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디자인 - 미술품 경매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또는 산업 체인이 무엇인지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높은 점수!

미술품 경매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또는 산업 체인이 무엇인지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높은 점수!

첫째, 영화 상품의 정의

(가) 영화 상품의 정의

경제학자들은 영화 산업을 '우주 행성'과 같은 거대한 산업 시스템으로 묘사합니다. 시스템 내에서 영화 산업은 영화 시나리오 작성, 제작, 배급 및 상영의 통합 과정을 포함하는 산업 사슬입니다; 시스템 외부에서는 영화와 텔레비전에 대한 투자 외에도 영화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관련 산업과 협력하여 영화 시청각 제품, 영화 광고, 게임, 텔레비전 방송, 장난감,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영화 후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산업 체인에서 우리는 영화 산업이 "우주 행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산업 사슬에서 우리는 영화가 필름 프린트의 형태로 상업적 임무를 완수하면 비극장 상업 마케팅이 시작되어 영화의 수명이 연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영화 흥행 수익

경제학의 비용 편익 이론에 따르면 중국 국내 영화는 크게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대작 영화가 박스오피스를 장악하고 있으며 수많은 중소 영화도 중국 박스 오피스 수익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1) 대량 생산 영화

이것은 소위 "국내 블록버스터"를 말하며, 그 중 연간 3~5편에 불과하고 1억 위안 이상 투자되었으며 국내 흥행이 8천만 위안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영화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2004년에는 16만 달러를 투자하여 국내 박스오피스가 16만 위안이었습니다. 2005년 '국내 블록버스터'로는 3억 4,000만 위안이 투자되어 국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우지>(투자금 6억 5,438만 홍콩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7억 위안), 6억 5,438만 홍콩달러가 투자되어 국내 박스오피스 9,600만 위안의 <신화>, 6,538만 홍콩달러가 투자되어 1억원 이상의 국내 흥행 수익을 올린 <더 헤이그> 등이 있습니다. 국내 박스오피스 2위는 투자금 6,600만 홍콩 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8,300만 홍콩 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3위는 투자금 6,538+2억 홍콩 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4,000만 홍콩 달러의 <세븐 검>, 4위는 투자금 6,438+0.0억 홍콩 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4,000만 위안의 <사랑 간질>이 차지했습니다.

대작 영화는 기본적으로 할리우드의 '하이 콘셉트' 영화와 마찬가지로 대스타, 대감독, 높은 투자, 높은 제작비가 투입됩니다. 이러한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국내 박스오피스만으로 투자비를 회수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화의 자금 조달은 중국 본토, 홍콩, 일본, 한국, 심지어 할리우드까지 자금 출처가 매우 복잡합니다. 따라서 영화를 제작할 때 해외 마케팅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본토 흥행 외에도 북미와 아시아 지역의 배급권은 종종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화는 본토에서 고가의 시청각 판권 및 포스트 프로덕션 제품 개발과 결합하여 본질적으로 수익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2005 년에 제작 된 국내 영화 중이 진영에 속한 영화는 4 편에 불과했지만 국내 박스 오피스의 28.4 %를 차지했으며 중국 영화의 해외 판매의 주축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 영화 제작 산업의 투자 모델이 점차 할리우드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대작을 통해 시장의 번영을 이끌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중형 영화

2004년작 '하늘 아래 도둑은 없다', '사랑에 빠진 아가씨', '어두울 때는 눈을 감고', '공작', '장편', '정페이민' 등 투자 금액이 약 10만~5000만 위안이고 국내 흥행 목표가 1억~8000만 위안 정도인 영화를 말합니다. 이 범위에 속하는 영화는 보통 매년 10개 미만입니다. 이 캠프에는 세 가지 종류의 영화가 있습니다. 첫째, 2004년에 개봉한 <장 사이드>와 2005년 10만 위안을 투자해 2600만 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8위, 600만 위안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10위에 오른 <태항산의 런창샤>와 같은 주요 주제를 가진 개별 영화가 있습니다. 둘째, 2004년 6천만 위안을 투자해 국내 박스오피스 9위, 국내 흥행 2,205만 위안을 기록한 <피크닉 인 블러썸>, 2005년 <오래된 증오의 노래>, 6천만 위안을 투자해 국내 흥행 9위에 오른 <먼지를 타고>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상업 예술 영화가 있고, 셋째, 2004년 <사랑에 빠진 아가씨들>, <사랑에 빠진 아가씨들 ', '어두울 때는 눈을 감아주세요', 2005년 8천만 홍콩달러를 투자해 국내 박스오피스 6,400만 홍콩달러를 기록한 '세 개의 포크'가 여름방학을 겨냥해 국내 박스오피스 4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투자금 4,000만 홍콩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4억 1,000만 위안의 '서울 레이더즈'는 발렌타인데이를 중심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5위에 올랐으며, 투자금 8,000만 홍콩달러, 국내 박스오피스 2,800만 위안의 '뭐야? 사랑' 등 2005년 국내 10대 영화 중 중형 영화는 6편으로 국내 박스오피스 20억 1,050만 위안으로 국내 10대 영화 전체 박스오피스의 34.1%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이 6편의 영화 중 2편은 홍콩과 중국의 공동 제작작이었고, 2편은 홍콩 공동 제작작이었습니다.

