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15는 EA에서 개발한 액션 게임으로, 2014년 9월 23일에 6개의 주요 Windows Phone, PS4, PS3, Xbox One, Xbox 360,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EA가 UFC에 사용한 이그나이트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7EA는 게임의 캐릭터 모듈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FIFA 15에서 선수들의 얼굴이 사실적으로 묘사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게임은 또한 새로운 캐릭터 모듈과 바디 키트 시스템을 추가하여 플레이어에게 더 효율적이고 강력한 느낌을 줄 것이라고 EA는 말합니다. 또한 이 게임에서는 눈에 보이는 호흡과 머리카락이 펄럭이는 효과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유니폼은 게임 속 흙과 잔디로 인해 더 더러워지고 스케이트보드는 잔디에 자국을 남깁니다. 코너 깃발에 부딪히면 깃발이 흔들리고 크로스바에 부딪히면 골대 전체가 흔들립니다.
게임플레이 시스템
감성 지능
게임에는 600가지 이상의 감정 반응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경기장의 중요한 시나리오에 반응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팀 동료와 상대에 대한 인식이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장에 있는 22명의 선수는 슛, 기회 미스, 주요 골 등 경기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대한 반응을 보여줍니다. 표정과 몸짓을 통해 선수들의 기분을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프레젠테이션
경기 장면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모든 흥미진진한 순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동작은 특정 클럽이나 국가에 따라 팬들의 응원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안필드에서 리버풀 팬들의 음향 효과는 캔디 박스 스타디움의 보카 주니어스와 눈에 띄게 다릅니다. 상징적인 경기장 구조가 사실감을 더하고 팬 모형이 재현되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경기 중에는 해설자가 맨시티 팬들이 팀송을 부르고 사람들과 함께 노는 등 팬들의 반응을 언급합니다. 볼보이 애니메이션, 벤치 선수, 생생한 LED 스크린이 모두 게임에 등장합니다.
팀 전술
FIFA 15에서 팀 동료와 상대는 게임 상황에 따라 전술 스타일을 재구성하여 주도권을 놓고 경쟁하게 됩니다. 버스 세팅, 침 뱉기, 시간 끌기 등 모든 상황을 극복해야 합니다. 버스를 타고 상대의 전술을 제어하도록 팀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뒤지고 있을 때는 긴 패스를 박스 안으로 밀어 넣거나, 앞서고 있을 때는 공을 코너 깃발로 끌고 가면서 AI가 지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IFA 14에서는 상대가 항상 공을 제어하려고 하기 때문에 넘어지는 것을 조심하지 않으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FIFA 15에서는 한 번 슛을 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사실적인 비주얼
새로운 렌더링 기술 덕분에 차세대 축구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FIFA 15에서는 역사상 처음으로 선수들의 얼굴을 매우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흐름과 얼굴 표정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성격 모델링을 통해 플레이어가 마른지, 강한지, 운동선수인지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니폼의 움직임은 매우 사실적이며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유니폼은 진흙과 잔디로 인해 더러워집니다.
호히안 스타디움
FIFA 15에서는 축구화가 발자국을 남깁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잔디 표면은 싸움의 흔적을 남깁니다. 발자국, 잔디 조각, 삽 자국이 모두 나타납니다. 코너 깃발이 움직이고 골대 프레임이 강한 충격으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경기장 LED 스크린의 사실감도 향상되었습니다.
민첩성, 볼 컨트롤 및 정밀한 안내
FIFA 15에서는 수비수를 쉽게 피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축구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사실적이고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플레이어의 개성과 반응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빠른 드리블을 통해 선수들은 빠른 속도와 강한 태클에도 효과적으로 공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오넬 메시는 이제 가장 사실적인 드리블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의 궤적은 FIFA 15 경기의 흐름을 바꿉니다. 회전하는 공의 호를 보고 정밀한 가이드를 통해 목표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드리블, 패스, 스톱, 캡핑의 물리학이 향상되었습니다.
일대일.
FIFA 15에서는 경기장 전체에서 전투가 펼쳐집니다. 선수들은 공을 차지하기 위해 몸과 힘을 최대한 활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와 타이밍을 잡아야 합니다.
새로운 대치 동작과 하강 기동은 색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연출 기법을 통해 유니폼의 당김이 눈에 띄게 표현됩니다.
세트 피스를 명령할 수 있습니다. 공이 없는 선수를 컨트롤하여 공, 코너킥, 프리킥을 받아 최적의 위치로 이동하고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새로운 "감성 지능"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경기장 상황에 따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 골이 터지면 열렬한 환호성을 지르거나 득점 기회를 놓치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컨트롤 시스템 밴드는 플레이어의 개성을 더 잘 반영하고 경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접촉 계산을 기반으로 한 축구 궤적, 모델링 및 신체적 특성
조화로운 인체공학적 설계로 플레이어가 공을 컨트롤할 때 보다 균형 잡힌 반응과 움직임이 가능하고 보다 세밀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전신 수비, 유니폼 당기기, 어깨 대 어깨, 스쿠핑은 모두 신인 선수 간 PK 시스템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플레이어 모델이 재작업되어 더욱 견고하고 간소화되었으며 사실적입니다.
머리카락이 실제로 움직이고 게임에서 잔디에 발자국이 남습니다.
경기장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고, 삽질하면 잔디가 다치고, 유니폼이 더러워지고, 코너 깃발이 날리고, 골대가 덜컹거립니다.
전광판이 단순히 뒤집히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10명 단위의 팀 축하 행사도 가능합니다.
팬들의 응원과 상호작용이 강화됩니다.
FIFA 15에는 보다 자연스러운 색상을 위한 새로운 조명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리플레이가 실제 방송에 매우 가깝게 재설정되었습니다.
하프타임 및 풀타임 반응에 음악과 해설이 포함됩니다.
공이 없는 선수도 공을 세팅하고 라인아웃을 던질 때 제어할 수 있습니다.
AI는 수비수를 1대1로 패스하여 상대 수비를 돌파하는 등 공격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AI가 윙백 세트피스에서 달리면 더 많은 공격 옵션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발로 드리블하고 안쪽과 바깥쪽 발등으로 공을 제어합니다.
선수들은 더욱 사실적인 모습을 위해 작은 스텝으로 드리블을 조정합니다.
새로운 수비 AI는 '수비 라인의 마지막 수비수'가 확실한 지원이나 마지막 수비수의 스틸을 기다리지 않고 보다 논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볼을 정확하게 터치하면 패스할 때 공에 적절한 운동 에너지가 전달되어 보다 역동적인 궤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작을 통해 선수는 허벅지로 공을 내리거나 머리로 공을 두드릴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태클 후 빠른 반응
상대는 경기 상황에 맞게 플레이 스타일을 조정합니다.
포메이션은 상황을 인지하고 비슷한 버스 전술을 사용할 것입니다. 후방에 있을 때는 롱 패스를 더 많이 시도하고 전방에 있을 때는 코너 깃발 근처에서 지연을 시도할 것입니다.
사전 예약 주문에는 40주 동안 40팩이 포함됩니다.
FIFA 15에는 새로운 캐릭터 모듈과 바디 키트 시스템도 추가됩니다.
이 게임은 또한 눈에 보이는 호흡과 머리카락 펄럭임도 제공합니다.
게임의 유니폼은 진흙과 잔디로 더 더러워지고 스케이트보드는 잔디에 자국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