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커뮤니티 운영 프로그램의 사례 연구인 스포트랜드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1. 커뮤니티 운영의 전체 프로세스 분석. 현재 인터넷 트래픽의 입구는 인터넷 기업이 확고하게 점유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검색, 결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뉴미디어 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트래픽 입구는 모두 바닥을 쳤습니다. 따라서 운영 비용도 높고, 위챗의 배당금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위챗 공식 계정은 점점 더 많은 돈을 벌기 어려워지고 있으며, 광대역 광고의 고객 확보 비용은 이미 매우 높습니다. 사용자 성장 수단으로서의 커뮤니티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보안: WeChat의 유도 공유 공격을 피해야 합니다. WeChat 공식 계정으로 유도된 공유는 시스템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가벼운 공유는 차단하고 무거운 공유는 차단하며, 커뮤니티는 사용자가 확산하도록 유도하여 이러한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빠름: 오래된 것은 새로운 것을 가져오고, 새로운 것은 새로운 핵분열 플레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래된 사용자는 새로운 사용자를 끌어들입니다. 핵분열의 초기 단계에서는 오래된 사용자 또는 채널을 엿볼 수 있는 다른 사용자가 첫 번째 전파를 수행하여 첫 번째 신규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첫 번째 신규 사용자는 계속해서 확산되어 두 번째 신규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신규 사용자 배치가 확산되어 세 번째 신규 사용자 배치를 유치합니다. 저렴한 비용: 인력과 운영 도구를 제외하고는 비용이 매우 적습니다. 다른 채널의 높은 비용에 비해 커뮤니티 핵분열의 비용은 도구 비용, 활동 인센티브 비용, 인력 비용의 세 가지 주요 비용이 있습니다. 활동 보상 비용은 변화의 여지가 가장 큰 비용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BD 거래소 또는 일부 독점 리소스를 빌리거나 정보 비대칭성을 활용하여 제로 코스트 핵분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핵분열 활동의 커뮤니티 마케팅 캠페인 방법은 효과와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포인트, 바우처, 카드, 전자 자료와 같은 가상 선물을 사용하고 현금과 물리적 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 핵분열의 세 가지 핵심 프로세스: 사용자 핵분열 프로세스, 사용자 참여 프로세스, 운영 프로세스. 사용자 핵분열 과정: 소셜 핵분열 과정에서 사용자 간의 전파 경로를 말하며, 예를 들어 사용자 A가 사용자 B와 C로 확산되고 사용자 B가 사용자 D와 E로 확산되는 등 사용자 핵분열 과정에서 상위 노드의 영향력이 클수록 더 많은 하위 노드가 파생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습니다. 사용자 핵분열 흐름도를 통해 커뮤니티 핵분열 과정에서 영향력 있는 노드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핵분열 활동 360도 SOP 전체 흐름 사용자 참여 프로세스: 개별 사용자가 커뮤니티 핵분열에 참여하는 전체 프로세스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소셜 핵분열 방식을 예로 들면, 사용자 참여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1) WeChat 공식 계정/친구 서클/위챗 그룹에서 핵분열 포스터를 보고 관심을 유발하고, 2) 코드를 스캔하여 그룹을 구성하고, 3) 환영 메시지와 전달 작업을 받고, 4) 전달 작업을 완료하고, 5) 스크린샷을 찍어서 그룹에 반환하고, 6) 감사 메시지를 받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사용자 참여 흐름도 운영 프로세스 : 운영자가 커뮤니티 분열의 전체 프로세스를 조작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커뮤니티 분열의 핵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운영 흐름도 1, 활동 계획에는 활동의 목적, 시간, 보상, 프로세스 및 홍보 채널이 포함되며, 이는 다른 온라인 활동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 역할은 운영자가 마음을 정리하고 요점을 분리하여 계획에 따라 편안한 방식으로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2, 활동 프로그램에 따라 핵분열 포스터를 디자인하고 포스터 카피를 추출한 다음 핵분열 포스터를 디자인합니다. 핵분열 포스터의 6가지 요소: 메인 제목, 부제목, 셀링 포인트, 추천, 액션 프로모션, 라이브 코드.3. 그룹 연설 준비그룹 연설에는 그룹 연설, 사이드 연설, 알림 연설, 키커 연설이 포함됩니다.4. 배경 설정이전 단계에 따라 자료를 준비한 후 커뮤니티 핵분열 도구의 운영 배경으로 이동하여 관련 활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설정 방법이 다르므로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지만 간과하기 쉬운 몇 가지 사항이 있으므로 상기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1) 그룹이 충분한지 주의하세요. (2) 설정이 완료되면 라이브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핵분열 포스터에 넣으세요. (3) 라이브 코드와 그룹 QR 코드를 혼동하지 마세요. 핵분열 포스터에 넣어야 하는 QR 코드는 그룹 QR코드가 아닌 라이브 코드입니다. (4) 설정 후 직접 프로세스를 테스트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세요. (5) 우리 직원들이 그룹에 가입하고 사용자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이며 중요한 시기에 여론을 이끌어야 합니다. 