톈진에는 춘절에 중국 매듭을 매는 풍습도 있습니다. 춘절을 앞두고 톈진 사람들은 톈진의 고대 문화 거리인 차오거샹에서 샹차오의 축복을 받기 위해 중국 매듭을 매는 풍습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에 먹는 가정식 요리는 각 지역마다 독특합니다. 과거 베이징과 톈진에서는 보통 쌀밥,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조림, 닭고기 조림 등 여러 가지 요리를 조리했습니다. 산시성 가족 잔치는 보통 4그릇 또는 8그릇입니다. 네 그릇은 볶음 요리와 차가운 요리이고 여덟 그릇은 주로 절인 요리와 익힌 음식입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기 요리에는 찐 고기, 호랑이 가죽, 미트볼, 무슈 돼지 고기, 찐 고기, 소금에 절인 고기, 돼지 간, 돼지 심장, 오꽃 고기 제품 및 다양한 튀긴 얇게 썬 고기, 채 썬 고기 만 있습니다. 어동은 "세 개의 찜", "세 개의 케이크", "세 개의 공"입니다. "삼찜"은 통생선, 통오리, 통닭을 찐 것이고, "삼떡"은 어묵, 고기떡, 양떡이며, "삼공"은 생선 공, 공, 연근 공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얼빈 사람들은 8 가지 요리, 10 가지 요리 또는 12 가지 요리, 16 가지 요리를 튀기며 주요 재료는 닭고기, 오리, 생선, 고기 및 야채를 넘지 않습니다. 간난의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보통 12 가지 요리입니다. 절강성의 일부 지역은 일반적으로 닭고기, 오리, 생선 및 다양한 야채에 색의 "완전한 행복"을 추구하는 "10 개의 큰 그릇"입니다. 장시성 난창에서는 보통 12가지 이상의 요리, 4가지 차가운 요리, 4가지 뜨거운 요리, 8가지 큰 요리, 2가지 수프가 있습니다.
전국의 새해 전야 만찬에는 하나 이상의 필수 요리가 있으며, 종종 길상적인 상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에서는 청경채(청경채), 콩나물(이탈리아 요리), 셀러리(부지런함)가 반드시 식탁에 올라와야 합니다. 후난성 중남부에는 '재회 물고기'라고 불리는 한 마리 정도의 잉어와 '재회 팔꿈치'라고 불리는 세 마리 정도의 돼지 팔꿈치가 있어야 합니다. 안후이성 중남부의 식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생선이 있습니다. 하나는 보기만 할 수 있고 먹을 수 없는 통 잉어입니다. 이것은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고 한 해가 끝나지 않았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먹을 수 있는 은잉어로, 자녀와 손자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치먼족 잔치에서 라이의 첫 번째 그릇은 두부, 버섯, 아스파라거스, 새우, 신선한 고기로 만든 '중허'로 '조화가 소중하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허페이 테이블에는 "돈을 벌어 부자가 되라"는 뜻의 "닭 긁는 콩" 한 그릇이 있습니다. 집사가 닭다리를 먹는 것은 "돈발톱을 잡아라"라는 뜻으로, 내년에 부자가 되라는 의미입니다. 안칭의 머리, 식사 전에 국수 한 그릇을 먹기 전에 "이 곳의 돈"이라고합니다. 남창 지역에서는 떡국, 생선찜, 쌀국수 볶음, 쌀 팔보, 삶은 국수를 먹는데, 이는 한 해의 상승, 생선, 곡물, 끈 쌀, 쌀 팔보, 번영을 상징하기 위해서입니다.
