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에 대해 생소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 최초의 애니메이션은 2,500만 년 전의 일입니다. 원시인들이 바위를 들고 달리는 들소의 모습을 분석한 그림을 그린 것이 가장 오래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종류의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 애니메이션도 있고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애니메이션도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나라가 바로 망가 월드가 유명한 일본입니다. 고전 애니메이션 아스트로 보이부터 현재의 나루토와 도둑왕까지, 일본 경제의 발전을 이끈 일본 애니메이션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외국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 과정을 살펴봅시다. 정확히 말하면 끔찍하다는 네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고전은 정말 많지 않으며, 가장 고전적인 애니메이션은 훌루와, 스노우 차일드 등입니다. 그 후 중국 애니메이션은 일본과 미국 애니메이션 테마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독창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저는 중국 애니메이션의 현재 상태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정말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애국자들은 항상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지 말라고 말하죠. 저는 그 말을 듣거나 볼 때 항상 웃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않아요. 왜요? 일본 만화를 보지 말라고 하지만 중국 만화는 너무 '완벽'해서 못 보게 하잖아요. 왜 중국 만화가 표절이라고 말하나요? 만화 "가부타"는 누구나 낯설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행복한 쿠보"라는 만화를 본 이후로 얼굴에 한 줌의 진흙을 던진 것과 같아서 직접 볼 수 없습니다. 이 만화와 카부들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해피 쿠보는 주인공이 바뀌고, 나라가 바뀌고, 로봇의 이미지가 바뀌었을 뿐 줄거리는 기본적으로 카부들과 동일합니다.
그런 다음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인 히아키 아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동생의 설명으로 처음 봤어요. 펭귄을 닮은 외계인이 주인공을 도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는 내용입니다. 엄격한 선생님, 무례한 마오, 계략을 꾸미는 동딩, 주인공이 좋아하는 소녀, 시험에 자주 낙방하는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도라에몽을 보신 분들은 한 눈에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중국 특허가 되었습니다.
저는 중국 애니메이션의 현재 상태, 많은 표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고 양과 곰 듀오, 일명 즐거운 염소와 곰에 대해 언급해야합니다. 제 생각에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늑대가 수백 회 동안 양떼를 쫓고, 사냥꾼이 수백 회 동안 곰 두 마리를 죽이고도 죽이지 못하는 이야기입니다. 요즘 중국 만화는 표절이 많거나 숨이 턱턱 막히지만, 중국 만화도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예를 들어, 고인이 된 작가 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진월은 훌륭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하지만 한두 편의 우수한 만화가 등장한다고 해서 중국 만화의 현주소가 완전히 바뀌지는 않을 것입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가 발전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쑨원 박사의 말을 빌리자면,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동지들은 여전히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 논술 2 아름답고 웅장한 캐릭터, 평범하고 심오한 스토리, 선율적이거나 조용하거나 미친 듯이 복잡한 노래가 다채로운 만화 세계를 구성합니다. 우리 세대는 모든 종류의 애니메이션과 함께 자랐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어떤 부모들은 애니메이션을 오락용으로만 보고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사실 애니메이션은 우리의 성장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좋은 애니메이션은 우리 마음속에 씨앗을 심어줍니다. 우정, 정의, 단결, 용기 ...... 이런 것들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 마음속에 깊은 개념을 심어줄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더 이상 부모들의 마음속에 있는 오래된 개념처럼 유치함의 대명사가 아니라 청소년과 중장년층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단입니다. 유명한 나루토처럼 훌륭한 애니메이션은 책만큼이나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어릴 적 친구에 대한 주인공의 미안함과 '친구를 구해야 한다'는 신념을 고집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친구를 위해 베푸는 주인공처럼 되고 싶게 만들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게 만들 것입니다; 죽음에서 구로사키 이치고는 정의를 위해 죽음의 법칙을 깨고, 열정적인 말 한마디 한마디는 우정에 감사하게 만들 것입니다; 죽음에서 구로사키 이치고는 정의를 위해 죽음의 법칙을 깨고, 열정적인 말 한마디 한마디는 우정을 소중히 여기게 만들 것입니다. 열정적인 연설은 정의가 고정 관념에 의해 왜곡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게 만듭니다. 그가 온화하고 완곡 할 때마다 정의가 무자비하게 파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엑소시스트가 살과 피로 만든 가족의 영광은 모든 사람의 앞길을 밝히고 잔인하고 위험한 세상에서 눈앞의 어둠을 쫓아냅니다. 집의 따뜻함은 이 모든 것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듭니다. 애니메이션의 줄거리는 다소 공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은 우리를 진정으로 움직이고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만듭니다. 애니메이션은 영혼입니다. 항상 애니메이션을 보는 친구를 본다면 유치한 것이 아니라 그 정신에 매료된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음식을 보면 기분이 밝아진다고 말합니다. 만화 속 캐릭터는 아름답고 화려하지만 사람들이 그들을 볼 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아름다운 음악은 항상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고, 만화의 음악은 널리 알려진 만화의 스토리와 일치합니다. 건담은 음악에 엄청난 비용을 투자했는데 어떻게 조성된 분위기가 모두를 실망시킬 수 있습니까? 격렬한 전투 장면을 볼 때마다 '자동차 새벽'의 조용한 멜로디가 토나미야마 특유의 방식으로 귓가에 울려 퍼집니다. 삶과 공부에 지친 나는 만화의 세계로 들어갔고, 그는 달콤하고 조용하고 평온한 나만의 자유로운 공간을 가져다 줄 것이다?
