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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에 관한 샘플 에세이

영화는 8대 예술 중 하나로 19세기 말 유럽에서 일본으로 전래돼 대표적인 대중오락으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다음은 제가 모은 영화 에세이 샘플 내용입니다. 읽어보시고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영화 에세이 샘플 1부

간략한 분석 이와이 슌지 청춘영화 미학의 특징

1. 롱샷과 교차편집을 통한 예술적 구상의 창조

청춘순수사랑영화 '러브레터'와 '4월 이야기' 중에서 " 롱 샷에서 교차 편집 샷으로 렌더링됩니다. 다음은 성장과 변신을 표현한 "All About Lily Zhou"와 "Swallowtail Butterfly"입니다. 이와이 슌지는 영화의 스타일과 소재에 있어 가장 극단적인 도전을 해왔다. 그의 '청춘영화'가 만들어낸 예술관에는 사랑의 아름다움, 삶의 잔인함, 젊은이들의 마음의 혼란과 우울함이 모두 담겨 있다. 사춘기 소년 소녀들에게 진정한 영적 세계에 대한 미묘한 탐구입니다. 이와이 슌지는 그의 영화에서 주로 롱샷과 빠른 크로스커팅의 조합을 사용한다. "Lily Zhou에 관한 모든 것"에서는 흰색 셔츠를 입은 소년이 헤드폰을 끼고 녹색 밀밭에 조용히 서서 Lily Zhou의 음악 세계에 빠져 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하스미가 호시노를 찌르는 장면은 샤오시가 샤오마를 칼로 찌르는 양덕창의 <고링가 살인> 장면의 서사적 기법과 일치한다. 이와이 슌지 역시 인터뷰에서 "나는 양덕창 감독의 영화를 매우 좋아하지만, 사람마다 영화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영화에 대한 이해도 다르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절반은 제 목소리이고 나머지 절반은 All About Lily Chou?에 넣었어요. ?또한 청춘 성장에 관한 영화인 "고링 거리 소년 살인"은 우울하고 냉정한 암시적 표현을 채택한 반면, "백합의 모든 것"은 역동적인 형식, 열정, 과장 및 폭발성을 강조합니다.

2. 줄거리를 약화시키고 주관적인 감정 표현을 강화

이와이 슌지의 중국 본토에서의 인기는 그의 영화 창작의 또 다른 특징인 '청소년 문학'과 직결된다. 소설 창작을 기반으로 합니다. 물론 『이와이 문학』은 감독 자신의 가치관을 소개할 수밖에 없지만, 스토리라인에 비해 등장인물의 감정 표현과 심리적 변화에 더 주목한다. 한편으로 그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지나간 시대를 되돌아본다. 영화 속 어린 시절의 향수는 어른들의 청춘 결핍에 대한 환상적 해결책이 된다. 『러브레터』에는 강렬한 갈등 플롯이 존재하지 않는다.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두 소녀의 편지를 통해 연결되는 두 개의 단서 아래 서사적 시공간 속에서, 와타나베 히로코는 그녀를 표현하면서 무심코 오랜 세월 먼지 쌓인 사랑을 탐색한다. 후지이는 편지를 주고받는 동안 자신의 사춘기 감정이 이미 뿌리를 내리고 싹트었지만 영웅이 떠나자 갑자기 끝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와이 슌지는 서사 전략에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부각시키지 않고 감정의 승화를 통해 관객에게 생각할 여지를 더 많이 주었다. 한편 그는 사회적 관점에서 청소년 성장과 이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영화 <호랑나비>에서 관객은 파편화된 스토리 속에서 주인공의 내면 감정의 미묘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내면의 사고를 촉발시킨다. 이는 줄거리를 약화시키고 감성을 강화시키는 '이와이 문학'에서 파생된 '청년서사' 방식의 구축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런 주관적인 표현은 약한 줄거리와 강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장르의 영화에도 적합하지 않으며, 이후 영화에서도 주제 표현에 한계가 있다.

