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가 고객에게 사진을 보낼 권리가 있나요?
아니요. 웨딩촬영 전문 포토그래퍼가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사진을 영업활동에 사용하는 경우 이는 고객의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며, 당사자는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1. 사진작가가 모델의 사진을 게시하면 침해가 되나요?
사진가가 모델의 사진을 게시한다고 해서 반드시 침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델이 유료 모델인지 여부에 따라 다르지만, 촬영자가 모델료를 지불하면 모델의 초상권은 당연히 촬영자에게 이전됩니다. 그녀의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고 원하는 대로 사진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1. 사진작가와 모델이 모두 무료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에도 초상권은 원본 모델에게 있으며, 사진작가는 모델의 동의 없이 사진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2. 촬영자가 촬영비를 받고 모델이 촬영비를 촬영자에게 지불하는 경우, 초상권은 쌍방에게 있지만 촬영자는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진가는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권리만 갖습니다. 이러한 사진은 내부적으로 샘플이나 정보 시트로 사용하거나 보관할 수 있지만 대중에게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3. 사진작가가 불특정 인물의 뉴스 다큐멘터리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 해당 사진은 사진이 진짜라면 해당 사진은 촬영 대상자의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으며 법률에 따라 촬영될 수 있습니다. 공개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II. 투숙객의 초상권 침해 규정
1. 시민은 초상권을 향유하며, 시민의 초상권은 본인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초상권은 모든 시민이 갖는 권리입니다. 이는 우리가 자신의 초상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복제하거나 사용하거나 라이선스를 부여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이는 구체적으로 다음을 의미합니다. 복제권은 사진, 그림, 기타 예술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해 우리가 자신의 이미지를 복제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의미하며, 당사는 이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타인이 자신의 초상을 만들도록 허용할 권리가 있으며, 타인이 자신의 초상을 불법적으로 제작하는 것을 금지할 권리도 있습니다. 초상 사용권은 자신의 초상이 유포되는 것과 관계없이 자연인이 누리는 독점적인 권리입니다. , 전시, 복제, 광고 또는 상표 등에 사용되며 무료 또는 유상으로 허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타인이 자신의 초상을 사용하고 타인이 자신의 초상을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할 권리도 있습니다. 무위를 요구할 권리, 즉 타인이 자연인의 초상을 불법적으로 제작, 불법 사용하거나 악의적으로 훼손, 훼손, 비방한 경우 초상권 가해자에게 불법행위의 중단을 요구하고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하는 권리 민사 책임.
3. 사진작가가 고객의 사진을 웨이보에 게시하면 고객의 사생활 및 초상권이 침해되나요?
1. 사진가가 고객의 사진을 찍을 때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가능합니다. 이는 양 당사자가 협의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공장소에서는 적절한 옷차림을 하면 프라이버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초상권은 일반적으로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에만 침해로 간주됩니다. 편집자의 허가를 받은 편집용 사용에는 초상권 취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에 신문에서 천안문 광장의 사진을 게재한다면 그 안에 수백 명의 얼굴이 있을 수 있으며, 그들 모두에 대한 초상권을 획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저작권은 사진작가에게 있으며, 저작권 및 저작권은 사진작가에게 있습니다. 분쟁이 있는 경우 협상을 통해 합의에 도달할 수 없는 경우 법적 채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법적 근거
:
"중화인민공화국의 총원칙과 민법"
제100조
시민은 초상권을 가지며, 본인의 동의 없이 자신의 초상을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 저작권'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작권이란 무엇인가요?
저작권은 저작권이라고도 합니다. 중국 법률에 따르면 저작권은 누구나 자신의 권리를 의미합니다. 문학, 예술, 과학 작품의 출판, 저작, 수정에 대한 권리와 대여, 전시, 배포 등에 대한 권리. 물론 여기에는 자신이 찍은 사진에 대한 사진가의 동등한 권리도 포함됩니다.