성장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좌절 속에서 성장하고 어떤 이들은 기다림 속에서 성장합니다. 아마도 가장 행복한 성장 방법은 만화 속일 거예요!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재미는 물론이고 인생의 철학도 많이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지금은 예전만큼 애니메이션에 대한 열정은 없지만요.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배운 것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거예요!
감히 전문가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애니메이션 팬의 입장에서는 중국 애니메이션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요즘 중국 만화를 보면 정말 점점 더 나빠지는 것 같아요. 차라리 요즘 중국 만화보다는 70~80년대에 나온 <천녀유혼>을 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중국 만화가 나쁜 가장 큰 이유는 '연출'과 '줄거리'입니다.
줄거리는 항상 패러디입니다. 저는 TV를 켜면 주로 버라이어티 쇼와 만화를 봅니다. 저는 주로 "어린이 채널"을 봅니다. 얼마 전에는 '큰 귀 투투'라는 만화를 봤어요. 그 만화를 볼 때 항상 익숙하고 매우 친숙하다고 생각했지만 어디인지 몰랐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같았어요. 열심히 생각하고 있을 때 누나가 달려와서 "짱구 짱 좀 봐! 뭐야? 아니, 문득 깨달았어요. 그게 바로 그거였어요. 이 모든 것이 중국판 짱구는 못말려의 중국판인 거죠. 그러다 미국 트랜스포머를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울트라맨'을 데려와서 사람을 변신시키는 '판타스틱 비스트'라는 영화를 봤어요. "갑옷 입은 전사"는 말할 것도 없고요. 2년 전에는 '쿵푸 팬더'가 등장해 중국인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쿵푸는 중국 문화인데 외국인들이 그 소재를 가져갔죠. 모방범들이 뒤따랐습니다.
제작의 거칠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지만 두 가지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액션이 너무 가짜라서 항상 예고 없이 몇 가지 동작이 추가되고 주인공이 항상 춤을 춘다는 것입니다. 비슷한 이야기는 푸른 토끼의 전설 - 빨간 고양이를 참고하세요. 주인공은 때때로 혼자 생각하고 70년대와 80년대의 중국 만화를 흉내내는 여우 같은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지하게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만화를 봤는데, 당시에는 중국 만화와 일본 만화의 차이가 크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둘째, 중국 애니메이션의 더빙은 정말 형편없습니다! 이 문제는 주로 성우의 감정 개입이 부족하고 주인공의 가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오랫동안 들어도 알아들을 수 없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왜 보러 가세요? 더빙 때문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말하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중국 축구와 마찬가지로 중국 애니메이션은 따라가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 팬으로서 중국 애니메이션이 앞으로 큰 발전을 이루고 중국 팬들과 같은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저 역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애니메이션 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달리 저는 TV 시리즈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호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최소 5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봤어요.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는 사람들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이 아직 선진국과 거리가 멀다고 한탄하는 태도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곤 합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강자라고 하면 일본과 미국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디즈니가 주도하고 있지만 일본에도 많은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있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을 일본 애니메이션과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작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우리가 일본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일본의 인기 만화는 중국 업체에 그래픽과 후반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웅장한 음향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작품의 영혼이라고 할 수 있는 줄거리가 빠져 있습니다. 검열 시스템이 너무 엄격해서 우수한 작품이 검열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애니메이션 대본이 화려하지 않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 보이, 신을 찾아서, 레인보우 캣, 블루 래빗, 세븐 히어로즈 등 우여곡절과 흥미로운 내용으로 부모들의 항의로 방영이 중단된 좋은 작품들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든 어른들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좋은 애니메이션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는 부모가 좋아하는지 아닌지가 아니라 아이들이 보고 싶어 하는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때문에 무지개 고양이의 전설이나 일곱 마리 파란 토끼의 전설 같은 희귀도가 얼마나 많이 망가졌을까 싶어요.
