 만두가 등장했습니다. 쌀에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을 섞어 만두를 만들었는데요.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종류가 있었습니다. 종지는 교환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옥처럼 하얀" 원뿔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의 쌀 만두가 유행했습니다. '당나라 만두'에 대한 일본 문헌의 기록. 송나라에는 종지에 과일을 넣는 일종의 "설탕에 절인 과일 종지"가있었습니다. 시인 소동파는 "만두 속에서 자두를 볼 수 있다"는 시를 썼습니다. 이때도 송나라에서 종지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이라는 광고의 누각과 목마, 말에 종지를 쌓아 놓은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에 이르러서는 종지를 싸는 재료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바뀌었습니다. 이후 갈대 잎으로 감싼 종지가 등장하고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추가 재료가 등장하여 그 종류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오늘날까지 중국 사람들은 매년 5월 초에 찹쌀을 불려서 종지 잎을 씻고 더 다채로운 품종으로 종지를 포장해야 합니다. 소는 북쪽에는 작은 대추를 많이 넣은 베이징 대추 만두가 있고 남쪽에는 된장, 신선한 고기, 햄, 달걀 노른자 등 다양한 소를 넣는데, 그중 저장성의 자싱 종자가 대표적입니다. 종자를 먹는 관습은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으며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져나갔습니다. 향 주머니 착용: 용선 축제에서 아이들은 향 주머니를 착용하는데, 이는 악귀를 쫓고 전염병을 쫓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향 주머니는 머리 안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계피, 안드로그라피스, 향약이 들어 있는 향 주머니를 비단으로 싸서 향을 낸 다음 오색 비단실로 끈으로 묶어 다양한 모양의 끈으로 만들었으며, 다양하고 정교하고 사랑스러웠습니다. 아코러스 칼라무스: 민속 속담에 "청명 버드나무, 용선 축제 플러그 쑥"이라고 합니다. 드래곤 보트 축제, 사람들은 플러그 쑥, 칼라 무스를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로 넣습니다. 가족들은 법원을 쓸고, 눈썹은 홀에 매달려있는 금송화, 뜸을 넣습니다. 금송화, 뜸 잎, 류화, 마늘, 용선 꽃은 아이 렌과 아이 후라고 불리는 인간 또는 호랑이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화환과 장식으로 만들어져 매우 아름답고 향기가 좋아 여성들이 악귀를 쫓기 위해 경쟁적으로 착용했습니다. 쑥은 아이 및 쑥부쟁이라고도 합니다. 쑥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쑥의 독특한 향은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퇴치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서 쑥은 혈액을 조율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냉기와 습기를 없애는 약으로 사용됩니다. 쑥 잎은 쑥뜸 치료에 중요한 약재인 '쑥뜸 벨벳'으로 가공됩니다. 쑥은 다년생 수생 초본으로 길고 좁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들어있어 정신을 상쾌하게하고 뼈를 튼튼하게하며 정체를 없애고 벌레를 죽이고 살균하는 데 좋은 약입니다. 눈에 보이는 고대 사람들은 쑥뜸 잎을 삽입했고, 오징어는 질병 예방의 특정 효과입니다. 드래곤 보트 축제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날 사람들은 안뜰을 쓸고, 뜸 잎을 걸고, 오징어를 걸고, 숑황주를 뿌리고, 숑황주를 마시고, 탁한 것을 저어주고, 부식, 살균, 질병 예방 외에도 탁한 것을 휘젓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산에서 약초를 채취하는 두안우 축제는 중국의 모든 국가와 모든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