만두 먹기
북부 지역에서는 설날에 만두를 즐겨 먹는데, 이는 재회와 행운,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축제 분위기와 재미를 더하기 위해 예로부터 사람들은 만두 속을 채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사람들은 만두 속에 지갑을 넣고 만두를 먹는 사람은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만두 속에 꿀을 넣으면 먹는 사람은 내년에 달콤한 삶을 살게 된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문신
중국 전역에는 새해를 맞아 문을 걸어두는 풍습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문지기들이 마호가니를 사람 모양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어두었습니다. 나중에는 문지기로 그려서 문에 붙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귀신을 전문으로 다루는 쉔투와 레이유 형제가 문을 지켰기 때문에 악령이 감히 나쁜 짓을 하려고 들어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역사책에 기록된 진짜 수호자는 차신과 용유가 아니라 청청이라는 고대 전사였습니다. 반구가 쓴 한광전(한광전)에는 광천왕(구평)의 사당 문에 짧은 외투와 바지를 입고 긴 칼을 든 청청이라는 고대 전사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나라의 허(許)로 대체되었습니다.
서유기에는 "많은 용왕들이 부부와 내기를 하기 위해 과일 공장의 하늘의 규칙을 어기는 큰 죄를 저질렀다"는 기록이 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습니다. 경허왕은 당태종에게 살기 위해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당태종은 이에 동의했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위정을 불러 대결을 펼쳤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위정은 비를 맞으며 졸았고, 그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 용왕을 참수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어겼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울부짖었습니다. 당태종은 대신 진보수 장군에게 "내가 제복을 입고 유비 징더와 함께 밖에 서 있겠다"고 말했습니다. . 당태종은 동의했습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당태종은 두 장군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숙련된 무용수들에게 두 장군의 진짜 얼굴을 그려서 문에 붙이라고 명령했다."라고 말했다.
관우와 장포를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습니다. 각 가정에는 문신이 있고, 후손들은 종종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며, 문신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 첫 번째 범주는 "문신"으로, 문 또는 문 전체에 더 붙어 있으며 높이 약 4 ~ 5 피트, 너비 약 2 ~ 3 피트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높이 약 2 피트, 너비 약 1 피트 인 작은 거리 문에 부착 된 "거리 문 문 신"입니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흰 얼굴을 가진 두 신입니다. 왼쪽은 흰색, 오른쪽은 검은색, 흰색은 선하고 쉬운, 검은색은 악하며 각각 뺨을 들고 있습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로, 길거리 경비원보다 더 작고 제한적입니다. 그들도 흑백이지만 동상처럼 앉아있는 흑백 신들도 있습니다. 기껏해야 문에 아들을 내어주는 유니콘의 그림과 분홍색의 통통한 머리빗과 왕관을 쓴 인형 두 개가 각각 유니콘을 타고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원래 행운을 위해 신혼집 문에 붙이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문에 새해 장식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춘절 커플트
춘절 커플트는 복숭아를 뜻하는 한자에서 유래했습니다. "푸타오"는 주나라 시대에 문 양쪽에 걸었던 직사각형 마호가니 판자입니다. "호한수 - 의식 기록"에 따르면 복숭아 룬은 길이 6인치, 너비 3인치로 마호가니 판에 "셴투", "레이유", "얼신"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정월 초하루에 이 가문을 위해 복숭아 부적을 만들었는데, 이 부적을 신불목이라고 불렀고 모든 귀신들이 두려워했습니다." 그래서 청나라의 연경식료지에는 "춘련, 즉 부도도"라고 적혀 있습니다.