저작권을 얻는 방법에는 자동획득과 등록획득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국제관행 및 저작권법에 따라 사진작가는 작품 완성 후 자동으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작가가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사진을 찍으면 사진의 저작권은 그에게 있습니다. 사진작가는 이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사용, 게시, 전시, 판매 또는 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작가는 작가로서 관련 국가 저작권 기관에 가서 사진을 등록하여 사진에 대한 저작권이 있음을 증명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상황 중 하나는 사진가가 클라이언트를 위해 촬영하는 경우, 회사에 고용된 경우, 미디어에 고용된 경우입니다. 현재 이들의 촬영은 의뢰인이나 고용한 회사를 위한 것이며, 촬영 시 대가를 지급받는 행위일 뿐입니다. 실제로 해당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전문적인 행위이기 때문에 사진가가 해당 사진에 대한 저작권을 여전히 소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진작가가 자신의 사진을 판매하거나 광고에 사용하여 금전적인 이익을 얻으려면 고용주나 고객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사진을 저작권 기관에 등록하여 등록하려는 사진가는 거의 없습니다. 첫째, 번거롭고 시간을 많이 낭비하며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 중 일부만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이며, 사진가는 어떤 사진이 베스트 셀러 사진이 될지 완전히 확신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촬영한 각 사진에 대해 저작권을 등록하면 실제로 사진 촬영 비용이 증가합니다. 그렇다면 사진가들이 자신이 찍은 사진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예, 가장 좋은 방법은 사진을 RAW 형식으로 찍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RAW 형식 사진은 그 당시의 필름과 마찬가지로 사진이 촬영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필름을 복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복사된 네거티브는 원본보다 선명도가 훨씬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한눈에 .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RAW 형식 사진은 복사할 수 없는 디지털 네거티브와 같습니다. 누군가가 귀하의 이미지를 사용하려는 경우 절대로 RAW 형식 파일을 제공하지 마십시오. RAW 형식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한 귀하는 사진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RAW 형식의 사진은 JPG 형식이나 다른 형식의 사진으로 변환할 수 있지만 다른 형식의 사진은 RAW 형식의 사진으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초상화란 무엇인가?
초상화는 유화, 조각,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등 예술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인물 사진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패션 사진, 상업 광고 사진, 뉴스 다큐멘터리 사진 등 수많은 인물 사진이 있습니다.
법적으로 초상권은 자연인이 자신의 초상을 복제, 이용, 침해를 배제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하며, 이 역시 사생활 보호의 권리입니다.
초상화는 인물의 얼굴을 주로 보여주며, 이때 인물은 사진 속 인물에 대한 초상권을 가지며, 이를 법으로 보호합니다. 모든 시민은 자신의 초상을 가질 권리가 있으며, 누구든지 특정한 방법을 통해 자신의 초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 촬영에서 피사체는 다른 사람의 사진을 찍거나 셀카를 찍어 특정 캐리어에 자신의 초상화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는 인화지나 기타 매체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초상을 타인이 창작한 경우에는 반드시 초상권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초상권자의 허락 없이 인물의 초상을 촬영한 경우, 해당 초상을 전시, 출판, 이익취득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초상권자의 침해입니다.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몰래 다른 사람의 사진을 찍는 우리 사진작가들처럼, 그들은 어떤 이익도 얻지 못하지만 그 사람의 초상권을 침해하기도 합니다.
사진작가들은 촬영 시 초상권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국민은 자신의 초상을 사용하고 타인에게 양도할 권리를 갖는다. 초상권자는 자신의 초상을 타인에게 양도할 때 일정액의 보상을 받거나 보상을 받을 권리를 포기하고 타인에게 초상을 사용하게 할 권리가 있다. 무료. 초상권 사용이 유료인지 무료인지에 관계없이 사진 작가는 초상권 보유자와 정식으로 "초상권 양도 서한"에 서명해야 합니다.
초상권 양도 시에는 초상권자의 초상이 등장하는 경우와 사용 장소, 초상권자가 유상 보상을 받을지 여부, 계약 위반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명시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논란과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도자나 정치인, 연예인을 촬영할 때 사진작가에게도 초상권 양도서가 필요한가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진을 신문이나 잡지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초상권 양도 양식이 필요하지 않지만, 해당 인물 사진을 상업 광고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초상권 양도 서한에 서명해야 합니다.
