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인식
학생들은 이런 스타일의 소설에 익숙해야 한다. 일반 소설은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고, 이야기를 서술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일정한 사상 주제를 구현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 소설은 한 구두장이인 고질라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신발 장인인 고슬라는 어떤 이야기를 했습니까? 한 학우에게 이 간단한 이야기를 두세 문장으로 요약해 달라고 부탁하다.
분명히: 고질라는 아주 좋은 제화공이다. 그는 아주 좋은 부츠를 만들 수 있지만, 그의 사업은 점점 느려지고 있다. 이 불쌍한 노인은 후에 굶어 죽었다.
3 텍스트 분석
(1) 이것은 또 다른 비극적인 이야기이다. 구두장인 고질라의 죽음과 사인은 이 이야기의 마지막 두 역할의 대화를 통해 독자에게 알려준 것이다. 나는 두 학생에게 서로 다른 역할을 맡게 하여 대화를 하게 했다. 고질라의 죽음을 초래한 어떤 깊은 원인인지 봅시다. 당시 사람들은 고질라의 죽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요약: 게슬러는 사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굶어 죽었다. 고객이 없으면 그는 집세와 가죽에 모든 돈을 썼다. 그는 온종일 부츠를 만들어서, 여태껏 밥 먹을 시간이 없게 한 적이 없다. 당시 사람들은 고질라를' 괴짜' 라고 생각했고, 그의 죽음은' 정말 이상하다' 고 생각했다.
(2) 고질라 씨는 정말 이상합니다. 젊은이가 말한 것을 버리고 소설 앞의 서술에서 우리도 신발장이의' 낯설음' 과 그의 독특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문장 속' 괴괴 망측' 한 세부 사항을 찾아내 그의' 괴괴 망측' 에 대한 너의 견해를 알려주고, 너의 이해에 근거하여, 가능한 한 구체적인 말로 그의 남다른 특징을 요약해 주십시오.
5 절: 그는 가죽처럼 생겼습니다. 얼굴이 노랗고, 얼굴이 주름지고, 머리와 수염이 약간 붉고, 가지런한 주름이 볼과 입가 사이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목소리가 단조롭고, 목이 무겁습니다. 가죽은 일종의 단단한 물체이기 때문에 약간 뻣뻣하고 광택이 없다. 이것은 그의 얼굴의 특징이다. 오직 그의 청회색 눈만이 이상에 집착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엄숙한 표정을 띠고 있다.
고질라 씨의 생김새도 이상하다.' 가죽으로 만든 것' 처럼 약간 뻣뻣하고 딱딱하지만 눈에는' 이상에 미련' 하는 빛 (경직, 둔함, 단순함, 진지함, 이상에 집착하는 것) 이 번쩍인다.
-섹션 8-11:그의 가게에는 아무도 없었다. 손님이 오자 고질라 씨는 천천히 2 층에서 내려왔다. "마치 부츠의 꿈에서 깨어난 것 같다." 그가 파는 부츠에 대해 그는 항상' 까다롭고 애무하는 눈빛으로 그들을 쳐다본다. 마치 그가 이 부츠를 만들 때 바친 열정을 회상하는 것 같다. 마치 내가 그의 걸작을 이렇게 신었다고 비난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가죽에 대한 그의 관심과 부츠에 대한 열정은 고객에 대한 그의 관심보다 훨씬 더 컸다. "그는 내 발을 종이 한 장에 놓고 연필로 밖에서 두세 번 그은 다음 예민한 손가락으로 내 발가락을 만지며 내가 묻는 요점을 알아내려고 했다." 나는 모든 열정과 노력을 부츠 만들기에 쏟았고, 조금도 빈틈이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섹션12-21"일부 부츠가 완성되면 부서진다. 만약 내가 그것들을 고칠 수 없다면, 나는 너의 이 부츠의 돈을 받지 않을 것이다. "
-섹션 25, 26: "이 대기업들은 정말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수치스럽다! 그들은 광고를 통해 일이 아니라 모든 것을 독점했다. 우리는 부츠를 좋아하지만, 그들은 우리의 사업을 빼앗았다. 지금-나는 곧 실직할 것이다. 사업은 해마다 느려진다. 나중에 알게 될 것이다. " 체면과 부정직에 신경 쓰지 않는 대기업에 대한 극심한 경멸과 증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고질라 씨는 구두장이입니다. 그는 확실히 솜씨가 뛰어난 훌륭한 구두장이다. 그가 좋은 부츠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다. 그가 만든 부츠는 글에서 "부츠 영혼을 본 사람만이 그런 부츠를 만들 수 있다. 이 부츠들은 각종 부츠의 정수를 반영해 모범적인 제품이다" 고 말했다. 소설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고질라 씨의 쇼윈도에 진열되어 있는 예술품에 가까운 부츠 몇 켤레를 우리에게 묘사했다. 2 절의 이 오행들을 함께 읽으시고 고질라 씨의 정교한 공예의 걸작을 함께 감상하세요.
