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시냇물은 어머니의 눈처럼 맑다.
봄, 그대의 눈은 화사하고,
여름, 그대의 눈은 짙은 초록이고,
가을, 그대의 눈은 맑고,
겨울, 그대는 피곤하여 눈을 감고 노래를 멈추네.
푸른 하늘의 구름, 황혼의 저녁 노을, 밤하늘의 별을 들이마시고, 당신은 나를 어린 아이로 남겨 둡니다.
오! 바스락거리는 사탕수수 숲과 이 개울을 따라 불어오는 달콤한 바람은 내 어린 시절의 꿈을 불어주곤 했지! 나는 당신 옆에 누워 어머니의 가슴에 기대어 행복을 느꼈습니다...
당나귀 행렬이 다가오고, 오보에가 슬픈 음악을 연주하고,
무거운 나무 관을 짊어진 건장한 사내 몇 명이 노인을 언덕 위로 보내고,
언덕 밑에서 외발자전거가 척박한 땅에서 사각거리는 소리도 들린다.... 당신이 없었다면 누가 자연의 색채를 우리에게 남겼을까, 누가 산사람들의 슬픔과 기쁨을 기록했을까?
투명한 시냇물아, 너는 내게 색을 분별할 수 있는 눈을 주었구나.
너와 함께 있다가 내가 십 대라는 걸 깨달으면 난 떠날 거야.
우리 엄마를 키우신 것처럼 저를 산 밖으로 보내주세요!
내 느낌:
시냇물을 '어머니의 눈'으로 비유하며 시작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눈'에서 나오는 색에 대해 쓴 글입니다. 이것은 시냇물을위한 노래 일뿐만 아니라 어머니를위한 노래이기도합니다. 시냇물은 한때 내 어린 시절의 모습을 떠나 어머니의 사랑의 행복을 누리게 해주었습니다 : 그녀는 계곡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기억하고 "산 사람들의 슬픔과 행복"을 기억하고 자란 "나"를 떠나보내는 어머니의 사랑의 행복을 누리게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시냇물은 노래이고 어머니는 노래이며 기사 자체는 슬픈 서정적 민요입니다. 시냇물, 내 어머니. 엄마, 시냇물처럼. 엄마 당신은 내가 자라는 것을 지켜 보았고 나를 잘 돌 보았습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있는 것이 그리워요. 엄마의 사랑이 느껴져요! 어렸을 때 못된 짓을 용서해 주세요. 어렸을 때 무엇을해야할지 몰랐던 것을 용서해 주세요! 이제 보상할게요. 사랑해요, 엄마!
가을바람과 비
비에 젖고 싶어요, 비로 기억을 씻어내고 싶어요. 비가 나를 깨워줄지도 모르죠. 내 얼굴에 떨어지는 빗방울의 느낌은 눈물인지 비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니까, 소년은 울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어요!
대지에 부드럽게 부드럽게 뿌려진 비는 대지의 더러운 먼지를 모두 씻어내어 깨끗한 느낌을 주었지만 차가운 비는 내 회색 기분을 씻어내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우리의 만남은 꿈과 같아서 잠시 행복하지만 오래도록 슬프게 하는 꿈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시끄러운 거리에서 걸어 나오니 빛의 세계는 저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나는 길 한가운데로 걸어가 그곳에 서 있었는데, 앞뒤로 빗소리와 어딘가에 숨어 있는 사람들만 들렸다. 좋았어요! 마음껏 당신을 그리워하고 마음속 깊이 당신을 부를 수 있습니다... 우산을 들고 당신의 이름을 반복해서 외치면서 나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받았으며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오래 전에 논의 된 것 같은 장면들이 빗속에서 내 눈을 천천히 휩쓸고 천천히 휩쓸고 지나가는 장면이 연달아 촬영되었습니다.
풍경은 여전히 길고 해와 달은 눈물을 흘립니다! 당신이 나를 떠난 날, 내 창백한 마음은 방치되었습니다. 언젠가 당신이 돌아와서 내 트라우마를보고 낙담 할 것이라는 환상은 전혀 없었고, 당신이 전혀 불행해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숲길에 서서 멀지 않은 곳에 아련히 드리워진 이중 그림자를 바라보고 있자니 가슴이 터질 듯 아팠다.