3. 젊음의 이미지 뒤에 숨어 있는 인간 본성의 가장 흔한 것

이미지는 기억 속에 존재하는 사물에 대한 느낌과 지각적 경험을 말한다. 영화 속 이미지는 표현적인 이미지로, 감독의 주관적인 이미지와 객관적인 이미지가 융합된 예술적 창작과정의 산물이다. 후지이의 이름이 온몸에 적힌 도서관 카드, 호랑나비의 가슴에 새겨진 호랑나비? 이와이 슌지는 미니멀한 이미지 스타일을 사용하여 청춘의 열정과 삶의 나약함을 자연적 이미지와 가상적 이미지를 통해 표현하며 말을 잇는다. 청소년 그룹 전반에 걸쳐 인본주의적인 돌봄을 제공합니다.

'4월 이야기' 속 주인공의 손에 들려 있는 벚꽃과 빨간 우산은 이와이 슌지의 청춘의 짧음과 열정을 은유한다.

"릴리 저우의 모든 것"에서는 영화 전반에 걸쳐 "에테르"라는 단어가 사용되는데, 이는 젊음의 신비, 숭고함, 초자연적인 힘과 동의어입니다. 마찬가지로 『호랑나비』에 등장하는 존재하지 않는 도시 '원도'는 청춘의 욕망의 심연을 상징한다. 이와이 슌지는 형언할 수 없는 모든 이미지를 객관적인 존재로 통합한다. 이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 찬 '청춘'에 대한 그의 대안적 해석이기도 하다.

'호랑나비' 속 '나비'의 이미지는 오묘하고 애틋해 두 소녀의 성장 과정에서의 변화를 암시한다. 구리궈의 가슴에 있는 나비 문신은 그녀가 존재했다는 증거이며, 세상의 트라우마를 겪은 호랑나비의 자세로 나비의 연약함과 아름다움을 앗아가고 있다. 여전히 희망이 가득한 그녀의 가슴에는 새겨진 호랑나비 문신이 그녀의 유일한 성인 상징입니다. 날아오르기를 갈망하지만, 고치를 깨는 순간 삶을 추구하다 추락하더라도 이와이 슌지는 이 독특한 청춘의 이미지를 이용해 잃어버린 청춘에 대한 찬사를 표현한다. 영화는 어둠 때문에 침몰이나 파괴를 피하지만, 이와이 슌지는 성장하는 청춘을 시끄럽고 환상적인 사회 현상과 분리하여 현실의 잔인함과 현실 세계를 이해하려고 한다.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와이 슌지는 "나의 영화 제작 개념은 완전히 극단적이다"라고 말하듯이 특히 주관성이 강한 감독이다. 영화 <호랑나비>에서는 강도, 매춘부, 청소부라는 서로 다른 정체성을 만들어내며 대도시의 고속 운영 속에서 사회 밑바닥에 있는 병들고 기형적인 집단의 삶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 어둠을 철저하게 드러내지 않고, 그들의 황폐한 생활 조건과 정신적 결함에서 인간 본성 깊은 곳에 있는 특유의 친절함을 캐내었습니다. 격동의 청춘 속에서도 청년은 여전히 ​​내면의 순수함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영화 에세이 샘플 2

일본 영화에 나타난 중국 고전 문학에 대한 간략한 분석

1. 연구 배경

영화로서의 영화 8대 예술 중 하나로, 19세기 말 유럽에서 일본으로 전래된 후 대표적인 대중 예능으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1950년대 일본영화는 전성기를 맞이했다.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몽'(1951), 미조구치 겐지의 '사이카루노 요요'(1952), 기누가사 사다노스케의 '지옥의 문'(1953) 등이 계속해서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 영화 수상 역사를 살펴보면, 일본 시대극, 즉 일본적 스타일이 강한 영화들이 국제 영화계에서 인기를 얻어왔다. 그러나 일본영화가 자신들의 '일본식'을 소재로 삼을 뿐만 아니라, 외국문화를 소재로 활용하고 이를 각색한다는 점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예를 들어 영화 진흥 초기였던 메이지, 다이쇼 시대에 당시 관객들에게 가장 친숙한 외국문화는 중국 고전문화였다.