(3) 고질라 씨의 정교한 공예를 대표하는 이 예쁜 부츠들이 소설에 세 번 나오는데, 다른 두 번은 어떤 상황에서 쓴 것입니까? 너는 독서 전후를 어떻게 생각하니?
청: 28 절에 고질라의 가게에서 또 다른 가게를 잃어버렸어요. "그 평범한 낡은 부츠들은 이미 고귀한 스타일을 잃고 하나의 쇼윈도에 붐볐다." 처음보다 좀 처량하고 고질라 씨의 운명에 대해 은은하게 걱정하게 했다.
54 구역에서 고질라 씨는 이미 죽었고 상점은 이미 다른 사람에게 넘어갔다. "쇼윈도에는 가늘고 긴 무용화, 천으로 칠한 가죽 부츠, 장화도 진열되어 있다." 최고급 부츠를 만들 수 있는 구두장이는 슬프게 죽고 심혈과 생명으로 만든 부츠만 남겼다. 고질라 씨의 걸작은 다른 사람의 표본이 되었다. 아마 아무도 이 부츠보다 더 좋은 부츠를 만들 수 없을 것이다. 정말 대단하다.
4 주제 토론:
(1) 이렇게 기예가 뛰어나고 소박하며 진지하고 성실한 구두장이가 결국 굶어 죽었다. 이것은 불가사의한 이상한 일입니까, 아니면 당시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비극입니까? 수업 전에 작품 배경 자료를 참고하여 이 문제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분명히: 이것은 피할 수 없는 비극이다. 게슬러 씨가 따르는 원칙은 바로 이익을 추구하고 허영심을 중시하는 위선 사회가 남긴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게슬러 씨는 그가 실직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는 일을 훔치고 자재를 줄이려 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그의 부츠를 점점 더 튼튼하게 했다. 가이슬러씨는 융통성도 없고, 조작도 모르고, 광고도 할 줄 모른다. 그의 모든 방법은 이 사회와 양립 할 수 없다. 그의 죽음은 피할 수 없는 비극이다.
(2) 작가가 이런 비극을 말하고 이런 인물을 만든 것은 고질라 씨를 위해 씁쓸한 눈물을 흘리게 하기 위해서인가? 고질라 씨는 항상 요리를 하지 않고 굶어 죽었다. 결국 그는 모든 고객을 잃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더 이상 고질라 씨의 부츠를 주문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다리고 싶지 않다' 는 것이 젊은이들이 알려준 이유이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이유입니까? 소설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과거에 고질라 씨와 그의 부츠를 어떻게 대했는지 알 수 있다. 원문의 근거를 찾아 큰 소리로 읽다.
나중에 사람들은 고질라의 부츠를 더 이상 사용자 정의하지 않았다. 무슨 이유라고 생각하세요? 이 사람들은 고질라의 비극에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명확하다: 기다리기를 꺼리는 것 외에 부츠의 질도 그렇게 중시하지 않는다. "부츠를 강화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대기업 광고의 유혹에 사람들의 가치관이 바뀌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그것에 적응하고, 이 사회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사람들은 더 이상 고집스럽고 이상한 노인인 고질라 씨를 이해할 수 없다. 어떤 의미에서 사람들은 고질라를 버리고, 이 물질사회의 발전에 자발적으로 적응하여, 자기도 모르게 이' 가죽 같은'' 고정관념' 의 구두장이를 돌이킬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으로 몰아넣었다.
* * * 오늘 우리의 독서로 볼 때, 존 골스와이가 이 소설을 쓰려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내용 요약: 저명한 철학자 칸트가 지적한 바와 같이, 물질적 진보와 문명의 퇴보는 모순적이다. 자본주의 경제의 급속한 발전 과정에서, 몇몇 아름다운 정신적 자질이 사라지고 있다. 존 골스와이는 반성을 비판하는 정신으로 무한한 슬픔으로 전통 미덕을 고수하는 구두장이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어쩔 수 없는 현실 사회에서 도태되고 파괴된 비극으로 세상을 깨우고 문명의 퇴보 속에서 품질을 불렀다. 이 작은 이야기가 남긴 아쉬움과 한숨은 주인공의 플래시 품질만큼이나 기억에 남는다.