오대(五代) 서주(西周)의 궁정에서는 복숭아 부적을 써서 붙이는 사람들이 있었다. 송시수자》에 따르면, 호수의 주인 맹창은 총각인 장쉰에게 마호가니 판에 시를 새겨달라고 부탁했는데, "장쉰이 게으른 탓에 시를 짓는 척하면서 '새해에 유청, 영원한 봄을 위한 제례 번호'라는 시를 지었는데, 이것이 중국 최초의 봄맞이 커플트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까지만 해도 봄의 연을 '푸타오'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일 년 중 가장 좁은 날에는 항상 새 복숭아가 묵은 복숭아로 바뀐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상징을 마호가니 판자에서 종이로 바꾸어 "봄 스티커"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푸타오는 그 이름을 "춘절"로 변경했습니다. 명나라의 첸, "마오 윤루 잡화"는 "봄 커플의 설립이 시작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새해 전날, 진링의 황실 수도가 갑자기 법령을 발표하고, 집의 공식 학교가 봄 커플 한 쌍을 추가하기 위해 황제 산책이 나타날 것입니다. 주원장은 마이크로 슈트를 입고 도시 밖으로 나가 직접 웃음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봄 축제 커플트도 직접 썼습니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절 커플트가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가서 물어보니 거세한 돼지였고 아직 써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를 위해 "손은 삶과 죽음의 길을 가르고, 칼은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른다"는 춘절 커플렛을 썼습니다. 관련성과 유머. 명 태조의 주창 이후 춘절 두루마리는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되었습니다.
복조리 붙이기, 창문에 붙이기, 새해 그림 그리기, 수천 장 걸기.
이 모든 것에는 복을 기원하고 집을 꾸미는 민속적 기능이 있습니다. 새해 그림은 중국의 고대 민속 예술입니다. 새해 그림에는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이 반영되어 있으며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춘절 족자와 같은 신년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했습니다. 춘절 두루마리가 션투와 레이유의 이름에서 캐릭터로 발전한 반면, 신년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습니다. 판화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신년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부의 신을 집으로 초대했고, 일부 신년화 공방에서는 부귀와 장수, 백성에게 하늘의 축복, 곡식의 풍작, 육축의 번영,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화려한 신년화가 만들어져 사람들의 축하와 새해 복을 기원하는 소원을 충족시켰습니다.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朱元璋)이 춘절 연화(春節聯畵)를 주창한 이후 연화가 유행하면서 중국에서는 소주의 복화도,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 등 세 곳의 중요한 연화 발원지가 등장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중국 춘화 유파가 형성되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상하이의 정은 음력을 새해 그림과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신년 그림이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결합된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습니다. 붉은 종이에 길상적인 문자와 긴 자, 기를 새긴 천을 만들어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반영했습니다. 팔부중을 모티브로 한 것은 불상 앞에 걸어 놓습니다. 천자문은 귀족 가문보다 일반 가정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노란 종이는 길이가 3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길이가 1인치가 넘는 '작은 걸개천'으로 상점에서 사용합니다. 초기의 걸개천은 돈(동전)을 만들어 서로 연결하여 연말 세뱃돈과 같은 압도적인 승리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거꾸로 된 "푸" 문자
춘절 커플트와 함께 일부 사람들은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푸" 문자를 붙이기도 합니다. 춘절에 한자 "福"(복)을 붙이는 것은 중국에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한자 '福'은 행운을 의미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소망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열망과 소망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써서 "복이 여기 있다", "복이 여기 있다"라고 표시하기도 합니다. 또한 장수, 장수 복숭아, 잉어 도약 용문, 오곡백과, 용과 봉황 등 다양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복(福)'자를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천지상
설날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임시 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평상시에는 부처님께 공양을 드리지 않고 연말에 한 번만 보답하기 때문에 천지상 차림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또한 이 테이블은 주로 신을 맞이하는 데 사용됩니다. 텐디 테이블의 내용물은 일반 사찰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돈, 향, 초, 오제, 대제 등 일부 제물을 제외하고는 목판본으로 된 우상 앨범인 '퍼센트', 커다란 황색 술종이 위에 목판으로 인쇄된 정전인 '천지팔부팔신도' 등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일시적인 것들뿐입니다. 부귀와 장수의 삼신상 등의 초상화.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과 같이 신들이 수집된 후 불에 태워졌습니다. 다른 것들은 처음 5일이나 심지어 등불 축제 때까지 태워지지 않습니다. 테이블의 위치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 있습니다.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밤은 하늘의 신들이 내려오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신을 맞이하는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춘절 열병식 관람
풍습은 아니지만 1980년대 이후 텔레비전의 인기에 힘입어 춘절 열병식은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축제가 되었습니다! 매년 654.38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TV나 인터넷을 통해 춘절 열병식을 시청합니다!
