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와 <원 스텝 비욘드>의 차이점은 장 웬의 질문은 "무엇을 찍을 것인가"인 반면, 추이 하크의 질문은 "어떻게 찍을 것인가"라는 점입니다. 감독 자신의 기술적 통제와 미학적 체계 안에서 어떻게 하면 80년대와 90년대를 주요 흥행층으로 끌어들이면서도 그들의 부모 세대의 동의를 얻을 수 있을까. 다른 고전 영화의 리메이크와 마찬가지로 "와후산의 마법사"는 홍보에있어 내재적 인 이점이 있지만 영화 마지막에 주어진 "이중 결말"과 같이 적응해야한다는 더 큰 압력을받습니다. 할리우드 영화를 보고 자란 젊은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양쯔룽이 제임스 본드로 변신한다면 '오늘의 축하주'를 즐겨 부르시는 부모님은 동의하지 않으실 것 같아 걱정입니다.
오늘의 주요 TV 채널은 관련 없는 반일 드라마로 가득 차 있고 시청자들은 면역이 있다고 하지만 양쯔룽, 리샹양, 배트맨 장가 등 '어린 시절 영웅'이 변질되는 것을 보면 "말도 안 된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쉬커샨의 구조 변경이 좋은 점은 구조를 바꿨다는 점입니다. 추이학산의 구조는 거의 변하지 않았고 '전방 지도'와 '인원 수'와 같은 세부 사항이 더 합리적입니다. 황젠신이 제작 한 츠이 하크는 줄거리 전개와 캐릭터 디자인 균형이 상당히 제자리에 있으며, 전통적인 "혁명적 영웅주의"에 따라 긍정적 인 역할이 남아 있으며 악당은 "장후"로 더 많은 코미디 요소를 추가하여 영화의 재미를 완전히 활용했으며 츠이 하크의 처음 두 "쉬 렌제"에서 처음 두 사람은 시도하고 사실입니다. 평범한 산적 오두막집에서 동북의 일본군에게 뛰어든 '타이거 마운틴'이 거대한 무기고를 남겨둔 채 '제2의 장'이 되겠다는 야망을 품은 렁카파이의 '앉은 산 독수리'가 되는 등 츠이 하크는 오리지널 줄거리 전개와 동시에 필요한 업그레이드의 일부 설정도 따라갔죠. 영화는 수많은 특수 효과와 항공 파노라마를 사용하여 웨이후산 요새를 위험하고 강인하게 표현하여 인민해방군의 지혜와 용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양쯔룽이 산에서 호랑이와 싸우는 장면, 검은 연설, 루안과의 지혜와 용기의 대결 등 고전적인 장면은 긴장감을 자아냅니다. '불릿 타임'과 3D 촬영과 같은 디지털 효과의 도움으로 세 가지 주요 전투 장면은 레이어링과 원근감 측면에서 혁신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