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저급지도 구성의 예
셋째, 독서 지도를 그리고, 글쓰기를 흉내낸다
첫째,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쓰는 방법
마인드지도는 방사성 사고에 기반한 유연한 사고 방식으로서 효율적인 학습 전략과 사고 도구입니다. 발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 연속 (선형 및 순환 포함) 및 기타 혁신과 체계적인 사고를 유도할 수 있어 학생들의 개인적 지적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적용해 글쓰기 문제를 해결하면 모든 아이들이 기존 단어와 자료를 동원하고 관련 글쓰기 방법을 초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다.
노인은 말했다: "포옹 나무, 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그는 자연 발전의 법칙을 예시하여, 어떤 일을 하든 착실하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작은 일부터 시작하면서, 동시에 견지해야 한다는 이치를 이끌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독서 축적에서 우수한 작품을 쓰는 과정이기도 하다. 마인드맵을 통해서만 서론을 쓰는 과정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마인드맵을 쓰면 대량의 글쓰기 의도를 연결하고, 서열을 형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생성을 촉진하고, 글을 쓰기 전에 생각하고, 느끼고, 명확하게 그림에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쓰기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사조 수문을 열면 학생들은 직접 시각적 마인드맵에서 글쓰기 소재를 선별하고, 글쓰기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글쓰기 기교의 응용을 배정하고, 글쓰기 과정에서 직관적인 자기지도와 자기평가를 보조할 수 있다.
그리기 및 쓰기를 하려면 :
첫 번째 단계는 작문 제목 요구 사항을 고찰하고 작문 주제를 작성하는 것이다. 글쓰기 주제를 둘러싼 모든 생각이나 사물에 대해 합리적인 선택을 하여 하나씩 쓰거나 그려내다. 감각을 따라가면 옳고 그름에 관계없이 글쓰기 지도 초안을 그려야 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그린 내용을 필터링, 삭제 및 보완하고 선택한 자료를 적절히 구성하거나 병합하여 자세한 쓰기, 약어 쓰기 및 쓰기 순서를 결정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뇌를 느긋하게 하고, 회상하거나, 연상하거나, 잠시 생각하고, 번뜩이는 개인화된 생각을 화면에 기록하고, 글쓰기 마인드맵을 수정하도록 하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그림에 따라 작문을 쓰고 마지막으로 작문을 수정하는 것이다.
2. 어떻게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작문교육 1? 마인드맵을 생활에 진정으로 녹여라! 지도를 배우지 않고 지도에서 살아라! 둘째, 학과 지식을 마인드맵을 만들어 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붙이면 어느새 장악할 수 있다. 셋째, 지도가 없으면 불편해요! 지도가 없으면 잠을 잘 못 자요! 지도를 너의 가장 큰 취미로 만들어라! 넷째, 눈을 뜨는 첫 번째 일은' 가이드지도 보기' 다. 큰 소리로 외치며 하루의 활력과 영광을 외쳐라! 하루의 충실함과 성공을 외치다! 5. 잠자기 전에 반드시 10 분 가이드북을 보고, 가이드지도를 잠재의식에 들어가게 하고, 꿈속에서도 가이드지도를 사용해야 한다! 6. "하루 세 끼 전후" 가이드 5 분, 그렇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이것은 "하루 세 끼 식사" 라고 한다! 식전에 지도를 보고 인생을 반성하고, 식후에 지도를 보고 소화를 돕는다! 이것은 아주 좋은 습관이다, 나는 지금 전국적으로 이 습관을 보급하고 있다! 7. 달리기를 해서 지도를 봐요! 신체 근육뿐만 아니라 뇌 근육도 단련했다! 두 가지 근육이 모두 발달한 사람은 절대' 남다른 경쟁력' 을 가지고 있다. 달리기를 하기 전에 여행 안내도를 그려 주머니에 넣는다.
