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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문명고국이자 문화대국이다. 상하 5 천 년의 유구한 역사는 우리에게 무수한 귀중한 물질과 무형유산을 남겼다.

조상의 삶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고대 사회에 대한 탐구는 대부분 세상에 남아 있는 고서적, 기물 등 유물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유물의 발굴은 우리에게 과거로 통하는 다리다. 이 다리는 반드시 가장 잘 보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자신의' 뿌리' 를 찾을 수 없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사람들은' 생사' 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인생의 이 단계에서 많은 의식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사망한 후, 집에서는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고, 자신의 조건 범위 내에서 고인과 함께 대량의 금은을 매장합니다. 이것은 죽은 사람이 다른 세상에서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란다.

이렇게 두터운 묘장 문화는 담담한' 도굴도둑' 을 탄생시켰다. 그들은 중국에 있는 죽음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다르다. 그들은 밤에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무덤을 가로질러 장례품을 훔치는 것을 좋아한다.

이 때문에 대량의 진귀한 유물이 도난으로 해외로 유출된 반면, 중대한 문화재의 오발견을 추진하는 사람이 있다. 오늘 이야기할 산서노농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금을 찾아 궁금해하다

중원의 산서에 위치하여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풍부하며, 인문이 모인다. 지금까지 3000 년의 문자 기록 역사를 가지고 있어' 중국 고대 문화박물관' 으로 불린다.

이곳에는 수많은 역사 문화 유적과 유산이 있다.

1979 늦봄, 산시평육현 농민 노양은 평소처럼 아침을 먹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다. 한 일반 가정에서 그는 나무를 베고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갔고, 다른 경제원은 없었다.

이날은 이미 정오가 가까워서, 노양은 집에 가서 점심을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 하산하는 길에 그는 갑자기 동굴을 발견했다.

노양은 이미 이 산에서 수십 년 동안 나무를 베었는데, 이전에는 이 동굴을 본 적이 없다. 그는 갑자기 호기심을 돋우고 대담하게 구멍으로 들어가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았다.

동굴 안에는 불빛이 없어 잡초와 덩굴로 뒤덮였다. 노양은 손전등을 들고 조심스럽게 걷고 있다. 그러나 그는 그리 멀리 가지 않았는데, 발밑에서 무언가가 발로 차는 것을 느꼈고, 하마터면 자신을 넘어뜨릴 뻔했다.

그는 조심스럽게 쪼그리고 앉아 무언가를 더듬으며 걸려 넘어졌다. 그는 횃불 한 자루에 불을 붙였는데, 그것이 노란 석두 한 조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노양이 석두 표면의 먼지를 좀 닦아낸 후, 이 석두 조각이 마치 금빛으로 반짝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일반 석두 같지 않다. 그는 한 손에 불을 들고, 한 손에는 노란 석두 한 조각을 들고 동굴 깊숙한 곳으로 계속 걸어갔지만, 똑같이 반짝이는 석두 한 덩어리를 발견했다.

노양은 그가 사는 곳이 도굴도둑에게 들른 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보물이 도둑맞았다고 한다. 생활이 빈곤한 노양은 자신이 행운이라고 환상한다. 그가 찾은 석두 금은 금인데, 그는 곧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될 것이다.

치부몽의 파멸.

그는 노란 석두 몇 개를 가지고 황급히 집으로 달려가, 그의 산굴에서의 뜻밖의 만남에 대해 가족들에게 이야기했다. 그러나 가족들은 모두 그를 백일몽으로 비웃었다. 이 석두 들은 값어치가 없는 황동일 수 있다.

금을 찾는 것과 같은 좋은 일이 어떻게 네 머리 위에 떨어질 수 있단 말인가? 가족의 비웃음에도 불구하고 노양은 여전히 달갑지 않다. 그는 석두 한 조각을 집어 들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을 찾아갔다. 결과는 정말 금이다.

