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디자인 - 기후와 농업 생산량의 차이 외에도 친링-화이허강 양쪽의 사회와 문화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주세요.

기후와 농업 생산량의 차이 외에도 친링-화이허강 양쪽의 사회와 문화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주세요.

우선 남북 문화의 구체적인 의미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의 북방 문화와 남방 문화는 대략 양쯔강을 경계로 나뉩니다. 양쯔강 이북은 북방 문화에 속하고, 양쯔강 이남은 남방 문화에 속합니다.

북방 문화와 남방 문화의 차이점을 연구하면 많은 심오한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심오한 의미를 가진 매우 큰 주제입니다. 예술적 차이, 건축적 차이, 의복 차이, 관습적 차이, 식생활 차이, 문학적 차이, 성격 차이, 방언 차이, 비즈니스 차이 등 많은 분야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양이의 박사 학위 논문은 "베이징 학파와 하이 학파의 문화적 기원과 미적 형성"으로, 그의 논문 "베이징 학파와 하이 학파의 비교 연구"(타이 바이 문학 예술 출판사, 1994 년 9 월)를 기반으로 수정 및 확장되었습니다. 일부 대학에서는 북경학파와 하이학파 문화에 대한 연구가 박사 과정의 연구 방향 중 하나입니다.

둘째, 남북한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선인들의 고전적인 논의는

○마르크스의 자본론

"외부 자연 조건은 경제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토양의 비옥함, 물고기가 풍부한 물 등과 같은 생계 수단과 빠르게 흐르는 폭포, 항해 가능한 강, 숲, 금속, 석탄 등과 같은 풍부한 노동 자원이다. 항해 가능한 강, 숲, 금속, 석탄 등" "문화의 초기 단계에서는 첫 번째 종류의 풍부한 자원이 결정적으로 중요하고, 발전의 높은 단계에서는 두 번째 종류의 풍부한 자원이 결정적으로 중요합니다." "국가마다 기후와 기타 자연적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음식, 의복, 쉼터 등에 대한 자연적 요구가 다릅니다." "인간의 욕구의 증가 또는 감소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기후의 추위 또는 따뜻함에 따라 달라지며, 따라서 국가마다 주민들이 종사해야 하는 다양한 직업의 비율도 다릅니다. 이 차이의 정도는 더위 또는 추위의 정도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추운 곳에서는 사람들이 더 많은 옷을 필요로 할뿐만 아니라 땅을 더 잘 경작해야하기 때문에 특정 수의 사람들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노동량은 추운 곳에서 가장 많고 더운 곳에서는 가장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화 발전 초기에 추운 북쪽에서 초기 문명이 발달하기 어려웠습니다. 북반구의 중위도 지역에서는 첫 번째 범주의 풍부한 자원의 공간 구성과 조합이 매우 우수하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이이 지역에서 나타났습니다.

문화 발전의 높은 단계에서는 두 번째 유형의 풍부한 자원이 결정적으로 중요합니다. "아일랜드의 불행은 고대에 그 기원을 두고 있으며, 그 운명은 석탄기 지층이 형성되자마자 시작되었습니다. 석탄층이 침식되고 위대한 석탄 생산국에 근접한 이 나라는 미래의 산업 강국에 맞서 오랫동안 농민 국가로 남아 있어야 한다는 판단을 자연 스스로 내린 것 같다." (『마르크스와 엥겔스 전집』, 16권, 인민출판사, 1964), 530쪽). "폴란드를 자유롭게 만든 끊임없는 철의 필요성은 무엇인가? ..... 그것은 우리가 독립적인 국가적 존재를 동시에 획득하고 발트해 연안 지역과 폴란드의 강들의 생산지를 점령하지 않고서는 농업 혁명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엥겔스: '폴란드에 관한 프랑크푸르트 토론', 『마르크스와 엥겔스 전집』 제5권, 인민출판사, 1958, 407쪽).

