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한다면 의류 디자인이나 광고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
질문 내용을 보면 그래픽 디자인이나 3D 모델링 디자인에 종사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유형의 디자인에는 일반적으로 POP 포스터, 터미널, 로고, CIS 등과 같은 상업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고 해결할 수 있다면 당신은 좋은 디자이너입니다.
-
우선, 감정이 작업을 지배하지 않도록 하세요.
많은 디자이너가 상대방 담당자가 너무 고리타분해서 내 작품을 읽지 못한다고 말하곤 합니다.
사실 이것은 전혀 불필요한 말입니다.
상대방이 누구인지는 기업만 알고 디자이너는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작품이 아무리 훌륭하고 창의적이더라도 시장에서 받아들여질지 여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이 점에서 해결책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상대방의 요구를 결합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상대방의 한계 내에서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
둘째, 디자인과 예술은 두 가지 개념입니다.
소위 예술성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마세요.
디자인 뒤에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진짜입니다. 진짜는 무엇을 말하나요? 실용성입니다.
디자인이 그림에서 실물로 바뀌었을 때 전혀 실용적이지 않다면 그것은 실패한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디자인할 때 실용성을 고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판을 예로 들어보면
광고판이 서쪽에 있고 동쪽을 향하고 있다면 색상이 너무 밝아서는 안 됩니다.
왜일까요? 햇볕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 아무리 매력적인 사진이라도 햇볕에 잘 보이지 않는다면 결국 실패로 끝나기 때문입니다.
신문 광고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예술성을 강조하고 주제를 회색으로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결국 회색 그림과 회색 신문이 완성됩니다.
따라서 실용성을 고려하는 것은 좋은 디자이너의 필수 자질입니다.
-
그리고 기술. 많은 디자이너는 키보드 몇 번만 치면 그림이 완성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이 기술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입니다.
좋은 디자이너는 속도도 중요하지만 품질이 더 중요합니다.
품질을 희생하면서 속도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품질과 함께 속도를 추구하는 것이죠.
많은 광고 대행사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디자이너에게 시간을 파악하고, 시간을 파악하고, 최종적으로 수정을 반복하여 시간을 낭비하도록 요구합니다.
좋은 디자이너는 어떤 상황에서도 작업의 품질을 보장해야 합니다.
품질에는 텍스트에 오타가 없는지, 그래픽이 눈에 띄는지, 시각적 효과가 분명한지 등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
또 다른 중요한 문제는 상업성과 예술성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입니다.
광고 디자인을 많이 하다 보니 상업 디자인 수준이 떨어졌다고 불평하는 친구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그들이 말하는 수준 하락은 기술의 하락이 아니라 예술적 감성의 하락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디자인에서 균형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제약 없이 제 관심사에 따라 디자인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습니다.
-
지금은 디자인 업계에 있지는 않지만,
경험자로서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추구하는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어요.
지금 포토샵, 코렐드로우, 3D맥스, 오토캐드만 봐도 머리가 아플 정도인데, 이런 사고방식은 디자인 업계에 적합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