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주세요.
1화: 대만으로 옮겨온 국보급 보물
중국에는 자금성이 하나뿐이지만, 베이징과 대만 지방의 보물섬에 두 곳의 고궁박물원이 있습니다.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65만 점의 보물 뒤에는 대부분 베이징 고궁에서 가져온 인류 문화 역사상 유례없는 문화 유적의 이동이 있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목격자의 증언을 통해 오랫동안 잊혀진 역사를 재조명합니다.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최고 유물은 마오, 접시, 루 가마, 푸춘산 저택, 옌양쉐, 시추안슈, 지강잔 등 이른바 '고궁의 보물'로 불리는 유물들입니다. 베이징 자금성의 한윤, 원원투, 장다첸의 둔황 벽화, 대만에 빼앗긴 허난성 문화유적 박물관, 일본의 문화유적 반환. 세 시탕(눈 오는 날은 맑음, 중추, 원보, 중추), 원위앙의 시쿠콴슈, 다이자오탕의 시쿠콴슈 야오후이.
2화: 베이거우 연기와 비
이 유물들은 대만 지방으로 옮겨져 15년 동안 타이중 산속에 보관되었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1965년 고궁의 새로운 북관이 지어질 때까지 15년 동안 유물을 대만으로 가져온 전문가들이 어떻게 중국 문명의 찬란함과 장엄함을 대만 국민과 전 세계에 알렸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주원장에 대한 기록과 발언 2권, 춘추계량 2권, 주원장의 춘추 이야기 5권, 루안청 컬렉션 1권이 856번 상자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의 명나라 황제 신태수, 송나라의 서산 여행, 원니잔의 강변에서 산을 바라보며, 저우의 여산 정상, 산길 소나무 소리.
탕회수의 자전적 글과 자오멍의 붉은 절벽의 두 노래
마오, 판의 세 아들, 저우, 삼촌
명홍우 가마 유약 붉은 화병, 준 가마 연꽃 화병, 쉬안더 루비 스님의 모자 화분, 루 가마 연꽃 화병, 용정 푸른 꽃과 과일 화병.
제3화: 청동의 기억
수년에 걸쳐 청동은 실용적인 기능에서 점차 상징적인 물건으로 진화했고, 삼각대는 국가에 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전쟁은 국가의 중화기를 대체했고, 문화유산 전문가 리지와 장광즈, 심지어 쉬즈모, 후시즈, 구리야까지 모두 어느 정도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청동기의 얼룩무늬에 새겨진 세월의 기억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4화: 천 년의 유약
5대 명가마는 의심할 여지없이 타이베이 국립고궁의 가장 자랑스러운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실생활에 관심이 많았던 송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수천 년 동안 후대에 걸쳐 숭배를 받아온 이 미적 양식을 찬미했을까요? 수천 년이 지난 후 그들은 해협을 건너 어떤 경험을 했을까요? 이 에피소드에서는 각각을 살펴봅니다.
제5화: 도자기의 꽃
도자기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친숙한 중국의 이미지였습니다. 청자는 해상 실크로드 무역에서 인기가 높았고, 에나멜 자기는 일반인들이 접할 수 없었던 왕실의 비밀이었으며, 두 가지 모두 동서양 문화 교류의 찬란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소장품을 중심으로 양안 전문가들의 교류를 통해 에나멜에 응고된 먼지가 쌓인 과거를 서서히 펼쳐봅니다.
6화 "비 내리는 빛"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옥을 사랑해왔고, 그 사랑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모든 소장품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옥으로 만든 옥배추입니다. 지난 5,000년 동안 옥에는 중국인들의 어떤 문화적 정서가 담겨 있을까요?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옥 중 얼마나 많은 옥이 대만 지방으로 갔을까요? 베이징 올림픽 '금과 옥' 메달은 따뜻한 빛의 흐름 속에서 사람들의 생각을 끌어당기며 희망과 사색의 천년을 되돌아보게 할 것입니다.
제7화: 예술성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많은 소장품 중 '호기심' 컬렉션은 고대 궁중 생활의 세부 사항과 각지 황제들의 내면을 드러내는 놀라운 섬세함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이 작고 섬세한 '보물'을 통해 장대한 역사의 진면목을 살펴봅니다.
