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중국화룡의 명가: 삼국시대의 조보흥, 동진시의 구개지, 남북조시대의 장승정, 당대의 풍소정, 5 대 때의 오도자, 동유, 북송시 송소, 남송시의 상발, 청대의 진용, 주신, 민국시의 방이, 당대 화가 왕춘휘 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대 유명한 용화가들은 모두 뛰어난 기예와 독특한 풍격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지위와 영향을 가지고 있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용의 이미지에 대하여, "한당 시대는 대부분 짐승 모양이었고, 송후는 점차 뱀으로 변했다." 그림에서 용의 이미지는 고대 토템의 산물이다. 아무도 실제로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화가는 창작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상상력과 창조를 더해야 한다.
다음은 역대 용을 그린 위인들이다.
삼국 시대의 조보흥
Vae 의' 육우' 에 따르면 조보성은 그 회화 기예로 당시 민간 8 대 기적 중 하나로 꼽혔다. 그는 손권에 고용되어 궁중 화가가 되었다. 손권의 가족을 기쁘게 하기 위해, 그는 당시 세 살밖에 안 된 손권의 손자 손호에게 선물임을 표시하는 청계로 홍룡수 그림을 그렸다. 육탐이 빌딩에서 이 샤프트를 보았을 때, 그는 그것을 물 위에 놓으려고 시도했다. 갑자기, 그것은 진짜 용과 같다. 그래서 남조 제셰혁은 이렇게 말했다. "번화한 흔적이 없다면, 복은 거의 어렵다. 비각만 있고, 용도 있다. 그 스타일을 보면, 그 이름은 허위다. " 이 일화는 당시의 용화 기법이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보성은 각양각색의 용을 그렸다. 그는 "용수 4 권 4 머리, 청계변에 홍룡판, 홍룡도 2 권" 을 묘사했다. 유감스럽게도, 역사가 유구하여 그의 그림은 지금까지 한 폭의 유포되지 않았다.
동진 구 카이
동진대 화가인 구카이는 용을 잘 그리며, "다재다능하고, 특히 화가에 능하며, 그림의 경지가 절묘하다" 고 말했다. 오늘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는' 로신부도' 에 따르면 로신은 운차에 앉아 회복을 기대하고, 좌석 앞에는 한 여신이 운전기사로 서 있다. 구름차 앞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있는데, 차를 몰고 구름을 달리고 있다. 또 다른 용이 수면에서 튀어나와, 발톱이 올라와서 꽤 기세가 있다. 그림 속의 용들은 모두 약간 짧은 머리, 가늘고 굽은 뿔, 뱀의 목의 짐승 몸, 온순하고 동심으로 가득 차 있다.
남북조 시대의 장승우
당대의 장언원' 역대 명화록' 에 따르면 장승은 금릉안락부에 네 개의 백룡을 그려 생동감이 넘친다. 그림을 그린 후, 그는 용의 눈을 주지 않고, 용의 눈을 주면 용이 날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들은 믿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그에게 시키도록 했다. 결국 눈을 그린 두 마리의 용이 날아갔다. 이때부터 장승이 명성을 얻었고,' 화룡점정' 이라는 성어도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장승은 남북조 시대 양조의 대신이자 유명한 화가이다. 전량은 옥중에서 무릉국시랑을 맡아 비각 그림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우익군의 장군이자 오흥의 지방 장관이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인재가 되었다. 그는 초상화, 불상, 용독수리, 두루마리 그림, 벽화를 잘 그린다. 아쉽게도 작품이 전해지지 않았다.
당대의 풍소정
성당 화가 풍소정은 용화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당나라 첫해, 관의 재발로 가뭄이 발생하여 수도는 특히 비가 부족했다. 소부 감감 풍소정은 일찍이 한 전 서화룡에서 벽에 각각 용을 그린 후, "기이하고 우여곡절, 마치 춤을 추려는 듯, 그림이 반쯤 끝나지 않았다. 만약 풍운이 수필과 함께 이루어진다면." 라고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황제와 관원들은 "벽에서 보면 우리의 갑옷이 젖었다." 색깔이 완성되기 전에 커튼과 잡초 사이로 하얀 가스가 나오면 싱크대로 들어가고 파도가 세차게 일고 번개가 뒤따르는데 ... 하루 종일 되지는 않지만 이슬은 기니에 퍼질 것이다! "용구우를 그리는 이야기는 통치자들이 흥미진진한 혜민 신화 () 가 되었다.