상업 사진가의 경우 모델과 함께 초상권 양도서에 서명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사진가가 촬영한 인물 사진은 상업적 가치가 부족합니다. 신문, 잡지 및 일부 미디어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 광고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진은 지역 홍보 앨범 소재 제작을 위해 안후이성 허페이시의 한 미술학교에서 촬영됐다. 해당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사진작가에게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나, 사진작가가 모델의 초상권을 취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업광고에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재산권이란 무엇인가
사진가에게는 비교적 생소한 용어일 수 있습니다. 소위 재산권은 실제로 "재산권"과 "재산권"이라는 두 단어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중국 본토에서는 동산과 부동산의 소유권을 '물권'이라고 부르지만, 영국이나 미국 등의 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재산권'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실질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둘.
재산권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사진가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재산권 양도 서한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초상권 양도와 동일합니다. 촬영자가 촬영한 사진에 사물, 건물 등이 명확히 인식될 수 있는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소유자의 서명이 있는 양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 해당 사진은 광고 목적으로 고객에게 상업용 사진으로 대여되므로 해당 사진은 상업적 가치를 상실합니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등 재산권법으로 보호되는 건축물은 낮에 촬영한 에펠탑 사진이 광고에 활용될 수 있지만, 촬영한 에펠탑 사진은 많이 있습니다. 밤에는 광고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진작가가 건물을 촬영할 때는 재산권 허가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사진작가들은 인물 사진이 다른 유형의 사진보다 사용하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에 여전히 인물 사진 촬영을 꺼립니다. 초상권 양도. 그러나 법이 개선됨에 따라 사진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한 건물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에도 재산권 승인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재산권법이 그다지 명확하지 않으며 해외에서는 일부 사진가가 제공한 사진이 건물이 있다는 이유로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거부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건물이 100년이 넘으면 사진 작가는 사진을 찍을 때 재산권 승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사진은 미국 디트로이트 교외의 한 빌라 지역에서 촬영됐다. 원래는 좋은 상업용 사진이었는데, 이곳은 개인 빌라이며, 소유자로부터 재산권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해당 사진을 광고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사진은 아름다운가요? 안타깝게도 재산권은 국가에 있으므로 광고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사진을 찍은 후 사진 라이브러리에 넣을 수 있지만 사진 라이브러리에서는 해당 사진에 재산권이 없음을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사용하려면 스스로 협상하고 의사소통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법적 분쟁이 발생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현대식 건물은 현재 일부 외국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편집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속 국립공연예술센터는 다들 아시겠지만, 사진작가들이 상업사진으로 아름답게 담아낼 수는 있어도 재산권 승인을 받지 못하면 상업적 가치를 잃게 됩니다. 물론 위험을 무릅쓰고 광고에 활용하는 고객도 있지만, 국가의 법률이 점점 건전해지면 그런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출처: Chen Xiaobo의 "사진을 돈으로 바꾸세요: 상업용 스톡 사진 사진의 비밀을 밝히다")
사람에게는 초상권이 있고 많은 건물에는 재산권이 있으므로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동물에게 저작권이 있습니까?
검은원숭이의 셀카가 저작권 전쟁을 촉발했습니다
2014년 8월 미국 "허핑턴 포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Wikipedia와 영국 야생동물 사진작가 David Slater를 둘러싼 저작권 싸움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2011년 David Slater는 검은마카크원숭이의 사진을 찍기 위해 인도네시아를 여행했습니다. 그가 카메라를 설치하자 갑자기 볏이 있는 검은원숭이가 달려와 카메라를 들고 셀카를 찍었습니다. Slater는 사진을 현상한 후 원숭이가 사진을 아주 잘 찍고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 것을 발견하고 그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했습니다. 곧 사진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검은 볏 원숭이의 셀카
이 사진은 결국 Wikipedia의 Wikipedia Commons 리소스 네트워크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공개 도메인의 이미지 저장 및 공유를 전문으로 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작가는 이를 발견한 후 즉시 위키피디아에 사진 삭제를 요청했고, 위키피디아가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려면 먼저 저작권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위키는 슬레이터의 요청을 단호히 거절했습니다. Wiki의 이유는 매우 흥미롭지만 일리가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이 사진은 볏마카크 자체가 찍은 것입니다. Slater 역시 이 사진에 대한 저작권이 없습니다."