여덟째, 평소에 지도를 쓰는 법을 배우고 싶고, 시간이 있을 때 지도를 그리는 연습을 한다. 아홉째, 되도록 많이 연습해라! 이것은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학습 방식이다. 연습을 많이 할수록 효과가 좋아질수록 공부와 기억도 강해진다! 매일 적어도 한 장의 그림을 그려라, 설령 스케치만 해도! 10. 매일 계획적으로 자신의 키워드 검색 능력을 훈련시킨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각 단문의 키워드 아래에 선을 긋는 것이다. 중국어든 영어든. 학습의 최고 경지와 목표는 자신의 사고를 더욱 민첩하고 명료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도 사회가 필요로 하는 능력이고, 물론 자신을 위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이다! 이런 능력은 얻기 어렵고, 매일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문장 1 위, 문장 2 위! 11. 항상' 지도 부책' 을 휴대하고, 미친 듯이 지도, 특히 아름다운 지도를 모아라! 좋은 문장 한 편을 볼 때, 그것을 지도로 만들어 우리의 뇌에 더 잘 녹아들게 하고, 기억하고, 우리 자신의 인생 부를 축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2. 외출하기 전에 바로 가이드지도 한 장을 가지고 다니세요. 시간이 나면 보세요. 이것은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입니다! 13,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하루 중 가장 소홀하고 낭비되는 1 분, 2 분! 일단 네가 이 위대한 습관을 갖게 되면, 너의 하루는 다른 사람의 이틀이나 3 일이 될 것이다! 14. 지도를 휴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창가, 주방, 거실, 심지어 화장실 옆에 마인드맵을 놓아두면 1 ~ 2 분이면 충분하다. 나는 매일 무엇이든 하는 것이 두렵고, 무엇이든지 견지한다! 15, 미친 사랑 지도, 지도로 모든 것을 생각해! 기억하십시오: 이 세상에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인간은 생각할 때 신이 웃는다. 신은 웃었다, 왜냐하면 인류는 마침내 생각을 시작하는 것을 배웠기 때문이다! 16, 미친 수집 및 마인드 맵 마스터.
학습의 어려움 중 하나는 습관이다. 그것들을 복제해서 자신의 재산이 되어라! 17. 매일 지도를 꾸준히 하는 것은 의지를 단련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런 훈련은 일거양득이다: 너를 더욱 굳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네가 평생 이득을 볼 수 있는 학습 방법과 사고 도구를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18. 마인드 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매일 도와주거나 마인드맵을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을 견지한다! 이렇게 하려면, 너 자신이 솔선수범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성적을 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자신을 독촉하고 다른 사람을 도우라! 나는 매일 다른 사람들이 지도와 사랑에 빠지게 하려고 노력한다! 매일 조금씩 발전하여, 너의 모든 지도도를 이전보다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하고, 유선에는 글자가 있다! 매일 새로운 출발점입니다! 매일 새로운 성장이 있다! 매일 당신의 두뇌를 개발하고, 당신의 기억력, 당신의 언어 모방 능력, 당신의 재능을 찬양합니다! 너의 부정적인 생각에 어떤 공간도 남기지 마라! 오늘부터 좋은 습관을 길러라! 21. 이 말을 영원히 기억하라. 이것은 이 우주의 가장 큰 비밀이다! 22.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성공의 영광을 생각하고, 우리 부모님이 우리를 키우기 위해 치르신 어려움을 생각하며, 이렇게 간단한 것을 배워도 정복할 수 없는 치욕을 생각하면 다시 투지가 충만해질 것이다. 23. 항상 기억하라: 반복은 힘이고, 효과적인 반복은 더 큰 힘을 창조할 수 있다! 제때에 복습하고 마인드맵을 다시 그려라! 24. 만약 당신이 중학생이라면,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당신은 매일 마인드맵을 완성하고, 이번 주에 배운 모든 지식점과 난점을 하나의 마인드 맵 (모든 공식, 정리, 개념 포함) 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달 매주 마인드맵을 큰 마인드 맵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매일 볼 수 있는 눈에 띄는 곳에 두다.
3. 어떻게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작문교수 마인드맵을 만드는지는 방사성 사고를 구체화하는 방법이다.
우리는 방사성 사고가 인간의 두뇌의 자연스러운 사고 방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느낌, 기억, 생각 등 뇌에 들어가는 모든 정보-문자, 숫자, 기호, 음식, 향기, 선, 색상, 이미지, 리듬, 음표 등. -수천 개의 관절을 바깥쪽으로 방사하는 사고의 중심이 될 수 있습니다. 각 관절은 중심 주제에 대한 링크를 나타내고 각 관절은 중심 주제에 대한 링크를 나타냅니다. 마인드맵 (마인드맵이라고도 함) 은 방사능 사고를 표현하는 효과적인 그래픽 사고 도구이다.