한 국가나 민족의 지리적 위치, 특히 바다와 가까운 위치는 그 국가나 민족의 문화적, 역사적 발전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엥겔스는 <오스트리아 종말의 시작>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부르주아 문명은 해안과 강을 따라 퍼졌습니다. 내륙 지역, 특히 교통 체증이 심한 척박한 산악 지역은 야만적인 봉건주의의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이 야만성은 특히 독일 남부와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남부 슬라브 지역에 집중되었습니다.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이 지역은 알프스에 의해 이탈리아 문명으로부터 단절된 동시에 유럽에서 유일한 강 유역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다뉴브강은 이들에게 문명의 길을 열어주는 대신 더 야만적인 지역과 연결해 주었습니다." "다뉴브강, 알프스, 보헤미아의 절벽은 오스트리아 야만과 오스트리아 군주제 존립의 기반이었습니다." ([영어] 엥겔스: "오스트리아 종말의 시작", 마르크스와 엥겔스 전집, 4권, 인민출판사, 1958, 1517쪽. 마르크스는 또한 모건의 말을 빌려 "어떤(부족) 부족은 지리적으로 너무 고립되어 혼자서 다른 발전 단계를 거치고, 다른(부족) 부족은 외부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는 무지와 야만이 뒤섞인 문화적 혼란의 상태였고, 호주와 폴리네시아는 한때 완전한 무지의 상태에 있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메리칸 인디언 부족은 현존하는 다른 모든 부족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세 가지 연속적인 문화 시대의 인간 국가의 모델입니다." ([독일어] 마르크스: 모겐의 고대 사회, 인민출판사, 1978, 4쪽).

○罗嘉伦《历史的预见》:

"모든 민족은 떠날 수 없는 특별한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환경은 여러 가지 면에서 국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기후에 관한 한, 러시아처럼 혹독하고 추운 곳에서는 사람들이 항상 자연 환경에 억압을 느끼고 그 결과 용감한 실버 바이커의 국가적 성격이 형성됩니다. 아마도 일년 중 많은 시간을 휴면 상태로 보내서 방에 조용히 앉아 명상을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노변의 팁에서 좋은 초안을 만들기 위한 많은 전략이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 년 내내 덥고 에너지가 증발하며 사람들은 야외에서 잠을 자고 별을 바라보며 갠지스 강물을 들으며 인생이 무상하고 작다고 느끼며 힌두교와 불교의 우주관을 숭배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중국은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황하 평야와 양쯔강 유역에서 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온화한 기후는 춥지도 덥지도 않아 중립적인 성향의 국민성을 키우기 쉽다"고 설명합니다. 지역 환경과 문화 유형 간의 관계를 설명할 때 '환경 결정론'과 '환경 허위'라는 두 가지 일방적이고 극단적인 관점을 경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으로 한 민족의 성격과 자연스러운 몸짓은 지리적 위치, 환경, 기후, 토양 및 음식에 의해 어느 정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모든 국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과 기후 속에서 지속되는 지울 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족 정신의 형성과 발전은 지리적, 환경적 조건 외에도 더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기타 문화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캉의 중국 민족 기질에 대하여

동남쪽 사람들은 성급하고 쉽게 동요하는 성격 때문에 폭동을 일으키기 쉬웠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피가 진정되고 그들은 과거를 후회하고 더 이상 원래의 야망을 성취 할 생각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편은 시즈족에게 불충실하고 야생인보다 삶을 더 사랑합니다:죽고 싶어서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후베이 수 악의 각도가 보이시나요? 셔츠와 소매를 벗고 손을 문지르고, 입은 내기 단어이고 몸은 싸우려고하고, 감히 사람들의 얼굴을 만지지 않는 사람들은 마토가 그들을 해치고 혁명적 전투 소식을 듣지 못할까봐 두려워합니다. 이 혁명은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저명한 사람들에 따르면 동남부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싸우고, 전장을 버리고, 머리를 던지고 흩어지고, 동남부 신입생들. ......

