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기반이 상부구조를 결정합니다. 홍콩 영화는 예전에는 수익성이 매우 높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홍콩은 <무간도> 이후로 수준 높은 작품이 없다. 그 이유는 홍콩의 주요 시장이 대만, 일본, 한국, 동남아 시장, 본토이기 때문이다. 수백만 명의 홍콩 시장은 영화 산업을 지탱할 수 없습니다. 미국 블록버스터의 침입으로 원래 시장은 기본적으로 점유되었습니다. 본토의 경제 호황과 함께 홍콩 영화 인재들이 북쪽으로 이동하여 홍콩 영화의 쇠퇴를 초래했습니다. 또한, 본토 영화 수준의 향상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이제 홍콩에는 쇼 브라더스(Shaw Brothers), 골든 하베스트(Golden Harvest)와 같은 제작 센터가 없습니다. 즉, 과거의 많은 오래된 스튜디오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많은 고전 명작들이 남겨졌고, 홍콩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영화 산업이 불황에 빠진 지금, 일부 개별 영화는 차단되고, 좋은 영화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그냥 아무도 보지 않을 쓰레기 영화를 만들고, 영화가 그렇지 않으면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게 됩니다. 좋아, 감독도 나쁘고, 배우도 좋지 않고, 스케치를 찾아보고, 누화 배우, 스케치는 말할 것도없고, 그것으로 돈을 벌고, 남편이 유명하면 아무도 보지 않을 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거절했기 때문이죠.
정치적 평론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1980년부터 1995년까지 전성기였던 홍콩영화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니었나요?
첫째, 홍콩 영화는 표절과 악의적 경쟁으로 사망했다.
둘째, 홍콩 영화는 세계화로 인해 죽었다.
셋째, 홍콩 영화는 인재의 쇠퇴로 죽었다.
전성기 홍콩은 특별한 위상을 갖고 대륙과 서양을 연결하는 창구를 형성했기 때문에 1970년대부터 쿵푸영화 등 홍콩영화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브루스 리가 대표.
1980년대 초반, 삼모 훙(Sammo Hung)은 판타지 쿵푸 영화를 개척했습니다:
람칭잉(Lam Ching-ying)의 좀비 도교:
심지어 첸 샤오동(Chen Xiaodong)의 중국 유령 이야기:
오우삼의 영웅적 자질:
동시에 홍콩 지하세계는 영화계에 대거 침투해 배우들을 납치하고 급여를 압축 및 통제하고 돈세탁 등의 행위를 저질렀다. 1992년 1월 15일 홍콩 영화배우와 감독을 포함해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지하세계의 잔혹행위에 항의하는 공개시위를 열었다.
Chen Xinjian과 Li Xiuxian이 주최자입니다.
과거에는 홍콩 영화에 지하 자금이 많이 있었고 이제는 대만의 지하 자금 출처가 끊어졌습니다. -톱 10 영화 스튜디오로 불리는 영화 시스템이 진입하여 재생되기 시작했습니다.
꽃 한송이란 무엇인가요?
대만 영화 제작자들은 돈을 벌고 싶어서 영화에 유명 스타가 많이 나오는지만 보고 있다. 예전에는 홍콩 스타가 짝을 이루면 적절한 보수를 받았다. 평범한 2부, 3부 스타 몇 명만 모으면 총 연봉이 300~400만 정도 될 텐데, 감독도 플롯을 세울 수 있다.
그 이후로 스타의 연봉은 1위든 2위든 상관없이 더 많은 돈을 들여서 더 많은 스타를 찾을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영향이 2천만 달러를 넘었습니다. 영화의 실제 촬영 투자액이 급락했고, 대본도 엉성하기 때문에 대스타의 얼굴만 파는 셈이다.
홍콩 영화의 국제적 선구자 주만와이:
동시에 영화가 인기를 얻었고 더 많은 영화관이 등장했습니다.
1980년대 홍콩에는 영화관이 50개 정도 있었다. 전성기에는 6개 극장에 150개 극장이 생겼고, 이미 협소했던 홍콩 영화 시장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다.