하늘에서 우산 위로 비가 쏟아져 차가운 몸을 적셨다. 얼마나 오래 서 있었는지 모르겠고, 피곤한지도 모르겠고, 그냥 거기 서 있었다. 더 이상 그런 표정으로 당신을 슬프게 바라볼 수 없습니다. 행복한 느낌이 가슴 아픈 느낌으로 바뀌 었습니다! 비가 수평인지 대각선인지 알 수 없고, 우산이 어느 방향을 가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산 하나, 사람 하나, 이렇게 외롭게 폭풍우 속을 걷고 있구나! 당신의 먼 뒷모습을 바라보며 당신의 행복에 만족하고 조용히 돌아서서 당신을 알리지 않고 당신을 존경 할 수있는 그 모퉁이를 떠납니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하루 종일 그 순간을 되새기기에 충분했습니다.
비도 서서히 그치고, 느릿느릿한 가을바람이 온통 장미를 날려버리고 눈물로 변해 떠다니는 구름이 되어 사라져 버렸습니다. 우울한 가을바람을 쫓아가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마음은 길을 잃었습니다! 땅바닥에 떨어져 먼지로 변합니다. 기도하면 하늘이 별이 되고 진실하고 영원한 사랑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 새벽에 장미꽃을 들고 행복을 기원했지만 석양에 손을 들어 꽃잎이 바람에 흩날리게 내버려두었던 사람! 언제까지, 천재가 볼 수있는 무지개를 올려다보고, 모래가 불지 않는 바람을 되돌아보고, 언제까지, 정말로 계절이 꽃을 피울 수 있습니까? 아마도 물이 동쪽으로 자라며 상황이 달라질 것입니다. 아마도이 운명의 붓, 뒤돌아 보면 지나갔을 것입니다! 아마도 나는 너무 상상력이 풍부해서 내가 신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을 수도 있고, 너무 집착해서 성공이 하늘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신은 아니지만 신이 감동하고 신이 통치하기를 바라지 만 신은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장미를 심을 공터를 찾고 하늘이 아닌 청사진을 그립니다. 계절은 자유롭고 꽃은 피어나길 바라며, 가을바람은 노래 같고 진정한 사랑은 영원히 지속되길 바랍니다!
길에 충실하라
구루이
마담 퀴리는 인내심을 갖고 마침내 놀라운 방사성 원소인 라듐을 발견했고, 에디슨은 수천 번의 실험 끝에 마침내 전등을 발명해 어둠 속에 있던 사람들에게 빛을 선사했으며, 베토벤과 그의 끈질긴 동료들은 동료들은 양쪽 귀가 들리지 않았지만 여전히 운명의 교향곡을 만들었습니다. 시마 첸과 그의 끈질긴 동료들은 사람들이 훌륭한 역사가의 걸작을 바칠 수 있도록 ...
지속적인 걷기는 우리를 굳건하게 만들고, 결코 포기하지 않게 하며, 성공의 저편에 도달하게 한다...
험준한 산길에서 한 장님 승려가 한 노인에게 급히 길을 묻는다: "로사 요새가 어디죠?" 노인은 "산 두 개만 넘으면 됩니다."라고 대답했다. 맹인 스님의 굳은 의지를 본 노인은 걱정을 참지 못하고 "장님은 장님인데 어떻게 산을 넘을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눈먼 스님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침착하게 네 마디를 던졌다."마음속에 길이 있다 ......"
눈먼 스님이 로사성지를 그리워하는 마음에 닿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내 마음속에는 길이 있다"라는 단순한 글귀에는 걷고자 하는 정신, 일종의 인내가 담겨 있습니다.