커뮤니티 운영의 AARRR 모델. 활동 홍보 및 데이터 모니터링 핵분열 포스터 홍보 후 운영자는 거시적 관점에서 (데이터 피드백을 통해) 활동 진행 상황을 파악할뿐만 아니라 활동 사이트 (즉, 그룹 내)로 깊이 들어가 사용자의 피드백을 관찰하고 사용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즉시 최적화하기 위해 개선 할 수있는 기타 사항을 찾고 최적화가없는 경우 로그인하고 다음 활동이 나타나지 않도록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합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둘째, 커뮤니티 핵분열과 커뮤니티 운영을 연결하는 방법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의 사용자 운영 AARRR 모드 "획득"에서 사용자 획득, 사용자 혁신을 핵심으로하는 방법입니다. 커뮤니티 운영은 사용자 활동, 유지, 실현 및 새로운 이후 자체 전파에 중점을 둡니다. 핵분열 당시의 트래픽이 많은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영 단계로 원활하게 전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첫째, 시의적절해야 합니다. 소셜 핵분열의 그룹 주기가 짧기 때문에 위챗의 공식 계정, 앱 또는 기타 플랫폼으로 전환하려면 사용자가 그룹에 가입하여 작업을 수행하고 전환이 사용자 참여 프로세스에 통합되는 것이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핵분열 커뮤니티를 계속 운영하고 이러한 그룹 구성원을 시드 사용자로 취급하려면 운영을 통해 적시에 개입하여 그룹 규칙을 설정하고 주제를 안내하며 상호 작용에 참여해야합니다. 둘째,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좋은 일을 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핵분열의 초기 단계에는 많은 문제와 높은 상호 작용 비용이 있습니다. 이때 운영자는 상호 작용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부 사용자를 돌볼 시간이없고 모든 사용자를 돌보기 위해 상호 작용의 질을 보장하기 어렵다는 딜레마에 직면하게됩니다. 따라서 커뮤니티 관리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시장에는 커뮤니티 핵분열 기능과 풍부한 그룹 관리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 몇 개 밖에 없으며, 모두 업계에서 커뮤니티 핵분열 도구 인 Jianqunbao, 제로 핵분열, 작은 핵분열, 작은 커뮤니티 등입니다. 첫 번째는 업계에서 커뮤니티 핵분열 사례를 만드는 것입니다. 셋째, 사용자를 분류하는 것입니다. 운영자의 시간과 에너지는 제한되어 있으며, 저가치 사용자와 비 타겟 사용자가 운영자의 시간의 80 %를 차지하기 때문에 혜택을 창출하기 위해 모든 사용자에게 평균적으로 할당하는 것이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자를 합리적으로 분류하면 운영자가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치가 높은 가입자에게 더 많은 시간과 리소스를 할당하여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분류 방법으로는 유료 및 무료, 사용자 활동, 사용자 가치 및 여러 지표를 기준으로 분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경우 유료와 비유료로 구분하는 방법은 유료 커뮤니티와 무료 커뮤니티의 활동성과 토픽의 질이 매우 다르다는 점에서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다른 하나는 활동적인 커뮤니티와 비활동적인 커뮤니티로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육성하고 발굴한 다음 활동적인 사용자를 그룹으로 통합하는 데 일정 기간의 운영 기간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라이프사이클 모델 III. 커뮤니티 분열은 어떻게 하나요? 데이터 분석: 수집할 원시 데이터에는 시작 볼륨, 코드 스캐너 수, 그룹에 가입한 사람 수, 작업을 완료한 사람 수 등이 포함됩니다. 로데이터로 핵분열 전환 퍼널 분석 가능: 코드 스위퍼 수가 너무 적으면 스타트업 수 감소, 낮은 정보 접근률, 매력적이지 않은 포스터, 인센티브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참여율(참가자 수를 스위퍼 수로 나눈 값)이 높지 않은 경우 수집해야 할 정보가 너무 많거나 참여 라벨이 합리적으로 설계되지 않았거나 그룹에서 탈퇴하는 사람의 수가 너무 많은 등 중간 페이지에 임계값이 너무 많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과제 완료율(과제를 완료한 사람 수를 그룹에 참여한 사람 수로 나눈 값)이 낮은 경우, 가능한 이유는 과제 임계값이 높거나 구두 안내가 명확하지 않거나 구두 세분화가 불합리하거나 운영 오류 검토(보상을 너무 일찍 지급하여 과제를 완료하지 않은 사람들도 받을 수 있도록 함) 등일 수 있습니다. 핵분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핵분열 도구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사실, 사회적 핵분열은 핵분열 도구 없이도 할 수 있으며, 인적 비용 만 높고 프로세스가 지루하고 너무 번거 롭습니다. 먼저 수동으로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활동에 참여하는 사용자 수가 많고 마이크로 신호당 하루에 구축되는 그룹 수를 매일 미리 설정해야 하는 경우. 