Wiki Encyclopedia 대변인 Katherine Maher도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신중한 검토와 연구 끝에 사진 속 원숭이에게 저작권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사진에는 저작권이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사진은 공개 도메인으로 분류되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국법에 따르면 저작권은 타인에게 속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원숭이는 사진이지만 그 이후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 가공, 수정한 사진은 수정된 부분에 대한 저작권만 소유하며, 사진 자체는 소유하지 않습니다.”
이번 사건의 저작권자는 마카크에게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법에는 저작권 소유자가 사람이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어 법적으로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누구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어떤 행위가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나요?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 없이 자신의 작품을 출판하는 행위,
·공동체의 허가 없이 타인과 협력하는 행위 저작자 창작물이 본인이 직접 창작한 작품으로 게재되는 경우
·창작에 참여하지 않고 개인의 명예와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타인의 작품에 서명을 하는 경우
·타인의 저작물을 왜곡하거나 변조하는 행위
·타인의 저작물을 표절하는 행위
·보수를 받아야 하지만 지급되지 않은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하는 행위
·타인의 저작물을 출판사의 허가 없이 사용하는 행위 자신이 발행하는 도서 및 정기간행물의 레이아웃 설계
·자신의 저작물을 복제, 배포, 실연, 상영, 방송, 편찬 또는 유포하는 자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 없이 정보 네트워크를 통해 대중에게 저작물을 제공하는 경우에도 이 법이 적용됩니다.
·다른 사람이 독점적인 출판권을 갖고 있는 도서를 출판하는 경우.
·타인의 서명을 위조한 작품을 제작, 판매하는 행위.
Jia Pingwa 초상화 저작권 소송에서 사진 작가가 승소
Zhao Xiongtao 사진 작가가 Jia Pingwa의 클로즈업 사진을 찍었고, Jia Pingwa는 위에서 언급한 Jia 초상화를 사용했습니다. Zhao Xiongtao는 사진 촬영을 인정하지 않고 표지와 등뼈에 대한 Pingwa에게 어떠한 보상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Zhao Xiongtao는 Jia Pingwa를 고소했습니다.
사진작가 자오 슝타오(Zhao Xiongtao)는 2003년 산시성 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한 책 '가평화장문선선'에 사용된 가핑와를 클로즈업 사진으로 찍었다. 2012년 8월, 리장 출판사는 "진 오페라(Qin Opera)"와 "황폐한 수도(The Wasted Capital)"를 포함한 8권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Jia Pingwa의 초상화는 사진 작가의 이름을 밝히거나 Zhao Xiongtao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책 표지와 책등에 사용되었습니다.
'저작권법 시행에 관한 규정' 규정에 따르면: 사진 작품은 장비를 사용하여 감광성 재료 또는 기타 매체에 객관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기록한 예술 작품을 의미합니다.
초상사진은 특정 인물의 초상권을 대상으로 스스로 구상하고 창작하며, 감광성 재료를 사용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기록하고 저작권을 향유하는 일종의 작업이다. 이 경우 Jia Pingwa는 사진 작가 Zhao Xiongtao에게 사진 촬영을 의뢰했습니다. 저작권법 제17조에 따르면 "위탁 작품의 저작권은 위탁자와 수탁자가 계약을 통해 합의해야 합니다. 계약이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았거나 체결되지 않았습니다." 계약 조항에 따라 저작권은 수탁자에게 있으며 Jia Pingwa와 사진 작가는 계약을 통해 저작권 소유권에 대해 합의할 수 있습니다. 합의가 없는 경우 또는 계약이 불분명할 경우 저작권은 수탁자인 사진작가 Zhao Xiongtao에게 있습니다.
초상화권의 의뢰인인 지아핑와가 저작권자 자오웅타오의 동의 없이 자신의 사진을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이 사건 책임을 지아핑와가 지는가의 쟁점이다. .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법률에는 이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으며 국가저작권청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의 저작권에 대한 답변'에서만 이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이 답변은 이와 같은 유형의 사건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산시성(陝西省) 고등법원의 판결에 따르면, 사진저작물의 저작권과 인물의 초상권 중 초상권을 보호하려는 경향이 더 크다.
