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투입 - '응답하라 1988'이 모두가 볼 수 있는 청춘 드라마인 이유는 무엇일까?

'응답하라 1988'이 모두가 볼 수 있는 청춘 드라마인 이유는 무엇일까?

'응답하라 1988'은 1988년 대한민국 서울 쌍문동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18세의 주인공과 그 부모의 삶을 그린다. 드라마 전체가 즐겁고 다정합니다.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에 태어났다면 이 드라마를 보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이 드라마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청춘 드라마이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만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한국 드라마 중 그리 길지 않은 20부작 드라마는 대체적으로 인기가 가혹한 도우반에서 9.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도우반에서 한국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대한민국에서는 1971년생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가 한국에서 그렇게 인기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한국의 70년대 이후 세대의 이야기를 다룬 TV 시리즈는 80년대와 90년대 출생자들을 포함해 중국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왜 이런가요?

이 시리즈는 전반적인 톤 설정(가족, 사랑, 우정)과 주요 줄거리(골목에서 벌어지는 일상), 그리고 캐릭터 묘사(각 캐릭터가 매우 충실하다)는 전체적인 과정에서 흠잡을 곳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응답하라 1988'은 기존 한국 드라마의 전형에 어긋나는 작품으로, 살벌한 줄거리도 없고, 희극과 비극의 우여곡절도 없지만 가끔은 놀라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당신의 웃음과 눈물, 귀여움과 마음은 언제든지 찔릴 것입니다.

이 드라마가 고득점을 향해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제작진이 디테일을 조절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다. 디테일을 활용해 일상을 구성하다 보면 매 순간 드라마에 몰입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감정 표현으로 배우들과 함께 울고 웃게 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잘 아는 작가의 세심한 연출과 꼼꼼한 제작진의 꼼꼼한 편곡의 결과물이다.

그러다 보면 이 드라마가 말하는 청춘은 1971년생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참고: '응답하라 1988'은 이하 '1988'로 표기한다.)

아이돌이 목격한 청춘?

모든 세대에는 시대가 있다. 젊은 아이돌?

한국 문화를 잘 모르는 중국 관객으로서 '응답하라 1988'에서 시대적 배경을 설명하는 문학적·예술적 아이돌과 작품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가슴이 뭉클한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첫 번째 이유는 *** 아이돌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1984년부터 1989년까지의 시기는 홍콩 영화의 황금기였다. 이 시기의 영화 스타일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시대 최고의 각주이다. '1988'에서는 홍콩 영화 '내일은'을 시작으로 장레리, 주윤발, 조이 웡, 장 매기가 드라마 속 젊은이들에게 신이자 여신으로 여겨지는 것과 마찬가지였다. 당시 홍콩과 중국 본토의 상황. 인터넷에는 중국과 한국의 젊은이들이 동조하고 있다.

'1988'에서 덕선과 동용의 홍콩 영화배우에 대한 동경은 현재 중국 팬들이 한국 스타를 추구하는 것과는 대조적이어서 중국 관객들은 자연스럽게 훈훈함과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 미묘한 몰입감 덕분에 중국 시청자들은 첫 회부터 외국 드라마를 보고 있는지, 국내 드라마를 보고 있는지 과한 관심을 갖지 않게 됐다.

두 번째 이유는 각 세대마다 고유의 젊은 아이돌이 있다는 점이다.

'1988'은 드라마 후반부에서 매년 가장 인기 있는 가수들의 줄거리를 타임라인으로 발표하는 MBC 10대 가수 가요제를 타임라인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행. 시대마다 젊은 아이돌이 있다. 어쩌면 중국 관객들은 변진섭, 루시옌, 신승훈 같은 한국 아티스트에 대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들을 보면 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든다. Luo Dayou, Cui Jian, Little Tigers, Faye Wong, Jay Chou, JJ Lin...

타임라인이 충분히 길어지면 이들 아이돌은 본래의 정체성에서 벗어나 그들은 더 이상 단순한 가수나 스타가 아니라 이들 젊은이들과 함께 성장해 시대를 대표하는 존재가 됐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들은 이 젊은이들이 과거의 젊음을 회상하는 전달자가 되었습니다.

지금보다 자원이 훨씬 부족한 그 시대에는 테이프 몇 개가 보물이었다. ,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수학시간에 가사를 쓰다가 뒤에서 나타난 담임선생님이 "너 글 잘쓰는데.."라고 하더군요. 당신은 수업 시간에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당신은 고개를 숙이고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고 실제로 Fang Wenshan이 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저녁 자율 학습 후 운동장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수업을 마치고 운동장 반대편에서 늑대 울부짖는 흉내를 내는 장난꾸러기 소년이 나타나 "노래가 너무 심하다"고 표현했고, 그 결과 대학을 졸업할 무렵에는 노래를 점점 더 크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가수가 다음 도시에서 콘서트를 하더군요. 장학금을 다 써서 버스표와 가장 비싼 공연표를 샀고, 응원봉을 힘차게 흔들었고, 콘서트가 끝난 후 모든 관객이 따라 불렀습니다. 당신의 팔은 불구가 되었고 당신의 목소리는 쉬었습니다. 당신은 젊음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수, 영화배우 외에도 스포츠 아이돌도 있다. 2016년 4월 14일, 코비 브라이언트는 은퇴 전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마지막 경기를 펼쳤습니다. 2003년에 구입한 첫 농구 잡지가 생각나시나요? 잡지에 실린 레이커스의 8번과 사랑에 빠진 나는 대학 입시 때 함께했던 "Strive with KOBE"라고 적힌 작은 메모를 기억했습니다. 친구들, 고베에 관한 모든 큰 뉴스가 나올 때의 장면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래서 당신은 마치 의식을 마친 것처럼 모먼츠에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1988' 제작진은 당대의 아이돌이 그만큼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 <1988>에는 1980년대 인기 광고, 드라마, 예능, 연예인 등이 빈번히 등장하며, 그 시대를 경험한 관객들에게 현실적이고 가시적인 1988년을 선사한다. 동시에 다른 시청자들에게도 그들 시대의 아이돌에 대한 기억을 일깨워준 셈이다. 그들에게 1988년은 더 이상 특별한 해가 아닌 시대, 그들만의 청춘의 시대를 상징한다.