마인드 맵 (Machine Map) 은 그림과 그림을 병행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서로 소속되고 상호 연관된 계층 구조로 각 단계의 주제 간 관계를 보여주고 주제 키워드와 이미지, 색상 등에 대한 메모리 링크를 설정합니다. , 왼쪽과 오른쪽 뇌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기억, 읽기, 사고의 법칙을 이용하여 과학과 예술, 논리, 상상력 사이의 균형 발전을 도와 인간의 뇌의 무한한 잠재력을 열어준다. 뇌의 이러한 특징에 따르면 영국 교육자 토니 부 짱 (Tony Bu) 는 방사선 사고와 마인드 맵 개념을 제시했다.
"학습 장애" 와 "독서 부족" 이라는 집단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패자라고 불리거나 버림받은 학생들은 곧 좋은 학생이 되었고, 그 중 일부는 또래 중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그래서 토니 바찬은' 지능귀재' 와' 세계뇌선생' 이라고 불린다.
현재 마인드지도는 학습, 글쓰기, 교류, 연설, 관리, 회의 등 생활과 업무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다음으로, 우리는 학습과 글쓰기의 관점에서 마인드맵의 의미를 분석하고, 마인드맵을 학과 작문 수업에 적용하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마인드맵이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필기를 하는 것이다.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학습 내용을 기억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필기하는 습관을 길렀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전통적인 필기방법이 매우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거의 깨닫지 못한다! 오랜 연구와 실천을 거쳐 토니 바찬은 전통 지폐의 폐단을 발견했다: 65,438+0. 키워드가 묻히다: 중요한 내용은 키워드로 표현해야 하지만, 일반적인 표준 노트에서는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많은 단어에 묻혀 뇌가 핵심 개념을 적절히 연상시키는 것을 방해한다. 2. 기억하기 쉽지 않음: 단조로운 메모는 무미건조해 보이고, 요점은 대동소이하며, 뇌를 최면 상태로 만들고, 뇌가 정보 흡수를 거부하고 거부할 수 있다.
시간 낭비: 불필요한 내용을 기억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자료들을 보세요. 불필요한 자료를 복습하다. 키워드를 다시 찾다. 4. 유효할 수 없음 * * * 뇌: 표준 노트의 선형 표현은 뇌가 연상되는 것을 방해하여 창의력과 기억력을 소화시키고 사고 과정을 억제한다.
마인드맵을 메모하면 우리의 기억과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1. 관련 단어만 외우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50% ~ 95%; 2. 관련 단어만 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90% 이상; 3. 마인드맵 노트를 복습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90% 이상; 4. 불필요한 단어에서 키워드를 찾을 필요 없이 시간 절약: 90%; 5. 진제에 초점을 맞추다. 중요한 키워드가 더 두드러집니다. 7. 키워드는 시간과 공간에서 나란히 있어 융통성 있게 조합해 창의력과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8. 키워드 간에 명확하고 적절한 연관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9. 마인드맵을 만들 때 사람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관계를 발견하는 가장자리에 놓이며, 끊이지 않고 끝없는 사상의 흐름을 장려한다. 10. 뇌는 계속해서 피질 기술을 사용하며, 깨어 있을수록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싶어한다. 마인드 맵은 한 문제의 여러 측면과 각 측면의 다양한 표현을 명확하게 반영하고 선형, 평면, 입체 요소 간의 관계를 풍부하고 다채로운 표현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강조, 내용 포괄, 특색을 중점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공부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1. 학습 효율을 높이고 이해와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키워드로 메모를 할 때 문장의 요점을 생각해야 한다면 강사의 말을 적극적으로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마인드맵도 우뇌를 크게 자극한다. 마인드맵을 만들 때도 색깔, 모양, 상상력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2. 키워드로 학습하여 학습자가 중점 지식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귀중한 학습시간을 절약한다.
학생들이 긍정적인 경청자가 되도록 돕고, 긍정적인 사고를 위해 핵심 지식 포인트 사이의 연결선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빠르고 체계적으로 지식을 통합하고 융합하다. 창조적 사고와 혁신 능력을 배양하다. 3. 마인드지도는 큰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 뇌의 자연적 사고 패턴에 부합한다.
