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의 전설이 지지하는 고풍스러운 쇼는 국가급 중국 고풍쇼가 있을 줄 알았는데, 방송 후 네티즌은 그것을 사지 않고 침을 뱉었다.
이제 여론폭풍이 점점 지나갔으니, 우리는 가이아가 다시 한 번 일으킨' 중국풍' 에 대한 토론을 재검토할 수 있다.
"가이아의 전설은 왜 무대에 오르는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중국 전통 의상입니까? 클릭합니다
왜 호평을 받은 가이아 전설이 이번에 뒤집혔을까?
가이아, 전설이 왜 전복되었지?
사실 요 몇 년 동안 국내든 해외든 가이아의 전설은 어느 정도 인기를 축적해 왔으며, 선기 중국풍은 줄곧 그가 주는 주요 인상이었다.
그럼 이번 전복 문제는 어디서 발생했나요?
누리꾼들이 침을 뱉고, 무대의 세트와 춤미는 너무 향토적이어서 농가악과' 저질 온라인 게임' 인 것 같다.
또한 표절은 조롱의 초점이기도합니다.
네티즌들은 장 폴 고티예 2007 년 디자인의 복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더 많은 네티즌들은 이것이 중국의 전통 의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가이아 전설의 공식 소개를 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가이아의 전설은' 중국풍' 을 주로 하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춘완 스타일이' 중국맛' 을 많이 드러내지 않았다.
예를 들어, 이 컵 모양의 옷깃은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 귀족의 랄프 옷깃과 매우 비슷하지만 전통 의상에는 이런 디자인이 없다.
가이아의 전설 외에도' 중국 고정 1 인' 곽배도 국풍 속에서 전복했다.
웅영과 마찬가지로 곽배의 디자인은 여러 주요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한다. 이번 춘완 진행자의 복장은 그녀의 손에서 나왔고, 그녀는 많은 스타들을 위해 정교한 의상을 만들었다.
그러나 곽배가 국내외에서 받은 논평은 거의 모순적이다.
그녀가 국제적으로 극찬을 받았을 때, 중국에서는 항상 그녀에 대한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인민예술건설자' 라고 생각하는데, 입은 옷은 디자인감이 없다.
그리고 후 주석은' 대동북인쇄' 로 유명하다.
몇 년 전, 장음의 칸 꽃코트는 그가 창작한 것이다.
동북홍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싸여 있어 민족적 특색이 있지만 네티즌들은 이것이 표면적인 민족적 조형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브랜드들이 같은 경험을 하며 중국풍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지만, 각 주요 네티즌의 보이콧을 받았다.
그렇다면 도대체 중국풍이란 무엇일까요?
도대체' 중국풍' 이란 무엇인가?
사실 중국풍이라는 단어는 모두 낯설지 않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브랜드든 국제 브랜드든 모두 중국풍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이아의 전설을 예로 들다. 프로그램의 영상과 사진에서, 그것은 항상 중서의 결합을 중시한다. 관객도 이런 세트를 먹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서는 한때 국풍의 빛이라고 불렸다.
전통 수공은 점차 달빛 아래 수면의 빛처럼 물을 깨끗하게 물들였다.
강호에서 쾌의은혜의 협객, 동양의 부드럽고 귀여운 아가씨, 화려한 궁녀.
하지만 성공은 소호, 실패는 나다.
중국풍이 점차 붐이 되면서 뇌학대가 없는 현상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중국풍에 맞추기 위해 옷에 청화자, 중국홍, 자수, 용봉 등의 원소를 넣는다.
모두 중국의 원소이지만 모두 쌓여 있을 때 복잡하고 무거운 느낌이 들어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예를 들어, 이 유명한' 달걀 노점' 은 곽배가 20 15 년 리한나를 위해 디자인한 노란색 자수 원피스입니다. 노란색은 중국 고대에는 확실히 고귀한 색이었고 자수도 중국의 전통 기예였다.
원소는 모두 중국 출신이지만 네티즌의 눈에는 이 옷이' 오믈렛' 이다.
분명히 의류 자체는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고, 더욱이' 중국풍' 이라고 불릴 수 없고,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부호를 쌓을 수 없다.
그렇다면 도대체 중국풍이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은' 중국풍' 의 옷이 오리지널이고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의류의 경우 완전 회복 후 매일 입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의류의 커팅과 디자인으로 인해, 더 이상 당대 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이런' 중국풍' 은 아직 표면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한복은 순수한' 중국풍' 이다.
하지만 우리가 현재 입고 있는 한복 중 상당수는 사실 개량되어 완전히 그대로 복사하고 복원해도 현재 시장에 적응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복, 한복, 한복, 한복, 한복, 한복)
중국풍을 토론하려면 외적 요소와 내적 요소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외적 원소는 시각적이고 구체적인 원소로, 시간 경험으로 남겨진 상징적이고 대표적인 원소이다. 용, 봉황, 태슬 등.
