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본토의 버라이어티 쇼도 형식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내가 살고 싶은 방식>의 첫 번째 시즌이 방영된 이후에는 실제로 좀 더 형식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제 네 번째 시즌이 점점 더 많은 목소리를 방송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네티즌들은 쇼의 게스트가 낮에는 마을에 살고 밤에는 호텔로 돌아가는지 잠시 동안 궁금해하기도했습니다. 사실이 문제는 탐구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마을에서 직접 생활해야 합니다.
(1) 호텔 생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에는 생활 조건이 너무 사치스럽습니다. 프로그램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나는 자연인이다'가 촬영된 마을은 산과 강이 있고 들에는 민물고기가 있고 작은 다리와 강이 있으며 집은 넓고 밝고 시설이 잘 되어 있고 배수시설도 하수도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선진촌 수준의 마을임이 분명합니다.
실제로 농촌 생활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제쳐두고 고급 농촌 생활의 경험이라고 생각합시다. 결국 스타는 일반인보다 더 비쌉니다. 그러나 너무 고급 스럽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녹화 된 파티가 민간 호텔인지 의문을 제기했지만 실제로 호텔보다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호텔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자는 것은 호텔에서 자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낮에는 새로운 손님을 맞이하고, 음식을 사서 요리하고, 나무를 자르고, 모를 심는 등 다양한 활동과 일을 함께 합니다. 촬영하는 것도 재미있고 흥미로우며, 교통체증과 닭과 개를 통해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부분도 촬영합니다. 밤에도 모두 이 집에 남아 마당이나 방에서 수다를 떨고 카드놀이를 하며 농담을 주고받습니다. 손님이 자고 일어나는 방의 일부도 방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편집됩니다.
쇼에 출연한 게스트가 실제로 집에서 자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버라이어티 쇼는 편집되며 하룻밤 사이에 녹화되지 않습니다. 특별한 상황에서 호텔에서 숙박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2) 형식은 국내 버라이어티 쇼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이 가족에서는 모두가 함께 요리하고, 장을 보고, 농사일을 합니다. 프로그램의 규칙은 게스트에게 수수료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출연료를 받으려면 노동을 통해 교환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흥미롭게 들리지만 실제로 프로그램을 보고 나면 많은 노력과 흐름 없이도 쉽게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펌핑은 국내 버라이어티 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흥미로운 포맷의 버라이어티쇼든, 밋밋한 버라이어티쇼든 결국은 천편일률적이라는 족쇄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내가 원하는 삶', '아빠 어디가', 심지어 유명한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과 '에이스 대 에이스'도 모두 초반에는 높은 퀄리티와 불확실성, 고정되지 않은 형식, 참신함과 흥미로 인기를 끌었지만 결국에는 모두 인기의 등락을 반복했습니다.
참신함도 없고, 볼거리도 없고, 콘텐츠는 점점 더 단조로워지고, 형식은 점점 더 단조로워지고 있습니다. 열기를 달래기 위한 기믹으로 등장하는 스타들 외에는 기본적으로 볼거리가 없습니다. 이처럼 단명하는 버라이어티 쇼는 국내 버라이어티 쇼가 성숙하지 못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많은 예능 프로그램이 스타를 통해 인기와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것임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결국 실체가 없는 일종의 상업적 예능에 불과한 것이죠.
(3) '내 인생의 로망'이란? 그렇다면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왜 이런 버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가 있을까요? 시청자들이 혼란스러워하기 때문일까요? '내가 꿈꾸는 삶'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내가 꿈꾸는 삶'은 번잡한 세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한가함 속에서 잘 먹고 잘 사는 삶을 살고 싶은 현대인의 열망을 사실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쉰다. 물고기와 쌀과 곡식이 부족함이 없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푸른 산과 푸른 물을 볼 수 있으며,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바깥세상을 상대할 필요가 없으며, 야근하지 않아도 잘 먹고 잘 사는 삶, 하루 세끼, 삼시 세끼, 사계절 세끼를 먹는 삶"은 아마도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최고의 봉화원(封花園)이었을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많은 압박을 받고 있고, 사람들은 모든 면에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버라이어티 쇼는 사람들에게 유토피아를 건설하는 것과 같습니다. 농촌 생활의 표현이 너무 현실적이라면 분명히 관객의 기대와 * * *를 불러 일으키지 않을 것이므로 자연에 가까워지는 것과 열심히 노력하는 것 사이의 규모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하고 거의 장난기 가득한 노동을 통해 생활 수단을 얻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자연과 가까워지고 번잡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누가 그런 삶을 동경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