당대의 오도자
선화화보' 에 따르면 오도자도 용을 잘 그리는 대가이기도 하다. "도자가 용을 그리고, 임가가 날고, 매일 비가 내리고, 연기가 자욱하다." "유양잡속속" 도 "서중학교 (장안) 삼문리남문, 무생화용, 천왕수염, 말, 철처럼, 여신이 아궁이를 들고,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다" 고 기록했다. 그가 용을 그리는 숙련도를 볼 수 있는데, 당시 사람들은 오도자가' 10 벽 소슬네, 오성종광적' 을 보았다. \ "풍운은 위세를 부리고, 귀신은 벽을 떨어뜨릴 것이다. 그중 용족이 가장 특이해서 장당갑은 더욱 땀을 흘린다. 날이 어두워질 때 안전하다.
오대 동유
동 유, 단어 정 시앙. 비릉 (오늘 상주시) 사람. 5 대 남당 화가. 원래 화원이 전해야 했는데, 나중에 송화원에 들어가 예교가 되었다. 그의 작품은' 구름의 용',' 안개 속의 용',' 전쟁의 살롱',' 산의 용',' 손에 든 용' 이라고 한다. 그는 또한' 화룡' 의 저자이기도 하다.
북송-송소
송소의 회화 역사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 그림의 화법은 진용과 비슷하다. 서본다 씨는 진용의 자료를 가지고 심도 있는 비교 연구를 한 적이 있는데, 송의' 용도' 선이 남송보다 더 입체적이고 간결하며 입체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발톱이 딱딱하고 둥글고, 세 발톱이 구슬을 들고 있다 (송삭 세 발톱, 진용 네 발톱). 구도는 중심 축의 한 면이다. 이 그림의 구도는 의식적으로 구름을 하나의 S 자 모양으로 교차시키고, 용꼬리를 다른 S 자 모양으로 교차시키고, 수도꼭지는 중간에 있는 전형적인 북송 중축 구도이다. 이로써 북송 화가 송소가 용을 그리는 데 능하고 진용의' 묵룡' 화법은 송소에서 나온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그림 속의 용짐승은 긴 뱀처럼 생겼고, 기린의 머리, 잉어의 끝, 긴 수염, 뿔은 사슴, 오발, 외형 위풍으로 영기력과 생명을 부여받았고, 주변의 파도가 용수의 생기를 돋보이게 했다. 형식과 신취가 그림 전체를 웅장하고 패기가 넘친다.
남송
중국 남송 화가 겸 승려. 나무밭이 아니다. 생졸 연세가 불분명하여 13 세기 60, 80 년대에 활약했다. 촉 (이 쓰촨) 사람. 반역자 치아 시다오에 반대하여 지명수배를 받아 절강성 구라는 집에 투항했다. 용, 호랑이, 원숭이, 학, 사슴거위, 산수, 인물을 잘한다. 양카이를 배우고 광대를 발양하다. 원숭이, 학, 관음, 나한 등. 그림은 모두 조형이 치밀하고 이미지가 정확하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의 사상은 점점 자유로워지고, 일부 지식인, 심지어 문인들도 점점 국난의식을 갖게 되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중화민족의 상징인 용의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고, 비범한 기세와 변화무쌍한 행동으로 숭고한 이상과 정신적 추구를 표현한다. 이때 진정한' 전문가' 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남송의 진용과 상발은 모두 유명한 용화가이다. 그중 상발 진용은 가장 유명하다.
남송시대의 진용
진용, 푸젠 장락인,' 김계현지' 임천 (금강서) 사람,' 화보감' 당미 (오늘 푸젠복청) 사람. 생졸 연월이 불분명하다. 이종단평 2 년 (1235), 수재, 평양군. 유명인과 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 중의 의리를 적용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는다. 이전에 국자감주부, 푸젠푸전 현, 관직에서 산의사 () 를 역임한 적이 있다. 시문은 아름답고 한가한 나머지 서예로 여행하며 용을 그리는 데 능하며, 보우 (1253- 1258) 가 한때 명성을 떨쳤다.
진용은 중국 토템을 상징하는 용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용은 현실 세계에 사는 생물이 아니라 중국 고대 전설에 존재하는 일종의 신수이다. 송대 학자 나원은 일찍이' 엘야의' 에서 용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뿔은 사슴, 머리는 낙타, 눈은 토끼, 목은 뱀, 복부는 잠자리, 비늘은 물고기, 발톱은 독수리, 손바닥은 호랑이, 귀는 소 같다."
