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서 전공은 이공계였어요. 국영기업에서 2년 근무하다 퇴사했어요. 퇴사한 다음 해에 어떻게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우게 되었나요?
작년 이맘때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우기 시작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저도 처음 일러스트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너무 늦게 시작했구나...'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려면 실력이 많이 필요한데 넌 실력이 없어.... 모두 사실이지만 그래도 제가 시작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물론 사랑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운이 좋은 거죠.
특히 지금은 시작 페이지, 배너, 기능, 새로고침 페이지, 상세 페이지, 아이콘, 팝업 상자, 배경 이미지, 명절 스플래시 화면, 이모티콘 패키지, 포장, VI 디자인, 책 삽화 등 모든 분야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니까요. 이제 UI 디자인에도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제시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취미로 시작하더라도 삶이 더 나아질 것입니다.
두_메추라기 도둑 ≡ 외모에 대한 순수한 응원!_ 소비의 부담을 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올해 많은 분들이 기초 없는 수업으로는 정말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울 수 없냐고 물어보셨어요. 정말 기초가 전혀 없나요? 제 학습 경험에 따르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타고나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는 사람은 없고, 훌륭한 일러스트레이터도 조금씩 배우기 때문에 우리도 그럴 수 있어요. 그리고 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공유에 능하고 저도 그 덕을 많이 봤어요. 아직 제 그림과 그들의 그림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올해 제 작품을 완성하는 데 빠르게 발전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합니다.
Three_No_Method_Self_Taught_Illustration_is_actually_just_digging_a_hole_for_myself.
처음 독학으로 일러스트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는 책을 읽거나 인터넷에서 동영상 튜토리얼을 많이 찾아보았지만 항상 공부가 막히고 머릿속이 지저분하고 혼란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습의 길에서 더 멀리 갈수록, 더 열심히 공부할수록 포기하고 싶은 충동이 더 커졌습니다. 정말 마음이 무너졌어요.
나중에 대학 친구 왕에게 조언을 구했어요. 대학 졸업 후 왕은 일러스트레이션을 했어요. 그녀는 당신이 아직 반 병도 안 되는 수준이라고 했어요. 어떻게 감히 독학을 해요? 심지어 가장 기본적인 개념도 어지럽다고 하네요. 넌 독학이 아니야. 너 자신을 속이는 거야 그런 다음 왕은 저를 원본 그림과 일러스트레이션 안에 큰 학습 자료 (치마)에 넣었고, 다양한 비디오 자습서가 매우 체계적이며 매일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선생님이 있으며 매일 듣고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학습에 대해 정말 진지하게 내면의 의심이 휩쓸려 나갔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방대한 학습 자료(스커트)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물어보곤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숫자 그룹은:239, 두 번째 숫자 그룹은:869, 마지막 숫자 그룹은:377. 개인적으로 배움의 길에 동행할 수 있는 좋은 학습 기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_ 일러스트레이션의 과정을 배웠고, 모방할 수 있고, 자신을 믿고,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좋은 작업을 하려면 좋은 도구를 만들어야 한다 - 도구
저가 주로 사용하는 도구는 컴퓨터, PS 소프트웨어, 와콤 핸드 드로잉 보드입니다. 제 컴퓨터는 맥북프로 15인치 노트북입니다. 현재 제가 그리는 모든 일러스트레이션은 SAI, AI, SKETCH에 비해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인 PS로 그려요. 손으로 그리는 그림은 손맛이 필요해서 많은 친구들이 몇 번만 더 연습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제가 손그림의 기초가 없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죠. 처음 핸드 드로잉 보드를 사용했을 때는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보드에 몇 번 그린 다음 PS로 렌더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정말 재미있었어요. 핸드 드로잉 보드의 매력에 빠져서 일러스트레이션에 접근할 때 종이에서 보드로 전환하는 대신 보드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2) 복사 - 복사할 수 없다면 먼저 복사하세요.
미술에 대한 기초가 없는 저에게는 손으로 그리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그림을 그릴 수가 없었어요. 인터넷에서 보기 좋은 일러스트를 찾아서 식물, 작은 동물, 작은 사람 같은 간단한 그림을 골라 따라 그렸어요.
(3) 반 모방 - 모방은 지루하고 모방에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서너 장 정도 베껴서 실제로 보드 드로잉의 여러 표현을 마스터하면 원본 작품과 비교했을 때 카피가 여전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깨달은 것은 최고의 카피조차도 다른 사람의 작품이기 때문에 카피만으로는 쓸모가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단지 모방하고 있으며, 당신이 배울 수있는 것은 원본의 표현, 즉 일부 소프트웨어 기술뿐입니다. 정말로 직접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머릿속에 아이디어가없고 손으로 쓰는 방법을 모릅니다.
이 때 저는 반 카피, 즉 원본을 기반으로 자신의 손으로 그린 아이디어를 추가하는 기술의 숙달에 해당하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가하기 위해 자료 수집 (먼저 종이에 초안을 그린 다음 PS 그림에 보낸 휴대폰 사진)을 통해 원본 그림의 구도를 변경하는 등 원본 그림에 자신의 유용한 것을 대체하거나 수정하는 시도를 시작했을 때입니다. 한마디로 원본을 자신의 아이디어에 따라 수정하는 것인데, 그 단계의 작품들이 바로 이 작품들입니다. 미술 기초가 없으면 이 단계를 잘 해내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무것도 그리기 어려워서 책으로 연습을 했는데, 그래도 비공개로 진행이 너무 느리다는 것을 느꼈어요.