서예가 왕시즈의 서예는 전례가 없습니다. 매일 붓을 닦던 웅덩이가 먹물이 되어버릴 정도로 강박적인 집착에서 비롯된 정교한 글씨체입니다. 그의 아들 왕셴즈는 10대 시절 며칠 동안 서예를 연습했는데, 아버지가 읽었던 서예 포스터를 어머니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조금"이라는 단어만 아버지와 닮았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조금'이라는 단어는 그의 아버지가 쓴 것이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따라 집에서 큰 물통을 여러 개나 써가며 헌신적으로 노력했고 마침내 서예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왕과 그의 아들은 끈질기게 노력했고, 결국 그들의 서예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
인내를 가지고 걷는 것은 폭풍우를 겪을 운명이지만, 인내는 우리에게 "폭풍우 뒤에 반드시 태양이 비친다"고 말합니다. 끈기를 가지고 걷다 보면 외로움이나 괴로움에 직면할 운명입니다. 그러나 "향기로운 장미의 가시를 얻기 위해 가시가 온몸에 있더라도 해가 될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주장합니다. 끈기는 항상 확고한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본다: "나와 함께 가면 놀라움의 바구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지의 원소를 탐구하기 위해 인내하는 나의 의지는 나에게 무한한 즐거움과 놀라움을 가져다주었다."끈기 있게 걷는 퀴리 부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끈기 있게 걷는 에디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내가 결심한 것을 반드시 성취해야 한다. 천 번 실패하더라도 그 101번에서 성공하지 못한다고 누가 말하겠는가?"라고 말했습니다. 인내를 가지고 걸었던 베토벤은 "음악은 내 인생이며, 나는 내 인생만큼이나 음악 제작에 집착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내를 걷는 사마천은 "아버지가 돌아가실 때 내게 주신 한 쌍의 끈질긴 눈을 보았기에 역사를 기록하는 내 펜은 멈출 수 없다 ......"
인내란 돌 위에 떨어지는 물방울의 끈기, 인내란 해를 쫓는 사중주단의 끈기입니다. 끈기는 돌 위에 떨어지는 물의 인내이고, 끈기는 태양을 쫓는 사중주의 끝없는 발걸음이며, 끈기는 땅을 되찾는 징웨이의 확고한 신념입니다 ...
삶의 길에서 짝짓기를 선택했다면 고집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 길을 고집하는 것은 사막에서 낙타와 함께 있는 것과 같으며, 광활한 모래 바다 끝에서 반드시 아름다운 오아시스를 발견할 것입니다.
[참고 언어]
정갈하고 깔끔한 작품입니다. 작가의 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작품으로, 작가의 펜에서 절묘한 문장이 흘러나온다. 아마도 고통이 많을수록 더 달콤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 쓴맛과 단맛의 한가운데서 우리는 희망을 향한 집착, 희망을 향한 끈질긴 몸부림, 희망을 향한 고통이 필요합니다. 실패와 고난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여전히 젊음이 있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생명의 불꽃이 우리의 하늘을 밝힙니다. 안후이성 타이후 출신인 주샹(1903~1933)은 신문파의 시인이었습니다. 루쉰에 의해 '중국의 키츠'로 불렸으며 신시 운동의 거장이었습니다. 그는 여름, 조망지, 시문지, 주향시 등의 시와 마오 하오, 왕 자오 등의 장시, 주향이라는 시집 등을 남겼습니다.
배는 부드럽게 떠 있고,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
연잎, 에메랄드빛 덮개,
연꽃, 사람들은 너무 매혹적입니다.
일몰,
전자레인지,
강 건너 황금빛 라인.
왼쪽 줄,
오른쪽 괄호,
연꽃배를 타고 노래하는 모습.
한한은 눈을 반쯤 뜨고,
꿀나비여, 가볍게 여기지 마라,
녹색 물과 함께,
조용하고 먼지가 나지 않는다.
시전
연꽃을 집어 들면 물방울이 연꽃 돈 위로 미끄러집니다.
힘차게 박수치고,
부드럽게 두드리면 노가 노래에 반응한다.
연근 심장은 길고,
수줍어, 물은 아주 깊고,
보지 마, 고치,
비단, 번데기가 중앙에 싸여 있네?
시냇물의 머리
연근을 따고,
소녀들은 섬세하게 선택해야 한다.
파도가 가라앉고,
파도가 일어나고,
파도가 노래하네.
연꽃이 많구나,
강 양쪽의 버드나무가 춤을 추고,
까치가 시끄러워,
유화가 신라에 상륙했네.
시중
색색의 창고가 있고,
사찰은 연붉다.
바람은 고요하고,
바람은 퍼지고,
바람과 태풍은 노래로 흔들리네.
위로, 달이 걸리고,
알겠네, 베가 알타이어,
안개, 물,
서늘한 바람이 연꽃배로 떠내려간다. 광활한 창공에 녹아들고,
조용히,
내가 들었을 때,
허공에 노래가 있었네.
감상평:주샹의 '연꽃 잡는 노래'를 처음 들은 것은 10여 년 전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지금처럼 TV 프로그램이 풍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앙인민방송국의 '독서와 감상'과 같은 라디오 청취가 취미가 되었고, 우연히 '연꽃 따는 노래'를 만나게 되었죠.