동남은 하늘의 축복, 노를 저어 지혜를 돌리는 이점을 얻었으므로 긴 제목의 문화가 있습니다. 그는 북쪽의 주요 수행자 중 한 명과 달리 이상, 특히 길고 신비한 생각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 좋은 마녀만이 생각하기 때문에 상급 사제들은 도교의 선을 배웠고 하급 사제들은 불멸의 마녀와 귀신을 숭배했습니다. 그는 자유로운 생각이 풍부합니다. 다만 불변성이 없어 복수가 약하고 지혜를 가진 사람들은 첩과 여자가되는 경향이 있으며 스스로 우월한 다음 송나라로 강등되어 시인을 배출했습니다. - ...... 문학과 예술의 번영은 모든 세대의 규모였으며, 지리적 위치, 따뜻한 기후, 백성들의 매춘 습관으로 인해 생계가 쉬웠습니다. 화이하이족은 어업과 소금의 혜택을 누렸고 풍습은 사치스러웠습니다. 결혼하기 어렵지 않고 가족을 잃기 쉽습니다 : 그래서 가족을 버리고 갱스터에게 흘러가는 것은 잠재력이 있지만 비 성적입니다.

남서부 사람들은 산이 가득하고 자존심이 마지 못해 독립심이 풍부합니다 :친한 친구가 있지만 그룹 생활에 능숙하지 않으며 감히 서두르지 만 곤경에 처해 있지만 서두르지 않고 돕고 싶지 않습니다. 도우미는 없지만 사적인 사람이라면 스스로를 돌볼 것입니다. 한마디로 자립, 자생, 오직 자존심, 그래서 자유를 사랑하고, 불안한 사람들 만, 독특한 지역 열, 민족 열, 국가 열, 폐쇄 된 산만 있고 사람들의 지식도 탄탄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살아남기 위해 야망이없고, 비전 부족, 습관이 많고, 보수적입니다. ..... 바람 표류의 즐거움을 얻기 위해 왕을 속이고 동남은 혼자가 아니어야하며 특히 듣지 않아야합니다. 그는 따뜻한 바람에 열광하고 내실에 꽤 중독되어 있습니다 ... 사람들은 저축보다 순간의 즐거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미혹을 맛보고 행복에 대한 열망에 흥분합니다. "많이 먹고 마시면 판이 두꺼워진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판은 관을 가리킴), 백성들은 근면하여 검소하지 않고 순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다. 문인들은 문학과 고전을 소중히 여겼고 예술도 뛰어났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신비로운 사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람들은 악마와 신에게 아첨했습니다. 즙이 많은 음식 사원은이 나라에서 가장 번영했으며 주술의 관행은 항상 특히 인기가있었습니다. 거의 고대의 관습과 몽족 문화와의 접촉 때문일까요?

북부 사람들은 사납고 공격적이며 자살률이 높습니다. 자살은 매년 전체 사망자의 천 명 중 약 2명을 차지합니다. 일부는 노화로 고통 받고 있으며 조급함과 조급함으로 유명합니다. ..... 솔직히 말해서 그는 전제주의의 오만함으로 축적 된 제국의 수도에서 교구 적이었고 관료가 되었기 때문에 순종적이고 자유를별로 좋아하지 않았으며 군사력을 두려워하고 감히 혁명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역대 왕조에서 외국인이 입국하면 북쪽의 수도가 오랫동안 정착하고 남쪽 사람들은 여전히 어리석은 반면 북쪽 땅은 침묵하고 마치 나를 애무하고 나중에 나를 학대하는 것처럼 침묵하는 것은 처음일까요? 분위기는 차분하지만 쉽게 흥분하지 않고 저항이 약합니다. 오랫동안 추운 여름, 따뜻한 방에 익숙해 져서 게으르지 만 추위를 두려워하는 남쪽보다 추위를 두려워합니다. 황토는 밀도가 높고 풍경은 고대이므로 시인과 철학자가 많지 않으며, 즉 국내 예술은 남북으로 나뉘고 북쪽 학교는 문학 학교보다 낫습니다. 지형 만 평평하고 평평하고 태양은 지구에 불과하므로 마음이 행복하지 않기 때문에 열린 마음과 솔직함을 느끼십시오. 나는 또한 가짜가 부끄럽다. ..... 남쪽은 땅이 가난하고 문명이 발달하지 못했으며 생활이 겸손하여 그의 집안은 차갑고 검소하며 덕이 있고 여자들의 화장은 백 년 전과 같아서 그의 보수주의가 무겁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무거운 보수주의가 그를 욕망이 적고 저축을 잘하게 만든 것은 단지 그의 무거운 보수주의였습니다. 그는 비록 늦게 발전했지만 조금씩 발전했고 그의 몰락은 쉽지 않았습니다.

