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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매체의 모순을 이해하는 방법

매체 문화는 대량의 기계 복제와 서로 다른 매체 간의 상호 복제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문화의 독창성과 미묘성을 해소하고' 예술작품의 고리' 도 충격을 받았다. 미디어 문화는 동질화, 단조화, 반복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양' 을 해방시키는 동시에, 미디어 문화의' 질' 도 제한되고, 점차 동질화되며, 문화의 진실성과 독창성과 모순과 충돌을 형성한다.

키워드: 동질성, 독창성, 모순 및 화해

예술의 출현과 발전은 인류 역사의 사회 실천이자 인류의 중요한 생존 방식이다. 인간 실천의 발전과 분업이 발달하면서 예술은 점차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인류의 존재를 위한 이상화, 자유, 초현실적인 실천 활동 영역이 되었으며, 그것은 사람들의 정신적 자유와 심미 수요에서 비롯되었다. 생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자질구레한 일상생계와 절차화, 일반화된 사회활동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생활방식이 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들은 예술에서 창의력과 심미 관념을 최대한 보여준다.

아도노는' 대중문화' 를' 문화공업' 으로 대체하려는 의도도 문화의 산업화와 동질화 과정을 비판하기 위한 것이다. 매체 문화는 산업화된 방식으로 생산된다. 즉, 당대의 기술 수단과 상응하는 상업 메커니즘으로 문화 상품의 생산에 참여한다. 문화산업은 공업시대의 자본이 고도로 밀집되고, 분업이 상대적으로 발달하며, 이익과 효율을 극대화하는 경제운행 방식에 따라 생겨났다. 한편 제작진은 시장 규칙을 준수하고, 비즈니스 정신을 갖고, 자신의 기술적 수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시장 점유율을 선점해야 미디어 문화가 결국 명확한 교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문화의 많은 가치는 단순히 상업적 가치로 측정하고 판단할 수 없다. "문화산업에서 개성은 가상이다. 단지 생산 방식이 표준화되었기 때문만은 아니다. 개인이 보편성에 완전히 동의해야만 포용할 수 있다. 문제없다. 거짓된 개성은 유행한다. 즉흥적인 표준 재즈부터 곱슬머리로 눈을 가리고 독창적인 영화배우를 과시하는 것이다. 인격은 단지 보편적인 권리일 뿐, 우연한 세부 사항에 라벨을 붙이는 것이다. 자기 특성은 사회가 주도하는 독점 상품이다. 그것은 항상 자연으로 잘못 표현된다. " 1 문화산업 생산 과정에서 문화상품이 상업상품으로 전환됐고, 이들 상업상품에는 모두 문화오리지널 라벨이 붙어 있어 문화제품의 문화품격의 마지막 흔적을 생산분야에서 완전히 몰아내고 동질화가 자연스럽게 자란다.

게다가, 미디어 기업들은 점차 집중화되고 독점화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디어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주도적인 언론은 다른 언론이나 대중의 뉴스, 정보, 공공사상, 대중문화, 정치적 태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편집자의 강력한 개입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같은 소재의 문화 제품도 생겨나고, 심지어 형식도 융합될 수 있다. 동질화는 점점 더 심해질 것이다. 당신이 세상에서 보고 듣는 것은 거의 같은 화면과 소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한 가지가 반복적으로 언급되거나 집행되면 원래의 매력을 잃을 수밖에 없다. 사람들이 광고를 싫어하는 이유는 광고가 다른 채널에서 반복되고 미디어 문화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한 형식이 시청자들에게 인정받으면 다른 언론기관들이 신속히 뒤따르기 때문에 온 나라가 소개팅 프로그램을 방송하거나, 폐를 끼치지 않거나, 사랑을 위해 돌진하거나, 아예 사랑 36 계를 위해, 이름이 다르고, 세부 사항이 다르다.