'연잎허천단'의 계절인 7월의 어느 오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독서와 감상' 프로그램을 듣기 위해 때마침 라디오를 켰는데, 청량한 음악이 흘러나왔습니다. 여성 아나운서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나는 처음으로 '연꽃의 노래'의 아름다움과 그 아름다움을 경험했습니다.
"배는 가볍게 떠 있고 버드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고 연잎은 에메랄드 그린으로 덮여 있고 연꽃은 섬세하다 ......"이 아름다운 멜로디와 신선한 문장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 얼마나 생생한 묘사와 풍부한 상상력, 사람들은 종종 사람들을 연꽃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시인은 다음을 넣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사람을 연꽃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시인은 연꽃을 사람과 비교합니다. 연꽃이 사람보다 더 아름다운가, 아니면 사람이 연꽃보다 더 아름다운가 ... 숨을 죽이고 음미해 보았습니다.
"연꽃은 반쯤 열려 벌과 나비도 가볍게 오지 못하고, 푸른 물은 고요와 함께 먼지를 만지지 않는다 ......" 연꽃에 대한 생생하고 자세한 묘사가 아닌가? 역사를 통틀어 문인들은 연꽃을 무수히 칭찬했지만 제 생각에는 저우 둔이의 "사랑의 연꽃"외에도 주샹의 "연꽃 노래"보다 더 아름답고 미묘한 것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랑 연꽃"이 연꽃의 고귀한 특성, 즉 "미사에서 벗어나 얼룩지지 않고, 연꽃이 아닌 악마"를 긍정적으로 묘사 한 것이라면 "연꽃 따기 노래"는 연꽃 대위법의 감동적이고 깊고 거룩하고 이타적인면입니다.
"연근 마음 오래 수줍어 물속에 숨어 고치는 사라지고 번데기만 중앙에 감싸고 ......"들어보세요, 시인은 섬세하고 섬세한 획으로 연꽃 따는 소녀가 사랑을 싹 틔우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특히 능숙한 손이 심줄을 뽑는 것과 같은 "아", 그래서 사람들이 마음의 사랑의 마음에 강요되는 느낌을 갖도록, 그러나 입에 말을 할 수없는 느낌은 조용히 가슴에 묻혀야했습니다.
어스름이 다가오고 연꽃 따는 사람들이 떠나려 하자 시인은 이렇게 읊는다."달고리는 풀리고, 길쌈하는 처녀가 황소를 이끌고, 안개는 물을 불고, 시원한 바람은 연꽃배를 불고 .... "배가 날아가고 호수는 조용해졌고 흔들리는 노래 몇 곡만 남기고 더 연상되었습니다.
또한시 전체가 매우 절묘하고 각시 그룹마다 운율이있어시의 리듬을 높이고 기복을 유발합니다. 이 시는 또한 형식과 연의 형식적 아름다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두 단어와 한 줄이 각각 두 칸에 서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문장이 같은 형식으로 전개되지 않고 한 칸 한 칸에서 시작하여 시 전체에 구조적이고 건축적인 아름다움을 부여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시 전체의 리듬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샹의 '연꽃 따는 노래'를 감상하는 것은 마치 부드럽고 차분한 음악을 즐기는 것과 같고, 친밀하고 유쾌한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으며, 상쾌하고 아름답습니다. 안타깝게도 당시 저는 너무 어려서 시인의 진심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지금 생각해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학교를 다니고, 직장을 다니고, 결혼을 하고, 제 삶의 궤도에 들어서면서 신시든 구시든 신경 쓰지 않게 되었고, 점차 기억 속에서 희미해졌습니다. 며칠 전 중국 신시 감상 사전을 빌려서 무심코 이 시를 넘기다가 과거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좋은 것은 모두가 함께 누려야 한다고 늘 생각해왔기 때문에 마음이 맞는 친구들을 위해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구름은 하늘에 발자국이다 ;)
하늘에게 구름은 발자국입니다. 하늘은 마을을 한 바퀴 돌며 발자국을 남깁니다.
