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BMW가 중국에서 미니 페이스맨 출시를 기념하여 카오 유 감독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난징! 난징! 코코넛), 다큐멘터리 감독 쳉 공(혀끝의 중국), 록 뮤지션 장 추(자매)가 사운드트랙을 담당하고 작가 펑 탕, 녹차 레스토랑 설립자 얀 루, 분드 화보 편집장 린 웬(내가 잠든 침대 저자)이 출연한 다큐멘터리입니다.2065 438+03 3월 16일 MINI 페이스맨 도시 마이크로 투어리즘 다큐멘터리가 프리미어. 이 단편 영화는 많은 거장들로부터 "도시의 재발견"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짧은 다큐멘터리이지만 두 감독은 이 영화에 많은 볼거리를 선사했습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편집뿐만 아니라 장추의 사운드트랙과 그가 부른 엔딩곡도 열정이 가득합니다. 또한 다큐멘터리 '타이'는 20일 온라인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 주인공의 여행을 바탕으로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에서 촬영된 도시 마이크로 트립을 통해 진부함을 거부하고 재탄생을 노골적인 은유로 표현한 명제 에세이
. 차오위와 청공 감독은 "이 영화는 주제에 대한 에세이"라고 인정하면서도 "피상적인 광고를 만들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 관객이 영화를 본 후 "무언가를 남기길" 바랐습니다. 이를 위해 두 사람은 각자의 여행 경험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세 명의 주인공을 찾아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천천히 가고 싶은 경로를 정리한 다음 각 경로에서 흥미로운 포인트를 찾아냈습니다." 베이징의 고대 후통, 상하이의 번화한 거리 풍경, 항저우의 고요한 서호... 등이 그 예입니다. 무심코 스쳐 지나치거나 헤엄쳐 지나쳤을 수도 있지만, 배려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인공 중 한 명인 펑탕은 이 다큐멘터리에 대해 "지난 10년 동안 촬영된 베이징 중 가장 아름답고 본질적인 베이징"이라고 평했습니다.
'도시 마이크로투어' 스틸 속 서호
카메라는 세 주인공의 여행을 따라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과 사건, 사물을 기록합니다. 청 공 감독은 "큰 수레를 밀며 앞으로 나아가는 한 장애인의 모습을 촬영한 장면이 가장 감동적이었다고 합니다. 겨울에 수영하는 노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영화는 다음과 같은 매우 상상력이 풍부한 장면을 선보입니다. 펑탕이 얼음 위에 서 있고 한 광대가 깔끔하고 아름다운 동작으로 스케이트를 타는 장면입니다. 하지만 그는 결국 죽은 듯이 펑탕의 발 앞에 쓰러집니다. 청공은 영화 속 이 은유가 의도적으로 배치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광대는 펑탕의 그림자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그림자가 부러지면 더 큰 그림자가 되어 부활을 상징합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몸은 작지만 마음은 큰 존재입니다."
전통적인 녹음 스타일과 시적인 '신'의 결합은 프로덕션 디자이너를 변화시켰습니다.
이야기 속 세 주인공은 직업은 다르지만 여행이라는 공통된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각자의 독특한 경험과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되기까지 사장 얀 루와 미디어 린 웬(펑 탕은 불참)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프로듀서들이 처음 이들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그들은 매우 저항했지만 결국 그들의 헌신에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카오 유는 세 사람이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열정과 강인함 등 많은 것을 승화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이야기를 직접 전달하면 극적 긴장감이 너무 약해질 것 같아서 항공 촬영, 화려한 편집, 짙은 색감, 우리 음악을 사용하여 영화적인 표현 수단을 추가했습니다. 사실 우리 영화는 전통적인 클래식 다큐멘터리 스타일과 시적인 영화가 결합된 작품입니다."
다큐멘터리 감독 쳉 공과 촬영 감독 차오 유가 공동 감독을 맡았습니다.
3개 도시에서 촬영한 이 단편 다큐멘터리는 각 촬영지의 날씨가 매우 조화롭게 협조해 주어 엔딩 크레딧에 등장하는 프로덕션 디자이너가 "신"이 될 정도로 열흘이 넘게 걸렸습니다. "베이징에서 4일 동안 촬영했는데 이틀은 눈이 내리고 이틀은 맑았습니다. 항저우에서는 두 번 눈이 내리고 한 번 비가 내렸으며 한 번은 맑았죠. 상하이에서는 4일 연속으로 맑았죠." 청 공은 영화가 상상했던 것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말합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더불어 영화의 리듬을 따라 흐르는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악도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영화의 또 다른 놀라움은 오랫동안 잊혀졌던 록 뮤지션 장추가 사운드트랙과 주제곡을 불렀다는 점입니다. 전 '마법의 돌 3인방' 중 한 명인 장추가 이번에는 최대한 절제하려고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음악은 주로 '속도, 길, 도착'의 세 가지 테마를 따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객은 여전히 록 뮤지션의 약간의 "방탕"과 음악과 여행에 대한 그의 다른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오위는 새 영화를 연출하지 않을 것이며 루추안과도 계속 작업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코코아넛"과 "난징! 난징! 황금마차상 최우수 촬영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차오위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촬영감독 중 한 명입니다. 단편 다큐멘터리 '도시 마이크로투어'로 처음 연출을 시도했을 때 사람들은 그가 자신의 변신을 위해 장편 영화 연출 연습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품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이 질문을 던졌을 때 그의 대답은 "좋은 사진을 찍고 다른 사람을 연출하는 것은 사람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는 계속 카메라맨이 될 것입니다. 저는 아직 감독이 될 준비가 안 된 것 같아요. 정말 특별한 무언가를 표현할 수 있을 때 고려해보겠습니다!"
차오위는 장이머우가 감독을 하기 위해 태어났다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베테랑 촬영감독 자오 페이처럼 앞으로 할리우드나 유럽을 선택할 것이냐는 질문에 차오위는 "사실 지난 몇 년 동안 초대를 받아왔고 여전히 적절한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나가면 확실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그는 우디 앨런의 영화 '러브 인 로마'를 정말 좋아했고 그런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차오위는 다음 작품 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때 너무 많이 연기했지만, 그의 첫 두 수상작이 모두 루추안이 감독했기 때문에 기자들은 그의 새 영화가 루추안이 준비 중인 잉그리드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