내재 원소는 의류에 포함된 정신문화의 내포를 가리키며 무형이며 의류의 영혼이다.
외부 요인은 필요하지만 중점은 아니다. 내부 원소의 해석은 영혼이다. 이것은 디자이너의 문화적 배경과 디자인 언어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시험할 것이다.
현대에 이르러 중국풍은 더 많은 중국 전통을 바탕으로 다른 원소에 녹아들어 현재에 적응한다.
칭화대 미술학원 교수 재희도 이 질문에 정확하게 답했다.
"'중국풍' 패션은 더 많은 느낌을 의미하며, 색다른 것 같고, 특정 중국풍이 아니다."
이 말은 중국풍 패션이 내면적 요소를 중시한다는 것을 분명히 표현한 것으로, 본질적으로 일종의 포스트모던 예술이지만, 단지 무형일 뿐이다.
중국에서 쌓아올린 경화되고 경직된 원소는 결코 진정한 중국풍이 아니다.
그동안 조롱을 받았던 파리 세가의' 촌기 중국풍' 디자인, 디즈니가 내놓은 목란 테마슈즈가 가장 좋은 증거다. 학대당한 옷은 중국풍이 아니다.
진정한 민족스타일 디자인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중국 의상의 전통적 매력을 해석하기 때문이다.
강호를 걷는 협객이 드러낸 한 가닥의 예봉, 냇가에서 물놀이를 하는 처녀의 눈에서 드러난 영기, 사람들 사이에서 소탈하고 소탈한 서예 한 폭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끊임없이 드러나는 것처럼 보이는 매력이다.
중국과 서양 패션 디자이너들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해석에 따라 먼저 중국식 의류가 민족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기법과 진정한 민족 생활에 융합하는 것이 좋은 디자인의 전제조건이다.
가이아의 전설과' 중국풍' 에 대한 토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익하다.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중국 전통 의상 문화를 어떻게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인가를 좀 더 다양화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중국 패션 디자이너가 직면한 중대한 문제이다.
무더운' 중국풍' 은 아직 성장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의 부상과 문화의 수출로' 중국풍' 이 화제로 떠올랐다.
국내 프로 스포츠 브랜드 이녕은 한때 30 억여 위안의 적자를 냈지만 국풍 디자인에 의지하여 아름다운 전복전을 치렀다.
가슴에 붉은색이 찍힌 중국과 이녕 네 한자가 가져온 센세이션이 순식간에 패션권과 트렌드권을 경신했다.
그것은 중국 스포츠 브랜드의 부상뿐만 아니라 중국풍의 역습을 대표한다.
2020 년 아디다스는 중국풍 장면과 요소를 과감하게 활용한 일련의 청춘광고를 발표했고, 광고의 세트, 색깔, 의류, 음악은 모두 중국의 특색을 구현했다.
이 광고도 관중의 시선을 사로잡아 호평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중국풍 노래도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20 17 중국 힙합 칭호를 획득한 게이는 항상 그의 노래에서 중국풍에 속하는 강호의 매력을 들을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중국 국민들이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인들이 중국풍을 발양할 수 있다는 것을 끊임없이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다.
중국풍이 돌아오고 있다.
이 뒤에는 경제의 빠른 발전과 민족 자신감의 부단한 향상이 있어 중국의 소프트 문화가 발전과 인정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중국에는 많은 산업이 있지만, 진정한 브랜드는 매우 적다.
유럽 국가들은 다른 나라의 브랜드에 비해 면적이 작지만 거의 모든 나라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가 몇 개 있다. 국경 한일의 각종 화장품은 세계 각지에 수출되며, 기본적으로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비해 중국에서는 중국 문화 유전자를 지닌 브랜드가 매우 적고, 출국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중국은 세계 인구의 20%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에는 중국 브랜드의 20% 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중국풍에 속하는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도 대세의 추세다.
특히 중국 시장이 점차 개방됨에 따라 프라다, 구찌 등 거물급 인사들이 잇달아 중국풍을 시도하며 전반적인 환경이 낙관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수익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브랜드가 국제시장에 녹아들면 중국풍으로 발전을 이끌고 판매를 촉진해야 한다.
현재 사람들이 논의하고 있는 중국풍 작품은 모두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현대 패션을 주입하여 중국의 전통 풍격과 민족 정신에서 영감을 얻는다.
우리가 현재의 시각으로 현대의류 트렌드의 발전과 변화의 역사를 보면 패션성과 민족성의 적절한 결합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전통 의상 스타일에는 많은 변화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매력과 성격이다.
패션디자이너 왕영생의 말로 "패션에서는 민족을 가리키는 것이 가장 좋다!" 라고 말했다.
그럼 네 마음속의 중국풍은 어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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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코미학
Id: ink 2016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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