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투입 -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 분야의 구직자 수가 전년 대비 46.69%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라이브 방송 산업은 어떻게 발전할까요?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 분야의 구직자 수가 전년 대비 46.69%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라이브 방송 산업은 어떻게 발전할까요?

중국은 라이브 방송 산업과 관련된 정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산업 발전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중국 웹캐스팅의 원년인 2065년 438+06년 이후 웹캐스팅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다양한 웹캐스팅 플랫폼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업계는 급속한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웹캐스팅 플랫폼의 급속한 발전과 사용자 규모의 급속한 확장으로 웹캐스팅 플랫폼은 혼란에 빠졌고, 특히 2016년 유두 플랫폼 '라이브 인형' 사건을 계기로 웹캐스팅 산업은 정부의 감독 단계에 접어들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이후 다양한 새로운 형태의 웹캐스팅 모드가 등장하고 중국의 웹캐스팅 정책이 집중적으로 도입되면서 웹캐스팅 산업은 건전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염병 상황, 업계는 기회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2016년 발병 이후 라이브 방송 플랫폼과 시청자 수는 폭발적인 발전을 보였고, 중국 웹캐스팅 산업은 폭발적인 발전을 보였습니다.

현재 웹캐스팅은 온라인 문화 콘텐츠 공급, 기술 혁신,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으며 온라인 문화 시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중국 웹캐스팅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2019년에는 전년 대비 63.4% 증가한 8434억 위안에 달해 중국 네트워크 시청각 산업 전체 규모의 19%를 차지했으며, 2020년에는 신종 크라운 폐렴의 영향으로 '보편적 생방송' 시대가 도래했다. 웹캐스팅 시장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예비 추정치, 시장 규모는 654.38 + 0.50 억 위안 이상입니다.

웹캐스팅 사용자의 관점에서 보면,

2020년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중국 내 웹캐스팅 사용자 수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1년 2월 3일 중국 인터넷 네트워크 정보 센터(CNNIC)가 발표한 제47차 중국 인터넷 발전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2월 말까지 중국의 웹캐스팅 사용자 규모는 2018년 2월 말보다 증가한 617만 명에 달했습니다.

이커머스 생방송의 급부상

생방송의 유형에 따라 웹캐스팅은 크게 쇼 생방송, 게임 생방송, 수직 분야 생방송(이커머스 생방송, 스포츠 생방송 등) 그리고 범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이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은 빠르게 등장하고 발전했습니다. 특히 2020년 전염병 이후 사람들은 대부분 집에 머무르며 전자상거래 라이브 스트리밍은 많은 웹캐스트 사용자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CNIC 통계에 따르면 5438년 6월 말+2020년 2월 말 기준 중국의 전자상거래 라이브 스트리밍 사용자 규모는 3억 8,800만 명에 달해 전체 웹캐스트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층별 경쟁 패턴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 네트워크 시청각 프로그램 서비스 협회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네트워크 라이브 플랫폼은 주로 세 가지 계층(전자상거래 라이브 제외)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계층은 주로 타이거 투스, 파이팅 피쉬, YY 등 라이브 게임 방송이 지배하고 있으며 라이브 게임 방송 플랫폼의 주요 트래픽 원천은 라이브 게임 방송이고, 두 번째 계층과 세 번째 계층은 주로 범 엔터테인먼트 방송과 일부 "라이브 +" 제품의 라이브 방송입니다. 두 번째 계층과 세 번째 계층은 주로 범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방송과 일부 "라이브+" 플랫폼입니다. 두 번째 계층에는 잉케 라이브, 페퍼 라이브, 엔터프라이즈 e-스포츠, 라이브, 세 번째 계층에는 주로 터치 라이브, 낯선 라이브, 밀레 라이브가 포함됩니다.

2019년 중국 웹캐스팅 수익의 첫 번째 계층은 50% 이상 55.1%를 차지하며 크게 성장했고, 두 번째와 세 번째 계층은 각각 27.3%와 9.0%를 차지했습니다.

향후 규모는 1조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전염병으로 인해 웹캐스팅은 비약적으로 성장했고, 보편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주요 생방송 플랫폼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품질 생방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e스포츠, 예능, 문화, 관광, 교육 및 기타 산업과 결합한 '생방송+' 레이아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 중국의 웹캐스팅은 계속해서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규모는 0.3조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웹캐스팅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중국에서는 기본적으로 웹캐스팅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2026년에는 중국 웹캐스팅 시장 규모가 2조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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