올리브 커널 배 조각
두보거의 투명한 벽옥 조각 사각 상자
반린의 두보거의 대나무 철사로 묶은 원형 상자
원천향의 생묵 리본이 달린 옥 벼루
"희귀" 문화 유물의 일반 전시
밍차오사원의 칠한 용과 봉황
완 왕조 청나라 하강 금박 (한 쌍)
건초 용 선조 법랑 여인이 냄비를 들고
청 진페이 주 차오
청 재스퍼 청 세계 최초.
송 흑칠 해바라기 접시
청 건룡 유리 에나멜 연꽃 스너프 병
청 자청 도자기 에나멜 파스텔 포장 꽃 조롱박 스너프 병
송 시천 년 풍치 돌 벼루
타오화시 돌 눕는 벼루
장쿠이 두안의 칠성 벼루
금원 원
청니 바나나 잎 벼루
<>원풍원풍 명나라 6년, 훈자오의 벼루.
여덟 번째 에피소드: 모한풍야상
중국 예술의 일종인 서예는 선조들의 정신적 각인입니다. 왕시즈, 옌젠칭, 화이수... 국립고궁박물원의 이 보물들은 한때 건륭황제의 소유였으나 60년 전 대만 지방으로 옮겨져 창고에서 잠을 잤습니다. 그 중 하나는 어느 가을에 가끔 깨어나 타이베이의 국립고궁박물원의 희미한 조명의 갤러리에 전시되어 시간과 고대 기술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란팅 컬렉션 서문 - 딩우 란팅 컬렉션 서문 - 란팅 컬렉션 서문은 전설적인 비율의 세계 최고의 러닝 스크립트입니다.
맑은 기둥에 내린 눈 - 왕시즈의 작품으로, 세 가지 소원 중 첫 번째이며 첸룽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왕시즈의 걸작 중 하나인 위안관타이 - 왕시즈의 걸작 중 하나인 주황색 평화 - 조카의 희생. 옌젠칭의 두 번째로 고통스러운 대사.
"태양"은 이론과 서예가 결합된 걸작입니다.
"자서전적 글" - 미치광이 장회수는 간질 환자라고 불렸다. 자서전적 글은 회수의 걸작입니다.
제9화:중국 서예의 부유와 부유.
인생의 후회, 한 그릇의 부담. 쑤동포의 냉식편은 한 사람의 슬픔을 노래합니다. 쑤동포, 냉식첩, 황팅젠, 꽃향기첩, 송나라 혜종 황제, 모란시첩, 서예가들이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에서 인간과 사물, 고대와 현대, 소유와 상실 사이의 운명적인 노래를 엮어내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서예는 대부분 서예였습니다.
수시의 '냉식 후 정종'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서예 작품입니다.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친샤오이 관장이 꼭 봐야 할 전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수시의 운명, 냉채 스티커의 운명, 타이베이 국립고궁의 운명, 친샤오이 자신의 운명 - 정확히 같은 운명입니다. 차가운 음식 스티커는 2005년에 개봉한 영화 <애프터>의 단서이기도 합니다.
황팅지엔의 꽃향기 포스터 - 국립고궁박물원 진샤오이 관장이 추천하는 꼭 봐야 할 전시품입니다. 사송파의 거장 중 한 명인 황팅젠이 '꽃향기 포스터'를 재해석하여 '올드이즈뉴'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사송파의 걸작 중 하나인 미푸의 수수편은 비단 위에 쓰여 있습니다. 뛰어난 질감과 필력이 돋보입니다. 차분하고 행복합니다.
송사파의 걸작 중 하나인 차이샹의 적선심은 서예가인 차이샹과 차이징이 원휘지도에 새긴 작품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서예 작품입니다.
송희종의 모란 시와 시조 - 회화와 서예의 황제, 송희종의 걸작, 가늘고 황금빛.