(3) 중소형 영화 제작

2004년 '이름 모를 여인의 편지', '청홍, 나를 칭찬해 주세요', '히말라야의 별', 2005년 '화살 하나, 독수리 둘' 등 제작비가 400만 위안에서 100만 위안 사이이고 국내 흥행 목표가 100만 위안에서 100만 위안인 영화를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영화는 보통 1년에 20편 정도 제작됩니다. 이 20여 편의 중소 영화 중 순수 국내 영화와 본토-홍콩 공동 제작(중국-홍콩 공동 제작, 홍콩 공동 제작 포함)이 각각 전체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이 중 500만 달러 이상 흥행한 국내 영화는 10편 미만이었으며, 순수 국내 영화의 국내 흥행은 주로 500만 달러 이하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4) 소규모 영화 제작

이 수준의 영화 제작비는 약 100만~300만 달러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합니다. 이용 가능한 통계에서 유추 할 수있는 것은 2005 년에 이러한 유형의 영화가 약 200 편이 있었으며 연간 총 제작량의 약 77 %를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이 영화 중 일부는 극장에 개봉했지만 흥행 성적은 매우 빈약했으며 다른 영화는 소규모로 다른 지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이 수준의 상당수 영화의 주요 시장은 텔레비전 방송 판권과 시청각 판권입니다. 예술적 수준이 높은 소수의 문학 영화는 해외 영화제에서 상을 수상한 후 해외 지역에서 일부 판권을 판매하여 약간의 보상이나 약간의 흑자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봉 허가를 받은 후 바로 라이브러리에 넣고 배급 채널에 전혀 들어가지 않는 영화도 있습니다.

둘째, 영화 관련 상품

정의

영화 제작 관련 상품은 업계의 관례에 따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영화 관련 상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직접 영화 상품

직접 영화 상품은 필름 프린트 자체에 의존하여 재생산하는 형태로 비디오 테이프, VCD, DVD, TV 방송, 도서 등 영화 콘텐츠 상품이 다른 매체 형태로 존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영화 파생상품

영화 파생상품은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아 영화와 관련된 캐릭터, 장면, 소품 등을 핵심 상품 컨셉으로 개발한 일련의 상품을 말합니다. 시장에서 영화 및 관련 상품의 개발 및 운영 과정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 및 관련 상품의 운영 흐름도

(2)영화 관련 상품의 구체적인 형태

1.텔레비전 방송.

영화의 텔레비전 방송은 관련 산업의 수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미국의 경우 영화 수입의 30%가 텔레비전 방송과 주문형 영화에서 발생 중국의 전체 영화 수입에서 영화와 텔레비전 방송 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 수치에 미치지 못하지만, 2004년 중국 영화 상품의 텔레비전 방송 시장은 발전했다. CCTV-6, 상하이의 동양영화채널, 길림의 창잉영화채널, 서양영화채널의 총 수입은 654.38억 위안으로 2003년 대비 43% 증가하였다. 2005년에는 이를 기반으로 11억 5천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2.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시청각 제품은 영화 관련 산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전체 산업의 발전을 어느 정도 결정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북미에서는 DVD 수입이 영화 박스오피스의 두 배가 넘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05 년에는 시청각 출판 단위가 300 개 이상, 시청각 제품 재생 기업이 300 개 이상, 시청각 제작 및 유통 회사가 2,000 개 이상, 소매 유통 매장이 654,380,000 개 이상있었습니다. 광둥성은 중국 시청각 제품의 생산, 출판, 복제, 포장 및 유통의 중요한 거점이 되었으며 시청각 제품 유통은 중국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컴팩트 디스크 생산은 중국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2005년 중국의 시청각 제품 매출은 6543억 8000만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중국 시청각 기업의 대부분은 광둥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국 시청각 시장의 80 %가 광둥성에서 생산되며 연간 매출은 60 억 위안 이상입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둥성에는 20개 이상의 시청각 출판 단위, 약 70개의 시청각 제작 단위, 41개의 광디스크 복제 기업, 300개 이상의 광디스크 생산 라인이 있으며 전국 광디스크 생산량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180개 이상의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도매 단위와 6,700개 이상의 소매 및 임대 단위가 있으며, 이 중 80%가 민간 기업입니다.