몸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다. 두려움에 가득 찬 사람은 죽음을 극도로 두려워하고 감각이 예민할 뿐이며, 마음을 질주하고 사물을 만지니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고, 다른 것을 두려워하면서 다른 것을 두려워하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미약하여 위험을 감수하고 어려움에 뛰어드는 습관이 되니, 하루의 활력이 쇠퇴하여 그렇게 보이는 것이다.

(지) 탈선한 냉기, 탈진, 상실; 내일은 살아서 짜증과 가벼운 죽은 열정을 보게 될 것입니다. ..... 그래서, 나는 내 마음이 무겁고, 많은 사람들을 바다를 가로 질러 표류하고, 행운의 음의 감각, 집에 스윙에 내기를 바랍니다. 여기에 신체의 조기 성숙, 정욕에 대한 방종, 십자매의 만연을 더하십시오. ..... 이 사람은 질병의 마음이 무겁고 복수의 마음도 무겁고 원한이있을 때마다 서로 싸우거나 분노를 풀기 위해 집을 파헤쳐 야한다고 추측합니다. 자유를 사랑하고 대중에게 동정하지 말고 공무원에 저항하지 마십시오. ..... 하이 통의 땅은 가장 초기에 사람들의 지혜가 오랫동안 개방되어 그룹에 통합되어 있으며 특히 "그룹"의 독립성이 풍부합니다. ..... 사람들은 사려 깊고 숙련되었으며 문학 문명은 늦게 왔습니다. 상사는 불교에 상당히 관심이 있습니다 ... 상병은 신교에 미신적이다:개주는 항상 짜증이 많고 지루해하며 무력한 귀를 달래기 위해 수다를 떨었다.

○루쉰의 북방인과 남방인;

북방인이 남방인을 무시하는 것은 전통입니다. 풍속이 달라서가 아니라 침입자들이 항상 북쪽에서 와서 중국의 북쪽을 먼저 정복하고 북쪽 사람들을 남쪽으로 데려갔기 때문에 북쪽 사람들의 눈에는 남쪽 사람들도 정복당하는 존재로 보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두 번째 땅이 진으로 들어가자 북방 사람들은 기뻐하며 분명히 경솔하고 증거를 인용하고 너무 많은 문제를 말하지 않습니다. 양쉔즈의 낙양공보가 종종 남방 사람들을 폄하하고 그들을 한 종류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에 대해서는 첫째, 몽고족, 둘째, 은둔자, 셋째, 북방인, 넷째, 남방인의 네 부류로 나뉘었는데, 그가 마지막으로 항복했기 때문입니다. 이쪽에서 본 마지막 항복은 절망적인 항복이었고, 이것이 남부 공격의 힘이었다. 저쪽에서 보면 오랫동안 왕의 부대를 스토킹해온 불순종적인 도둑이었습니다. 항복은 당연한 것이었지만 노예가 될 자격은 가장 얄팍했습니다. 얕았기 때문에 가장 낮은 곳으로 내려갔고, 누구든 그 길을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에 의해 이 기록은 재정비되었고 그 여파는 여전히 흐르고 있으며, 그 이후의 역사가 더 이상 구불구불하지 않는다면 남부인들에게는 축복 그 이상일 것입니다. 물론 남부인들에게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권력자들이 남부로 이주하면서 부패와 퇴폐의 풍조가 만연한 반면, 북부는 깨끗했습니다. 북쪽 사람들이 단점과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처럼 기질도 다릅니다. 제 생각에는 북방인의 장점은 무거움이고, 남방인의 장점은 총명함입니다. 하지만 두꺼움의 단점도 어리석음이고 영리함의 단점도 교활함입니다. 그래서 한 신사가 단점을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음식이 가득하고 마음이 없다"는 것과 남부 사람들은 "하루 종일 무리를 지어 살고 말이 행동만큼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레저 계층에 관한 한 이것은 일반적으로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결점은 고칠 수 있고 강점은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사진첩에 북방인은 남방인이고 남방인은 비싸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그게 거짓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남쪽의 북쪽 사람들을 보면 무겁고 똑똑하고, 북쪽의 남쪽 사람들을 보면 무겁고 똑똑합니다. 예전에는 "비싸다"고 불렸던 것이 당시에는 단지 성공에 불과했습니다. 지금은 유용한 직업입니다. 이것은 중국인에게 회복의 길입니다.

