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투입 - 광고 디자인에서의 색상 대비 전략

광고 디자인에서의 색상 대비 전략

소개: 색상은 광고 디자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광고 디자인에서의 색상 대비 전략입니다!

색상 대비

채도 또는 색 품질은 색의 순도를 말합니다. 채도 대비는 순도가 높은 강렬한 색상과 희석되고 칙칙한 색상 사이의 대비입니다. 프리즘을 통과하는 백색광에 의해 생성되는 색조는 최대 포화 색상 또는 색조의 최대 강도입니다.

색상은 네 가지 방법으로 밝게 할 수 있습니다.

1. 순수한 색상을 흰색으로 씻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소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 색상을 검정색과 혼합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은 색의 밝은 질감을 없애줍니다. 빛을 색으로 바꾸고 조만간 색을 칙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채도가 높은 색은 흰색과 검은색 또는 회색과 혼합하여 밝게 할 수 있습니다. 회색을 채도가 높은 색상과 혼합하면 밝거나 어두운 동일한 밝기의 톤을 얻을 수 있지만 어쨌든 이러한 톤은 해당 단색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회색을 추가하면 색상이 다소 어둡고 중립적인 색상이 됩니다.

4. 순수한 색조는 해당 보색으로 희석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에 노란색을 추가하면 밝은 노란색과 어두운 보라색 사이의 음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기본 색을 혼합하면 결과 톤은 어둡고 희석된 특성을 갖습니다.

영역 대비

영역 대비는 두 개 이상의 색상 블록의 상대적인 색 영역입니다. 더 많고 적음, 더 크고 작음 사이의 대비입니다.

색상은 모든 영역에서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이상의 색상 간에 어떤 색상 볼륨 비율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지, 즉 한 가지 색상이 더 두드러지게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수 색의 강도를 결정하는 두 가지 요소는 밝기와 영역입니다.

고테는 이러한 밝고 어두운 톤의 변화에 대한 간단한 수치 비율을 그렸습니다.

고테의 휘도에 대한 수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랑:주황:빨강:보라:파랑:녹색.

9: 8: 6: 3: 4: 6

이러한 휘도를 조화로운 색 영역으로 변환할 때는 휘도 비율을 반대로 하세요. 즉, 노란색은 보색보다 3배 더 강하므로 보색인 보라색 영역의 1/3만 차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색과 중간색의 조화로운 색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랑:주황:빨강:보라:파랑:녹색.

3: 4: 6: 9: 8: 6

조화로운 색 영역은 정적이고 평화로운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조화로운 비율을 사용하면 영역 대비가 중화됩니다.

여기에 언급된 비율은 모든 음영이 최대 순도를 나타낼 때만 유효합니다.

색 구성에서 조화로운 비율과 다른 색 영역을 사용하여 한 색이 지배적일 정도로 색상을 사용하면 표현 효과가 나타납니다.

노란색과 녹색이 빨간색 사각형으로 산재되어 있습니다. 노란색과 녹색의 면적이 더 크지만 빨간색은 노란색과 녹색의 정확한 보색이 아니기 때문에 면적 대비의 효과는 동시 대비의 효과로 보완됩니다. 빨간색이 더 강해질 뿐만 아니라 빨간색의 색감도 크게 변화합니다.

영역 대비의 특성상 다른 대비 효과를 변경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조화와 변화

여기에서 사용되는 색상 조화는 구도의 기초로 사용할 수 있는 색상 관계의 체계에 따라 피사체를 전개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색 조화는 두 가지, 세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음영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1. 두 가지 색상 그룹: 보색이 조화로운 색상 그룹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밝은 빨강을 사용하면 해당 녹색은 빨강이 어두워지는 정도만큼 어두워져야 합니다.

2. 세 가지 색의 그룹:

이등변 삼각형의 기하학적 구조를 가집니다.

이등변 삼각형의 꼭지점 중 하나가 흰색을 가리키면 다른 두 꼭지점은 한 쌍의 보색에서 첫 번째 어두운 색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흰색/진한 파란색/진한 보라색의 삼각형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검은색을 가리키면 검은색/진한 파란색/연보라색이 됩니다.

3. 네 가지 색상 그룹:

직사각형의 기하학적 구조를 가집니다.

4. 6색 그룹:

지오메트리는 정사각형 육각형입니다. 6색 그룹을 형성하는 또 다른 방법은 흰색과 검은색을 순도 4색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색 인상 이론

주광에서 빨간색 빛이 비추는 흰색 물체는 녹색 그림자를 만듭니다. 녹색 빛을 비추면 흰색 그림자가 생기고 보라색 빛을 비추면 노란색 그림자가 생깁니다.

대낮에는 각 빛의 색이 보색 그림자를 만듭니다.

색 그림자에 대한 추가 실험에서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1. 일광이 없을 때 물체에 빨간색 빛을 비추면 검은색 그림자가 생성되고 파란색과 녹색 빛을 비추면 역시 검은색 그림자가 생성됩니다.

2. 일광이 없는 경우 두 가지 색의 빛으로 물체를 비춥니다. 빨간색과 녹색 빛을 사용하면 빨간색 빛은 녹색 투영을, 녹색 빛은 빨간색 투영을, 두 투영의 교차점은 검은색을, 녹색과 빨간색 빛의 혼합은 노란색을 생성합니다. 적색-주황색 및 청록색 빛을 사용하는 경우 적색-주황색 빛은 청록색 투영을 생성하고 청록색 빛은 적색-주황색 투영을 생성합니다. 두 투영의 교차점은 검은색이며 이 두 조명 색상의 혼합은 라벤더색입니다. 포토리스가 녹색과 파란색인 경우 녹색 빛은 파란색 투영을 생성하고 파란색 빛은 녹색 투영을 생성합니다. 두 투영의 교차점은 검은색이고 혼합된 빛의 색은 청록색입니다.

3. 빨강-주황, 녹색, 청록의 세 가지 조명 색상이 사용되는 경우. 적색 주황색 조명은 청록색 투영을, 녹색 조명은 라벤더색 투영을, 청록색 조명은 노란색 투영을 생성합니다. 세 가지 투영의 교차점은 검은색입니다. 세 가지 색상의 빛이 혼합되면 흰색 배경이 생성됩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