3. 웹캐스팅 및 온라인 서비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2007년 6월 현재 중국의 총 인터넷 사용자 수는 654.38+0.62억 명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며, 인터넷 사용자 규모는 265.43+0.654억 명으로 세계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06년 말과 비교하면 2,500만 명의 신규 인터넷 사용자가 증가했습니다. 빠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보급률은 여전히 12.3%로 세계 평균인 17.6%보다 낮고 미국, 일본, 한국 등 선진국보다 격차가 더 큽니다. 이 중 광대역 인터넷 사용자 수는 65.438+0.22억 명, 휴대폰을 사용하여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는 44.3억 명에 달했습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성별 차이는 점차 좁혀져 여성의 비율이 45.1%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연령 구조도 다양해져 25세 미만 인터넷 사용자의 비율이 절반(51.2%)을 넘어섰고, 30세 미만 사용자의 비율도 70%(70.6%)를 넘어서는 등 젊은 층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 중 대학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40%(43.9%) 이상으로 여전히 고학력자 비중이 높지만, 이전과 비교하면 대중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 중 중학생이 차지하는 비중은 1/3(36.7%)에 달하며, 절대적인 숫자는 6천만 명에 육박합니다. 이는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젊음을 증명합니다.

영화 웹 방송과 온라인 서비스는 영화와 웹사이트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다운로드는 이제 하나의 유행이 되었으며 그 인기는 영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대부분의 온라인 다운로드는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지 않았고, 많은 영화가 개봉 직후 인터넷에 올라와 박스오피스와 시청각 제품 시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2005년 4월 30일, 중국은 인터넷 저작권 관리 조치와 집단 관리 기관의 관련 규정을 공표했습니다. 중국은 올해 안에 정보 네트워크 보급권 보호에 관한 규정을 공포하여 온라인 환경에서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보다 운영적인 법적 근거를 마련할 것입니다. 중국이 인터넷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규제하는 법률을 제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저작권 보호 시스템을 개선하고 온라인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며 온라인 침해를 억제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2006년에는 중국이 국제 인터넷 조약에 가입하여 국제 사회와 보조를 맞추게 될 것입니다.

4. 인쇄물

영화와 도서. 영화와 책의 상호 작용은 영화와 같은 이름의 책이 더 높은 흥행과 매출을 올리기 위한 상호 작용입니다. 이 좋은 상호 작용은 스토리 자체의 가시성과 가독성에 달려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둘 중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화와 상호 작용하는 책, 특히 확장된 콘텐츠를 가진 책을 출판하고 판매하는 것은 문화 상품의 다양한 개발과 산업화, 그리고 영화 산업 체인의 개선을 나타냅니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는 원래 영화 배급 및 상영을 위한 홍보 자료인 마케팅 도구에 불과했습니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점차 독특한 매력과 시각적 충격으로 일종의 예술, 장식, 심지어 투자 대상이되었습니다. 영화 포스터는 한편으로는 영화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영화의 수입을 증가시킵니다.

외국 영화는 관련 제품의이 부분의 개발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영화에 대한 인쇄물의 개발은 영화 산업 전체에 큰 이익과 영향력을 가져 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외국의 많은 성공 사례가 있습니다. 1996 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처음 출판되었을 때 전 세계에서 해리포터에 대해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1997 년 미국 판권이 654,380,000 달러 이상에 판매되어 아동 문학의 가격이 하늘 높이 솟았습니다. 해리 포터 영화가 개봉되면서 책 판매량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해리포터 도서 시리즈는 6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었으며, 누적 판매량은 2억 7천만 부를 넘어섰습니다. 조앤 캐슬린 롤링의 계획에 따르면 해리 포터 시리즈에는 7권의 책이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7편의 영화가 모두 완성될 때까지 해리 포터가 654.38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영화와 책의 상호작용으로 전 세계에 수많은 '해리포터 팬'이 생겨났고, 책과 영화는 좋은 상호작용을 형성했습니다. 영화 포스터의 가치는 포스터의 디자이너와 영화의 인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 경매 사이트에서는 '사선에서', '글래디에이터' 등의 영화 포스터가 100달러 이상에 팔리는 반면, 프랑스판 '킹콩'은 150달러, '해리포터 3' 포스터는 250달러에 팔린다고 합니다. 해리 포터 3 포스터 260달러. 1927년 메트로폴리탄 인터내셔널 영화 포스터는 미국에서 69만 달러에, 1932년 미이라 포스터는 45만 3,500달러에, 1942년 북아프리카의 스파이 포스터는 경매에서 7만 8,000달러에 낙찰되는 등 일부 오래된 영화 포스터는 훨씬 더 비쌉니다.