딕슨 푼:
과거에는 상영관이 적어 상영 품질을 보장할 수 없었고, 조잡한 영화는 비디오테이프로만 판매할 수 있었고, 비용은 회수됐다. 동남아 및 대만 시장에서 요즘에는 영화관이 많아지고, 당초 예정에 없던 질 낮은 영화들이 악랄한 경쟁을 통해 대중에게 개봉될 수 있으며, 관객들은 속았다고 소리치고, 그 결과 영화의 평판이 하락하게 된다. 떨어졌다. 영화 수익이 감소했기 때문에 투자를 계속 줄이고 소프트 광고를 늘릴 수밖에 없으며 품질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때 헐리우드 대표 영화 2편이 홍콩에 진출했는데, 나중에 홍콩 영화가 1993년(쥬라기)에 패하고 1997년(타이타닉)에 죽었다고 한다.
대만 영화제작자들이 철수하고, 동남아시아 경제위기가 아시아 시장을 강타했다. 다들 조심스럽게 영화에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홍콩의 두 지역 TV 방송국은 원래 90,000명의 영화 산업 직원을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소수만이 뒤에 남고 일부는 대만과 본토로 가고 일부는 직업을 바꾸는 등 방향을 바꿀 수밖에 없습니다.
홍콩 영화는 1992년 정점을 찍은 이후 급격히 쇠퇴했다.
헐리우드의 대규모 투자와 디지털화 없이는 현지 시장의 지원도 없고 실무자마저도 손실을 입었다.
홍콩의 영화는 대부분 부수고, 부수고, 약탈하고 삼합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홍콩 영화의 영향으로 지난 수년간 본토에는 얼마나 많은 지하세계가 등장했는지. 영화와 텔레비전 매체의 영향력은 사회의 발전 방향에 영향을 미칩니다. 홍콩 코미디는 여전히 매우 멋지고, 지금까지 본토 영화는 그들을 능가할 수 없습니다.
개혁 이전 홍콩은 본토로 향하는 창구 역할을 했다.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 작은 홍콩이 본토에 의해 멸절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Xiang, Liu, Cheng, Zhou, Hong 등과 같은 일부 유명 인사들은 홍콩 연예계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영향력을 잃고 싶지 않아서 새로운 사람들을 칭찬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홍콩 연예계는 여전히 오래된 얼굴로 가득 차 있으니 좋은 작품이 무엇입니까? 생산
홍콩 문화가 쇠퇴했습니다.
중국의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서민들의 문화생활은 매우 단조로워졌고, 이는 시각적, 심리적 자극을 가져오는 홍콩 무협영화에 대한 필요성이 강했다. 요즘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는 다양해졌고, 무협영화와 히트영화는 중요성이 덜해졌습니다. 유럽, 미국, 일본, 한국 영화가 상당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홍콩은 더 이상 창구가 아니며 금융과 재수출 무역만 남아 있습니다.
홍콩의 기성복 산업은 과거에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가장 비극적인 점은 홍콩의 혁신 역량이 심각하게 부족해 내부 갈등과 내부 갈등이 있다는 점이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소수의 대가족이 부동산과 사업을 독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민간인들은 높은 주택 가격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계급이 공고해지고, 이해관계가 성숙해지며, 홍콩인의 우월감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업계의 지원이 없었다면 슈퍼스타의 기반은 없었을 것입니다.
영화 말미 자막: "이 도시가 어두운 잠에 빠지면서 우리는 영광스러운 과거를 잊은 걸까? 미래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홍 홍콩은 아시아의 금융 중심지로서 최근 급속한 경제 발전의 후유증이 심화되고 있으며, 과도한 도시 압력으로 인해 사회 문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팡호청의 영화는 현대 홍콩의 소름끼치는 우화를 보여준다. 이 미친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더욱 미쳐야 한다.