신구 지식을 결합하고, 새로운 지식을 기존 인지 구조와 결합하고, 기존 인지 구조를 바꾸고, 새로운 지식을 자신의 지식 구조에 동화하고, 신구 지식과 연계할 수 있다. 마인드지도는 학생들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관계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마인드맵을 그릴 때 학습 내용에서 사상 표현, 수업 노트에서 주제 작문으로의 원활한 전환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수업 기록을 완성하고 키워드를 정리하고 관계를 정리할 때, 사고 과정 자체는 사고의 조직과 심화로 명확한 구조를 형성하고 글쓰기를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즐겁게 하는 것이다. 사고는 작문 과정의 핵심이다. 사고의 주축을 잡아야 작문이 깊이와 폭이 있다.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작문 교수, 특히 학과 작문을 지도하고, 학생들이 마인드맵을 그려 발산적 사고를 유지하고, 연상을 통해 익숙한 생활과 지식 영역을 전면 상상함으로써 더욱 풍부하고 깊은 문장 () 를 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작문교육을 하는 방법 먼저 마인드맵을 환영합니다. 학습지도 제작 도구 1 을 토론하세요. A3 이나 A4 만큼 큰 백지 몇 장.
2. 12 소프트 코어 펜 세트. 3.4 개 이상의 색상이 다르고 색상이 밝은 색연필입니다.
4. 1 표준 펜. 테마 1. 가장 큰 주제 (문장 제목이나 제목) 는 그래픽으로 표현해야 한다.
우리의 이전 노트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큰 주제를 노트북 종이의 맨 위 상자 가운데에 적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마인드지도는 전체 논문의 중심 주제를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우리는 이것을 중앙 지도라고 부른다. 2. 가운데 사진은 3 가지 이상의 색상이 있어야 합니다.
3. 하나의 주제와 하나의 큰 분기 마인드 맵은 큰 분기로 주제를 반영한다. 주요 멜로디는 얼마든지 있고, 큰 분기는 얼마든지 있다. 4. 분기마다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각 분기마다 다른 색상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요구 사항 5. 코드 그림을 사용하면 각 키워드에 대한 기억을 강화하고 키워드의 의미를 강조하며 많은 녹음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작은 삽화들 외에, 우리는 여전히 많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센티미터는 센티미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화살표 연결 우리는 일부 정보를 분석할 때 주제 간 정보 관련 장소가 있습니다. 이때 화살표를 사용하여 관련 부분을 연결하여 정보 간의 연결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보를 분석하고 있다면, 많은 정보가 관련되어 있지만, 모두 화살표로 연결되어 있다면, 그것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코드를 사용하고 같은 코드로 옆에 표시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코드를 보면, 그 지식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7. 키워드만 쓰고, 줄 맨 위에 쓴 마인드맵 기록은 모두 키워드로, 정보의 핵심 내용을 나타낸다.
많은 사람들이 마인드맵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 온라인에서 키워드를 쓰는 것은 옳지 않다. 그것들을 온라인에 쓰는 것을 기억하세요. 회선 요구 사항 8. 줄 길이 = 단어의 길이. 마인드 맵에는 많은 선분이 있는데, 각 선의 길이는 단어의 길이와 같다.
마인드맵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각 줄을 길게 그리고 글씨를 작게 써서 기억하기 불편할 뿐만 아니라 많은 공간을 낭비한다. 9. 중선은 굵어야 한다. 마인드 맵의 계층적 감각이 매우 선명하다. 중간에 가장 가까운 선은 굵어지고, 바깥쪽으로 뻗은 선은 가늘어지며, 중앙지도 서체에 가까울수록 뒷부분이 작아진다.
10. 선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선의 키워드도 서로 소속되어 있고, 선의 방향은 평행해야 합니다. 즉, 선의 키워드는 종이의 각도를 120 도로 돌려야 볼 수 있습니다 1 1. 포위선 마인드 맵을 둘러싸는 일부 분기는 포위선이라고 하는 한 층의 주변선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선들은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첫째, 가지가 많을 때 궤도 선으로 둘러싸면 서로 다른 주제의 내용을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전체 마인드맵을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마인드맵을 완성한 후에 외곽선을 그려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일반 요구 사항 12. 종이는 수평으로 놓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를 쓸 때 공책은 세로로 놓여 있다. 하지만 마인드맵을 만들 때는 종이가 가로로 놓여 있다.
이렇게 하면 더 큰 공간감을 준다. 13. 숫자로 순서를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주로 너의 필요와 습관에 달려 있다.
순서를 나타내는 첫 번째 방법: 첫 번째 주제의 분기부터 시작하여 숫자로 1 부터 시작하여 모든 분기의 내용을 차례로 표시하여 내용의 순서를 숫자로 알 수 있습니다. 순서를 나타내는 두 번째 방법은 각 분기를 순서대로 한 번 정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분기가 1 부터 시작하는 순서로 표시된 후.