이 결과는 노양을 기쁘게 한다. 궁핍한 나날이 곧 끝날 것이다. 그는 곧 부자가 될 것이다. 그는 동굴이 마을 주민들과 들킬까 봐 밤을 새워 공구를 가지고 산에 올라가 조용히 동굴 속의 금을 모두 메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여기에는 금 벽돌 두 개가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후 무게에 따르면 노양이 동굴에서 이사한 금은 약100kg 이다.

이 금 더미를 보고 노양은 또 걱정하기 시작했다. 나는 금이 매우 값나가는 것을 알지만, 이 금 더미는 어디로 가서 환전을 할까? 수십 년 동안 농사를 짓는 일반 농민으로서, 노양은 어떤 경로가 금을 할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 모른다.

생각해 보니 그는 은행에 가서 돈을 갚기로 했다. 나는 사적인 손에 속을까 봐 국가가 운영하는 은행은 절대 사람을 속일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금 벽돌 두 개를 가지고 현성의 은행에 갔다.

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로비에서 기다리던 노양은 기쁨으로 부자가 되는 꿈을 꾸고 있었지만 경찰이 올 줄은 몰랐다. 경찰은 즉석에서 노양을 구속했다.

원래 은행 직원들이 금 벽돌 4 개국을 보았을 때, 그들은 전방의 심상치 않은 도로에 민감하여 노양이' 도굴도둑' 이라고 의심해 경찰에 신고했다. 노양은 처음에는 어찌할 바를 몰라 왜 경찰에 붙잡혔는지 모르겠다.

문의에서 그는 자신이' 도굴도둑' 으로 취급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노양을 놀라게 했다. 그는 곧 자신이 도묘에서 금을 얻은 것이 아니라 우연히 동굴을 발견하여 안에서 주웠다고 설명했다.

누가 금을 남겼습니까?

경찰은 노양의 지시에 따라 금을 소장하는 동굴을 찾았는데, 이는 노양이 확실히 도굴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럼 이 금들은 어디서 왔을까요? 문화재인가요? 아니면 장물인가?

민경은 현지 문화재국에 연락해서 문화재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마침내 대량의 금의 내력을 분명히 했다.

이 금기들에는' 감원 원년 목걸이' 와' 장동유 목걸이'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원래 당현종 시대에 원주인은 장동유였다. 이 장동류도 독한 사람이다. 안사의 난란할 때, 안록산에 의해 우상으로 봉쇄되어 군무를 관장하고, 권력이 매우 크다. 장동유는 직무의 편리를 이용하여 적지 않은 돈을 건졌다.

사사명 () 에서 국왕이 자해하고 정국이 극도로 혼란스러웠을 때 장동유는 이 금벽돌을 동굴에 묻어 앞으로의 동산재기의 자본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장동유는 재기하기 전에 당준에게 살해되었다. 그래서 그가 묻어둔 대량의 금은 수천 년 후 농부 노양에 의해 뜻밖에 발견될 때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현지 경찰이 금을 압수한 후 금은 안치할 곳이 없었다. 문화재국에 놓아두면 안전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현지 은행 금고에 일정 기간 보관한 후, 결국 산서박물관 소장품으로 넘겨졌다.

천년을 거쳐 금의 색깔은 변하지 않았다. 인간성의 탐욕은 수천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것 같다. 천 년 전의 장동예는 후반생의 부귀를 위해 수렴하려고 노력했다.

수천 년 후, 농민 노양은 자신의 소유가 아닌 재산을 얻기 위해 손을 뻗어 그가 꿈꾸던 뜻밖의 재물을 실현했다. 이 금은 다른 사람과 농담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장동루는 사치스러운 생활을 즐기기도 전에 세상을 떠났다. 농민 양이 막 손을 뻗어 경찰에게 붙잡혔다.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도리를 취한다." 불의한 재물은 바람직하지 않다. 자기 것이 아니면 욕심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농민 노양처럼 돈을 벌기가 쉬워지고, 그는 감옥에서 자신의 잘못을 반성해야 하는데, 이것은 그야말로 득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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