문화 시스템이 계속 발전하면 앞으로 더 훌륭한 애니메이션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약:애니메이션 문화의 급격한 발전과 보급으로 애니메이션 상품 산업은 애니메이션 강국들에게 풍부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각국의 가치관과 사회 의식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소비 주체는 바로 10대 청소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을 보며 자라고, 애니메이션 상품은 10대들의 세 가지 관점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중국의 전통 문화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애니메이션 제품에서 '중국 인장'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어떻게 하면 젊은이들의 국가적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중국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이 논문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과 민족 문화 계승 사이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몇 가지 의견과 제안을 제시하여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 애니메이션 제품; 민족 문화; 제안; 원하다
5,000 년의 역사를 가진 위대한 국가 인 중국은 애니메이션의 발전은 백학, 예절 및 의식, 종이 자르기, 그림자 인형, 중국 무술 등과 같은 심오한 전통 문화와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작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통 문화와 애니메이션 작품을 결합하여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는 작품을 만들어 애니메이션 산업이 건전한 발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하는 방법은 생각을 자극하고 연구해야 할 문제입니다.
I. 현황에 근거한 국내 애니메이션 문제 분석
1980년대 많은 국내 애니메이션 종사자들이 독자적인 창작을 포기하고 해외 애니메이션 가공 산업으로 눈을 돌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건전성을 훼손했습니다. 이후 중국은 일본의 '이 형제', 미국의 '트랜스포머' 등 서구 애니메이션 문화가 더욱 심각하게 침투해 중국 젊은 세대의 개념을 빠르게 변화시켰고, 사서오경을 읽고 중국 예술을 감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 중국 전통 문화의 계승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했습니다. 국가와 문화부의 지원으로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룬 후 국내 애니메이션의 기술 수준과 시장 수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신성한 펜을 든 착한 말'과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허슬'이 체코 카를로비바리 국제 영화제와 에콰도르 국제 영화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관객의 사랑도 더욱 커졌습니다. 그러나 외국 애니메이션 제품이 너무 강하고 우리의 서두름이 가져온 문제점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첫째, 국내 애니메이션은 국가적 특성이 부족하고 산업 브랜드를 형성하기 어렵고 둘째, 애니메이션 제작 기관, 상영 플랫폼 및 파생 상품 개발이 단절되어 운영 방식이 잘못되었으며 셋째, 도덕 교육 창작의 관성을 없애기 어렵고 안정적인 관객이 없습니다. 넷째, 중국의 고품질 로컬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깊이 개발되지 않아 클래식을 형성 할 수 없습니다.
둘째,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과 국가 문화유산의 관계
조사에 따르면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 중 일본, 유럽, 미국,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가 각각 약 60%, 29%, 11%를 차지했습니다. "생각하는 것이 행동하는 방식이다"라는 옛 속담처럼 애니메이션 산업과 국가 문화의 관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이 문제 해결의 첫 번째 전제 조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파급력이 강한 매체로서 국가 문화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고, 국가 문화가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국민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며, 나아가 애니메이션 산업이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일반 대중에게 친숙한 국가적 요소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이번 조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풍부한 문화적 의미로 소비자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고품격 상품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통 문화를 진흥해야만 굳건히 설 수 있으며,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인 혁신의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를 취하는 것은 상호 이익과 상생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셋째,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 경로를 강화하여 문화 유산을 달성합니다.
(나는) 혁신의 길을 향해 관객 포지셔닝을 잘한다.