두 번째 분기는 1 부터 다시 정렬됩니다. 즉, 각 분기는 다시 정렬됩니다. 14. 마인드맵을 만들 때 분기를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는 것 외에도 공간의 합리적인 이용도 고려해야 한다. 너는 그림을 그릴 때 어떤 가지 내용이 많고 어떤 가지 내용이 적은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내용이 가장 많은 가지와 내용이 적은 가지를 종이의 같은 면에 배치하여 내용을 좀 더 합리적으로 배열할 수 있다.
그림 전체가 균형 잡힌 것처럼 보일 것이다. 마인드맵을 그리기 전에 어떻게 더 잘 배치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15. 개인스타일이 마인드맵을 배운 후, 나도 당신이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도록 격려합니다. 모든 마인드맵에는 규칙이 있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마인드맵 15 기술에서 키워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마인드맵은 키워드만 기록하기 때문이다. 키워드 선택이 정확하지 않으면 마인드맵이 표현해야 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우려면, 어떤 부분이 그들의 핵심 부분인지 관찰하고, 그들의 관건, 즉 키워드를 검색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PPT 에서 마인드 맵을 적용하는 방법? Mindmanager 를 사용하여 직접 내보낼 수 있습니다.
마인드맵 그리기 소프트웨어인 imindmap, Mindmanager, mindmapper 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그린 다음 PPT 형식으로 변환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나의 분기를 단독으로 시연하고 싶다면, 직접 스크린샷을 PPT 에 올려놓을 수도 있습니다! 고품질 마인드맵을 참조하려면 로고 * * * * 를' 평평한 마인드맵', 민드 맵 러브 2 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매우 강력합니다. 그녀는 박찬센터 인증 멘토의 사제자이자 나의 마인드맵 계몽 선생님이다. 그녀는 종종 많은 마인드맵 작품을 공유한다. 나는 보통 먼저 손으로 그린 스케치를 그린 다음 소프트웨어 그림을 그린다. 손으로 그린 것이든, 소프트웨어 그림이든, 사실 마인드맵과 같은 사고이다. 여러 가지 우수한 마인드맵을 참고할 수 있고, 그리고 점점 더 잘 그릴 수 있다.
6. 마인드맵 쓰기의 이점 600 자 마인드맵 혁신은 작문을 쓰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작문을 쓰는 것은 사실 혁신적인 과정이기 때문이다. 내용의 선택이든, 문장 구조의 안배 등이다. , 그것은 "새로운" 것이고, 다릅니다. 이것이 혁신입니다. 지도를 사용하지 않을 때, 보통 작문을 쓰는 절차는 이 화제를 먼저 생각하는데, 실생활에서 인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그런 다음 생각이 생기면 쓰기 시작하지만, 왕왕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생각이 매우 제한적이고, 생각이 좁고, 구조가 진부하고, 작문도 참신하지 않다. 하지만 마인드맵을 사용할 때는 달라졌다. 그림으로 작문을 쓰는 첫 번째 단계는 화제를 펼치고 백지 한 장을 꺼내 종이 중앙에 화제를 쓰면 연상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단계에서, 나는 관련된 것이 제목과 관련이 있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Lenovo 가 과장인지 아닌지 상관하지 말고 Lenovo 를 퍼뜨려라.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많을수록 좋고, 넓을수록 좋다. 페이지가 가득 찰 때까지 다시 멈춰라. 그런 다음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제목을 새 종이에 다시 쓰고, 방금 펼친 내용을 생각하고, 하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결국 생각대로 삭제, 보충, 정리 등을 한다. 너는 이 그림을 대조해서 쓸 수 있다. 이때는 매우 간단하다. 왜냐하면 너는 생각이 생겼기 때문이다. 내용이 있으면 한 편의 작문이 곧 다 쓰여졌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지도의 기능을 이용하여 혁신을 돕는다. 지도라는 도구가 있으면 생각이 크게 열릴 수 있고, 당신의 작문 소재가 크게 풍부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너의 작문 구조는 좀 더 조리가 있고, 더 엄격하고, 더 논리적일 수 있다. 다음으로, 문제 해결의 제목은 좀 추상적이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하다. 도도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발산이다. 안내도를 이용하여 발산적으로 문제를 생각하거나 답을 많이 찾는 습관을 들이면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장이 비행기에서 내려서 시내에 가서 일을 하려고 합니다. 일반 직원에게 가장 흔한 방법은 버스를 타는 것이지만, 사장에게 시간은 더 소중하고 돈은 작은 일이기 때문에 더 수지가 맞는다. 그게 다야? 아니요, 아직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의 친구에게 전화해서 그가 데리러 올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심지어 그가 시내에 가지 않고 일을 처리할 수 있는지 보자. 또는 그를 도와 줄 사람을 찾고, 사장이 다른 일을 하는 등. 이런 다중해법을 생각해야만 문제를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마인드맵의 역할은 우리가 이런 발산적 사고의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발산적 사고의 내용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혁신에 대해 말하자면, 아마도 더 어려운 것은 창의력을 창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광고 디자이너가 광고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요소와 구조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머리를 쥐어짜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광고명언) 마인드지도는 이 과정에서 최소한 세 가지 역할 1 을 맡았다. 우리를 배양하다. 2. 우리로 하여금 사고를 발산하게 하고, 발산적 사고의 내용을 형상적으로 표현하게 한다. 3. 한 장의 사진에 한 무더기의 원소를 키워드로 배열하면, 그 중 가능한 연결고리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창의력을 찾을 수 있다.