문화는 예술이며, 사람들이 자유롭게 현실을 초월할 수 있는 이상화 영역이다. 예술의 진정한 본질은 이상화 생존 상태에 대한 사람들의 심미적 상상력과 이런 상상력의 지도 아래 자유로운 창조를 반영한다. 그것의 본질은 초월과 자유이다. 예술의 아름다움은 비공리적이며,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 본질이며, 인성미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또한 현실과 규정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며, 독특한 미적 시각으로 정해진 불변의 현상을 부정한다. 진정한 예술은 일종의 자유 창작일 뿐만 아니라 사회 변화의 힘이기도 하다. 이런 힘은 예술과 사회규범과 제도 사이에서 타협하지 않는 비판거리이며, 예술의 내면적 형식에서 현실을 고소하고 이상을 보여주는 힘이다.

이데올로기나 경제적 이익의 유혹에 얽매여 있는 미디어 문화는 제품을 권리나 시장에 복종시킬 뿐만 아니라, 수락 활동과 수취인 (청중) 을 상품으로 만들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동질화, 단조화가 성행하여 문화자유의 초월성, 독창성에 반하는 것이다. 미디어 문화의 동질화와 문화가 요구하는 독창성 사이의 모순을 어떻게 조화시킬지 반성하고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 생산 방식, 소비 패턴, 사고 습관이 크게 달라졌다. 각종 사조와 문화가 서로 충돌하여 사람들의 정신문화에 대한 수요가 더욱 다양하고 풍부하다. 사람들은 더 이상 단일 문화 형식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언론이 세계와 사회의 입체적인 파노라마를 보여주기를 기대하며, 그들이 감상하는 마음으로 사회와 자신을 인식하고 확인하게 한다. 따라서, 미디어 문화는 원래의 패턴과 틀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을 주입하여 참신한 형식으로 표현해야 인민 군중의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미디어 문화의 건설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물론, 최근 몇 년 동안 언론도 크게 달라졌다. 미디어 운영 방식은 원래의 행정지출에서 시장운영으로, 미디어 체제는 원래의 사업단위에서 기업단위로, 스스로 손익을 부담하며 산업화, 집단화 방향으로 발전했다. 청중은 수동적인 수신자에서 적극적인 소비자로 바뀌었다. 언론의 기능은 이미 홍보교육에서 서비스로 바뀌었다. 언론의 이러한 변화는 인간의 의지를 전이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의 필요, 사회와 국민의 호소이다. 언론 문화는 시대의 발전 요구에 순응하고, 고정불변의 규칙과 틀을 버리고, 혁신적인 자세로 시대의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혁신이란 단순히 일시적인 엽기와 센세이션을 위한 것도 아니고, 맹목적으로 새로운 것을 표출하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이상한 것들을 사용합니다. 단지 시청각 기술 수준에서만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거짓으로 진실을 왜곡하고, 선정적이고, 음란하고, 저속한 내용으로 사람의 원시적인 본능과 욕망을 만족시키고 장려해서는 안 된다. 청중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뉴스 전파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한다. 미디어 문화의 혁신은 우선 내용의 혁신이다. 즉, 현실 생활에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을 끊임없이 발굴하여 현실에 가깝고 생활에 가까운 피와 살결이 있는 내용으로 관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표현의 혁신, 통속적, 독특함, 혹은 유일무이한 것이다. 요컨대, 가능한 한 많은 현실과 삶의 의미를 해석해야 한다. 관건은 내용이 서로 보완해야지, 따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또한 운영 메커니즘과 제도적 혁신을 통해 가능한 한 미디어 문화의 양성 발전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고, 미디어 작업자에게 시전 손발의 무대를 제공하고, 청중들에게 상호 작용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해야 합니다.

혁신은 과거의 전반적인 부정이 아니라, 전복적인 변화도 아니고, 너무 극단적일 수도 없다. 그것은 단지 원래의 기초 위에서 개선과 조정을 할 뿐, 기존 문화에 대한 승산이다. 따라서 우리는 혁신의 기치를 내걸고, 사람들이 잘 알고 사랑하는 문화를 무시하고, 놀라움과 대중의 총애를 받아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뉴스 법칙을 한가한 책으로 삼아서는 안 되며, 거짓 정보로 청중을 속여서는 안 된다. 특히 언론은 사회에 보편적인 관심의 이슈와 초점 문제에 대한 여론지도도를 파악해 화합 사회 구축을 위한 좋은 여론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미디어 문화는 끊임없이 혁신하고, 끊임없이 개선하고 보완해야 하지만, 지나치게 극단적일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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