설날 전야제 보기
중국인들은 흔히 '춘제'라고 불리는 설날을 축하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새해맞이는 새해 전야 만찬으로 시작됩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은 등불을 밝히며 천천히 먹는데, 일부 가정에서는 밤늦게까지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징추 새해 전야에 대한 종구의 기록에 따르면 새해 전야 만찬의 관습은 적어도 북조와 남조 시대부터 존재해 왔다고 합니다. 새해 전야를 지키는 풍습에는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그리움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음력 새해 첫날에는 폭죽을 터뜨립니다.
중국 민속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모든 가정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폭죽 소리로 옛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 "폭죽"이라고도 불리는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자정이 되면 제야의 종소리가 울리고 폭죽 소리가 중국 전역의 하늘을 뒤흔듭니다. '위안의 해, 위안의 달, 위안의 시간'인 이 '3원'의 순간에 일부 지역에서는 '번영의 불'을 안뜰에 설치하여 치솟는 번영의 발전 정신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고 활활 타오르는 불 주위에서 즐겁게 춤을 춥니다. 이때 집이 밝게 켜지고 법원 앞에서 불꽃이 튀어 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머거리로 새해 전야의 활기찬 분위기를 절정에 이르게합니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해 왔습니다.
왕안시의 시 '설날':
폭죽 소리와 함께 묵은 해는 저물고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이했고, 사람들은 갓 빚은 투수주를 즐겁게 마셨다.
수천 명의 가족들이 초등학교의 날을 보냈습니다. 항상 새 복숭아와 묵은 복숭아를 교환합니다.
춘절을 축하하는 중국인들의 성대한 축제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폭죽 소리는 옛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신호이자 축제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에서 폭죽은 새해 전야에 터뜨려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옛 관습에 따르면 부의 신을 기리는 것이 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에 해야 한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을 가장 마지막에 터뜨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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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저녁 식사
아이들이 폭죽을 가지고 노는 동안 주부들은 부엌에서 가장 바쁜 시간을 보냅니다. 새해 요리는 며칠 전부터 만들어지고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항상 새해 30일에 만들어집니다. 북쪽에서는 새해 전날 만두도 30일 저녁에 마무리됩니다. 이때 모든 사람의 식탁은 고기와 야채를 자르느라 바쁩니다. 이때 집집마다의 탁자 소리, 거리와 골목의 폭죽 소리, 작은 상점의 주판과 회계사 소리, 곳곳의 웃음소리가 하나 둘 울려 퍼지며 새해 전야의 흥겨운 음악으로 엮어집니다.
설날 저녁 식사는 춘제에서 가족들이 가장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시간입니다. 새해 전날, 호화로운 새해 요리 테이블, 가족 상봉, 테이블 주위에 앉아 재결합 저녁 식사를 먹으면 충만한 마음은 정말 형언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을 즐길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깁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차가운 요리, 뜨거운 볶음과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빠지는데 하나는 훠궈이고 다른 하나는 생선입니다. 냄비가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뜨거운 것은 번영의 신호이며, "물고기"와 "물고기"는 공명하며 "더 많은 축복과 축하"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 물고기"는 "많은 축복과 축하"의 상징이며 "해마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흔히 '초이 타우'로 알려진 무는 행운을, 랍스터나 생선 튀김과 같은 튀김 음식은 '불을 이용한 요리'에서처럼 번영을 뜻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를 먹으며 앞으로의 달콤한 날들을 기원합니다. 이날은 술을 못 마시더라도 조금만 마실 것입니다.