10화: 흐린 산속 깊은 곳
송원 산수화는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보물입니다. 북송의 기념비적인 양식부터 남송의 시적인 풍경, 원나라의 영적인 풍경에 이르기까지 고대 화가들은 같은 붓과 먹선으로 세상의 천 가지 얼굴과 분위기를 스케치하고 표현했습니다. 오늘날 타이베이의 국립고궁박물원 전시장에는 "밤에 잠들기 두려워 높은 촛불을 켜고 붉은 화장을 한다"는 선비 정신을 이어가는 일련의 걸작들이 여전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립고궁박물원의 세 가지 보물 - 북송 시대의 세 가지 장면: 판콴의 '서산으로의 여행', 궈의 '이른 봄', 완허.
판관의 서산 여행-원본. 쉬베이홍, 팡원 등의 북송 풍경화에 영향을 준 작품으로 이를 증명하는 서명이 있습니다.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의 마을 보물입니다.
구오의 '초봄' - 풍경화가들의 시대인 북송 시대 풍경화의 걸작.
탱 리의 '완허송봉' - 후이종 화원의 일원으로 나중에 남송 화원에 들어가 산수화의 대가로 남송 화풍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도끼질 화법을 창안한 작품입니다.
회종 시대의 다른 작품:
리(李)의 산수화첩 중 일부
송나라 회종 황제의 메이라산 새 축도
원휘의 송나라 회종 황제 지도
송나라 회종 황제 연못의 가을 밤 지도
샤귀의 서산 청원 - 샤귀와 마원은 남송 시대 회화입니다. 그림입니다. "마야"라고 불립니다. 이 두루마리는 걸작입니다.
마원의 등화연시투
말린의 소나무 바람과 밤의 촛불 그림자 듣기
예송소연의 서호십경
리디의 축을 향해 양을 치는 비바람
량개의 불멸의 책에 먹물 튀기기
원나라(1206-1368)
황의 부춘(不春) 후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원나라 문인들의 문체와 정서를 구현한 작품입니다.
니잔의 무릎 위 - 사원파 중 하나인 니잔의 작품입니다. 가오시는 문인 산수화의 대표 주자로 꼽힙니다. 그의 회화 이론인 '가슴의 여유에 관한 논의'는 문인화가의 자유로운 화풍에 대한 선언문이 되었습니다.
자오멍푸의 <까치 중국의 가을 색채> - 자오멍푸의 고대 산수화의 걸작. 아름다운 풍경의 환상.
밝음
원정명의 고목과 냉천, 당음의 서쪽 언덕에서 낚시하기
청정
바다산런의 전기 스케치북, 시타오의 자작 소묘, 랑샤이닝의 팔마(八馬)를 감상하세요.
리린찬은 황밍싱슈, 치우린샤오 사슴 그림, 펑단샤오 사슴 그림 등 세 작품에 대한 연구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11화: 가보
1772년 건륭 황제는 시쿠취안슈의 편찬을 명령했습니다. 15년 동안 3,000명 이상의 인력이 투입되어 7권의 시쿠콴슈를 편찬하고 복각했으며, 그 중 한 권은 자금성의 원원전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65438년부터 0949년까지 고궁박물원의 도서 전문가인 량팅웨이가 원나라의 시쿠콴슈를 대만성까지 호위했고, 량팅웨이의 아들 량은 자금성에 머물렀습니다. 두 세대는 대만 해협을 사이에 두고 헤어졌지만 시쿠취안슈의 * * * *는 중국 문명의 유산과 희망을 이어나갔습니다.
시쿠취안슈: 청나라 건륭 시대에 편찬되었습니다. 1772년에 시작되어 편찬하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큰 공식 서적이자 가장 큰 시리즈인 이 책은 경전, 역사, 서적 및 컬렉션의 네 부분으로 나뉘며, 따라서 시쿠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원진거 컬렉션에 따르면 이 책에는 3503종, 7만 9337권, 3만 6000여 권의 제본된 고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문서와 정보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12화: 과거와 미래를 이어가다
문화유물의 전시와 보호 사이의 모순은 모든 박물관이 직면하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따라서 타이베이 고궁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더 많은 채널을 통해 문화유적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타이베이 고궁의 현대화 과정을 소개하면서 한 궁전의 보물을 두 집에 보관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내일을 향한 사람들의 따뜻한 상상력을 보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