왕 선생님이 말씀하신 학습의 기초에서 미술 실력을 보완할 수 있는 스케치 강좌를 찾았습니다. 처음에는 직선을 그릴 수 없어서 직선 그리기, 기하학적 모양, 톤, 명암 관계 등을 연습하기 시작했죠. 스케치를 공부하면서 빛과 그림자 표현과 모델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기하학, 정물, 풍경, 인체 구조, 스케치 등 스케치를 배웠습니다. 저는 배운 것을 가능한 한 많이 보드 드로잉에 적용하면서 점차 수고로움이 줄어들고 손으로 그리는 것이 더 좋아졌습니다.
(4) 독창성 -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자신만의 독창성을 형성하세요.
다음 단계는 독창성입니다. 사실 독창성은 완전히 무에서 유를 창조한 다음 그리는 것이 아니라 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제가 그리고 싶은 사물의 그림과 사진을 수집하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낸 다음, 머릿속에서 그림에 관련된 요소들을 여러 분야에서 수집해 제 생각대로 조합해 하나의 그림으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혁신이란 오래된 요소의 새로운 조합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대목입니다.
또 이 단계에서 저는 패널 페인팅 기법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사실성, 평면성, 질감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있기 때문에 배움터에서 선생님들께 많은 동영상 강의를 요청하고 그림을 따라 그리곤 합니다. 저는 평면적이고 신선한 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러스트가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어떤 브러시를 사용했는지, 결은 어떻게 처리했는지, 어떤 소재를 겹쳐서 그렸는지, 왜 색 구성이 좋아 보이는지 분석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기법을 요약하여 나만의 것으로 만들되,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게 적용하여 나만의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합니다.
5 _ _ 안후이, 방광, 쓴끝, 기타 처벌, 대변, 후추.
배움에는 과정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항상 한 번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는 비현실적입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방법과 수단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혜를 발휘하여 지혜롭게 노력해야 합니다.
(1) 소프트웨어에 대해
PS 소프트웨어를 배우면서 작은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기 전에는 물론 그 당시에는 핸드 드로잉 보드가 무엇인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에는 사진을 배우고 있었는데, 사진처럼 사진도 나중에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PS 보정이나 포스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막간은 끝났고 진짜 중요한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PS는 '흔적 없는 PS'라는 책을 읽으며 배웠습니다. 꽤 두꺼운 책입니다. 작년 6월에 그만두고, 165438 + 10월에 거의 한 달을 읽었지만 정말 조심스럽게 배웠습니다. 졸업 후에는 참고서를보기가 거의 어렵지 않지만 다양한 마크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자신을 모두 존경하십시오. 이 책을 읽은 후, 그 당시에는 정말 PS에 능숙하다고 느낍니다, 하하. 사실, 그냥 그리기 만하면 마스터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도구만 사용하면 되니까요.
(2)웹사이트에 대해서
매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웹사이트 쿨과 꽃잎인데,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모방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쿨과 UI의 중국에서도 디자인 공모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참가해 보세요. 저는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과 패턴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같은 주제로 다른 좋은 디자이너들이 어떤 아이디어와 표현을 사용하는지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페탈닷컴을 잘 활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나 소재를 꽃잎 네트워크에 모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바로 찾아볼 수 있어 나만의 보물처럼 소중히 간직할 수 있죠. 또한 제 영감 라이브러리에는 제가 찾아본 창의적인 자료로 가득 찬 특별한 컬렉션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제가 거의 생각하지 않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영감이 떠오르지 않을 때 그 자료들을 살펴보고 무언가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책에 대해
저는 국영 기업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국영기업은 정말 따뜻한 물에 개구리를 삶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는 출근을 하거나 퇴근 후 할 일이 없었습니다. 주말에는 어떻게 휴식을 취하고, 어디에서 쇼핑을하고, 타오바오에 가서 모든 종류의 옷을 살지 생각했습니다. 옷장은 이미 꽉 찼지만 계절이 바뀔 때 입을 옷이 아직 없습니다. ......
작년에 직장을 그만둔 이후로 저는 점차 많이 변했습니다. 제가 사는 것은 옷이 아니라 디자인, 일러스트, 사진, 학습법, 카피라이팅, 운영, 삶의 질 등 모든 종류의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선생님께서 학습 자료 라이브러리에서 보여 주신 책 목록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색채 디자인의 원리
실습 스케치 과정
일러스트레이션 수업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기법에 대한 설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는 방법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한 84가지 창작 기법.
(4) 창작에 대하여
창작이라는 것은 사실 많은 축적이 있어야 효과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축적이란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기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좀 더 낙관적인 작품들을 보세요.
더 많은 연습은 손으로 그리는 기술을 더 많이 연습하고 창작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더 많이 기록한다는 것은 순간적인 영감을 더 많이 기록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모두 제 나름의 요약인데,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제 요약이 꽤 괜찮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적어도 심각한 넌센스처럼 매우 깔끔합니다, 하하.
더 읽어보세요.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더 연습하고 그대로 두세요. 그냥 연습하세요. 너무 많이 두려워하지 않아요. 저도 꾸준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감이 순간적으로 많이 떠오르기 때문에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른 분들도 그렇게 느끼는지 모르겠네요. 예를 들어 요리를 하다가 갑자기 그림을 그려야겠다는 생각이 떠오르고, 요리를 하면서 이 아이디어를 적어야겠다고 혼자 생각하다가 요리를 하다가 갑자기 방금 적어야겠다고 말한 것이 생각나서 뭘 하든, 집을 나가도 가방에 항상 가지고 다니죠. 물론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기능이 있다면 이걸 무시해도 됩니다.
이것은 저의 주요 공부 방법 중 일부이므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억하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기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