만두, 완탕, 긴 국수, 만두 등 다양한 종류의 새해 전야 만찬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음식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춘절에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하며, 이는 "어렸을 때 친구를 사귀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흰 만두는 은괴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 놓인 냄비는 "새해 복, 원바오를 굴린다"는 의미를 상징합니다. 어떤 만두는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로 만두를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 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의학의 현자 장중경은 추운 겨울에 가난한 사람들의 귀가 얼어붙는 것을 보고 가난한 사람들의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일종의 '동상해소 귀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양고기와 고추, 몇 가지 허브를 사용하여 추위를 없애고 따뜻하게하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를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었습니다. 사람들은 만두를 먹은 후 온몸이 따뜻해지고 귀가 뜨거워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를 따랐고 그 전통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설날에 완탕을 먹는 것은 원래의 의미에 기반한 것입니다. 세상이 창조되기 전 세상은 혼돈의 상태였고, 판구가 네 개의 긴 얼굴로 우주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를 장수면이라고도 합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입니다.
신과 소통하기
신과 소통한다는 것은 구년과 신년을 나누는 것을 의미하지만, 신을 수확하는 시간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의식을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옳은' 자정에,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옳은' 후에 의식을 합니다. 의식이 끝나면 신들은 하늘 궁전으로 돌아가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새해가 되면 섣달 그믐날에 지상에 내려와 의식을 지휘합니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은 하늘과 땅의 식탁에서 열리며 가족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합니다. 신들은 하늘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살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서로 다른 방향으로 세상에 내려왔어요. 누구를 만나고 어디에서 올지는 미리 '헌법서'를 확인한 다음 온 가족을 이끌고 마당에서 향을 피우고 그 지시에 따라 신을 만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위년(辛未年)의 경우 헌법서에는 "동쪽에는 부의 신, 남쪽에는 부의 신, 동북쪽에는 동북의 신, 서쪽에는 서남의 신, 서남쪽에는 올해의 해의 신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 방향으로 절을 한 후 향이 다 떨어질 때까지 가만히 서 있다가 다시 절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향로와 우상, 원보 등을 내려 마당에 미리 준비한 돈과 곡식 항아리에 넣어 태웁니다. 태울 때는 소나무 가지와 깻대도 함께 태웁니다. 신이 모이면 폭죽을 터뜨리고 분위기가 매우 강렬합니다.
밟기
신을 받은 참깨 줄기를 대문에서 문 앞까지 옮긴 후 사람들이 밟으며 큰 소리를 내는데, 이를 "깨진 것을 밟는다" 또는 "특별한 것을 밟는다"라고 합니다. "부러진"과 "보물"은 동음이의어이므로 악귀를 쫓아내는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조상 숭배