시장에는 다층적이고 다양한 소비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가 전체 시장을 커버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기 제품의 독창성을 판단하는 수단으로 애니메이션 작품의 안정적인 관객을 만들어야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와 그의 사람들의 애니메이션을 예로 들면, 미야자키 하야오와 그의 사람들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숲과 동물, 고대 신과 인간을 아름다운 시각으로 관통하고 훌륭한 스토리 라인을 통해 강한 사회 의식과 인문학적 배려를 강조하며 독특한 그림체로 독특한 인식을 형성합니다. '반딧불이의 무덤', '바람의 계곡' 등 사회 시대를 배경으로 한 깊이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은 소비력을 갖춘 성인들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파고들었습니다. 환경 보호와 반전이라는 주제를 반영하기 위해 국가 역사와 결합했습니다. 동시에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꿈, 풍부한 상상력, 아름다운 비전을 엮을 수있는 "천 개의 검색"이 부족하지 않아 미야자키 하야오 그의 민족의 특징을 만들어 냈습니다. 따라서 민족 정신을 핵심으로 하는 영화를 만드는 것은 성공의 필수 조건입니다. 이른바 중국적 특성을 가지고 현학적 봉건 의식과 낡은 가치를 버리고 훌륭한 전통을 종교적으로 대하며 낙천주의 주제를 강조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하는 효과를 얻어야합니다.
(2) 가치 공간을 개선하기 위해 고품질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합니다.
애니메이션 이미지 디자인 측면에서 중국은 개발할 문화 자원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서유기 속 손오공의 이미지는 전 세계적으로 고가의 저작권을 받았기 때문에 매우 성공적인 시도입니다. 이러한 저작권 운영 방식을 통해 제작자는 훌륭한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끊임없이 과대 포장하는 단계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계속 혁신하고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인내심을 가지고 연마하고 자신의 상상력과 결합하여 창작해야 합니다. 미국이 만든 쿵푸 팬더처럼 영화는 중국적 특성의 요소로 가득 차 있지만 외국은 서양 문화의 커널을 중국 문화에 이식하여 중국 소비자의 미적 관심사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조용히 문화에 침투하여 유명하고 수익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창조 방식을 배워 수동적인 것을 능동적으로 바꾸고 중국의 전통 문화와 우리의 아이디어를 전 세계에 전파해야 합니다.
(다) 산업 사슬의 통합, 운영 모드 최적화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우, 중국 진출 후 매년 장난감 판매로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미국의 바비처럼 만화 영상 판권이 전체 산업 수익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간 생산액은 국가 경제에서 6위, 애니메이션 제품 수출액은 철강 산업을 넘어섰습니다. 다른 문화의 침략을 받으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우리 주머니에서 그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단절된 애니메이션 산업 사슬이 가져온 문제에 주목해야 합니다. 사실 우리는 해피와 그레이 울프와 같은 좋은 시도를 해왔습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완구 라이선스, 도서 판권, 의류 라이선스 등의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온라인 게임, 극단과 같은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는 등 시장 운영과 인기 축적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신작인 '훌루 브라더스'처럼 수익 창출에 급급한 애니메이션 작품도 꽤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기술자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비즈니스 모델에서 예술 영화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전통 문화의 부재에 대해 반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관객은 진정성이나 참신함이 없는 애니메이션 작품에 감성을 팔아서는 돈을 지불하지 않으므로 애니메이터는 부유하고 계승하고 축적하는 데 전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Four. 결론
요약하면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은 경제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중국 민족 문화의 유산을 짊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갈 길이 멀다. 애니메이션 아티스트는 여전히 역사와 미학에 관심을 기울이고, 중국의 전통 민속 예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애니메이션을 통합하고, 외국 문화를 흡수하고, 국가 문화를 홍보하고, 고전이 될 수있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들고, 완전하고 건강한 상업 운영의 도움으로 중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중국을 벗어나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해야한다.
저자:왕윤시 단위:길림성 랴오위안시 제5중학교
참고:
[1]저우즈. 쑨리쥔 교수와의 인터뷰 [남]. 장식, 20xx, (04).
[2]Chen Yilin. 애니메이션 산업화와 국가 문화에 대한 문화적 요인 분석 [J]. 예술과 디자인, 20xx,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