고(故) 유모 사진작가, 저작권 문제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유모 사진작가 비비안마이어(VIVIANMAIER)는 사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민중사진의 대가이기도 하다. 저작권 분쟁에 빠진 것은 바로 그녀가 우리에게 남긴 작품이 큰 저작권 분쟁을 일으켰고, 이 분쟁의 최종 결과는 비비안마이어의 작품이 더 이상 우리 시야에 나타나지 않는 직접적인 결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비안 마이어(1926년 2월 1일 ~ 2009년 4월 21일)
나는 살면서 거리 사진만 찍었다. 그러나 그녀는 죽을 때까지 무명 아마추어 사진가에 불과했습니다. 그녀는 시카고에서 40년 넘게 유모로 일했습니다. 그녀는 일생 동안 100,000개 이상의 네거티브를 가져갔으며 그 중 대부분은 평생 동안 현상되지 않았습니다. 2009년 4월 21일 그녀가 사망한 후에야 이 현상되지 않은 네거티브를 청년 John Maloof가 구입했으며 그 중 일부는 구입되었습니다. 커밍아웃 후 존 말루프는 비비안 마이어의 유산에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의 시카고 거리를 촬영한 수많은 귀중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존 말루프는 사진을 좋아하는 선배는 아니다. 2007년에 비비안의 사진을 찍을 당시 그는 거리 사진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었습니다. 2009년에 그는 블로그를 개설하고 몇 장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John은 Vivian의 이전 고용주의 집을 방문하여 사진 외에도 Vivian의 많은 소지품을 수집했습니다. 여기에는 그녀의 대화를 녹음한 오디오 테이프가 포함됩니다. 그녀의 주제, 메모장, 카메라, 옷 등으로. John은 자신의 집을 사진 현상실로 개조했습니다. 그는 Vivian의 네거티브 사진을 자신의 컴퓨터로 스캔하고 일부를 선택하여 인쇄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개인 웹사이트를 재구축하고 비비안의 사진과 프로필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았고, 이는 시카고의 많은 언론의 주목을 끌었으며, 그 자신은 "사진사에서 비비안 메이어의 자리를 위해 싸운 사람"으로 정의되었습니다.
비비안마이어의 작품이 점점 유명해지면서 작품의 저작권 문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결과, 이후 컬렉션의 대부분을 소유하고 당시 구매자 중 한 명이었던 JOHNMALOOF는 VIVIANMAIER와 가장 가까운 사촌을 찾아서 그에게 돈을 지불하고 해당 작품의 저작권을 구매함으로써 사건은 해결되었습니다.
세상은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저작권 분쟁은 언제나 첨예한 주제였습니다. 결국,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고, 권리를 보호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고 게시할 권리는 사진가나 모델에게 있습니다. p>
모델과 소속사에 속하며, 사용계약을 위해서는 초상권 사용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Baidu Wenku에는 샘플이 있으며 발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자 A
(
모델 또는 주제
)
:
B 파티
(
사진 작가
)
:
A 당사자와 B 당사자는 A 당사자의 초상화가 포함된 사진, 네거티브 또는 사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합의했습니다.
1 당사자 A는 B 당사자에게 다음을 허용합니다.
년 동안 A 측의 초상화를 사용하십시오
에 촬영된 A 측의 초상화 네거티브 또는 사진은 영구적입니다
사용권
p>
(
초상화 사진 샘플을 계약서에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
II.
B측이 판매 중입니다.
A측의 초상화가 포함된 사진, 네거티브 또는 사진이 있는 경우
A측은 합리적으로 동의합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원본을 변경 및 처리합니다
. 그러나 B 당사자는 A 당사자의 초상화가 포함된 사진, 네거티브 또는 사진을 명예 훼손, 음란, 음란 또는 부도덕한 사진으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허가할 수 없습니다.
3. A 당사자는 B 당사자가 이번에 촬영한 A 당사자의 초상화가 포함된 사진, 네거티브 또는 사진을 B 당사자에게 부여하고 라이센스를 부여하여 다양한 미디어에 사용 및 출판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p>
IV. B 당사자 A의 개인정보 보호 권리는 보호되어야 하며, A 당사자의 관련 정보는 B 당사자의 동의 없이 공개되어서는 안 됩니다.
5.
