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디자인 - Redbook과 Tik Tok에 크리에이티브 인센티브가 있나요?

Redbook과 Tik Tok에 크리에이티브 인센티브가 있나요?

Redbook과 Tik Tok에는 크리에이티브 인센티브가 있나요? 일부

2022년 틱톡 크리에이터 컨퍼런스에서 틱톡은 처음으로 틱톡 그래픽의 최신 진행 상황을 발표했습니다.작년 6월 출시 이후 틱톡 그래픽 크리에이터 수는 10배 증가했고, 사용자의 일일 독서량은 100억 건을 돌파했으며, 활성 사용자의 70% 이상이 매일 12개 이상의 그래픽 콘텐츠를 읽고 있습니다. 한편, 틱톡은 홈페이지의 탭 바에 사진과 텍스트를 배치하고 향후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외신 관계자에게 발표했으며, 틱톡 지영 부사장은 내년에는 새로운 콘텐츠 구축과 새로운 파트너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콘텐츠에서 형식에 이르기까지 Tik Tok은 새로운 업그레이드의 물결을 맞이할 것입니다. 짧은 동영상 플랫폼으로 시작한 Tik Tok은 '그래픽' 트랙을 공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 의도는 무엇일까요?

글 작성자 | 장린(문화산업리뷰 저자, 산천후이원 관광연구소 연구원)

편집자 | 타임

편집자 | 반도

출처 | 문화산업리뷰

그림

사실 틱톡은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그래픽 풀을 키우는 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틱톡은 공식적으로 '그래픽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했는데, 이는 사이트의 그래픽 크리에이터에게 트래픽을 지원하고, 현금 흐름 채널을 넓히고, '그래픽 비즈니스 특권'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주요 제조업체의 긴축과 다이어트와는 달리 Bytes는 Tik Tok을 계속 늘리고 있습니다. "그래픽"은 거의 1 년 동안 온라인에 접속하여 이미 일일 조회수 100 억 이상을 달성했으며 Tik Tok의 그래픽 정체성은 마침내 일류 입장으로 지정되어 추천 페이지와 쇼핑몰 페이지의 표시 위치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대한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그래픽'이 틱톡에 가져다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후샤오홍슈를 가로채려는 '풀'의 의도가 실현된 것일까요? 틱톡에는 얼마나 많은 가능성이 있을까요?

트래픽의 흐름이 '틱톡 그래픽'을 숙성시켰습니다

그림

Tik Tok 그래픽은 사용자가 긴 텍스트와 배경 음악과 함께 갤러리를 구성하기 위해 여러 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게시된 콘텐츠 입구에 틱톡에서 만든 짧은 동영상 스타일을 말합니다.

그림

사용자가 보는 Tik Tok 그래픽은 음악이 배경에서 재생되는 동안 자동으로 갤러리를 넘기는 동영상 콘텐츠 유형입니다. 사용자는 그림을 클릭하여 갤러리에서 원본 이미지를 보고, 텍스트를 클릭하여 그래픽이 동시에 표시되는 인터페이스로 전환하고, 그림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고, 재생 속도를 조정하고, BGM 사운드트랙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그래픽 콘텐츠와 다른 짧은 동영상 콘텐츠의 차이점은 그래픽 콘텐츠 플랫폼에서 사용자 홈페이지의 동영상 페이지 사용자 아이디 위치 뒤와 동영상 커버의 오른쪽 상단에 그래픽 로고를 표시하여 순수 동영상 콘텐츠를 구분한다는 점입니다.

그림

이 그래픽 형식의 콘텐츠는 첫째, 조작이 간단하고 제작 비용이 저렴하며 둘째, 명확하고 직접적이며 인지 효율이 높으며 셋째, 콘텐츠 라벨과 동질 콘텐츠를 구분하는 감사 프로세스가 동영상 콘텐츠에 비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플랫폼 크리에이터들이 Tik Tok의 그래픽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현재 틱톡의 그래픽 활동인 '틱톡 그래픽이 온다'의 동영상 재생 수는 654,380,200,000회 이상이며, 올해 8월에 시작한 '그래픽 파트너 프로그램'의 동영상 재생 수는 30,000,000,000회 이상, 9월 말에 시작한 '그래픽 파트너 프로그램'의 동영상 재생 수는 30,000,000,000회 이상에 달하고 있습니다. 9월 말에는 '그래픽 핫스팟'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같은 이름의 동영상도 100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마마젠의 데이터에 따르면, 틱톡은 각각 50만 건과 1만 건을 돌파한 폭발적인 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참여자 수는 600만 명 이상을 돌파했습니다. '2022년 상반기 쇼트 비디오 라이브 및 전자상거래 생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틱톡 그래픽 콘텐츠의 수집률은 동영상의 1.47배, 상호작용률은 동영상의 1.32배로, 틱톡 그래픽은 상호작용률, 수집률, 관련 동영상 재생률이 높아 그래픽의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