둘째, 신뢰할 수 있는 라이브 코드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료 버전의 스트로우 QR코드 라이브 코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능면에서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누군가 작업을 게시하고, 검토하고, 그룹과 대화할 책임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이 시작되면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많기 때문에 수동 상호작용을 놓치거나 중복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누락되면 불만을 제기하거나 심지어 그룹을 탈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세 가지가 좋은 커뮤니티 핵분열 도구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1) 자동으로 그룹을 생성할 수 있고, 사용자가 필요할 때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으며, 그룹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보충할 수 있어야 하고, 2) 라이브 코드 시스템이 안정적이어서 그룹 QR 코드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야 하며, 3) 모든 사용자가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그룹 대화와 감사 대화를 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신규 모집이 완료된 후 사용자가 다음 단계의 운영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특정 커뮤니티 관리 기능도 갖춰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셜 핵분열의 필수적인 소셜 기능은 무엇입니까?1) 그룹 메시지 : 운영자가 사용자와 소통 할 수있는 중요한 채널이자 커뮤니티를 매일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2) 키워드 자동 회신 : 사용자는 그룹 내에서 키워드를 보내 운영자가 설정 한 콘텐츠를받을 수 있으며 키워드 답장을 사용하면 많은 흥미로운 플레이 방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3) 그룹 공지의 일괄 수정 : 그룹 공지의 차이점 및 그룹 그룹 공지와 그룹 메시지의 차이점은 모든 사람이 소유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룹의 모든 사람이 읽고 싶어하는 중요한 뉴스의 경우 그룹 공지를 일괄 수정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4) 광고 필터링 : 많은 사람들이 그룹 내 광고가 실제로 일종의 "협박"이라는 것을 모를 수 있으며 각 그룹에 침투하여 조직적인 방식으로 광고를 만들 것입니다. 원래의 건강한 그룹은 광고 파티로 인해 잘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광고 필터링은 매우 필요한 수단입니다.5) 자동 차단 및 블랙리스트: 이 또한 광고 방지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민감한 행동(예: 위챗 공식 계정 명함, 애플릿, 링크 또는 일부 민감한 단어 전송)을 트리거하면 그룹 채팅에서 이동하고 블랙리스트에 추가됩니다(활성화 여부는 설정 가능).6)통계: 데이터만이 활동의 효과를 추적할 수 있으며 통계도 소셜 분열의 필수 기능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사용자 요구 계층 7)라벨 입력 :사용자는 특정 레이블을 선택하여 다른 그룹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8)그룹 그룹화 :그룹화 기능은 많은 수의 그룹을 관리해야 할 때 중요해집니다. 동일한 속성을 가진 그룹을 그룹화하여 그룹으로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요약하자면, 커뮤니티 핵분열 도구를 선택할 때는 3가지 핵심 기능과 8가지 보조 기능에 집중하세요. 5~6가지 핵분열 모델 1. 부스터 모델: 부스터 모델은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핵분열 모델입니다. 그 장점은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고 조작이 간단하며 효과가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스터 플레이에는 주로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1) 가격 인하 : 사용자가 상품을 0 위안 또는 초저가로 얻고 싶다면 친구들이 가격을 인하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높은 가격에서 낮은 가격까지, 사람이 많을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협상, 처음 몇 번의 인하 설정은 사용자가 성공이 무한히 가까워 졌다고 느끼게하는 데 중요합니다. 따라서 많은 협상 활동에서 첫 번째 칼은 90 % 이상으로 직접 절단되어 사용자의 승패 욕구를 자극합니다.2) 레드 패킷 : 레드 패킷의 논리는 협상과 정반대입니다. 칼라 레드 패킷은 약간이므로 첫 번째 입금 레드 패킷은 사용자가 90 % 이상을 완료하도록해야합니다. 물론 파운드 랜드의 반대 방식으로 매번 1 페니의 파운드 랜드 지원 논리가 아닌 매번 지원 금액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8달러, 66달러, 88달러, 200달러 등 비즈니스에 따라 리워드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간단한 작업을 완료하면 현금을 받을 수 있고, 진위 여부를 확인한 후 작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3)좋아요: 좋아요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친구 서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좋아요입니다. 이런 종류의 유사한 활동은 통계 측면에서 더 번거로울 것입니다. 장점은 당첨된 사람이 나를 위챗에 추가하도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1000개의 선물을 보내면 1000명의 WeChat 친구를 성공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사람들은 캠페인의 정확한 참여자이며 이후 캠페인의 콜드 런치에서 좋은 사용자입니다. 또 다른 종류의 지원은 투표로 이해할 수 있으며, 이는 명예 + 물질적 인센티브의 행동에 속하며 특히 마보, WeChat 비즈니스 에이전트 및 콘텐츠 제작자에게 적합합니다 .2. 배포 모드 배포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모든 것을 배포할 수 있으며 모두가 에이전트입니다. 