7. 나는 작문을 쓰는 마인드맵을 원한다. 나는 마음속의 봄인파 속에서 찾았다. 갑자기, 내가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제목 봄, 파종 희망의 계절; 다채로운 세월; 방금 흙을 깨고 나온 씨앗. 만물이 소생하고, 종달새는 노랫소리로 대지의 지친 꿈을 노래한다. 생기발랄하여 화초가 대지를 가득 물들였다. 화창한 봄이 대지를 헤치고, 땅의 생명이 생기로 가득 차게 하고, 봄의 숨결이 구석구석에서 흐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들판에는 겨울의 추위가 막 돌아왔고, 봄이 먼저 왔다. 그 꽃술 한 송이를 보고 달콤한 공기와 푸른 벼파도를 토하며 희망의 달콤함을 안고 있다. 공기 중에 오래 지속되는 신선함을 양조하고 있다. 햇빛마다 풀이 출렁이는 냄새가 나는 것 같다. 모든 것이 그렇게 심상치 않다. 모든 것이 그렇게 희망적이다. 봄은 그렇게 완벽하다. 약간의 우아함과 함께 이웃 소녀의 청순함과 취기를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약간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이 같은 솔직함을 감출 수 없어 만화경처럼 다채롭다.
8. 4 학년 어문 상권 제 1 단원' 마인드맵' 을 어떻게 그렸는지 독해력과 작문 두 방면에서 그릴 수 있다.
사유도도는 초등학교 국어에서의 응용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독해력, 즉 제목이 나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어떤 방법으로 수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작문을 쓰는 것이다.
전자는 수축적 사고이고, 후자는 발산적 사고이며, 정반대이다. 확장 데이터:
마인드맵 참조 도구: 1. MindMaster MindMaster 는 국내 크로스 플랫폼 mindmanager 로 Windows, Mac, Linux 시스템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능적인 레이아웃, 다양한 슬라이드 쇼 모드, 정교한 디자인 요소, 사전 설정된 테마 스타일, 손으로 그린 효과 마인드맵, 간트 차트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둘째, 억투 Edraw 는 플랫폼 간 전체 유형의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입니다.
전문적인 흐름도, 조직도, 웹지도, 상업전시, 건축평면도, 마인드맵, 과학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디자인, UML 다이어그램, 워크플로우 다이어그램, 프로그램 맵, 웹 설계도, 전기 도면, 로드맵, 데이터베이스 맵 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3.Mindmanager MindManager 는 아이디어 생성, 관리 및 교환을 위한 공통 표준입니다. 시각화 드로잉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이고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아이디어, 자원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Xmind XMind 는 매우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입니다. XMind 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어 사람들이 신속하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XMind [7] 이 그린 마인드맵, 어골도, 2 차원도, 트리맵, 논리도, 조직도, 구조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보여줍니다. XMind 로 그래픽을 그릴 때 사람들은 항상 머리를 맑게 하고, 언제든지 계획이나 임무의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사람들이 학습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XMind 는 "국내 및 국제 개발" 이 특징입니다. 오픈 소스 버전의 상업화 기능이 풍부하고 아름답다. " 5. iMindMap iMindMap 은 브레인스토밍, 노트 작성, 작업 계획, 활동 계획, 수업이나 회의 시 제작 및 시연 등을 할 수 있는 작업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