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전통 문화 요소의 개념과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서의 적용
소위 '전통 문화'는 유교를 문화의 근간으로 하며, 그 외 다양한 사상적, 문화적 내용을 포함하는 중국 국가의 유기적 구성 체계를 말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는 중국 문화의 계승을 목표로 하며, 중국 문화의 기원과 전승되어 온 객관적인 문화 유산을 강조합니다. 전통 문화에서 흡수된 대표적인 것들을 전통 문화 요소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 요소를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중국 문명은 5,000년이라는 긴 문화 및 지적 역사를 발전시켜 왔기 때문에 전통 문화 요소는 자연스럽게 광범위한 범위를 포괄합니다. 중국 서예, 인장 절단, 중국 매듭, 진나라 벽돌과 한나라 기와, 북경 오페라 얼굴, 그림자 인형, 중국 칠기, 한지안, 신탁 뼈, 문인들의 4대 보물(먹돌, 펜, 쌀 종이, 먹) 세로줄 제본 책, 종이 자르기, 연 등 몇 가지 요소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디자인은 목적이 있는 계획이며 포스터 디자인은 이러한 계획이 취하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포스터 디자인에서는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아이디어와 계획을 전달하고, 단어와 그래픽을 사용하여 청중에게 정보를 전달하여 사람들이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통해 아이디어와 계획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디자인의 정의입니다. 디자인은 감동적이어야 하고, 충분한 디테일이 사람을 움직일 수 있고, 그래픽 창의성이 사람을 움직일 수 있고, 색감이 사람을 움직일 수 있고, 소재의 질감이 사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유기적인 예술적 조합. 디자인에서 기본 요소는 작품의 구성 요소와 동일하며, 각 요소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강화하는 목적을 가져야 합니다. 전통 문화 요소는 디자이너가 영양분을 얻을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이 될 정도로 광범위하며, 이는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영감과 참조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처럼 깊은 문화 유산을 가진 중국에서는 디자이너들이 무궁무진한 디자인 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광고 디자인에 전통적 요소를 사용
중국 전통 그래픽 아트와 모델링 아트를 디자인에 적용합니다. 목판화 새해 그림의 단순함과 순수함, 그림자 인형과 종이 자르기의 단순함과 추상화, 북경 오페라 얼굴의 과장과 변형은 모두 우리의 디자인 요소가 될 수 있으며 디자인 작품의 의미에 축적을 더할 수 있습니다. 부서진 북경오페라 얼굴은 상한 심장에 사용되어 피처럼 고동치는 민족적 본질을 상징하며 사람들의 가슴을 치고 지키고 전승해야 할 진지함을 쏟아냅니다. 설날 붉은 봉투의 붉은색 터치와 과거 아이들이 흔들던 딸랑이를 보면 중국인의 강한 정서와 뗄 수 없는 중국인의 매듭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 전통 문자를 광고의 시작점으로 활용하세요. 중국 전통 예술 작품에서 선의 구성과 사용은 높은 예술적 수준에 도달했으며, 선의 질감과 선 이미지의 돌파구를 추구하고 디자인 분야에서 혁신적으로 적용하면 종종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예술 / 중요성 / 차이"와 "가정의 꿈"이라는 두 작품은 중국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디자이너는 수묵과 서예 등 중국 예술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동양 문화의 강한 감각으로 자신 만의 표현 스타일을 형성하고 국가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현대 디자인의 개념에 완벽하게 통합했습니다.
1, 현대 디자인에서 한자의 응용
고대 한자는 수천 년에 걸쳐 사용되었으며 여전히 활력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자는 상형문자를 기반으로 한 정사각형 문자로 오랜 기간에 걸쳐 진화했습니다. 그림문자와 표의문자 등 여섯 가지 수단을 통해 특정 표의 문자를 전달합니다. '그래픽'과 '기호'의 표현적 특성과 결합하여 가장 원시적인 형태의 기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오라클 본 문자, 인장 문자, 공식 문자 및 일반 문자의 다양한 표현은 현대적인 디자인에 풍부한 시각적 요소를 제공합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세상 만물의 '이미지'와 '형태'와 분리되지 않고 고도로 단순화되고 일반화 된 한자는 의심 할 여지없이 깊은 생명력과 전염력을 가진 일종의 디자인 요소입니다. 이를 현대 로고 디자인에 적용하면 현대 디자인에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창의적인 공간이 열릴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많은 성공 사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행'의 로고는 고대 동전의 '중국' 문자를 두 개의 잠긴 문처럼 형상화하여 보안과 청렴을 상징하고, '차'의 로고는 여러 개의 찻잎을 병치하여 '중국' 문자를 형상화하여 보안과 청렴을 상징하며, '차'의 로고는 여러 조각의 찻잎을 병치하여 '중국'을 형상화하여 보안과 청렴을 상징하는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차"의 로고로, 여러 개의 찻잎이 바람에 펄럭이는 깃발처럼 "왕"이라는 단어에 나란히 배치되어 매우 왕처럼 보입니다. 이런 종류의 영리하고 완벽한 조합은 단순하고 선명 할뿐만 아니라 잊을 수없는 국가적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2008년 올림픽 로고 디자인에서 한자를 영리하게 응용하여 중국 고대 문화의 현대적인 풍미를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2. 전통 그래픽과 현대 로고 디자인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발전해 왔습니다. 