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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학년 언어 작문 ~ ~ ~ 세 가지 기사

두 번째는 광동 08 대학 입학 시험 에세이 주제이고, 첫 번째와 세 번째는 최근에 작성된 에세이 주제입니다.

예문은 모두 잘 쓰여져 있습니다(모두 40~50개)

읽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확산

삼투란 무엇인가요?

삼투는 떨어진 붉은 색이 천천히 봄 진흙으로 변하고 조금씩 토양으로 스며들어 꽃에 흡수되는 긴 과정입니다.

침투는 페인트가 한 층씩 퇴색하여 퇴색하지 않고 캔버스에 한 방울씩 침투하는 미묘한 과정입니다.

침투는 느리고 꾸준하게 이루어집니다.

공자는 "빨리 가고 싶으면 빨리 갈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몇 가지 요리를 볶습니다. 요리를 서둘러 접시에 담으면 여기는 조금 짜거나 저기는 조금 싱겁습니다. 양념이 요리에 스며들어야만 짭짤하고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사마천은 "하늘과 인간 사이의 틈새에 대한 연구, 과거와 현재의 변화에 대한 개요, 가족에 대한 진술"인 그의 걸작 "대 역사가의 기록"을 완성하는 데 14년이 걸렸습니다. 리시젠은 거의 평생을 의학 저작물인 '의약총서'를 완성하는 데 보냈습니다. 이 걸작은 "동양 의학의 위대한 고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념비적인 작품에는 작가의 마음과 영혼이 스며들고, 가수의 깊은 감정에는 천상의 목소리가 스며들 것입니다. 땅에 핏물이 떨어지듯 열심히 노력해야만 광활한 역사에 길이 남을 감동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침투자, 끊임없이 전진하다.

다빈치의 모나리자와 최후의 만찬은 세계 미술사의 보물이지만, 이 위대한 예술가는 달걀을 그리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는 붓이 뇌의 명령을 능숙하고 쉽게 따를 수 있을 때까지 수년 동안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의 작품은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며 수정을 거듭했고, 한 점 한 점 완성도를 높여 나갔습니다. 니콜라이 고골은 항상 초고로 시작해서 한 달에 두어 번, 두 달 이상 후에 초고를 꺼내서 읽었습니다. 그러면 문제점이 보입니다. 그런 부분을 수정하고 중간중간 표시를 한 다음 원고를 내려놓습니다. 원고를 집었다가 내려놓고 여러 번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해야만 "완벽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대 기술의 발달로 연화 제작은 더 이상 예전처럼 복잡하지 않고 기계 한 대로 대량으로 재현할 수 있지만, 그런 그림에는 정신과 풍미가 부족합니다. 대중적인 패스트푸드 문화가 과연 성현들의 지혜를 이해할 수 있을까요? 삼켜버린 대추야자가 정말 우리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요?

쉽게 "아니오"라고 말하지 마라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은 경솔한 사람에게는 무지와 천박함의 표시이지만 현명한 사람에게는 세상을 이해하려는 현명한 거부입니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은 의로움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오만과 불필요한 희생이지만, 진정 용기 있는 사람들에게는 의로운 끈기와 흔들리지 않는 투쟁입니다.

그러니 너무 쉽게 "아니오"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것은 용기를 위한 도구도 아니고 회피를 위한 변명도 아닙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우리는 결코 "아니오"라고 말할 의도가 없습니다. 반장 선거에서 아무도 자원하지 않았다는 것을 자랑하기 위해 "감히 1등이 되지 말라"고 했고, 지각할 때는 자신의 용기를 보여주기 위해 경비원이 강압적으로 자신의 이름을 등록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저는 "나에게는 세 가지 보물이 있는데, 첫째는 친절, 둘째는 절약, 셋째는 감히 세계 최초가 되려고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봉건 군주들의 경쟁으로 세상이 혼란스러웠던 당시, 그의 '용기'는 사람들에게 명성과 재물에 너무 열중하여 혼란과 삶의 파괴를 일으키지 말라고 충고하는 것이었습니다. 동방박사들이 사람들이 자신의 의무를 회피하는 대신 화합을 외치기를 갈망한 이유입니다. 용기는 오만이 아닙니다. 공자는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감한 것과 같다"고 말했듯이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부끄러워하는 것이 용기입니다.

쉽게 "아니오"라고 말하지 마세요. 세상이 명확하지 않을 때, 사람들이 정교하지 않을 때, '아니오'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지 못할 때는 이성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안 돼"라고 쉽게 말하지 마세요. 때로는 피와 목숨까지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샹유는 우장 관장에게 "아니오"라고 말하고 다시 일어설 기회를 포기하고 우장강에 입맞춤을 했습니다. 그때부터 '작별 인사'는 걸작이 되었습니다. 반면 한신은 방황하는 어머니에게 "안 된다"고 말하지 않고 어머니의 도움을 거절하고 굴욕을 견디며 결국 큰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샹유는 자신의 허세에 너무 신경을 썼지만 한신처럼 양보하고 베풀 줄 아는 신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만약 샹유가 그렇게 쉽게 "아니오"라고 말하지 않았다면 역사는 다시 쓰여졌을 것이고 샹유는 비극적인 영웅 그 이상이 되었을 것입니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은 때때로 생사를 가르는 결정입니다.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세요.