고대에는 이 관습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관습이 지역마다 달랐기 때문에 조상 숭배의 형태도 다양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들판으로 가서 무덤을 쓸고, 어떤 사람들은 사당으로 가서 조상을 숭배합니다. 대부분은 조상의 위패를 집안의 본당에 모셔놓고 제물을 바친 다음 나이 순서대로 무릎을 꿇고 향을 피워 참배합니다. 한족은 종을 울리듯 어항을 가득 채워 조상을 숭배합니다. 베이징에 사는 남부 사람들의 조상 숭배는 특히 성대합니다. 대부분 큰 그릇에 8개의 음식을 담아 중앙에 냄비를 놓고 컵과 젓가락을 위치에 맞게 놓습니다. 음력 설날인 섣달 그믐날과 설 전날에는 솥을 부채질하고 접시를 수시로 갈아줍니다. 만주족과 몽골족은 조상을 숭배합니다. 몽골 국기를 가진 사람들은 참기름에 튀긴 황색 밀을 버터로 볶아 설탕에 찍어 독특한 맛을 내는 제물을 바칩니다. 만주 깃발 사람들은 조상을 숭배하며 호두 케이크, 히비스커스 케이크, 사과, 채식주의자 왁스 샌달우드 향, 조용하고 특이한 향을 제공합니다. 새해 전야와 음력 설날 첫날에는 채식 케이크를 만들고 마지막 날 밤에는 위안샤오를 제공합니다. 매일 아침과 저녁에는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선한 차를 마십니다. 조상 숭배의 형태는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에 그림자를 걸고 새해 마지막 밤에 고해성사를 합니다.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과 매우 가깝습니다. 새해를 맞이할 때 조상 묘소를 두드리는 것은 미래를 조심스럽게 추구하고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을 지키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복의 신 보내기
과거에는 설날 자정에 대문이 열릴 때부터 복의 신을 보냈습니다. 행운의 신은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 밖에서 "행운의 신이 왔다!"라고 외쳤습니다. 이때 집 주인은 행운의 신을 환영하기 위해 방문객에게 보상을 주었고, 이는 행운의 신의 입에 전달되었습니다. 물론 일부 상서로운 말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보물이 굴러 들어온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 오른쪽에는 황금 불사조 한 쌍! 등등. 붉은 옷과 모자, 가짜 콧수염을 쓰고 노란 가방을 든 재물의 신으로 분장한 남자가 돈을 모으고, 몇 명의 북꾼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보물을 나눠주며 보상을 받는 모습도 있었죠. 누군가의 집에 갈 때마다 "왼쪽 방에는 금은보화가 가득하고 오른쪽 방에는 보물이 가득하다"와 같은 길상적인 말을 많이 부르면 주인이 부의 신 붉은 종이상을 받고 기뻐하며 돈을 주고 고맙다는 인사를 한 다음 북과 징으로 한참을 연주하고 다른 집으로 갔습니다.
투수 와인 마시기
투수 와인은 일종의 약주입니다. 고대 관습에서는 설날에 온 가족이 나쁜 기운을 없애기 위해 투스 와인을 마셨다고 합니다. 투수주는 대황, 귤 줄기, 사천 후추, 계피, 산수유, 항진균제 등을 우물에 넣고 원나라 말기에 따서 붉은색 캡슐에 매달아 4~5번 끓여 만든 와인으로 만들어집니다. 고대에 투수 와인은 독특한 방식으로 소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와인을 마실 때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셨지만, 투수 와인은 정반대로 가장 어린 것부터 마셨다고 합니다. 아마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젊은이들은 축하를 표시하기 위해 먼저 마시고, 늙은이들은 연륜을 표시하기 위해 늦게 마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송나라의 문인 소제는 그의 시 '설날'에서 "투수는 한 해의 마지막 술인데, 마신 지 칠십 년이 넘은 줄 모른다"고 읊었는데, 이는 이러한 풍습을 반영한 것입니다. 고대에는 이 독특한 음주 순서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내년 쌀
북쪽에서는 설날에 몇 년 전에 지은 쌀밥을 대접하는 가정이 있습니다. 이를 '내년 밥'이라고 하는데, 매년 남은 음식이 있어 일 년 내내 먹는데 올해는 전년도 음식을 그대로 먹는다는 의미입니다. 섣달 그믐밥은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 밥을 짓습니다. 베이징 방언으로는 노란색과 흰색이라서 "두 쌀"이라고 불립니다. 이를 "금과 은이 가득한 금밥"이라고 합니다. 대추(봄이 빨리 온다), 감(행운), 아몬드(기쁨), 장수과일(장수), 떡(1년 이상 장수) 등 행운을 얻기 위해 많은 곳에서 새해맞이 행사 기간에 과자와 과일을 준비합니다. 섣달 그믐날에는 가족들이 함께 먹고 웃었습니다.
새해 인사의 형태
과학 기술의 발달로 춘절의 새해 인사의 형태는 전통적인 축복을 보내는 방식을 넘어 전화 새해 인사, 연하장 새해 인사, 문자 메시지 새해 인사, 인터넷 새해 인사 등 새로운 형태의 새해 인사가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새해 인사는 새해 인사의 전통을 풍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단순성, 편리성, 신속성, 생생함, 저렴한 비용 등의 장점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매년 춘절 기간 동안 휴대폰을 통해 새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은 수십억 명에 달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새해 인사 카드를 보내고 새해 참가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사람은 무수히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