2. 시대별 중국 고전을 주제로 한 일본 영화

일본 영화가 아직 초기 단계였던 1911년, 요시자와 쇼텐은 '서유기'를 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1912년에 『서유기』가 호평을 받자 <삼국지>가 다시 촬영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표범 린충"(1919년, 닛카츠 무코지마 사진관, 감독 오구치 타다시), "서방의 낭만"(1920년, 닛카츠 무카지마 사진관, 다나카 감독) 등 중국 고전 작품을 바탕으로 한 시리즈가 많이 있다. 유산) 등을 주제로 한 영화들이 일본 대형 스크린에 지속적으로 상영되고 있다.

그 후 세계 구조가 바뀌고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다. 영화의 주류도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옮겨갔다. 전쟁 기간 동안 일본 영화는 "원숭이 왕"(1940년, 야마모토 가지로 감독), "워터 마진"(1942년, 오카다 케이 감독), "아편 전쟁"(1943년, 감독 야마모토 가지로) 등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마키노 히로시) 등 일본 제국주의에 ​​봉사하는 국가 정책 영화.

1950년대 일본의 패전 이후 일본영화는 전환기를 맞이하며 황금기를 맞이했다.

『양귀비』(1955년, 미조구치 겐지 감독), 『시로부인의 악마적 사랑』(1956년, 도요다 시로 감독), 장편 만화 영화 『서유기』(1960년, 야스시타 타이지, Te?V) 하라무시, 시라카와 다이사쿠 감독) 등 중국 고전문학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일본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일본 개봉은 물론, 홍콩, 동남아 등 중국어권 시장에도 진출하며 독특한 풍경을 이루고 있다.

1970년대에는 TV가 영화를 대체하고 일본 수천 가구에 들어오며 시대의 주류가 됐다. 1978년부터 1980년까지 일본 텔레비전 국에서 제작한 시리즈 "서유기 1"과 "서유기 2"는 일본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중국 중앙 텔레비전에도 소개되어 수천 개의 채널에 진입했습니다. 중국의 가구. 또한 2007년 제작된 영화판 '서유기'(사와다 카마사쿠 감독)는 43억7000만엔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하며 그해 일본 국내영화 매출 4위를 차지했다.

3. 중국 고전문학부터 일본 영화까지

<서유기>, <삼국지>, <백사전> 등 중국을 소재로 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고전문학은 일본 감독이 제작했고, 각본가와 배우의 해석이 일본 관객에게 소개됐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모두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즉 많은 부분이 개작되어 원작과는 사뭇 다른 풍미를 보인다는 점이다.

외국의 고전 작품을 영화로 리메이크하는 것은 다양한 새로운 가능성을 갖게 될 것이다. 더욱이 원작은 고전문학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시대의 발전에 따라 그 이야기도 변화해 왔다. 예를 들어, "백사 전설"은 원래 Feng Menglong이 "경고"버전에서 편집한 것입니다. 백사 캐릭터와 최종 엔딩은 "백사 전설"과 상당히 다릅니다. 우리는 오늘날에 익숙합니다. 일본 영화가 어떤 버전의 스토리를 스토리 대본으로 선택하느냐는 매우 심오한 의미를 갖습니다. 역사 이야기도 마찬가지다. 국가와 제작자의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이야기의 줄거리도 다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영화 '아편전쟁'의 일본판이 가장 좋은 예이다. 다양한 중국 고전 또는 역사영화의 일본판과 원작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는 것은 그들의 정치적 의도와 이데올로기를 밝힐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4. 결론

따라서 본 연구는 좁은 의미에서는 일본영화에 대한 연구이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미디어와 대중문화에 대한 연구이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전통적 연구에서 진지하게 다루어진 적이 없다고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영화를 분석함으로써 당대 일본영화의 특징과 외래문화에 대한 포용의 역사, 그리고 일본영화의 역사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중일영화교류. 일본영화사를 보충하는 작품이자, 과소평가할 수 없는 의미를 지닌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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