*5 토론: 현재 우리 사회도 경제 고도발전 시기에 있다. 물질적 이익을 위해 어떤 사람들은 인간성 중의 진선미를 버렸다. 우리는 어떻게 그들을 대면해야 합니까, 아니면 우리 자신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6 요약:
장인정신은 구두장이의 생명이고, 장인정신에 대한 견지는 사실 전통 미덕에 대한 견지이다. 생존 위기에 직면해도 책임감 있는 구두장이인 게슬러는 여전히 자신의' 부츠 이상' 을 고수하고 있다.' 그는 좋은 부츠를 만들었다' 며 자신의 생명을 부츠에 녹였다. 그는 물질사회에서 괴짜로 여겨졌지만, 그의 몸에는 소박하고 부드러운 광채가 반짝였다. 물질사회, 사람은 여전히 약간의 정신이 필요하다.
품질 존 골스 워수이 외국 웹 사이트 정보
품질-존 골스와이
피곤함, 고통, 비극은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 일을 준비할 때의 느낌이다. 심지어 일을 생각하면 어떤 사람들은 기분이 나빠질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일을 꺼리지 않을지 모르지만, 여전히 가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자신의 직업에 완전히 만족하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그러나, 한 남자에게 일은 행복하다. 골스와이의' 품질' 이라는 책에서 구두장이인 게슬러는 정직한 사람, 일에 완전히 헌신하는 사람으로 묘사되었다.
가이슬러씨는 자신의 신발 제조 업체를 가지고 있어 가죽 부츠를 생산한다. 그의 전문정신은 "그는 주문서에 있는 물건만 만들고 선반에서 기성 신발을 꺼내지 않는다" 고 표현했다. " (질량 pg. 2 13.) 그는 모든 부츠가 모든 사람을 위해 맞춤화되기를 바라며, 그가 만든 모든 부츠는 고객의 발형에 따라 디자인되었다. 어느 날, 이야기의 내레이터는 한 대기업에서 온 부츠 한 켤레를 신고 골스와이씨의 상점에 들어갔다. 게슬러 씨는 즉시 그들을 알아차렸고, 잠시 후에 그가 말했다. "그들은 모두 광고를 통해 신분을 얻었고, 그들은 모두 일을 통해 신분을 얻었다. 그들은 그것을 우리에게서 가져갔고, 누가 우리 부츠를 사랑했는가. " ("품질" 2 15 면) 이야기 뒤에서 독자들은 게슬러씨가 어쩔 수 없이 상점의 절반을 대기업에게 희생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그를 귀찮게 하지 않았다. 그는 계속해서 그의 부츠, 같은 가격과 같은 수의 힘든 일을 했다. 무조건 그의 사업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그는 반드시 진정으로 헌신해야 한다.
가슬러 씨는 신발을 최대한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신발을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바쳤고, 그 과정을 보완하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모든 일을 지지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신발명언) 해설자는 게슬러 씨가 그의 부츠를 이렇게 사랑한다는 것을 잊어버렸고, 한 번은 그에게 말했다. "게슬러씨, 마지막 부츠가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게슬러 씨는 남자아이의 말에 격노했다. 그가 말했다. "돌아와! 나는 DEM 을 볼 것이다. " 그는 계속해서 "Zome boods, 버드에서 나쁘다. 만약 내가 할 수 있다면, 나는 너의 계산서에서 공제할 수 있다. " (질량 pg. 이것은 그의 헌신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그의 성실함도 보여 준다.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해 성실하고, 또한 그의 고객을 만족시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이야기가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서술자는 오랜 중단 끝에 게슬러 씨의 상점으로 돌아왔지만, 게슬러 씨가 더 이상 세상을 떠난 것을 발견했다. 그가 노동자들에게 그의 사인을 물었을 때, 그는 말했다. "의사는 그것을 만성 굶주림이라고 부른다. 봐라, 그는 이렇게 출근했다! 자신에게 결코 밥을 주지 않는 시간; 집에는 한 푼도 없다. 그는 항상 그의 불을 끄게 한다. 하지만 그는 좋은 부츠를 만들었다. " ("자질" pg.2 19) 마지막 말이 전체 이야기의 의미다. 가이슬러씨는 거의 평생 부츠를 만들고 있다. 그가 무엇을 희생하든, 그의 생명을 포함해서, 그는 일에 대한 애착을 위해 하기를 원한다. 생명의 마지막 며칠 동안에도 그는 부츠 제작을 멈추지 않았고, 심지어 죽기 전에 서술자의 부츠를 완성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게슬러씨는 확실히 정직하고 헌신적인 사람이다. 그의 헌신 정신은 모든 고객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면서 드러났고, 그의 정직함은 그의 성실한 생활방식과 직장에서의 신용도를 통해 드러났다. 그가 보기에 고객의 수요는 그 자신의 수요보다 훨씬 더 많았고, 그가 더 이상 장사를 하지 않을 때, 그는 계속 살 이유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