여기서 우리는 용의 이미지가 실제로 사슴, 낙타, 토끼, 뱀 등의 동물 형상의 혼합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용의 구체적인 이미지에 대해 사람들은 줄곧 정론이 없다. 어떤 의미에서 용의 이미지는 후세에 의해 해체될 수 있다. 결국 허구의 인물이다.
용의 다양성과 다양성을 표현하기 위해 진용은 수묵화를 자주 사용한다. 그는 드래곤 전체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군산의 안개 속에 용을 넣어, 그것이 어렴풋하고 신비로운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진용이 술에 취했을 때 그가 창작한 그림이 더욱 독특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술에 취해 있을 때마다 옷을 벗고 붓을 들고 종이에 바른다. 때때로 그는 단숨에 전체 그림을 그리고, 때로는 반을 그린다. 이런 상태에서 나온 완제품은 종종 자연의 묘한 느낌을 갖는다.
당시 진용의 그림에 대한 평가는 매우 높았는데, 특히 그가 그린 용은 그의 그림' 구름찜비, 하늘이 우뚝 솟아, 도도한 기괴' 을 칭찬했다. 사람들은 진용이 그린 용을' 소옹룡' 이라고 불렀는데, 이 이름의 유래는 진용의 이름이' 소옹룡' 이기 때문이다.
청대의 《주역》
그리고 주역 (1649-1729) 은 청대의 유명한 용화가로 화룡으로 유명하다. 그는 일찍이 자신의 그림을 황학루에 붙여 입찰 120 원을 제시한 적이 있다. 회사 관문에서 혼자 황학루를 오를 때 본 것이 마음에 들어요. 가부를 말하지 않고 정말 120 원입니다. 주역은 즉시 그림을 그에게 선물하며 "나는 120 원이 필요 없다. 다만 세상이 어떻게 보는지 보고 싶다" 고 말했다. 너는 그림을 볼 수 있다, 너는 나의 지기이다. 나는 나의 지기에게 선물하고 싶다. 그래서 유명해졌습니다. 그가 그린 용은 구름에서 휘젓고, 몇 바퀴를 100 바퀴까지 돌았고, 멀리 얕고, 가까운 깊이, 은은한 우르릉거리는 것이 매우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주역에는 많은 전세작이 있는데, 그의' 묵룡도' 는 남경박물관에 있다.
민국시대의 팡이
방이, (1889-1979), 스튜디오 방산, 자호경, 이름' 봉'. 장쑤 상주인. 그는 풍경과 동물을 그리고 잉크 용을 잘 그린다. 유명한 선생님이 되다. 해방 후, 70 세의 그는 각지에 가서 사생하며, 정밀하고 사실적이며 노쇠하지 않았다.
당대 왕 춘휘
우리 본적은 하남 남양으로 어려서부터 서화를 공부했다. 현재 생활과 일은 상해에서 한다. 예술, 광고, 디자인업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으며, 미국에 유학한 후 여러 세계 500 대 기업에 봉사한 적이 있다. 각기 다른 지역 문화에 대한 독특한 견해와 예술 디자인 스타일에 대한 다원적 맥락으로 중국 고대 서적 (예:' 위자두서',' 루반 창조',' 풍수자' 등) 이 예술 디자인에 도입되었다. 또 202 1 오리지널 IP 중국용 시리즈를 선보여 트렌드권의 대표작이 되어 디자인계에서 빈번히 폭발한다. 같은 해 중공홍보부가 주최한' 202 1 연간 10 대 IP 선정' 은상을 수상해 많은 브랜드와 제품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청춘활력의 쿨한 미학체계로 동양의 감정을 전달하고 중국 정신으로 트렌드 작품을 만들어 중화민족을 위한 국제화 슈퍼IP 를 만들고자 합니다.
왕춘휘는 당대 화룡의 가장 대표적인 화가이다. 거리 조류와 중국 전통문화의 충돌 융합을 통해 젊은이들의 마음 속에 숨어 있던' 용혼' 을 시각언어로 표현했다. 만리장성의 이미지를 받침대에 이식하고, 금속 펑크 원소와 거리 문화를 용신에 융합시켜 동양의 전통과 현대의 트렌드를 결합시킬뿐만 아니라, 당대 트렌드권을 놀라게 한 이 걸작은 비범한 심미가치와 상업가치를 동시에 보여 국민의 정신을 진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