이 경이롭고 따뜻한 곳에서 태양은 조용한 마을을 방해할 수 없어 뜨겁지 않고 구름 뒤로 슬그머니 숨어 신기하게 바라볼 뿐입니다. 그 구름은 펄럭이는 나비처럼 마을 위에 조용히 누워 매우 평화 롭고 달콤하며 매우 매력적입니다. 아마도 그들에게 마을은 꿀을 무한히 공급하는 거대한 꽃이었을 것입니다. 가끔 비행기가 날아와 독수리처럼 마을 위를 미끄러지듯 지나가면 긴 해시태그가 하늘에 나타나 나비의 날개에 착륙하기 전에 부드럽게 떠다닙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매미의 날개는 어린 소녀의 날개처럼 투명해서 결코 그 속을 들여다볼 수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이슬이 태양을 적십니다. 미나리를 한 번 깎고, 수박밭을 한 번 괭이질하고, 물 한 우물 ...... 뭐든 하고 싶은 일을 하기에 딱 좋은 시간입니다. 이때는 요리 연기 나 감시견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엄마 품에 누워있는 아기처럼 긴장을 풀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일종의 따뜻함 속에서 조용히 시간이 흐르도록 내버려 둘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소리를 지르면 고요한 분위기를 망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이 시간대의 하늘은 칵테일처럼 아름답고 산등성이나 농작물에 취하게 되므로 이 시간대에는 하늘을 올려다보지 마세요.
정오가 되면 마을 사람들은 낮잠을 자는 습관이 없습니다. 그들의 관점에서 볼 때, 화창한 날은 매일 음식으로 무거워 질 수 있습니다. 수확해야 할 콩, 싹을 틔워야 할 마늘, 배고픈 소와 양, 부족한 땔감, 청소해야 할 집 뒤의 배수로.... 이것들은 모두 완료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쨌든 햇볕이 따사롭고 쉬는 것이 피곤한 것이 아니라 정말 피곤한 것뿐입니다. 차가운 우물물 한 그릇이 뱃속으로 쏟아졌고 온몸이 차갑고 피곤했다.
밤이 되자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우유처럼 마을을 가득 채우고 장작 타는 냄새가 공기에 가득했다. 이쯤이면 시골은 끓어오르고 있을 겁니다. 학교를 마친 아이들이나, 풀밭둑에서, 건초를 깔고 놀거나, 작은 개를 데리고 산을 뛰어다니거나, 아버지를 도와 소와 염소를 몰고 가는 아이들, 모두 즐거운 웃음소리가 극에 달하고, 부엌 연기를 맡았던 나이든 시어머니나 젊은 며느리는 재빨리 집 밖으로, 또는 먼지의 몸으로, 메가폰의 지지대의 손을 잡고 목을 열어 아이들 귀가를 맞이하고, 이때 소, 염소, 개도 현장에 나오거나 소리를 지른다. 소, 양, 개도 함께 놀러 오거나 소리를 지르며 즐거워합니다. 다양한 소리가 서로 얽히고설키며 시골의 가장 본질적인 소리이자 삶의 음악입니다.
쌀 한 줌, 채소 한 포기, 햇살 한 줄기만큼 작은 마을입니다. 마을 사람들이 단단히 붙잡고 있는 소박한 하루, 손가락 사이로 흘러넘치는 행복, 눈에 보이는 행복. 마을은 너무 커서 내 펜이 말을 찾지 못하고, 무수한 문장을 합쳐도 한 평의 흙 무게에 미치지 못하니, 나는 그 흙에서 자라는 새싹이기 때문이다.
이 마을은 사실 한 폭의 그림처럼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이곳 주민 대다수는 평생을 이 땅과 산을 지키며 살아왔습니다. 산이 너무 높아서 밖으로 나가지 못했을 수도 있고, 땅이 너무 비옥해서 발을 딛고 살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일 년 동안 먹을 음식이 충분하고 새해에 살찐 돼지 한 마리가 도축되면 그들의 얼굴에 행복이 피어날 것입니다. 마을의 노인들 중 일부는 아직 반경 20마일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마을에 군도와 마을 도로가 건설되었지만 마을에는 여전히 버스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노인들이 십여 명 있습니다. 그들은 죽을 때까지 이 조용한 마을을 지켰습니다. 그들이 세상을 떠난 후 그들의 영혼은 마을 위로 떠다니거나 마을 위에 구름이 될 것입니다.
어느 해 광저우에서 일하던 사촌이 고모를 만나러 마을로 돌아왔어요. 그는 집에 들어서자마자 고모를 보자마자 어깨에 기대어 행복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스무 살이나 서른 살이 된 그는 어머니 앞에서 개 꼬리 모자를 쓴 어린아이처럼 울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고향 전체를 삼킬 듯이 흰 쌀밥 한 그릇과 뚱뚱한 고기 냄비 한 그릇을 먹었습니다. 큰 엄마는 아들이 먹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얼굴의 주름이 모두 펴졌다.