물론 악의 세력 앞에서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은 원나라 원천향의 마지막 노래인 "태초부터 죽은 사람은 없으니 우리 역사를 생각하자"와 같은 말입니다. 강물에 몸을 던진 구천, 도천의 은둔과 같이 격동의 세상 앞에서 "아니오"라고 말하세요. 베토벤의 "운명의 멱살을 잡으라"는 외침이나 천손의 자비 여신의 기적처럼 좌절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 이 모든 것은 세상의 악한 세력, 잔인한 현실과 불공평한 운명에 대한 사려 깊고 강력한 투쟁입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용감합니다.

그러니 너무 쉽게 "아니오"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게는 숲에서 길을 잃었어요. 개구리를 만나 "개구리야, 강으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해?"라고 물었어요. 개구리는 앞을 가리키며 "계속 직진하면 조금만 가면 강에 도착할 거야"라고 말했어요. 게는 한참을 걸어갔지만 여전히 강에 도착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게는 개구리를 만나 "한참을 걸어도 여전히 강이 보이지 않아 나를 힘들게 했구나"라고 비난했습니다. 개구리는 "나는 거짓말하지 않았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계속 앞으로 가라고 말했지만 당신은 옆으로 기어갔습니다. 당연히 강에 닿을 수 없었죠."

작품을 개념화하기 위한 관점을 선택하고, 아이디어, 스타일, 제목을 독립적으로 결정하며, 자료의 내용과 그 의미에서 분리하지 말고, 복사하지 말고, 베끼지 말아야 합니다. 단어 수는 800단어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 기원을 따라가세요

우화에는 작은 철학과 위대한 지혜가 가득합니다. 한 번은 게가 개구리에게 길을 물었고 개구리는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앞으로 가라고 말했지만 게는 옆으로 기어가 결국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반대편의 현실에서 바라보도록 영감을 줍니다. 게는 옆으로 기어가면서 태어났습니다. 개구리도 이 사실을 알고 걷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냥꾼은 활이 보기 좋지 않다는 이유로 활에 무늬를 새겼고 결국 활은 부러졌습니다. 농부는 밭에서 손으로 모종을 키웠는데 다음날 모종이 모두 죽었습니다. 사냥꾼이 활을 깎아 묘목을 격려한 이야기는 묘목을 사랑하려면 그 뿌리를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장자에는 남해와 북해의 두 황제가 카오스의 친절에 보답하기 위해 매일 카오스에 대해 무언가를 알고 있었다는 우화가 있습니다. 그 결과 7일째 되던 날 카오스는 죽었습니다. 남해와 북해의 황제들은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지만 카오스의 비극을 초래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혼돈의 삶의 원칙에 반하는 행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류종원의 '나무 심는 낙타의 전기'에서도 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나무를 "본성에 따라" 사랑하세요. 나무를 너무 사랑하면 뿌리가 얼마나 빽빽한지 확인하기 위해 뿌리를 흔들어 나무가 조기에 죽을 수 있습니다. 이 관행은 실제로 해롭습니다. 류종원의 글은 통치자들을 위해 쓴 글입니다. 그가 말하고자 한 것은 관리들이 백성의 생존과 발전, 번영을 위해 백성을 위한 생활 원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부모들이 맹목적으로 자녀를 온갖 특목고에 보내고 심지어 미국, 영국, 프랑스 및 기타 서방 국가로 유학을 보냅니다. 그 동기는 명성이나 이익 등 다양하지만 자녀의 본성과 취미는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자녀에게 어른들의 바람대로 성장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자녀의 영성과 창의성을 억압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2천여 년 전에 공자는 자녀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자는 교육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아이의 인성 발달을 강조하는 것도 많은 교육자들이 관심을 갖는 개념입니다. 아들을 사랑하고 가르칠 선생님을 선택하세요. 자녀를 변화시키는 열쇠는 자녀의 특성에 따라 자녀의 발달에 맞는 교사 또는 무언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이 최선이라는 말이 있지 않나요?

주변의 사람, 사건, 사물에 대해 자신의 뿌리를 추적해야 합니다.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를 강요하면 잘 풀리지 않을 것이 분명합니다. 바오차이가 꽃을 묻을 수 있고 대유가 관대하고 품위 있는 여인이 될 수 있다면 붉은 저택의 꿈이 왜 잘못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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