올해 8월에 출시된 음식 계정 '뚱뚱한 만두는 연료가 필요하다'는 지난 두 달 동안 7만 8천 명의 팬과 12,580,000개의 좋아요를 얻었으며 좋아요 수는 1258만 개로 증가하는 등 Tik Tok의 많은 그래픽 크리에이터가 '데뷔 배당'을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11 온라인에서 '너무 달지 않은 웨이웨이' 계정을 개설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팬 40만 3천 명과 좋아요 491만 7천 개를 확보한 '웨이웨이'는 현재 1258만 8천 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인텐시브 사진은 틱톡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이들의 참여는 프로젝트에 대한 트래픽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그림

현재 Tik Tok 플랫폼에서 그래픽 장르의 일일 시청량은 100억 건을 돌파했으며, 플랫폼의 그래픽 크리에이터는 매년 10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Zhiying에 따르면 그래픽은 대부분 경험 소개, 전략 팁, 지식 공유 등입니다. 그래서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제작보다 그림과 텍스트 출력에 더 능숙합니다. 음식 튜토리얼 녹화, 여행 및 캠핑과 같은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그래픽과 텍스트의 표현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여전히 이러한 형태의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트래픽을 유발하는 '그래픽 텍스트'가 점차 잔디를 심고 조언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게 된 것을 보면, 틱톡은 다시 '리틀 레드 북'을 만들 수 있는 자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ik Tok의 "리틀 레드 북"은 성공했을까요?

이전에도 틱톡은 역 안팎에 잔디를 심는 시도를 여러 번 해왔고, 2018년에는 '젊은이들이 잔디를 쇼핑하는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새로운 잔디 앱을 출시했지만 그 효과는 미미했습니다. 이후 바이트점프도 잔디 심기에 초점을 맞춘 앱 '잔'을 출시했지만 여전히 파장을 일으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일본에서 잔디 심기에 관심 있는 커뮤니티 '쉐어'가 '레몬8'로 이름을 바꾸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했고, 틱톡도 잔디 심기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시딩'이란 다른 사람에게 좋은 물건을 추천하여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또는 외부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물건을 경험하거나 소유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3대 플랫폼의 시딩 파워 연구 보고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사용자의 74%가 시딩을 받은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80% 이상이 시딩 후 일주일 이내에 주문을 완료하는 것으로 나타나 시딩 콘텐츠에 내재된 상업적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인벤토리 시대에 접어든 후 새로운 트래픽 성장 지점을 찾고 새로운 수출을 달성하기 위해 주요 플랫폼은 "잔디"사업을 목표로했습니다. 예를 들어 타오바오는 쇼핑을 시작했고, JD.COM은 '쇼핑' 채널을 조정했으며, 메이투안은 '보물 상자'를 '쇼핑'으로 업그레이드했고, 텐센트는 '펭귄 구매'를 테스트했으며, 시나는 '펭귄 구매'를 테스트했고, 시나는 '펭귄 구매'를 테스트했습니다. 펭귄 구매", Sina는 올해 크리에이터 컨퍼런스에서 커뮤니티 취미의 새로운 트렌드를 시작했으며, Tik Tok은 "미래 플랫폼 트래픽의 40 % 이상이 생활 전략의 콘텐츠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목표는 스테이션 "잔디"생태계를 빠르게 육성하는 것입니다. "



최종 분석에서 그래픽은 정보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짧은 비디오보다 잔디 심기에 더 적합하고 사용자의 시선을 즉시 사로 잡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그래픽"의 작동 임계 값이 낮기 때문에 더 많은 사용자가 Tik Tok 제작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쉽고 Tik Tok의 빠른 콘텐츠 축적을 돕기 때문에 "잔디 심기"의 Tik Tok. 또한, 틱톡은 '잔디 키우기' 사업에서 그래픽 콘텐츠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림

△왼쪽 틱톡, 오른쪽 샤오홍슈

'풀 심기' 하면 샤오홍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이 라이프스타일과 좋은 점을 공유하면서 좋은 커뮤니티 분위기를 조성했고, 실제 경험을 공유하면서 사용자들 사이에 높은 수준의 신뢰가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풀을 심는' 분위기는 매우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전환 마케팅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틱톡이 '잔디 심기' 기능을 구축하고자 한다면 '리틀 레드북'이 좋은 벤치마킹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Tik Tok이 "그래픽"기능을 설정하고 왼쪽 슬라이드 멀티 그래픽, 이중 폭포, 긴 복사 및 기타 설정을 지원 한 후 인터페이스 표시 및 설정은 작은 빨간 책과 매우 유사합니다. Tik Tok의 그래픽은 풀을 심을 수있는 능력이 있고 제품 디자인에서 작은 빨간 책과 멀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Tik Tok의 움직임이 Hu Xiaohong의 책을 자르기위한 것이라고 추측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추측하게 만듭니다.