시린위탕, "내 나라, 내 민족";

북방 중국인들은 단순하고 평범한 사고와 열심히 사는 데 익숙합니다. 그들은 키가 크고 튼튼하며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양파와 농담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자연의 아들입니다. 모든 면에서 몽골인과 비슷하지만 상하이와 장쑤성 및 저장성 지역 사람들보다 더 보수적입니다. 그들은 민족적 활력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중국 현지의 최첨단 세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중국의 전쟁과 모험을 묘사하는 소설에 등장인물의 소재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남동부 국경에서는 또 다른 종류의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편안함에 익숙하고, 휴식을 부지런히 즐기며, 세속적이고, 정신적으로 발달했으며, 육체적으로 쇠퇴했고, 시와 여유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매끈하지만 발달하지 않은 남성과 날씬하지만 신경질적인 여성입니다. 그들은 새 둥지 수프를 마시고 연꽃 씨앗을 먹습니다. 그들은 영리한 사업가이자 뛰어난 문필가이며 전쟁터에서는 겁쟁이로, 뻗은 주먹이 머리에 떨어지기 전에 땅바닥에 구르고 부모를 위해 울부짖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황금 시대 말기에 책과 그림을 가지고 강을 건너온 교육받은 중국 가문의 후손들이었습니다. 당시 중국 북부는 야만 부족의 침략을 받고 있었습니다.

○張愛玲《上海人이란 무엇인가》:

上海人的第一印象是又白又胖。 홍콩에서는 광둥인 10명 중 9명이 어둡고 마르고, 인도인은 더 어둡고, 말레이인은 더 마른 편입니다. 이들에게 익숙해지면 상하이 사람들은 분유 대체품 광고처럼 모두 하얗고 뚱뚱한 것처럼 보입니다.

두 번째 인상은 상하이인이 매우 '대중적'이라는 것입니다. 홍콩의 구어체는 "원하시면 여기서 내리세요"라는 유명한 버스 정류장 표지판으로 대표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상하이에 처음 도착했을 때 저는 마음속으로 "역시 상하이 사람이다!"라고 외치곤 했습니다. 비누를 사러 갔을 때 한 젊은 견습생이 동행인에게 "이건 장쉰의 영광이지, 바람의 향기가 아니라 이름을 남기는 영광이죠"라고 설명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라 프레스의 백화점 개점 광고는 실용적이고 감동적인 글쓰기의 양후 학파의 병행 장르로 작성되었습니다. 잘못 선택한 선물의 위험성에 대한 결론은 "우정은 별거 아니다!"였습니다. 풍자적으로 보이지만 완전히 사실이며 과장된 것이 아닙니다.