문자가 탄생하기 훨씬 전부터 조상들은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그래픽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신석기 시대 절벽에 새겨진 채색 도자기 문양과 암벽화는 자연에 대한 조상들의 지식과 기대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인류 최초의 그래픽 예술이 되었습니다. 중국 그래픽 예술은 초기 기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상나라 청동기의 타오타이 그래픽, 춘추 전국 시대의 올챙이 문자와 매화 봉인 문자, 한나라 시대의 봉황 무늬 칠기, 당나라 시대의 유명한 꽃무늬, 이후 청동 비문 등 빠르고 느리지만 멈추지 않는 발전이 있었죠. 중국의 전통 그래픽 자원은 매우 풍부합니다. 각각의 발전과 진화 과정에서 일관성 있으면서도 다채로운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통일된 스타일을 통해 독특하고 심오하며 매혹적인 국가적 전통과 정신을 보여줍니다. 시간이 흐르고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문자는 계속 침전, 확장 및 진화하여 독특한 중국 전통 예술 체계를 형성하고 수천 년 동안 중국 민족의 지혜의 정수를 응축하고 중국 민족의 독특한 예술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신석기 시대 안변포의 사람 얼굴이 그려진 물고기 그림 토기부터 한나라의 '진왕을 찌르는 경공'의 생생한 돌조각, 청동기의 타오타이 모티브부터 진-한나라의 소박하고 오래된 와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와 소박하고 간결한 형상을 지니고 있다. 시대별 중국인의 사회 생활을 그래픽으로 해석한 것으로, 각 시대 사람들의 미적 관심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국가적 특성과 문화적 의미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많은 작품이 전통 그래픽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전통 그래픽 아트와 현대적인 로고 디자인을 결합하는 것은 옹호적이고 현대적이며 국제적인 현대적인 로고를 디자인하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합은 단순히 전통 그래픽을 복사하거나 차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 그래픽을 인식하고 이해하고이를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전통 그래픽을 발굴, 변경 및 변형하여 전통 그래픽을 새로운 디자인 창의성 포인트와 영감 포인트가되도록하여 활기찬 중국 현대 로고를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홍콩 피닉스 위성 텔레비전의 로고는 중국 전통 봉황 모티브를 성공적으로 차용하여 "당신을 만나기 싫고, 당신과 함께 있기 싫다"는 독특한 중국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봉황과 봉황이 날개를 펴고 하늘 높이 비상하는 모습은 미디어의 특성과 고귀한 브랜드 콘셉트로 동료를 이끄는 왕의 정신을 표현했으며, 두 마리의 봉황이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이미지는 중국과 미국 두 문화의 상보성과 통합을 상징하며, 이는 동서양을 통합하고 남북을 하나로 묶는 문화 개념을 구현하고 중국 문명의 뚜렷한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주얼리 디자인에 전통 문화 요소를 적용
중국 주얼리 문화 발전의 역사를 살펴보면 구석기 시대 중반부터 우리 조상들은 동물 이빨, 조개 껍질, 뼈관, 타조 알 껍질, 돌 구슬 등을 사용해 왔습니다. 다양한 장식품을 만들었습니다. 1만 년 전 신석기 시대로 접어들면서 벽옥, 오닉스, 흑요석 및 기타 반투명 및 유색 재료가 추가로 선택되어 다양한 장식용 물건이 만들어졌습니다. 샤, 상, 주 시대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중국 장신구가 풍부해졌고 머리장식은 여러 가지가 섞여 있었습니다. 귀걸이에는 고리가 달려 있었고 목에는 목걸이가 장식되어 있었으며 휴대폰에는 팔찌와 반지가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헝, 황, 국화로 구성된 액세서리 조합도 착용해야 합니다. 장신구 재료도 대나무, 돌, 뼈, 조개, 조개껍질, 이빨, 옥, 금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귀걸이, 목걸이, 팔 장식품, 가슴 장식품 등 홍산, 량주, 용산, 대시 문화는 모두 당시의 강한 스타일과 문화적 매력을 반영합니다. 디자인은 물질적 영역에서 의식을 반영하고 객관적이며 역사, 문화 및 예술의 운반자이며 현대 주얼리 디자이너는 무엇보다도 중국 문화의 비옥 한 토대를 기반으로해야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와 서양 문화의 요소를 통합한 주얼리만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시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대 주얼리 디자인은 인본주의 문화를 구현합니다. 개인 맞춤형 디자인은 국가적 특성에 초점을 맞추고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전통 장인 정신, 현대적인 사고, 개인의 재능, 천연 소재, 현대 장인 정신, 새로운 과학 및 신소재를 작품에 완전히 통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문화적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고대와 현대의 상징에서 독특한 개성을 찾아 해석하고 창조하며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은 힘을, 봉황은 행복을, 대나무는 청렴을, 연꽃은 자기애를, 비둘기는 평등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동양과 서양, 고대와 현대의 요소를 결합하여 풍부한 상상력과 예리한 시대적 감각으로 새로운 패션 주얼리를 재해석하고 창조합니다. 이러한 깊은 문화 유산은 개인의 감정적 기억과 소중한 가치를 드러내며 영원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용과 봉황, 죽련 비둘기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재현하는 데 그친다면 디자인의 의미는 사라집니다.
어떤 나라의 문화든 세계 문화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지리적 환경, 기후, 문화적 전통, 관습 및 국가 간의 사회 경제적 차이가 있지만 국가마다 다른 국가 스타일을 만들어 냈지만 이러한 차이로 인해 다채로운 세계 가족을 구성하고 차별화의 상징이며 심오한 문화적 각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