'빨간 책'과 '잔디 심기'를 크게 재현하면서 틱톡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사실, 틱톡에게 '풀 심기' 사업은 업스트림 수요를 확대하기 위한 틱톡 이커머스입니다. 그래픽 시딩은 업스트림 트래픽 입구의 지도를 채우는 것이며, 그래픽 시딩은 새로운 피벗 포인트의 "새로운 소비에 의한 글로벌 관심 이커머스" 개발 전략을 제시하는 Tik Tok 이커머스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알고리즘 이점을 사용할 것이며, 이전 검색 "상품을 찾는 사람들"모드는 점차적으로 "사람을 찾는 상품"모드를 추천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이는 JD.COM, Taobao 및 기타 전자 상거래 플랫폼도 "잔디 심기"를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

이것이 JD의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맥락에서 틱톡에게 그래픽 심기는 '구매자'의 역할에 더 가깝습니다. 심기, 학습, 평가 및 기타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플랫폼은 소비 의지가 강한 사용자 그룹을 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소비 능력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림

Tik Tok 921 굿즈 페스티벌은 '새로운 소비를 촉진하는 글로벌 펀 이커머스'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두며 이커머스 모델 전환의 가능성을 진정으로 검증했습니다. 3950개의 라이브방에서 틱톡 이커머스 매출이 100만 달러를 돌파하고 장바구니 쇼트 비디오 조회수가 7만 2000회에 달했습니다. 쇼핑 카트 쇼트 비디오 재생 횟수는 7,265,438억 회 이상에 달했습니다.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은 500개 이상의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으로 인한 오프사이트 노출은 6543.8+034억에 달했습니다. 그래픽 시딩 전략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집중과 다양한 가치 발굴

그래픽 지원부터 풀 심기 콘텐츠 육성, 이커머스 비즈니스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틱톡은 역 내에서 폐쇄형 거래를 구축하여 사용자가 틱톡의 쇼핑몰에서 직접 상품을 공유하고, 상품을 심고, 상품을 가져와 주문하는 완전한 쇼핑 행동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틱톡은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구, 제품 및 기능을 전방위로 개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합하고 플랫폼의 다양한 가치를 탐구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형과 관련해서는 그래픽 및 인터미션 동영상부터 소설, 앱, 게임, 단편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틱톡은 '실버문', '양은 양을 잡았다' 등의 게임을 출시하고 '에그플라워', '에그플라워 소설' 등의 상표 등록을 출원했으며 현재 틱톡 웹사이트에서 단편 연극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그플라워', '에그플라워 소설' 등 여러 상표의 등록을 신청하고 태블릿 PC 홈페이지에 '소설' 기능 채널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으며, 자체 제작한 단편 드라마 '꿈을 꾸러 가자! 징징, 부유하는 삶의 판타지 세계'를 제작했습니다. 회사는 P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즉 전문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단편 드라마는 주로 플랫폼이 주도하기보다는 크리에이터가 주도합니다. 장과 우와 같은 블로거는 '익히지 않은 연인', '1990년생' 등의 단편 드라마를 공개했습니다.

그림

지영 틱톡 부사장은 연설에서 "틱톡은 짧은 동영상도 아니고, 라이브 스트리밍도 아니고, 그래픽도 아닙니다. 틱톡의 본질은 사람이고, 시각적 표현은 서비스이며, 틱톡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말하며 틱톡을 요약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하려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이제 그래픽, 짧은 동영상, 이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소규모 게임, 소규모 프로그램, 단편 드라마, 도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데 모은 Tik Tok은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Tik Tok은 최근 작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형을 확대하고 플랫폼에서 더 많은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제 Tik Tok에서는 그래픽과 중간 길이의 동영상뿐만 아니라 드라마 따라잡기, 쇼핑, 학습, 게임 플레이가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Tik Tok은 오토 퀵커와 유아이텅을 따라잡기 위한 단편 드라마 사업, 리틀 레드북의 표준이 된 틱톡, 지식과 학습 콘텐츠, 위챗을 활용한 앱과 게임, 쇼핑몰 사업과 모든 이커머스 플랫폼 등 모든 종류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구축과 새로운 파트너 서비스"를 목표로, Tik Tok은 더 이상 단순한 동영상 플랫폼이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축적한 슈퍼 앱이 되었습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