상하이의 '사교성'은 매끄러운 글쓰기와 세련미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디에서나 진정한 영적 글쓰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타블로이드에 리머릭이 실린 적이 있습니다. 누가 썼는지 잊어 버렸지 만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두 명의 여배우가 작가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고, 그는 "장 여운구, 병 앞에 두 장의 카드처럼 좋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칭찬으로 배를 채우십시오 : 신발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 얼마나 사랑스럽고 뒤틀린 자기 비하인가요! 무력감, 관용, 방종이 모두 피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사람들을 경시하고 자신에 대한 존중은 거의 없지만 사람들에 대한 애정은 남아 있습니다. 땀에 젖은 미소는 중국식 유머의 특징입니다. 전통적으로 중국인은 현대의 고압적인 생활에 단련되어 있으며, 과거와 새로운 문화의 괴물 같은 산물을 교환하는 것이 그다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여기에는 이상한 지혜가 있습니다. 모두가 중국인은 나쁘다고 말하지만, 이는 정당한 평가입니다. 상하이나 사람들은 군중을 따라다니며 험한 물에서 낚시를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세상을 다루는 기술이 있기 때문에 너무 열심히 놀 수는 없습니다. 모든 소설에 악당이 없으면 안 된다는 것 외에는 '나쁜'에 대해 아는 게 없어요. 착한 사람은 나쁜 이야기를 좋아하고 나쁜 사람은 착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제 이야기 속 주인공 중 누구도 '완벽'하지 않아요. 이상적이고, 친절하고, 동정심이 많고, 공정하다고 묘사할 수 있는 여자는 한 명뿐이지만 예쁘지 않으면 조금 짜증나죠. 상하이 사람들은 그렇게 순진하지 않아요.

시유의 상하이 사투리

상하이 문명의 가장 큰 정신적 특성은 개인의 자유를 바탕으로 한 관용적인 공존입니다.

중국에서는 상하이식 관용과 상반되는 정신이 오랫동안 봉건적 통치를 조장해 온 징조의 정신입니다. 봉건 시대가 끝난 후에도 이러한 사고방식의 개선된 유산은 곳곳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지방의 수도와 현으로까지 확대되어 광범위한 암묵적 이해를 형성했습니다. 과거의 급류가 무엇이든 간에 이 사고방식은 상하이에서 씻겨 내려갔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자신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상하이 사람들은 아파트나 기숙사에 사는 이웃과의 접촉이 적습니다. 최후의 수단으로 여러 가족이 부엌이나 욕실을 공유해야 하지만, 각 가족이 독립성과 자유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마찰과 다툼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상하이인의 관용은 겸손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관리'하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도덕적 의미에서 겸손은 미덕이지만, 더 깊은 문화적, 심리적 의미에서는 "자기 일이나 잘 챙기는 것"이 현대의 관용 개념에 더 가까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생태가 개별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서로에게 무관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힘든 도덕적 훈련을 통해 얻는 겸손보다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왜 겸손해야 할까요? 너 아니면 나, 아니면 내가 너와 경쟁할 수밖에 없는 선택의 기로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통일된 질서에서 기본적인 삶의 방식이자 도덕적 출발점입니다. "내 일이나 신경 쓰세요"가 왜 괜찮을까요? 선택할 수 있는 길이 많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길을 가고, 나는 내 길을 가고, 아무도 아무도 삼키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다원주의적 세계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된 상호 수용의 계약입니다.

상하이 문명의 또 다른 심리적 특성은 실질적인 이익에 대한 현명한 평가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쉬광치의 '원기하학'의 잔재일 수도 있고, 우리 주변의 급변하는 현실에 의해 형성된 기술일 수도 있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항상 과학적으로 실용적이며 느리고 어리석은 것을 참지 못합니다.

