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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추절 공포 이야기에 따른 종이 결혼 4 붉은 다마스크 게임 리뷰

공포를 주제로 한 영화와 게임은 인기가 없지만 일부 대담하고 헌신적인 팬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공포 게임은 다양한 국가의 민속적 요소를 통합하는 데 점점 더 열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표면적으로는 미국 뉴욕의 채석장에서의 여름 캠프에 관한 인터랙티브 영화 게임인 Quarry Fright는 마지막에 서양 민담의 늑대인간과 관련된 '미스터리'가 있습니다.

같은 게임으로 조롱을 받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호러풍의 슈팅 게임인 고스트 라인: 도쿄는 일본 민담을 게임의 주요 판매 포인트 중 하나로 사용합니다.

중국 문화 요소가 포함된 호러 게임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물론 있습니다. Paper Wedding 시리즈는 HeartNet에서 개발한 중국 공포 퍼즐 게임 시리즈로, 첫 세 게임은 모두 탭탭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으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8월 12일, 페이퍼 웨딩 슈트의 네 번째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이 시리즈의 최신작이 과연 어느 정도 수준까지 도달했는지, 필자가 아래에서 게임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앞줄 팁: 평가에는 가벼운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중국적 요소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출시일인 8월 12일은 운영자가 의도적으로 '행운의 날'을 선택한 것이 틀림없습니다. 왜일까요? 올해 8월 12일은 음력으로 중추절에 해당하며, 흔히 '유령 축제'라고도 합니다. 중국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중추절에는 보통 종이 돈을 태우고 강등을 띄워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내년의 행운과 풍년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민속에서는 중추절 당일에 수많은 유령이 거리를 행진하는데, 이는 이 책의 무서운 주제와 분명히 일치합니다.

게임의 주제는 전자 청첩장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안주인 최만영은 저주받은 전자 청첩장을 받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전달해 달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청첩장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청첩장'은 중국 문화만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특히 청첩장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세로줄로 디자인되며, 남자와 여자의 이름과 축하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몇 가지 축복의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여 인터넷을 통해 청첩장을 보내는 사람이 적지 않지만, 이 책의 전자 청첩장은 여전히 전통적인 디자인 습관을 유지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퍼즐 요소 측면에서도이 작품은 많은 민속 요소를 통합합니다. 예를 들어 남자 주인공이 타는 버스에서 플레이어는 지폐를 모으는 상자를 열면 다량의 지폐(플루토늄)를 얻을 수 있고, 주인공이 잘못 들어선 이창 마을에는 중추절뿐만 아니라 인형극, 공명등, 그림 탱화 등 플레이어가 탐험하고 해결해야 하는 시설들이 즐비합니다.

중국 문화, 특히 중추절 문화에 대한 제작진의 지식이 상당히 풍부하기 때문에 민속과 게임이 잘 어우러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올해 5월에는 페이퍼 웨딩 2가 스팀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을 통해 중국 문화를 수출하는 이런 방식이 외국인들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확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공포 분위기가 훌륭합니다.

좋은 공포 작품은 귀신이나 갑자기 무서운 무언가가 튀어나오는 식의 점프카가 아니라 줄거리와 음악, 장면을 활용해 공포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 작품에서 천루이는 원래 평범한 버스를 타고 여행하고 있었는데, 맑은 하늘이 갑자기 흐려지면서 버스에 타고 있던 모든 승객이 마술처럼 사라지고 사실적인 종이 인형 몇 개로 대체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종이 피규어들은 각기 다른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장첸루이 맞은편에 있던 종이 '승객'은 여성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움직이지 않지만 전체 장면은 이상하고 끔찍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편으로 종이 사람들의 공포는 "공포의 계곡 효과"에서 비롯됩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인간이 아닌 대상의 의인화는 증가하지만 그에 대한 인간의 감정적 반응은 감소합니다. 즉, 덜 인간적일수록, 더 인간과 비슷할수록 더 무섭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반면 중국에서는 종이 인형을 태우는 것을 금기시합니다. 종이 사람을 태우는 것은 중국 장례 문화의 관습이거나 특정인에 대한 미신적인 저주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페이퍼 웨딩슈트 4>에서 중국인들이 경험하는 공포는 외국인들이 경험하는 것보다 더 강할 수 있습니다.

더욱 소름 끼치는 것은 플레이어가 이 끔찍한 종이 인형과 직접 상호작용하며 퍼즐을 풀고 줄거리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는 빨간 하이힐을 신고 있는 '숙녀' 밑의 상자를 누르기 전에는 탈출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하이힐을 꺼내기 전에 여인의 손가락을 하나씩 부러뜨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런 디테일 덕분에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 공포를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접하고 개인적인 테러와의 상호작용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이창 마을에서 퍼즐을 풀 때 플레이어가 위안보를 통해 페이퍼맨 A와 가면을 교환한 후 다른 페이퍼맨 B에게 가면을 씌워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플레이어가 페이퍼맨 A에게 위안보를 건네자 페이퍼맨이 바로 눈앞에서 가면을 벗고 바로 그루터기를 드러냈습니다.

머리가 없는 종이인간은 그 자리에서 저자를 보내지 않을 뻔했습니다.

그래서 소심한 플레이어는 종이 결혼식 시리즈를 절대 플레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무섭습니다.

셋째, 광고 모델은 게임의 천적이 아닙니다.

정직하게 말하자면, 종이 웨딩 드레스 시리즈의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퍼즐 힌트를 읽거나 수십 초 분량의 레벨 간 광고를 계속 시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독립형 핸드헬드 게임에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게임 제작사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리뷰 영역 화재, 별점 1점 부여는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필자가 놀랍게도 종이 웨딩드레스 시리즈는 광고 때문에 욕을 거의 먹지 않습니다. 종이 웨딩드레스 3의 탭탭 댓글 영역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오히려 "제조사의 양심", "광고의 영향이 적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조사를 옹호하는 장면은 정말 드문 경우입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한편으로는 게임 자체의 품질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많은 게임의 좋지 않은 리뷰의 뿌리는 그 자체에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종이 결혼식 광고가 삽입되는 방식과 그 길이가 매우 합리적입니다. 게임 자체가 퍼즐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힌트가 필요할 때 광고로 이동합니다. 분명히 사람들은 특정 관습을 고수하는 고문보다 짧은 광고 중단을 더 잘 받아들입니다. 물론 다양한 게임 플레이 루틴을 알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광고를 거의 보지 않고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타이틀의 댓글 섹션에서 플레이어들은 광고에 대한 불만을 숨기지 않았으며, 일부 플레이어는 자신을 '광고주'라고 조롱하거나 광고에 대한 공식적인 업데이트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출시 전, 페이퍼 웨딩 4 관계자는 '광고를 보고 팁을 받는' 모델이 거의 유일한 수익 창출 방법이기 때문에 너무 성급하게 게임을 소개하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공식적인 호소는 여전히 이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의 열정을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출시 하루 만에 바이두에는 플레이어가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따라서 실력이 부족하고 항상 돈을 벌고 싶어하는 일부 제조업체는 광고의 이유를 게임의 품질에 대한 표지로 삼아서는 안됩니다. 게임 개발자에게도 제대로 된 식사가 필요하다는 것은 대부분의 게이머가 깨달을 수 있는 사실입니다.

Four. 결론

페이퍼 웨딩 4의 게임 길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퍼즐을 잘 못 푸는 머리가 나쁜 플레이어는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고, 공식을 잘 아는 플레이어는 한두 시간 만에 클리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 전체가 여전히 재미있고 공포도 적절합니다. 전반적으로 정신적으로 준비만 되어 있다면 이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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