단일 이벤트 또는 소규모 플랫폼의 경우 일정 수준의 배포를 직접 수행하고 티켓, 코스, 달력, 책 등을 판매하는 등 발기인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리워드의 30%, 50% 또는 그 이상을 유통자에게 리워드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영 기간이 길고 사용자 소비 빈도가 높은 제품이나 플랫폼의 경우 다단계 유통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비교적 안전하고 법규를 준수하는 두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를 계층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경우 배포 로직에 계층적 분할 계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입니다. 각 레벨에는 승급 조건과 배포 보상이 다릅니다.3. 카드 수집 모드는 축복, 단어 또는 퍼즐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유형의 카드 수집을 획득하려면 플랫폼 자체에서 높은 수준의 사용자 볼륨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 상호 작용에 더 중점을 두며, 이는 사용자 유지 및 기존 사용자 활성화를 위한 플레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카드 수집 활동을 새로운 게임으로 전환하려면 신규 사용자에게 카드를 두 배로 제공하는 등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 세트 신원 잠금 해제 방식은 모든 종류의 게임에 더 적합합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나 교육 및 기타 관련 제품의 경우 특정 제한이있는 대규모 프로모션 및 주요 축제에만 적합하며 사용자 활성화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4. 상호 이익 모드다른 사람이 가격 인하를 돕거나 투표하는 것은 일방적 인 이익 창출 행위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프로모터는 공유를 부끄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타주의를 말하지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무료 배송, 택시 승차권, 빨간 봉투가 사용자 이름으로 도우미에게 전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우미는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공유자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상호 이익의 논리입니다.5. 현재 플레이 모드는 친구에게 30위안을 보상하는 등 중첩형 보상에 속합니다. 일반적인 30 위안의 현금 보상은 친구가 5 위안의 보상을 등록하고, 친구가 15 위안의 첫 구매, 친구가 10 위안의 두 번째 재구매를 등록하는 등 분할됩니다. 이는 사용자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브러싱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1달러 그룹 배틀, 10명이 0위안으로 가격 인하, 5명이 쿠폰/코드 전송, 3명이 5위안, 3~10명이 8위안, 핵분열 포스터 활동, 카드 활동, 빨간 봉투 비, 그룹 내 일반 쿠폰 등 사다리 보상 방법도 있습니다. 단일 보상 외에도 성과 돌파상 또는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6. 우대 모드방금 공유 한 핵분열 플레이, 최종 보상은 거의 항상 현금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핵분열 인센티브로 현금 등가물의 형태를 취하고 세 가지 일반적인 플레이 방법을 공유합니다. 1. 1 달러 초 2. 무료 3. 이 세 가지 플레이 방법을 그룹화하여 핵분열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도움을 줄 친구의 조건을 추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얼마나 많은 친구가 1 위안 스파이크와 무료 자격을 얻고 제한된 시간 조건을 얻습니다. 그중에서도 그룹 플레이에 중점을 둡니다. 그룹은 2인 그룹, 3인 그룹 또는 다인 그룹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그룹에 참여하기를 요청할수록 선택한 제품의 청중 속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참가비를 쉽게 환불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비즈니스의 목표는 사용자가 거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것이 아닐까요? 사용자가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주소를 입력한 후 결국 사용자가 돈을 돌려받게 된다면, 그 사용자가 다음에 다시 그룹에 참여할 것이라고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사용자가 여러 번 연속으로 그룹에 참여하지 못했을 때 어떻게 공유할 의향이 있을까요? 따라서 플랫폼이 돈을 잃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결국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룹에 가입하든 시스템은 로봇을 통해 사용자가 그룹에 성공적으로 가입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후속 공유 전에 단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핵분열에는 비밀이 없지만 작은 세부 사항이 많이 있으며 여기에서 사용자 성장의 전문성 수준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지난 5개월 동안 공급망 팀은 다양한 업종의 사장님 600명을 심층 인터뷰하여 점진적인 성장, 돈을 벌 수 있는 사례, 주식 시대 배당금 등을 모색했습니다. 그 결과 동영상 조회수, 틱톡, 개인 도메인, IP 등 여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장 잘 실현되고, 복제 및 학습이 가능하며, 가장 쉽게 구현할 수 있는 50가지 수익 창출 사례를 골라 이 책 에 신중하게 분해하고 요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