상하이 사람들이 무역에 종사하기 위해 과학 연구에 종사하는 것은 대담하지는 않지만 오산은 많지 않습니다. 국가의 모든 단위는 더 번거로운 일에 관심을 가지며 일반적으로 상하이 사람들에게 더 유능한 일을하도록 초대합니다. 이것은 어디에서도 비밀이 아닙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큰 식사, 좋은 와인, 산더미 같은 해산물과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밤새도록 '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외국 친구와 며칠 동안 머물면서 우정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큰 보고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직접 긴 연설을 하기 싫다; 상하이에서 문화 살롱을 조직할 수 없는 이유는 참가자들이 시간을 잃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그렇게 많은 시간을 잃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할 수 없다. 상하이 사람들은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여유가 있어도 고급 호텔에 머물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떤 당사자에게도 실질적인 이익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비난할 수 없습니다. 상하이나 인들이 이것에서 멈춘다면 불쾌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하이 문명의 또 다른 심리적 특성은 국제 교류의 역사에서 비롯된 개방성 문화에 대한 추구입니다.

반면, 국제사회에 대한 상하이 사람들의 심리적 상태는 전국적으로 비교적 균형 잡혀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외국인을 경멸한 적이 없기 때문에 외국인을 두려워하거나 특별한 존경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에게 다소 호의적이지만 기질적으로 호감이 적은 편입니다. 제 친구 샤는 "외국인을 공경하고 외국인에게 아첨하는 것"이 상하이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요약할 수 있는 태도 중 하나라고 유머러스하게 지적했습니다.

시자오부몐의 "남부인과 북부인":

어떤 이유에서든 북부인은 많은 것을 이기고 많은 것을 잃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크고 대담하고 거만한 태도를 갖게 됩니다. 그들은 그것이 사나이답다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남자"라고 불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북방인'이라는 말은 자주 듣지만 '남방인'이라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관동 한족, 산둥 한족, 서북 한족, 허베이 한족, 톈진 한족에 대해서는 자주 듣지만 광둥 한족, 후난 한족, 푸젠 한족, 장쑤 한족, 상하이 한족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상하이는 미묘한 곳인데 어떤 남자가 있을까요? 루쉰은 상하이에서 오랫동안 살았지만 '네 명의 남자'만 살았습니다. 북쪽 사람들을 남자라고 부르는 또 다른 이유는 남쪽 사람들보다 키가 크다는 것입니다. 왜 북부 사람들이 더 큰가요? 그들은 위에서부터 먹는다고합니다. 남부 사람들은 밥을 먹습니다. 서양인은 국수를 먹기 때문에 키가 크고 같은 종족의 인도인은 쌀을 먹기 때문에 키가 작습니다. 남부인은 밥을 먹는 일본인과 동남아시아인과 비슷하고, 북부인은 서유럽인이나 미국인과 비슷합니다. 북부 사람들은 해외에 나가도 매일 빵을 먹어도 지루하지 않아요. 남부 사람들은 그렇지 않죠. 그들은 밥을 먹어야 합니다.

북부 사람들은 큰 고기를 큰 그릇에 담아 와인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남부 사람들은 고기를 잘게 썰어서 끓여서 부드럽게 볶은 다음 와인을 데워서 따뜻하게 마셔야 합니다. 남부 사람들은 녹색 잎을 먹고 싶어하고 며칠은 먹지 않고 똥을 못 싸고 북부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고 고기를 먹어 똥을 싸고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만두를 좋아하는데, 이는 중국 식단에 가장 큰 공헌을합니다. 남부 사람들은 완탕을 좋아합니다. 만두는 식초에 한입에 한 입씩 찍어 먹습니다. 완탕은 수프 그릇과 드레싱이 필요하며 반 입만 먹습니다. 남부 사람들은 양파를 좋아하고 북부 사람들은 마늘을 좋아합니다. 남부인은 피클을 먹고 북부인은 소금에 절인 채소를 먹으며, 남부인은 습기를 없애기 위해 고추를 먹고 북부인은 추위를 쫓기 위해 고추를 먹습니다. 남부인은 짜고 맵고 기름지고 단맛이 강한 반면 북부인은 건조하고 신맛이 강합니다. 북방 사람들은 음식을 먹을 때마다 "집착"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부 사람들은 먹는 것을 "일곱"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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