사회 현실에 사람들이 미치고 있다. 주인공 정리장의 연쇄 살인은 유형의 살인이고, 폭등하는 부동산 시장과 터무니없는 부동산 소유자의 가격은 보이지 않는 살인이다.
괴짜 펑하오샹(Peng Haoxiang)은 대부분의 집 노예들의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B급 영화 루틴을 사용했지만, 이데올로기적으로 그것은 부동산 가격 급등 속에서 개인의 주저함과 무력함을 반영했습니다.
'빅토리아 원': 미친 도시, 살아남고 싶다면 지금보다 더 미친 도시가 되어야 한다
이 도시는 늙어가고 있다,
The 이 곳의 규칙과 질서는 폐기되고 있고,
기억 속의 홍콩 영화처럼 이 시대의 역사가 사라지고 있다...
수정일 2016-10-11 · 저작권 모두 작성자 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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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dneyCarton
먼저 결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특수문화로서의 '홍콩영화'라는 개념은 기본적으로 역사의 역추적이자 요약일 뿐, 기본적으로 큰 업데이트의 가능성은 없다. 이 개념 마감일에는 명확한 경계가 없습니다. 내 생각엔 9-7은 중환자실 정도로만 볼 수 있고, '원인'보다는 '결과'가 더 뚜렷하게 보이는 게 '무간도' 시리즈는 '홍홍' 컨셉의 마지막 애가라고 볼 수 있다. 홍콩영화'. 이 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무간도' 3부작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이 개념이 사라진다고 해서 더 이상 영화를 만들지 않는다는 뜻도 아니고, 영화계에서 그 위상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뜻도 아니다.
오래된 스튜디오로서 Shaw Brothers는 이번 폭풍 속에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원래 Chow Wen-huai와 Ho Guanchang이 분사한 Golden Harvest는 다른 회사와 거의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1980년대 이후 다른 회사가 등장했을 때에도 Shaw Brothers는 여전히 스튜디오 제품을 고집했습니다. 작품의 품질과 참신함은 분명히 이들 신생 기업의 작품만큼 좋지 않습니다.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금조달과 촬영 방식이 더욱 유연해지고, 콘텐츠 제약도 더욱 자유로워진 중소기업들이 대거 등장했다. 홍콩 영화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진정한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때 '홍콩영화'의 역동적인 개념이 서서히 구체화되고 있었다.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홍콩영화제작자들이 투자하거나 활용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주로 생산팀을 기반으로 홍콩.
둘째, 홍콩 시민들의 문화 취향에 초점을 맞춰 영국과 미국의 중산층 문화, 광둥 지방 문화, 홍콩 지방 민속 문화를 통합하고 있으며 홍콩 현지 민속 문화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4-9 상속 이전의 상하이 시민문화는 혼합된 모습을 보여준다.
셋째, 상업적 이익 추구가 궁극적인 목표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손익이 무한정 낮아질 수 있다.
여기서 '하위'라는 단어는 한편으로는 취향이 한없이 천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이 필요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이것이 어렵지 않다면, 우리는 미국의 청교도 전통에 따라 광적으로 상업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할리우드와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검은 쥐 기밀 파일'은 어린이의 고문과 살해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주류 영화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홍콩영화는 이에 대한 관용이 상대적으로 높다.
한편, 이러한 '하락'은 홍콩영화가 미지의 산골마을의 식인악마를 코스프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대의 오락효과를 얻기 위한 것으로 이해될 수 있다. 링컨, 그리고 깡패 친부는 먀오 주석일 수도 있다… 분명 논란을 불러일으키겠지만, 홍콩 영화에서 비교할 수 없는 창의적 활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나중에 종종 "넌센스"라고 불리는 것은 이 스타일의 부분적인 요약입니다.