A 당사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당사자 B와 당사자 B의 이익을 대표하는 개인 및 단위는
이번에 촬영된 작품을 보유, 제작 또는 사용할 때
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초상권, 사용권으로 인한 법적 책임.
6.
B측은
A측의 초상화가 포함된 사진을 제3자에게 사용하도록 허가할 수 있습니다
p
네거티브
또는 사진
텍스트의 적절한 사용
또는 기타 설명 언어 지원, 수정된 작품을 출판, 뉴스 및 광고에 사용 법에 따라 다른 사용이 허용되는 경우
A 측은 제한을 가하지 않고 추가 보상을 받습니다.
"초상권 사용 계약"
초상권 사용 권한 부여 계약 도서
계약 번호:
초상화 허가자(이하 A측)
:
이름:
_________
성별:
_____
나이:
____
직업:
:
______________
연락처 주소:
_________________
연락처 정보(전화)
:
_________
초상화를 사용하는 파티(이하 B파티)
:
이름:
_________
성별:
_____
나이:
____
직업:
:
________________
연락처 주소:
_________________
연락처 정보(전화)
:
_________
중화인민공화국 광고법 관련 규정과 중화인민공화국 민법 총원칙에 따라 다음 사항을 명확히 하기 위해 초상권 사용
사용자와 라이센스 제공자 사이의 의무 및 권리 관계는 다음과 같은 우호적인 협상을 통해 도달되었습니다(예: 초상권 사용 승인 계약
)
:
1. A측은 초상권 보유자로서 B측에 자신의 초상권을 자발적으로 부여합니다(어떤 작품이 언제, 어디서 촬영되었는지, 여러 작품)
제한된 용도로 사용됩니다.
(초상화 사용 형태 및 수량)
2. 사용 형태는 (잡지 표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도서 및 신문 출판, 전시회, 야외 또는 도서 및 신문)로 제한됩니다. 광고 등
etc.)
배포 범위는 국내(또는 해당 도, 시, 군 또는 국제, 특정 국가 등)로 제한됩니다. 초상화 및 배포 범위
)
3. 초상화의 사용 기간은
년
월
~
년
월
일(즉, 위에서 언급한 미디어에 공식적으로 등장한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위에서 언급한 미디어의 발행물 또는 일부)
4. A와 B는 B가 항목 1의 형식, 범위 및 시간 내에서 A의 초상화를 사용하는 데 동의합니다.
B측은 사진 촬영이 완료된 날 현금 RMB(대문자:
) 위안(세금 포함)을 A측에 지급합니다. /p>
5. 초상권 승인 변경:
초상화를 사용하는 동안 초상화의 사용자는 초상화를 다른 매체에서 사용할 때(본 계약에 규정된 것 외) , 초상권 제공자는 사전에 초상화 사용 허가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초상화 사용 중에 초상화 라이센스 제공자가 다른 당사자에게 다른 권한을 부여해야 하는 경우, 초상화 라이센스 제공자는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초상화를 사용하는 당사자의 동의를 얻어(본 계약서의 첫 번째 항목에서 촬영한 초상권을 말합니다)
6. B당사는 '광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 및 '중화인민공화국의 총원칙과 민법'은 결코 A측의 정당한 권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B측이 본 계약 조항을 위반한 경우 계약 위반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계약 위반에 대한 책임은 계약서에 명시될 수 있음)
7. A측과 B측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본 계약의 해석이나 이행에 대해 계약중재기관을 통해 중재하거나 인민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세요
(해결책은 계약서에서도 합의 가능합니다)
8 . 본 계약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양 당사자 간의 합의 후 본 계약으로 간주됩니다.
9. 본 계약은 양 당사자가 서명한 날부터 발효됩니다. 본 계약은 2개의 사본으로 작성되며, 각 당사자는 1개의 사본을 보유합니다.
10. 본 계약은
연도
월
에 (특정 장소) 체결됩니다.
초상권 위임자(서명 또는 인)
초상화 사용자(서명 또는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