마을 주변에는 여러 개울이 끝없이 흐르고 있었어요. 용굴이라고 불리는 동굴에서 나오면 노래를 부르며 마을을 뛰어다녔어요. 이곳이 너무 좋아서인지 구름처럼 마을을 돌아다녔어요. 다음날 깨어났을 때도 여전히 마을 위를 맴돌며 춤을 추고 있었어요...
사촌은 걸어가다가 개울을 지나면서 멈췄어요. 그는 하늘의 구름을 올려다보며 입술을 일그러뜨리며 무언가 말하려다가 숨이 막혔다. 그는 한참 동안 허리를 굽혀 개울물을 마셨다. 그러고는 가지고 있던 군용 물병을 꺼내서 물을 채웠습니다. 그는 그 물을 광저우로 가져가서 천천히 마시겠다고 말했습니다. 물을 따르는 사촌의 표정은 심각했습니다. 그는 물을 채우고, 부었다가 다시 채웠어요. 그리고는 뚜껑을 세게 닫았습니다.
주전자가 가득 차서 집으로 가득 찼다! 발자국으로 뒤덮인 마을 하늘!
감상:
떠도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리라
구름은 하늘의 발자국이고, 떠돌이 나그네는 고향에 애착이 있네!
하늘은 맑고 투명하며, 티끌 하나 없이 푸르다! 마을은 조용하고 조화롭고 모든 따뜻함과 조화를 포용합니다!
구름은 우아하지만 어떻게 떠도 하늘의 품에서 떠날 수 없고, 방랑자는 떠돌이이지만 어떻게 떠돌아다녀도 고향을 벗어날 수 없다.
예, 방랑자는 떠다니는 구름이고 고향은 우리의 하늘입니다.
이 참신한 은유는 미끄럽지만 기름기가 없고, 아름답지만 악마적이지 않은 비단결 같은 질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다채로운 상상의 세계로 인도할 뿐만 아니라 글의 주요 아이디어인 그리움은 모든 여행자의 가장 진솔한 감정이자 외침이라는 것을 정중하게 표현합니다.
이슬이 맺힌 아침부터 햇살이 내리쬐는 정오, 연기가 자욱한 저녁까지 마을은 조용한 곳에서 시끄러운 곳까지, 일에서 휴식까지 행복한 소리로 가득합니다. 아름답고 평화로운 이 마을은 근면하고 소박한 사람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늘은 무너지고 땅은 굳건히 마을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다"는 철학적인 말이 떠오릅니다. 정직하고 단순하며 삶을 최대한으로 사는 것이 진정한 삶의 의미입니다.
아름다운 고향 땅은 우리 마음속의 영원한 고향이며 나그네들의 영원한 애착입니다 ...
전체 텍스트에서 "행복"이라는 단어가 드러납니다 : 행복한 마을, 아름다운 그림, 친절한 사람들, 평화로운 삶, 귀향의 영혼 ...
생각 :
1, 기사 단어 진주, 멋진 글쓰기, 저자는이 "진주"가 어떻게 함께 묶여 있습니까? 기사에서 단서의 외부 표현은 무엇입니까? 분석해 주세요.
2, "땅에 발을 딛고 마을 사람들이 손바닥에 단단히 쥐고 손가락에서 넘쳐나는 하루 또는 눈에 보이는 행복을 이해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방법. 이 문장.
참고 답안
1, 이 글의 단서는 방랑자의 향수입니다. 단서의 외형적 표현은 "구름은 하늘의 발자국이다"라는 은유적 문장입니다. 구름은 떠돌고 나그네는 방황하고 있지만, 구름은 아무리 떠돌아도 하늘에서 떠날 수 없고 나그네는 어디를 가도 집을 떠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향의 고요함, 평온함, 소음 및 따뜻함은 방랑자의 영원한 애착입니다. 고향에 대한 모든 묘사는 고향 애착의 "사촌"을 섬기는 것입니다.
2. 마을 사람들은 고향을 사랑하고 근면하고 소박하며 충만한 삶을 산다. 그들은 모든 햇살을 풍성한 수확으로, 삶의 기쁨으로 바꿉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진정으로 통제하고 삶의 주인이 되어 행복을 느낍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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