넷째, 모두가 카니발이다. 코미디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코미디 요소는 있을 것이다. 1989년판 <바다의 남자>나 1994년판 <폭우>처럼 현 단계의 홍콩영화는 매우 비극적인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모두 사회적 성찰과 도덕이 가득한 고통스러운 영화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유방암 검사, 혀암 검사”, “유방이 거꾸로 착용됐다”는 농담이 많다. 모든 장면은 감독이 원하는 한, 코미디로 변하는 데 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것은 나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다섯째, 보드웰이 언급한 내용은 원래의 말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홍콩 영화가 대량 생산되더라도 평균적으로 완전히 나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각 영화를 자세히 살펴보면 기법이나 내용 면에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지만, 시간이 촉박해 전반적인 제작이 거칠게 보일 수 있다. 그래서 홍콩영화는 문장은 좋지만 멋진 챕터는 거의 없는 경우가 많다.
이 말은 빠른 성공을 열망하거나 긍정적인 의미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홍콩 영화의 주요 팀은 학업 과정을 이수한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이 충돌 훈련을 받았거나 충돌까지 받았습니다. 훈련은 스튜디오에서 직접 기술을 배우면서 얻은 경험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가진 팀원들은 어떤 이론도 생각해 낼 수 없지만 수작업에 매우 능숙하고 일부는 매우 능숙하며 마음이 매우 유연하고 놀라운 트릭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속도가 빠르더라도 모든 것이 여전히 좋아 보이고, 심지어 밝은 부분도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가 내가 '홍콩영화'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기준으로 정의한 대략적인 내용이다. 그 원인은 앞서 언급한 넓은 맥락에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홍콩영화는 어떻게 쇠퇴했는가? 왜 쇠퇴했나요?
어떤 사람은 조잡한 제품이 너무 많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조폭통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1997년 복귀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경제 환경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 다 말이 된다.
결론적으로 시대가 바뀌었다.
사실 홍콩영화의 성공과정을 되돌아보면, 홍콩영화의 성공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던 산물임을 알 수 있다.
다행히 대만해협 양측 밖에 서 있는 정즈에게는 큰 압박감과 부담이 없고, 재능과 자금을 흡수하고 있다.
현지 문화와 정지(Zhengzhi) 분위기는 매우 편안하고 사업 추구의식이 강합니다.
그러나 1990년대 중후반이 되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1. 영화의 전반적인 제작비가 증가했는데, 국내 시장만으로는 이를 뒷받침할 수 없으며, 본토 시장은 개방은커녕 아직 형성되지도 않았습니다.
2. 허술한 제작물이 너무 많아 영화가 축적돼 자금 회수에 문제가 생기고, 대만 영화사들도 투자를 철회하고 있다. 스폰서.
3. 한국과 같은 인접 중요 영화 시장에는 자체 영화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국내 영화에 대한 보호도 확립되어 있습니다.
4. 우리 영화 탤런트들은 기회를 보고 일찍 떠났지만, 스타메이킹 일정이 맞지 않아 주윤발, 성룡, 이연걸 등이 없었다. 국내 판매로 수출) 모두 할리우드에 합류했으며, 생성된 공석은 쉽게 채워질 수 있습니다.
5. 위와 같은 사유로 인한 영화 제작 부진은 촬영장 본래의 명제 상속제도의 실질적인 파산으로 직결됐다. 전반적으로 인재가 부족합니다. 무엇보다도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계, 즉 무술 감독입니다. 새로운 얼굴을 많이 보셨나요?
홍콩 영화인들은 죽기만을 기다릴 수 없다. 모두가 시장을 살리려고 애쓰는데, <무간도>는 그렇게 탄생했다. 하지만 이 시리즈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영화는 매우 훌륭하지만 이 시리즈에서는 기본적으로 "홍콩 영화"의 원래 감각이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이 시리즈는 성공을 거두었지만, 소재나 촬영 형태 면에서 짧은 기간 동안 홍콩 영화의 흐름을 따라가게 했을 뿐이었다. 중간에 눈에 띄는 작품도 있지만 그 어느 작품도 '무간도'의 성공을 이룰 수는 없다. 그 과정에서 홍콩 영화 자체의 특성은 기본적으로 상실됐다.
