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뷰티"는 "아메리칸 뷰티"로 번역되는데 이는 매우 부적절합니다. 영화 속 아름다움은 육체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영적인 것, 초월적인 것까지 모두 아름다운 것을 말하는 것 같아요. 아메리칸 뷰티(American Beauty)는 미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장미입니다. 작고 평범하며 일년 내내 꽃을 피웁니다. 눈에 띄지 않지만 매우 강하며 항상 평범한 아름다움으로 피어납니다.
모든 겸손하고 생생한 삶에는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는 것이 이 영화가 전달하고 싶은 것이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이 아름다움을 무시하고, 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평범함을 감히 인정하지 않습니다. 안젤라가 영화에서 자주 말하는 것처럼, "평범함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그녀는 절친한 친구인 샤오전 앞에서 자신의 성적 경험을 자랑하고, 자신의 아름다움으로 남자를 정복하는 존재를 즐긴다. 나랑 자고 싶다는 건 내가 진짜 모델이라는 뜻이야." 그녀는 샤오전 아버지의 자신을 향한 욕망을 깨닫고 남자를 조종하려는 욕망까지 드러냈다. 그녀는 열여섯 살의 패닉과 젊음을 가리고 어른들의 세계에서 편안한 척하며 자신을 위한 성숙의 가면을 썼다.
그녀에게 가장 혼란스러운 사람은 샤오전의 아버지 레스터다. 레스터는 14년 동안 광고회사에서 일하다 해고될 위기에 처한 42세 중년의 삼촌이다. . 그의 아내와 딸 모두 자신이 패배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자신의 일상의 클라이맥스가 화장실에서 자위하는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그의 삶은 침체되고 우울하고 지루했습니다. 딸의 가장 친한 친구인 안젤라를 처음 봤을 때, 그의 마음속에 갑자기 파문이 일었고,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물이 끓어올랐다. 그 이후로 그는 안젤라를 생각하거나 볼 때마다 안젤라의 몸에서 수많은 아름다운 꽃잎이 날아다니는 환상을 느끼며 무한한 정욕의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그것에 중독되었고 그의 피가 끓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와는 다른 일련의 일들을 해냈고, 상사를 해고하고, 그다지 존경스럽지는 않지만 마음에 드는 직업을 찾았고, 이웃 소년과 섹스를 하고, 그토록 바라던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사업을 시작했다. 운동하다. 안젤라는 그에게 젊음의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는 이웃 소년 리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하루 종일 즐겁게 놀면서 젊음을 낭비하곤 했습니다. 사실, 안젤라는 그에게 영적인 자양분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는 안젤라를 팔에 안고 안젤라가 아직 처녀라는 사실에 놀랐을 때 멈췄습니다. 그는 안젤라를 놓아주고 그녀를 위로하며 친절하게 미소를 지었습니다. 촬영 초기에는 부도덕한 줄거리가 있었다고 하는데, 결국 감독이 마음을 바꾸면서 내용적으로도 파격적이고 수준 높은 영화를 만들었다고 한다.
안젤라가 레스터의 열정에 불을 붙인다면, 레스터의 아내 캐롤라인은 삶에 대한 그의 열정을 끊임없이 식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영화에서 두 사람이 다시 감정을 느끼는 장면이 있는데 결정적인 순간 캐롤라인은 값비싼 소파를 더럽힐까 봐 걱정한다. 이에 레스터는 매우 화를 냈습니다. 그는 아내에게 이렇게 소리쳤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생명이 아니라 물질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생명보다 물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녀가 언제부터 재산에 대한 강한 욕망을 가지고 돈을 숭배하는 소녀로 변했는지 몰랐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이웃집의 단풍나무 뿌리가 집까지 뻗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잘라 버리기도 했습니다. 그녀가 하는 말 한마디가 인생의 모토로 여겨질 정도로 부동산왕을 존경했다. 그녀의 외모는 강하고 "성공하고 싶다면 항상 완벽한 이미지를 유지해야한다"고 믿습니다. 그녀의 마음은 극도로 연약하지만 그녀는 연약함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종종 커튼을 닫고 눈물을 흘릴 때마다 자신을 세게 때리며 "울지 마, 울지 마"라고 중얼거린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겸손을 넘어 평범함에서 벗어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녀는 사회적 인정이라는 완벽한 틀을 이용해 자신을 둥지짓지만, 그는 진정한 자신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깊은 모순과 갈등을 느낀다.
이 영화 속 아이디로 인해 강한 정체성 위기를 겪고 있는 또 다른 인물은 바로 소년 리치의 아버지이다. 그는 한때 미 해병대 대령이었다. 그는 은퇴했지만 여전히 자신을 소개할 때 자신의 계급명을 고집한다. 겉으로는 동성애를 싫어하지만 사실은 폐쇄적인 사람이다. 그는 레스터도 동성애자라고 잘못 믿었고, 그의 정체가 밝혀지자 너무 부끄러워서 레스터를 죽였다. 이러한 자기 정체성의 강한 분열과 깊은 우울증은 그를 거의 붕괴 지점에 이르게 했습니다.
그는 아들 리치에게 규칙과 규율을 거듭 강조하며 사회가 인정하는 정상적인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그는 심지어 그의 일탈적인 행동 때문에 리치를 두 번이나 정신병원에 보내기도 했습니다.
두 번이나 정신병원에 보내진 리치는 이 영화에서 삶의 진실을 찾는 유일한 인물이다. 그는 비디오 녹화기를 들고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기록했습니다. 우울한 샤오전, 죽은 비둘기, 바람에 펄럭이는 하얀 비닐봉지까지 그는 샤오전에게 말했다. "공기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어 거의 들리지 않나요? 이 비닐봉지는 나와 함께 춤을 춥니다. 15분 동안 그녀와 놀아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날 나는 갑자기 모든 것 뒤에는 일종의 생명이 있다는 것을, 내가 결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연민의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상은 직접 보는 것만큼 좋지는 않지만, 가끔은 이 세상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너무 아름다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 그는 살아 있는 사물뿐만 아니라 무생물에서도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참으로 활기차고 흥미로운 영혼입니다. 영화 속 레스터, 엔젤, 캐롤라인, 리치의 아버지, 좀비 같은 어머니는 모두 영혼이 텅 빈 유령처럼 세상의 본질을 넘어서는 것들을 쫓지만 평범한 삶에 숨겨진 의미는 무시한다. .
레스터는 죽음 이후의 이 긴 독백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라고 마침내 깨달았다. 하지만 끝없는 시간으로 이어지는 나에게 있어 내 인생은 풀밭에 누워 유성우를 바라보는 것, 길가에 시든 노란 단풍잎을 바라보는 것, 혹은 할머니 손의 종이 같은 피부, 그리고 사촌을 처음 본 것. 토니의 새 스포츠카와 제인, 그리고 캐롤린... 죽으면 화를 내야 할 것 같은데 세상이 너무 아름다워서 맨날 화를 내면 안 될 때도 있고 보고 나면 참을 수 없을 때도 있어요. 내 마음은 터질 것 같은 부풀어 오른 풍선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면 나는 긴장을 풀고 계속 붙잡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모든 아름다움은 나를 똑같이 씻어주고 나의 겸손함에 감사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매 순간 어리석은 삶."
그렇다 평범한 것, 소박한 삶은 눈꽃이 덮인 죽은 가지와 같다. , 낡은 책을 넘기는 것, 땀에 젖은 머리 끝, 완고하게 솟아오른 모퉁이 당신의 입은 모두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찾고, 발견하고,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