5. 영화 광고

영화 광고는 영화와 그 파생 매체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영화 광고는 크게 영화 내 삽입 광고와 영화 상영 시 패치 광고로 나뉩니다. 전자는 영화 속 물리적 소품, 화면 속 장면, 대사 언어의 특별한 힌트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광고는 효과가 강하고 관객에게 직접적인 광고 힌트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영화 줄거리와 결합하여 관객의 내면의 정체성을 불러일으킵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공식 콘텐츠 이전 또는 영화가 끝난 후 독립적 인 광고 콘텐츠로 방송되며, 다른 사업자에 따라 영화 패치 광고, 배급사 패치 광고, 광고 시네마 패치 광고, 시네마 패치 광고로 나뉩니다. 영화 삽입 광고, 패치 광고 및 배급사 패치 광고는 영화에서 파생된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모드에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VCD 및 DVD 제품뿐만 아니라 이후 영화 및 텔레비전 작품이 후속 광고의 텔레비전 미디어 프로세스에 착륙했습니다. 또한 영화, 책, 장난감 및 기타 관련 제품도 광고 매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문화 상품이자 미디어입니다. 영화를 매체로 사용하는 광고는 미국, 유럽, 일본, 남미 및 기타 국가에서 텔레비전, 신문과 함께 대중 매체 광고로 자리 잡았습니다. 영화 광고는 많은 사람들이 광고 정보에 자주 노출되며, 도달률이 높고 명확성이 높습니다. 광고 메시지는 청중에게 길고 깊은 영향을 미치므로 사업가에게 좋은 광고 효과를 얻고 영화 산업의 수입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1997년 신페이전기는 블록버스터 영화 '산사태'를 수입하여 국내 기업의 영화 광고를 개척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영화 광고는 빠르게 발전했지만 주로 광고 대행사의 개입이 적고 영화사와 영화관이 자체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원시적인 상태에 머물러 있습니다. 영화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는 "휴대폰"과 "세상에 도둑은 없다"가 있습니다. 영화 "휴대폰"의 주요 스폰서는 모토로라 400만, 차이나 모바일 80만, BMWl20 20만입니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스폰서의 제품이 영화에 자주 등장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휴대폰"이 개봉 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도 비디오 제품이 여전히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이미지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등장 빈도와 길이로 볼 때 그 가치 비율은 상당합니다. BMW 자동차, HP 노트북, 캐논 디지털 카메라 및 휴대용 프린터, 노키아 휴대폰, 만리장성 윤활유, 베이징 모닝 포스트, 영화 '세상에 도둑은 없다'의 피셔맨스 바운티 민트 등이 그 예입니다. 영화 영웅을 예로 들면, 5분짜리 패치 광고는 타이캉 라이프, 상하이 시마오 강변 정원, 차이나 모바일 등 40~50개 기업의 경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결국 차이나 모바일, 우량예, 도요타 같은 대기업이 30초당 200만 위안에 이 광고를 가져갔습니다.

6. 영화 및 TV 기지

영화 및 TV 기지는 전체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몇몇 로케이션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영화는 영화 및 TV 기지에서 촬영됩니다. 중국에는 수많은 영화 및 TV 기지가 있으며 다음은 그 중 몇 곳의 운영에 대한 소개입니다. 헝뎬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는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상하이 영화 및 텔레비전 공원은 일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으며, 주오저우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는 고대의 매력이 강하고, 우시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화를 사용하여 중국의 관광 산업을 홍보하는 것은 실현 가능한 방법입니다. 영화 촬영은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의 발전을 촉진하고 후자는 전자가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개선합니다. 이 둘은 상호 의존적이며 함께 발전합니다. 동시에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는 관광 사업도 발전시킬 수 있으며 관광 수입은 이제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 수입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은 관광 산업에 활력과 문화 유산을 더하여 관광객의 관심을 크게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및 텔레비전 드라마 촬영과 협력하여 건설 된 수많은 명승지가 명승지의 의미를 풍부하게하고 매력을 높였습니다. 헝뎬 영화 및 텔레비전 도시는 "식탁을위한 영화와 텔레비전, 중심을위한 관광, 영혼을위한 문화"로, 단일 영화 및 텔레비전 기지 관광에서 점차 국내 일류 영화 및 텔레비전 관광 테마파크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헝뎬 영화 및 TV 도시는 새로운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상품 업그레이드 및 변형을 진입 점으로 삼고, 영화 및 TV 문화 자원을 충분히 탐색하고, 영화 및 TV 요소를 관광 수요와 결합하고, 공연 예술 프로그램 및 참여 활동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하고, 새롭고 특색있는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합니다. 영화 및 텔레비전 제품의 업스트림 산업 체인의 매력에 의존하여 포장 및 홍보를위한 영화 및 텔레비전 명소의 음모에 따라 점차 성숙한 운영 시스템을 형성하여 영화 및 텔레비전 관광 명소가 시작, 개발 및 성숙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합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