홍콩 영화인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 그들의 눈은 점차 개방되고 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인 중국 본토에 쏠려 있습니다. 1990년대 공동제작은 단지 부분적인 테스트에 불과했습니다. 이때까지 홍콩 영화제작자들은 이미 본토로 몰려들었습니다. 친구가 원준을 만나러 갔는데, 홍콩의 한 시나리오 작가가 우연히 원준을 찾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시나리오 작가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Vincent, Directors Guild에서는 이미 중국어 교육 수업을 열었습니다. Screenwriters Guild에서도 언제 열까요? Wen Juan은 약간 당황한 나머지 몇 마디 형식적인 말과 함께 시나리오 작가를 돌려보냈습니다. 1990년대에 영화를 찍기 위해 본토에 온 홍콩 사람들과는 다릅니다. 본토 사람들은 더 이상 가난하고 가난한 사촌이 아닙니다. 후원자에게는 전혀 가난하지 않습니다.
많은 홍콩 영화인들이 중국 본토에서 취업 기회를 얻었습니다.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본토가 홍콩 영화인들의 구세주가 아니라 실제로는 취업 기회라는 점이다. 결국 중국 본토에는 상업영화 촬영 방식에 익숙한 인재가 부족하다. 이때 경험이 많은 홍콩인들이 참여해야 한다. 그리고 홍콩 사람들이 책임을 맡는다고 해도 비용이 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본토에서 촬영하고 본토에서 보여주려면 가혹한 본토와 마주해야 합니다(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홍콩인의 취향은 본토 관객의 취향과 많이 다르고, 창작 조건도 좋지 않고, 그런 조건에서 제작된 작품이 아직도 '홍'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홍콩영화?"
게다가 본토 영화 제작자들은 점차 스스로 성장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투자자들은 홍콩 사람들에게 영화를 찍게 하는 것보다 본토 감독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영화의 예술적인 차원에서는 그렇다, 아니오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상업적인 공연의 관점에서 보면 홍콩인들의 '이점'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Chen Kexin과 같이 상대적으로 성공하고 잘 알려진 일부 감독조차도 "If Love"로 시작하여 "China Partner"로 이어졌으며 이는 비즈니스와 명성 측면에서 본토에서 처음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문화적 수용력이 강하고 다양한 혈통을 지닌 피터 찬 같은 작가가 오랫동안 '아시아 영화'라는 개념을 주창해 온 작가가 이렇다면 다른 사람들도 훨씬 나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본토 영화산업은 자본의 힘으로 많은 문제를 안고 있고, 실제로 일부 지식과 역량을 갖춘 기업과 제작자들이 이를 추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콩영화'라는 개념은 점차 소멸되고 있지만, 중국 본토, 홍콩, 대만, 심지어 동남아시아 출신의 중국 작가들의 더 큰 통합을 나타내는 "중국어 영화"라는 개념이 최근 몇 년간 점차적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홍콩은 여전히 조니 토(Johnnie To), 안후이(Ann Hui)와 같은 작가가 있는 주요 영화 도시이며, 개인 신인도 가끔 등장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이미 대형 '중국어 영화'의 성과입니다. 지역 인재의 참여나 영화 콘텐츠의 근접성과 관계없이 제시된 차이점은 더 큰 지역 문화 개념의 차이보다는 영화 작가의 차이입니다.
죽음은 슬프지만, 아직도 영화를 사랑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가끔씩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내놓고 있는 한, 그것이 '홍콩영화'인지, 아니면 '홍콩영화'인지는 신경 쓰이시나요? "중국어 영화"요?
이 글은 순전히 '인상주의'에 관한 글입니다. 저는 홍콩 영화 연구자는 아니지만, 생각나는 대로 글을 쓰고, 여러분께 아이디어를 드리고자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십시오. 웃으세요~
저는 홍콩의 옛 지역 예술가들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헌신적이고 자기 규율이 뛰어나고 독선적이고 오만한 중국 사람들과는 다릅니다. 유명해지면 한두 곡 부르면 대가인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사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