부모님에게도 청춘이 있나요?

18살만 청춘이라고 하는 게 아닙니다

'1988'의 가장 기발한 점 중 하나는 젊음과 젊음이 동시에 공존한다는 점입니다. 에는 어린 주인공의 부모 역할도 꽤 충분하다. 이전까지 청소년 드라마는 모두 영화와 TV의 주요 소비자인 20~30대를 대상으로 제작됐다. 황금시간대 가족윤리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중년의 위기를 맞이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제작됐다.

젊은이들은 자신이 태어나기 전에 부모도 젊었다는 사실을 잊어버린 것 같다.

'1988'은 청춘을 정의하는 것은 단지 18세만이 아니다. 18세 때 겪었던 이득과 상실, 따뜻함과 슬픔은 중년의 나이에도 여전히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삶에 대한 기대와 걱정도 있을 것이고, 삶의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면 당황하기도 할 것입니다. 청년 덕산이 자신에게 꿈이 없음을 후회한 것처럼, 은퇴한 동룡마도 자신의 사회적 정체성을 잃을까 봐 불안했다. 유일한 차이점은 중년들은 젊은이들과 다른 방식으로 대처한다는 점이다. 데샨의 아버지처럼 할머니의 장례식에서도 조의를 표하러 온 친척과 친구들을 계속 환영하는 것 같았다. 어머니를 잃은 아픔을 겪은 데샨과 파울라는 아버지가 쓰러지는 모습을 보고 어른들의 감정이 터지기 전에 먼저 기쁨과 분노, 슬픔을 조절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1988' 속 청춘들은 1988년 부모의 나이에 이르렀고, 그들에게도 1988년 자신과 같은 어린 사춘기 자녀가 있다. 돌이켜보면 1988년의 기억 속에는 18세의 나와 18세의 친구들 외에 어린 부모님도 계셨습니다.

젊은 시절은 모두 청춘이다.

누구나 자신만의 시대가 있다?

그리고 이 시대도 결국 지나가게 마련이다

최근 몇 년간 청춘영화는 비슷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흥행을 차지하고 있다. 음모가 있으며 항상 기꺼이 지불하려는 청중이 있습니다. 고전적인 옛날 노래와 영화는 항상 계속해서 다루어지고, 다시 보고, 심지어 리메이크되기도 합니다. 그 이유를 따져보면 아마도 인간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향수 본능에서 비롯된 것일 것이다.

그래서 이 드라마를 보고 나면 우리 마음속에는 늘 약간의 아쉬움과 조금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 드라마처럼 우리의 청춘도 끝났다. 기쁨도 있고, 쓰라림도 있고, 따뜻함도 있고, 후회도 있고, 뜨거운 우정도 있고, 끝나려는 사랑도 있고, 무정한 친구도 있고, 짝사랑도 있다. 정말 멋진 시간이었고 희망이 가득했습니다.

청춘 드라마가 남녀노소 누구나 촬영할 수 있고, 청춘이 문학과 예술의 영원한 화두인 이유는, 나이가 든다는 것은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 주제에서는 누구도 벗어날 수 없습니다. Jay Chou가 젊은 Quinlivan과 결혼하여 Hathaway를 낳았을 때, Kobe Bryant가 은퇴하고 로스앤젤레스에서 마지막 경기를 했을 때, 어렸을 때 사랑했던 청소년 책이 충격적인 TV 시리즈로 만들어졌을 때... 인정하세요. 더 이상 예전의 자유롭고 태평한 소년/소녀가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시대가 있고, 이 시대도 결국 지나가게 마련이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닭고기 수프를 마시면서 "나이 드는 것도 일종의 은혜", "적어도 우리는 젊었다"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젠가는 "우아한 노년"도 당신의 "청춘"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오늘 여러분은 내일보다 젊습니다. 늙어가는 것은 삶의 배경이다. 우리는 젊음과 끊임없이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소위 청소년이란 이 TV 시리즈일 수도 있고, 특정 시대일 수도 있고, 지나간 모든 세월일 수도 있습니다.

'1988' 말미에서 더샨은 내레이션을 통해 "눈부신 청춘 이후에는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다섯 명은 함께 "Heroes"를 True Colors로 시청했습니다. 데샨은 눈물을 흘리며 "왜 여기 있나요?"라고 물었고, 친구는 "우리는 다른 곳으로 가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젊음은 항상 그곳에 있었고 우리는 떠났습니다.

'1988'은 이 잔혹한 삶의 진실을 지극히 다정하게 말해주고, 그것을 당당하게 직시한다. 그리고 이것은 바로 삶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가장 포만감을 주는 닭고기 수프 그릇입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